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유용(劉永)의 '간저우팔음'(
유용(劉永)의 '간저우팔음'(
바생간저우·유용
샤오샤오 황혼의 비가 강 하늘을 뿌려 가을을 정화한다. 바람은 점점 더 추워지고, 관허강은 황량해지고, 남은 빛이 건물을 비춥니다. 이 곳의 붉은색과 초록색이 쇠퇴하고 그 곳의 아름다움도 사라졌느니라. 장강(長江)물만이 말없이 동쪽으로 흐른다.
높은 곳에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보며 고향의 어두움을 바라보는 것도 참을 수 없고, 생각을 놓기가 힘들다. 지나간 세월의 흔적을 보며 한숨을 쉬는데, 왜 이렇게 괴로움이 남아있는 걸까요? 건물 안에서 아름다운 여인의 화장을 보고 싶지만 몇 번 놓치고 하늘을 본 뒤 다시 배로 돌아온다. 발코니에 기대어 한가로움과 슬픔을 느끼며 나를 알아가려고 애쓰세요.
감상
풍경 묘사와 서정성을 결합해 오랜 세월을 거쳐 내려온 이 명작은 감옥 여행의 고통을 묘사하며 강렬한 그리움을 표현한다. 언어는 얕지만 다정해요. 이는 유용의 유사한 작품 중 가장 높은 예술적 성취이며, 그 최고의 선은 "당나라 사람들의 신장을 감소시키지 않는다"(소동포가 말했다).
처음 두 문장은 비 온 뒤 물처럼 맑아진 강하늘을 표현한 것입니다. '옳다'는 말은 이미 하늘로 올라가 세상의 끝을 바라보는 상태를 뜻한다. 그 때, 시간은 점점 늦어지고 있었고, 황혼의 비가 쏟아져 강과 하늘 전체에 퍼져 수천 마일이나 뻗어 있었습니다. 그 중 '비', '뿌리다', '씻다'라는 글자는 3가지 상승음이 있어 음을 따라 부르면 비교할 수 없는 싱그러움과 청량함을 느낄 수 있다. '점진적인 서리 바람'이라는 문장에서 시작하여 '점진적'이라는 단어는 4개의 단어, 3개의 문장, 12개의 단어로 이어집니다. 앞의 문장 뒤에 '점진적'이라는 단어가 나옵니다. 가을비가 다시 오면 시간과 풍경이 다시 변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시인은 그의 완전한 태도를 보여주기 위해 "점진적"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가을이 깊어지고, 비가 황혼의 하늘을 씻고, 갑자기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데, 그 숨결은 슬프지만 강렬하여 외투를 입은 방랑자를 멈출 수 없게 만든다. 윗음에는 "타이트하다"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가을의 슬픔을 분위기와 운율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차갑다'라는 단어가 올라가며 한 겹씩 톤이 조여진다. "황폐하다"와 "황폐하다"가 이중성부로 반복되는데, 이는 예술적인 매력이 강하다. "남은 빛이 건물을 비추고 있다"라는 문장이 완벽하게 영역에 닿는다. 이 문장에서 멋진 부분은 'danglou'라는 단어인데, 온 우주의 슬픈 가을 분위기가 가득 담긴 것 같습니다.
"이곳은 붉은색과 녹색이 쇠퇴하고 모든 것이 사라진 곳이다." 단어의 의미는 광활하고 비극적이다에서 상세한 사색으로, 올려다본다에서 내려다본다로 바뀌고, 곳곳에 마른 땅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붉은 것은 지고 초록은 지는구나'라는 낭만적인 함의를 느끼는 우희 시인들의 말이다. "Ran Ran"은 "점진적"이라는 단어를 반영합니다. 첫 번째 단어 '수'에는 끝없는 감동과 슬픔이 담겨 있고, 다음 단어 '양쯔강 물만이 말없이 동쪽으로 흐른다'는 덧없음과 영원, 변화와 불변 사이의 우주적 삶의 철학을 써서 시인들로 하여금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그것에 대해. 말문이 없다는 말은 '무자비하다'는 뜻으로, 이 문장에는 복잡한 심리와 엇갈린 감정이 담겨 있다.
'견딜 수 없다'라는 마침표는 배경이 높고 멀리 솟아오르는 것을 의미하고, 구름의 '견딜 수 없다'는 우여곡절과 감동을 더해준다. 이때 시는 주로 풍경을 묘사하는데, 그 풍경에는 정서가 담겨 있다. 그런데 다음 작품의 놀라운 점은 시인이 남을 지칭하는데 능숙하다는 점이다. 원래는 먼 곳을 보기 위해 올라갔지만, 고향 사람들도 먼 곳을 보기 위해 계단을 오르고 있다고 상상했다. 방랑자의 귀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몇 번이나 실수했다"는 말이 더 생생하게 느껴진다. 결론의 마지막 요점. "랑안에 기대다", "오른쪽", "건물에 서다", "높이 올라가 멀리 바라보다", "본다", "한숨을 쉬다", "생각하다"는 모두 서로 연관되어 있고 서로 보완적이다. 시 속의 풍경은 모두 '내실에 기대어' 있을 때 나타나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은 '슬픔에 집중함'에서 비롯되며, '나를 알기 위해 싸운다'는 세 단어는 현실을 공허하게 만들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만든다. , 향수의 표현이 더 구불구불하고 감동적입니다.
이 시는 장면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세밀한 구조를 갖고 있으며 서사에 능숙하다. 시에는 향수병과 향수의 정서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대중적인 언어와 결합된 선화 기법은 이 복잡한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합니다. 이리하여 유용의 『바성감주』는 결국 시사(施史)의 기념비가 되었고, 만세를 거쳐 칭송을 받았다.
감사
이 단어는 가을 여행의 슬픔, 상사병에 대한 그리움, 슬픔과 증오를 묘사하는 단어입니다. . 그 장면이 영화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황혼의 비, 서리가 내린 바람, 강물이 흐르는 폭풍우가 몰아치는 가을 강 풍경을 묘사합니다. "Xiaoxiao"는 비의 격렬한 힘을 나타내고, "Jiangtian"은 하늘과 땅을 덮고 상쾌한 가을을 씻어내는 광활한 황혼의 비를 나타냅니다. 장면. "서리 바람이 빡빡하다"는 비가 내린 후의 풍경을 묘사합니다. 강, 지는 해의 차가움, 잔광을 사용하여 소나기가 씻겨 나간 후 광활하고 광대하며 조용하고 먼 강과 하늘의 풍경을 보여줍니다. 쓸쓸하고 엄숙한 슬픈 가을의 매력을 담았습니다. '건물에 남은 빛'은 이 건물이 시인이 승천한 장소임을 암시한다. '여기가 바로 그곳이다'라는 두 문장은 '물과 꽃을 쉬게 하는 것'을 소재로 삼아 '빨간색의 쇠퇴와 녹색의 쇠퇴'를 클로즈업하여 표현한 것이다. 젊음의 지나가는 것에 대한 은유. 『장강물』은 멀리 보이는 풍경과 감정이 보이는데, 시인의 내면의 우울과 슬픔이 마치 동쪽으로 흐르는 강의 샘물과 같아서 풍경에서 감정으로의 전환이 되어 서정성을 촉발시킨다는 것을 암시한다. 다음 작품에서.
'높은 곳에 올라가는 것을 참지 못한다'는 것은 건물을 오르고 멀리 떨어져 있는 것에 대한 반응으로, 시인은 '견딜 수 없는' 이유를 층층히 드러낸다. 첫째, 멀리서 고향을 바라보며 '생각'을 촉발시킨다. 집에 돌아가는 건 견디기 힘들다', 둘째, 여행을 마치고 자신이 여행에 뒤쳐진 것을 깊이 느낀다. 셋째, '미녀를 바라보는 것'이 안타깝고 상사병에 대한 그리움이 너무 괴로워요. 겹겹이 서술되며 미묘하고 심오한 선율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미인이 그리워'는 '견딜 수 없는 것'의 뿌리를 드러내며, 실수로 강과 하늘을 바라보는 아름다운 여인의 상사병의 괴로움을 서늘하게 표현한다. 배로 돌아가려고 생각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깊은 차원으로 나아갑니다. 내가 난간에 기대어 당신을 쳐다보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 "간주팔음"은 소동파의 거대한 눈으로 오랫동안 인식되었으며, 그 안에 있는 아름다운 선은 "당나라의 높이를 감소시키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칭찬은 매우 높은 칭찬이며, 동포는 누구에게도 이런 칭찬을 준 적이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유용 - '간저우팔음' 감상
소소에 대하여 ① 황혼의 비가 강 하늘을 뿌려 가을을 적신다.
서리는 점점 추워지고 바람은 더욱 거세지고 ② 관허에는 찬 바람이 내리고 ③ 건물에는 남은 빛이 ④ 빛나고 있다.
이 곳은 빨간색과 초록색 나무가 시들고 ⑤ 꽃이 피어나는 곳 7입니다.
장강물만이 동쪽으로 조용히 흐른다.
지난 세월의 흔적에 한숨 쉬며, 괴로워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화장한 아름다운 여인을 보고 싶다
하늘을 놓치고 배로 돌아간 적이 몇 번이나 있었나.
지식을 추구하는 중 ⑾ 등불에 기대어 있는 나는 ⑿ 응축된 슬픔 ⒀을 느끼고 있습니다!
참고:
Xiaoxiao: 갑작스러운 비 소리
슬프고 빡빡함: 차갑고 황량한 가을 바람을 묘사함
관허: 산과 강에 가깝습니다.
석양: 일몰
여기서 빨간색과 녹색이 희미해집니다. 모든 곳에서 빨간색과 녹색이 희미해집니다. 녹색 잎이 시들다. Li Shangyin의 "연꽃과 총으로 꽃을 바치다"에는 "이 연꽃과 이 잎사귀는 항상 서로 보완하며 붉은 색과 녹색은 슬픔을 줄이고 사람을 슬프게 만든다"라는 문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Ranran: 점차;
Wuhuaxiu: 아름다운 풍경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Yanliu: 오랫동안 머물다;陙: 올려다보다
하늘을 알고 배로 돌아가다: Xie Tiaozhi의 시 "쉬안청에서 반차오를 향해 신린푸를 떠나다": "하늘에서 배로 돌아가 구름 속의 강나무를 알아본다. "하늘에서 실수로 배로 돌아오는 것'은 멀리서 오는 배를 남편의 돌아오는 배로 착각한 적이 몇 번이나 깊다는 뜻이다.
논란: 어떻게 알까: 그래서, 그래서.
닝초우: 슬픈 생각이 응축되어 해결이 어렵다.
감상:
실종된 여자는 황홀한 기분을 느끼며 먼 곳을 바라보고, 시인은 슬픔을 억누르지 못하고 높이 올라가 난간에 기대고 있다.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사랑병의 고통은 이 둘을 비교해야만 알 수 있습니다. 글은 완곡하고 흥미롭습니다.
향수와 실종자에 대한 글을 쓸 때 황량한 가을 풍경을 배경으로 황량한 가을 풍경이 어우러져 있는데, 치칭은 “서리바람이 애처롭다. 관하(關河)는 황량하고 건물은 빛나느니라.' 이 문장은 당나라의 높이 못지않다'
10년 동안 강과 호수를 떠돌다가 청춘의 머리를 잃었고, 청동 낙타 골목에 대한 막연한 사랑이 있고, 내 생각이 길어졌으니, 내 시가 부서지고 내 꿈이 부서지는구나. 검을 바라보니 배로 돌아갈 곳이 없어 안타깝다. kzB#
내일은 세상 끝까지 갈 길이 멀고, 누가 추페이를 버리고 중주의 그림자를 만들 것인가? 영웅적인 아들딸을 헤아리며 과거와 현재를 동경하는 것은 슬픈 일이다. 희미한 조명과 텐트들 때문에 견디기도 힘들고, 후라이팬에 번쩍이는게 그냥 후라이팬에 번쩍이는 것에 불과하다는 후회를 놓기 힘드네요! Piao Ling은 화가 나서 철마와 싸우다가 황량한 언덕에 묻혔습니다!
——"간저우 팔성" 곡 보내기
양운충
참고:
1 "간저우 팔음" ; 당나라 Jiaofang의 큰 노래 이름, "Ganzhou", "Xiaoxiaoyu", "Yan"(원래 문자는 Yan + Yan이지만 내 컴퓨터에는 ABC 입력 방식만 있고 해당 문자를 찾을 수 없지만 문자의 의미는 "연회") "잔치"이므로 이 단어로 대체했습니다) "수영장 제외" 등. 나중에 단어 카드로 사용됩니다. 중국어 번체 및 복성 97자. 8개의 운율 때문에 불린다.
2 강호: 무술 소설에서 '강호'라는 단어는 원래 장강 동정호와 그 주변 지역을 지칭하는 것으로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삼강오호를 지칭하게 되었고 나중에는 황실에 반대하는 반대세력을 가리키는 말로 확장되었다.
3 청동타골목 : 청동낙타는 구리로 만든 낙타를 말한다. 고대에는 낙양궁 앞 네 개의 교차로 입구에 청동 낙타를 두었는데, 두 도로가 서로 마주보게 되어 청동 낙타 거리라고 불렸습니다. 여기에서는 "당송자 감상사전" 중 진관의 "왕해초미영서단"에 나오는 청동 낙타길에 대한 설명을 인용합니다.
4 술에서 깨어났을 때 시는 마치 꿈과 같다. 『칠검천산』의 시작 부분에서 '술에서 깨어나다'라는 단어는 '와인 콜드'이다.
5 남국의 청나라: 만리장성 밖의 반청세력이 전멸된 후 장강 이남에 남아있는 세력을 가리킨다. 거기 뭔가.
6 국가로 돌아갈 곳이 없다. 사실 이 문장은 원래 '국가로 돌아갈 곳이 없다'는 뜻이었다. 내 책이 해적판인 줄 알았는데, 온라인에서 검색해보니 역시 마찬가지였다. "국가로 돌아가기 위해 모집할 곳이 없다"고 말했지만 "삼백송자"와 "당시와 송자 감상 사전" 및 기타 자료를 조사한 결과 "바성간저우"의 첫 번째 문장의 마지막 문장은 감히 양 선생님의 잘못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책의 저자일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제가 오타를 냈거나 부주의하게 입력했는데 다른 사람이 언급하지 않았거나 거기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다양한 소재와 노래 가사의 원운율을 존중하기 위해 여기서는 문장의 마지막 4자를 고수하겠습니다.
7 내일은 세상이 멀어진다 : 가사를 쓴 다음 날, 아내를 찾기 위해 10년 동안 헤매던 만리장성 밖 초원으로 가야 한다는 뜻이다. 다른 사람의 소유가 될 뻔했고, 남은 아내를 찾기 위해 장강 남쪽으로 가려고 했던 반청세력은 만주세력을 부활시켜 몰아내려 한다.
8 누구냐고 묻는다. 추페이를 떠나 중주를 그림자: 원문은 송나라 시인 장옌(張燕)의 '간주팔음'에서 따온 것이다. 마른 숲, 긴 강에서 말을 마시고 있습니다. 짧은 꿈은 여전히 강에 있고 오래된 눈물은 흰 구름을 타고 돌아와서 추 페이를 떠난 사람이 누구인지 물었습니다. 대륙? 가을 내내 흩날리는 갈대꽃과 거친 다리와 흐르는 물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다. 굴원의 『구송·상군』에서 “나머지 주에(원문은 Ti Wang Pang, 쓰레기 입력 방식에는 단어가 없음)를 강에 기부하고, 남은 펜던트는 펑푸에게 맡긴다”라는 두 문장을 각색한 것이고, "왕은 할 수 없고 오랑캐들은 "지안아, 중주에는 누가 남겠느냐?" 고대인들은 서로에게 선물을 주면서 사랑을 표현했다. Xin Qiji의 시에서 "우리가 언제 만났는지, 얼마나 많은 감정이 나에게 향기를 주었는지 기억나지 않는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추 페이, 추의 페이.
9 영웅의 아들딸을 세며 과거와 현재의 비애를 감상하다: 이는 양윤총과 홍비진의 애국심과 그들이 전쟁터에서 맺은 사랑, 그러나 존재의 슬픔을 말한다. 오랫동안 함께 있을 수 없는 우울함과 슬픔으로 인해 진실한 사랑이 막혀버린 양윤총과 그의 아내 나란밍휘를 지칭하기도 한다. 만주족의 손에 넘어간 장산 이족에 대한 슬픔과 분노에는 더 깊은 의미도 있습니다. 또한 야망은 없고 펜으로 불평만 할 수 있다는 시인 자신의 분노를 암시하기도 한다.
10 희미한 불빛과 천막을 견디기 힘들고, 냄비에 번쩍이는 것이 나타난 아쉬움을 떨쳐버리기 힘들다. 양윤총과 나란밍희가 있던 밤은 어두웠다. 결혼은 지금도 잊혀지지 않는다. 늘 꿈만 같다. 냄비 속의 섬광은 양 윤총과 나란 밍희가 함께 있었지만 아름다웠지만 수명이 짧았던 시절을 말합니다.
11 마지막 세 문장: 양윤총은 남은 반청세력을 찾기 위해 강남으로 가서 부흥을 위해 평생을 바쳤다는 뜻이다. 아이들과 아이들 사이의 모든 불륜은 전쟁터에서 끝나기로 결정됩니다.
이 시는 제가 익히 알고 있는 양공의 작품 중 가장 좋아하는 시입니다. 소설 속 주인공 양윤총의 무한한 애국심과 개인의 감정적 문제가 담겨 있으며, 그의 시에는 정서와 펜이 뒤섞여 있으며, 반청의 멸망에 대한 슬픔과 분개와 방황의 10년에 대한 정서가 가득하다. 만리장성 밖에 있는 세력과 아내의 무자비한 출발에 대한 슬픔(나란 밍희가 자신의 부와 부를 떠나기를 꺼리고 그와 함께 떠나기를 거부한 것이 아니라 운명 때문에 스스로를 어찌할 수 없었는가) ).
글 전체가 감동적이고 감동적입니다. 그중에는 “술을 마시고 깨어보니 시가 깨졌고 꿈이 깨졌으니 남국의 가을이로다. 좋은 라인. 정신을 차리고 시가 희미해지고 꿈도 그쳤으나 탕자처럼 슬픔을 전혀 지울 수가 없구나. 중국 남부의 가을, 국가는 슬프지만 결코 황량하지 않습니다. 단지 깊고 깊은 우울이 있을 뿐입니다. 그는 칼을 쥐고 어려운 상황, 사랑과 정의의 가장자리에 서 있을 수밖에 없었다. "분노하여 방황하고, 철마와 싸우고, 메마른 언덕에서 장례를 치르기 위해 싸우는 것." 이것이 목적지라면 어찌 화려하고 장엄한 삶이 아닐 수 있겠는가? 뭐, 영웅의 아들딸이니까 아들딸에 대한 사랑에 빠지지 마세요. 아들딸이 오랫동안 사랑하면 영웅은 필연적으로 숨이 막힐 것입니다. 당신은 청나라에 맞서 싸우고 나라를 회복하는 대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투에서의 죽음은 그가 10년 동안 배운 무술에 대한 최고의 보상일지도 모릅니다! 20년 넘게 그를 키워준 조국에 대한 최고의 보상이다!
이런 삶은 비극이 아니다! Liang Gong의 작품은 현학적이고 지루하지 않습니까! 넓은 마음과 심오한 글솜씨 없이 누가 이런 시를 쓸 수 있었을까~! 당송의 유명한 대가들도 그만큼은 못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