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자기 방종과 타락을 묘사하는 문학적 표현

자기 방종과 타락을 묘사하는 문학적 표현

1. 사회적 타락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관용구 또는 문학적 문구. 라오시는 쉽고 편안합니다. 물질적 자원을 소중히 여기고 검소할 줄 알기 위해 실제 노동에 참여하는 것을 말하며, 편안함을 원하면 방탕과 타락에 빠지기 쉽다.

출처:곽유유: "노력은 생각으로 이어지고, 생각은 선으로 이어지고, 선은 도피로 이어지고, 도피는 욕망으로 이어지고, 욕망은 선을 잊게 하고, 선을 잊는 것은 혐오로 이어진다."

부유와 침몰은 우연한 기회에 의해 부자와 가난한 자의 운명이 달라지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또한 여성의 비하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바람에 떠서"와 동일

부유와 침몰은 우연한 기회로 인한 부와 가난의 서로 다른 운명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또한 여성의 몰락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와 함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우연한 기회로 인한 부와 가난의 서로 다른 운명에 대한 은유입니다. 또한 여성의 타락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출처:양수판전: "(징령왕 소양제) 질문: '인과를 믿지 않는다면 어떻게 세상에 부자와 가난한 자가 있을 수 있겠습니까?' 답: '사람의 인생은 마치 나무의 꽃과 같아서 한 송이 꽃과 한 줄기가 바람을 타고 담장 담벼락에서 똥이 섞인 뜰에 떨어지는 것과 같습니다. 개똥은 바람을 타고 떠다니다가 일부는 개똥밭에, 일부는 똥구덩이에 떨어지는데, 전하께서도 개똥밭에 떨어진 사람입니다

개똥은 바람과 함께 떠다니다가 떨어집니다. 우연에 따라 부자와 가난한 자의 운명이 달라지는 것을 비유한 말이다. 또한 여성의 몰락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출처:량수판전: "사람의 인생은 마치 나무의 꽃과 같아서 가지와 줄기가 하나이고 바람과 함께 떨어지는 것과 같다. 그것은 자신의 커튼을 가지고 있으며 관련 울타리 벽에서 똥 가장자리까지 매트에 떨어집니다. 똥을 매트에 떨어뜨리는 사람도 전하이고, 똥을 떨어뜨리는 사람도 관리입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우연에 따라 달라지는 부와 가난의 운명에 대한 은유입니다. 또한 여성의 몰락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바람에 떠내려간다"와 같은 뜻으로, 문화나 문인을 가리키며, 땅을 쓸어버린다: 명예, 신용, 지위 등이 완전히 상실되는 것을 비유합니다. 존경받지 못하거나 방종한 문화 또는 문인을 가리킵니다.

출처: 공자 논어, 자한편: "하늘은 시원을 잃고, 떠난 자는 시원과 함께하지 않을 것이다." 쉬칭커 "청 서른 넷 토론": "렌 총독, 하늘로 올라가는 단계, 궈젠지는 감독관, 스벤은 패배했다."

변태: 허물을 벗는 곤충의 변화. 은유적으로 말하면, 사람은 퇴화하여 나빠진다는 뜻입니다.

자멸과 자멸:망치고 파괴하다; 혐오:경멸하다. 나 자신을 경멸하고 기꺼이 뒤처지거나 타락한다.

출처:맹자 - 리우: "자기 파괴적인 사람은 서로 대화할 수 없고, 자기 파괴적인 사람은 뛰어날 수 없다."

자기 방종은 자기 만족을 추구하고 발전을 추구하지 않는 것입니다. "자기 파괴적"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세요.

출처:장의 연설 전문: "최근 중국인이 서양인보다 훨씬 못하다고 항상 말하는 유럽화주의자가 있는데, 그는 중국이 죽고 황인종이 멸망할 것이라며 기꺼이 자포자기하고 있습니다."

나는 기꺼이 자신을 비하하고, 내 생각과 행동은 기꺼이 나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자기 포기는 방종과 발전의 부재를 의미합니다. "자기 파괴적"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세요.

출처: 『주역』, 140권: "피에 감동하는 사람은 자기 파괴적이다."

작은 한 걸음이 오래도록 후회를 남긴다. 한 번 큰 실수를 저지르거나 넘어지면 평생 후회하게 된다.

출처:양명이의 양명지: "당제원음서(唐帝元陰書)에 '작은 발걸음은 천 년을 웃고, 고개를 돌리면 백 년이 된다'는 시가 있다.""

2. 사람의 궁핍한 생활을 비유하는 말 ~ 연마할 연 : 사람의 척도나 재능을 가리킴. 쓸모없는 물건. 성격이 평범하고 성취한 것이 없으며 야망이 없는 사람을 가리킬 때 자주 사용됩니다. 때로는 잘 배우지 못하면 실패를 체념한다는 의미로도 쓰입니다.

패자는 결코 자신을 바꾸지 않는다는 속담. 타락한 사람이 갑자기 자복하고 회개한다는 뜻으로 사람들이 소중히 여긴다고 한다.

어린이와 영웅 이야기 열다섯 번째 책: "그거 알아? 어리석은 사람은 "돈을 바꾸지 않는 패배자"일 뿐이다.""라고 했다.

라오시의 탈출: 쉽다. 물질적 자원을 소중히 여기고 검소할 줄 알기 위해 실제 노동에 참여하는 것을 말하며, 편안함을 원하면 방탕하고 타락하기 쉽다.

"부채꼴로 떠내려간다"는 것은 우연에 따라 부와 가난의 운명이 달라지는 것을 비유한 말입니다. 또한 여성의 타락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와 함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우연한 기회로 인해 부와 가난의 운명이 달라지는 것을 은유합니다. 또한 여성의 비하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바람에 떠 있다"와 같은 뜻입니다.

떠 있을 떠: 울타리, 황갈색 탄: 화장실. 담장에 넘어져 변기에 빠지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우연의 다양한 운명에 대한 비유입니다. 주로 여성의 추락을 가리킵니다.

바람을 사랑한다는 것은 우연한 기회로 인한 부자와 가난한 자의 서로 다른 운명을 비유한 것입니다. 또한 여성의 타락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아르테미시아 풀은 바람과 함께 일부는 아르테미시아 매트 위에, 일부는 똥구덩이에 떨어집니다. 우연에 따라 부자와 가난한 자의 운명이 달라지는 것을 비유한 말입니다. 또한 여성의 비하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우연으로 인한 부자와 가난한 자의 서로 다른 운명에 대한 은유입니다. 또한 여성의 비하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바람에 떠내려간다"와 같은 뜻입니다.

학문의 불명예: 문화나 문인을 가리키며, 땅을 쓸어버린다: 명성, 신용, 지위 등이 완전히 상실되는 것을 말합니다. 존경받지 못하거나 방종한 문화 또는 문인을 가리킵니다.

예의 바르게 바닥을 쓸어주세요. 무례하거나 방종한 문화 또는 문인을 가리킵니다.

미끄러져 물에 빠졌다. 속아서 심각한 실수를 저지르거나 심지어 넘어지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변태 변태:곤충이 허물을 벗는 변화. 타락하여 나빠진 사람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작은 한 걸음이 오래도록 후회를 남깁니다. 한 번 심각한 실수를 저지르거나 넘어지면 평생 후회하게 됩니다.

자기 파괴적, 자멸적: 망치고 파괴하다; 싫어하다: 경멸하다. 나 자신을 경멸하고 뒤처지거나 타락할 의향이 있다.

자기 방종은 자기 방종과 발전 부족입니다. "자기 파괴적"을 사용합니다.

자기 방종은 개선을 추구하지 않고 방종하는 것입니다. "자기 파괴적"을 사용하세요.

3. "방종, 방종, 퇴폐"에 관한 구절은 무엇인가요? 올해의 "위안장월":위안 저자:원래의 모습, 화려하고 아름답고 동창회에 오세요.

편안하다면 쉬운 문을 택해야합니다. 현명한 사람이 왜 필멸의 세계에 빠지겠습니까?

환생은 언제 뼈를 팔까요? 화려하고 부유한 가상의 젊은 시체가 발견되지만 모도 강력하지 않습니다.

깨달음을 얻은 후, 참 스승의 보살핌에 깊이 감사한다. 랴오가 개인적으로 전수한 비밀을 철저하게 순종하고 경험에 의해 도달했습니다.

구름 여행하는 친구들, 팡섬 치온루로 돌아가는 동안. 산 다리 세트 년:송 저자:유난차오 퇴폐적인 공식 수치, 새로운 촨량 세대 보트.

위의 별은 북극을 건너고 아래의 날아가는 무지개는 중류에 떨어질 것입니다. 자식이 없는 자를 부끄러워하고, 모든 혜택을 누리고, 대중을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 길은 불멸의 세계인 팡산과 연결되어 있으며, 제목은 오늘날의 도시 사람들을 위해 예약되어 있습니다. 푸가 사원을 여행하면서"시간:송저자:양완리옛날 여벽을 통해 비바람이 불모의 마을을 파괴했습니다.

세상의 끝이 묻지 않은 곳, 소나무 해변의 소리는 구경꾼들을 슬프게 했다. 지 범죄 사자, 더 조용히 고대시를 걸고 올 것입니다.

나라를 모아서 품에 안고 시진홍의 진홍 영역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노래 XVIII 푸:노래 저자:시루징은 란등포를 죽이고 어두운 감옥에 빠졌다.

영원한 강도에는 시간이 없어, 승려들이 노래를 부른다. 하늘은 찬란한 별들로 뒤덮여 있다.

"쉬랑 사원" 년:노래저자:고대 사원 정신 들판은 푸른 꼭대기를 베개로 삼고, 소나무는 여전히 바람과 연기를 잠그고 있습니다. 깃털은 말없이 사라져 수백 년 동안 땅에 떨어졌습니다.

4. 문장 1은 방종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방종은 항상 자신이 가장 절망적으로 마비된 사람이라고 생각하므로 의지할 수 없다. 헨리 엘리스

2. 절망은 영혼에서 신선한 피를 뽑아내어 혐오와 절망의 독을 주입하는 뱀이다. -독일

3. 자기 포기는 너에게 말할 수 없고, 자기 포기는 가진 것과 관련이 없다. -맹자

4. 이 세상에는 심리적 실패를 제외하고는 실패란 없다. 완전한 실패가 아니라면 반드시 승리할 것이다. -헨리 오스틴

5. 자기를 미워하고 경멸하는 것은 인간의 특이한 병이다. -몽테뉴

6. 우리가 * * * 살고 있는 이 세상은 죄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세이조 존슨

7. 그들에게 하늘의 밝은 구름에는 항상 검은 재앙이 매달려 있다. 에머슨

8. 지지 않고 지는 것은 이기는 것이다. -E . 허바드

9. 많은 사람들이 인격적으로 행동할 수 있다면 훨씬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들은 일부러 나쁘게 행동하는 경향이 있어 우스워 보인다. 마크 러더퍼드

누가 살든 그를 행복하다고 할 수는 없다. -그리스

11 우리는 울면서 태어나 고통 속에 살다가 실망한 채 죽는다. -르 푸

12, 인생은 바쁜 거리에서 치유되는 데 너무 오래 걸리는 두통이다. 메이스필드

13, 인생은 끔찍한 노예다. 디킨스

14, 인간의 세 가지 태도: 비관주의, 직업주의, 이상주의. 신사는 이상주의자이어야 한다. 유단

15. 나는 고통받을 특별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사람의 고통을 알고, 이해하고, 동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헤세)

16. 사람이 고개를 숙이면 말은 달릴 수 없다. -아라비아

17, 낙담은 절망의 어머니다. 키츠

18, 현명한 사람은 실패에 주저앉아 통곡하지 않고, 낙관적으로 그것을 구할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 -셰익스피어

19, 일이 일어나고 예상대로 진행된다고 해도 세상은 더 나아지지 않는다. 헤라클레이토스

20. 아마도 비관론자가 가장 절망적으로 우는 것은 세상이 그가 생각하는 것만큼 나쁘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버나드 베런슨

21.좌절은 실망으로 이어지고 실망은 흔들림으로 이어진다. -영국

22. 낙담한 날씨는 떨어지고 뜨지 않는 바다이다. 카자흐스탄

23. 얼마나 많은 비관론자들이 자신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자신이 두려워하는 것을 갈망하다가 죽어갔는가. -말레

24.비관주의에 익숙해지면 낙관주의만큼이나 즐거울 수 있다. 베넷

25.세상을 이기는 것은 세상을 잃는 것과는 다르다. 어차피 지루한 세상입니다. 바이런

26.비관주의는 아편처럼 유독한 물질입니다. 때때로 약으로 쓰일 수는 있지만, 식사로 먹어서는 안 된다. 체스터턴

27. 어떻게 애국심이 비관주의와 같을 수 있습니까? 애국심의 기둥은 희망이다. 로이드 조지

28. 어떤 사람에게 모든 외부의 영향보다 더 높고 강한 무언가가 결여되어 있다면, 심한 감기는 그를 새를 보고도 부엉이, 개 소리를 듣고도 개라고 생각할 정도로 정신을 잃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그럴 때 그의 모든 낙관주의나 비관주의, 그리고 그로부터 생겨나는 크고 작은 생각들은 순전히 병적인 것일 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체호프

5. 방종, 방종, 퇴폐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밤은 창백하고 탕자는 가을 바람에 방황하고 그의 눈물 어린 눈은 그가 취한 곳을 바라본다. 석양은 피와 같고 저녁 바람은 봄에 땅으로 돌아오고 모든 것이 고요하고 차갑습니다. 사람들은 푸른 잎이 왜 깨어나는지 궁금해합니다. 허신랑의 네 편의 시 1. 황학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하늘에 흰 구름만 날아다니네.

한 번은 좋은 밤이 실수라고 의심되는 휴일이 되었다. 누가 약속을 하고 싶었나요? 왜 이 느낌이 길어지는 걸까요? 거울 속의 꽃, 물속의 달, 세상 끝까지만 물어볼 수 있습니다. 양쯔강 북쪽과 남쪽을 가로지르는 영웅과 폭풍우와 비의 유산, 역사적인 붉은 절벽.

산은 영웅의 색이고 하늘에는 차가운 별이 빛납니다. 오천 년 동안 외롭지 않다. 술에 취해 누각에 누워 오랫동안 한숨을 쉬며 꽃이 피고 지는 것을 바라보며:가을 바람이 일어나고 소리가 헐떡인다.

2. 어부는 봄바람의 푸른 나무를 날려 버리려하지만 붉은 먼지에 부서지기 어렵고 슬픔을 떠나기가 어렵습니다. 하늘에 보고할 공덕이 한 치도 없어도 마음은 변함이 없고, 하늘의 도움을 구하지 않는다.

세상은 동쪽 물을 쫓고, 영웅은 세상 끝에서 홀로 걷는다:남쪽을 가로지르는 날아다니는 배를 보라. 떠다니는 잡초는 어디로 돌아가는가? 과거를 한탄하는 것은 가슴 아픈 일이다.

수천 개의 산과 강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곳에 있으니, 영웅의 심정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때때로 하늘에 천 문장을 물어보는 건 어떨까요? 홍비를 하늘로 보내라.

3. 가을 산은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에게 묻고, 석양은 쫓기 어렵습니다. 산불, 잡초, 바위 더미까지 모두 묻힐 수 없습니다.

양쯔강이 굴러가고 후자의 물결이 전자의 물결을 밀어내는 것뿐입니다.지쳐서 옳고 그름을 구분할 수 없습니다. 무적이라고 주장하는 당신은 얼마나 고통스럽습니까? 바람과 비.

무대 위에서는 웅장함이, 무대 밖에서는 무거운 북소리가. 일리아드가 힘을 잃은 적이 있나요? 가족 상봉을 위해 나는 집으로 돌아갈 수 없다. 누구에게 슬픔을 호소해야 할까요? 4. 이 생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내가 얼마나 많은 것을 경험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어렸을 때 나는 내면이 너무 강했고 항상 대처할 준비가되어있었습니다. 지금은 누구와 이야기하고 있나요? 사람들은 얼음처럼 차가워진 것은 말할 것도 없고, 한 사람은 더 이상 노래를 부를 수 없습니다.안 들려요, 제가 노래할게요.

꿈에서 깨어 났을 때 모든 것이 비어 있었고 거울을 보며 걱정했고 흰머리가 늘어나고있었습니다. 나는 에메이 산에 숨어 땅에서 승려가되어 땅이 황폐해질 것입니다.

그때 남자들은 용감했습니다. 예전의 이야기는 찬바람 속으로 사라졌다.

6. 고대 텍스트 절망의 번역. I. 번역:

나는 나 자신을 내려다보며 기꺼이 뒤처지거나 넘어지려 한다. 기꺼이 뒤처지고 발전을 추구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II. 발음:

사랑합니다

III. 관용구 출처:

맹자 - 리우상: "자기 파괴적인 사람은 서로 대화할 수 없고, 자기 파괴적인 사람은 뛰어날 가능성이 없다."

Four. 번역:

자신을 망치는 사람은 남에게 할 말이 없고, 자신을 버리는 사람은 남에게 할 말이 없다.

동사(동사의 약어) 예:

나는 정말 자신을 망치고 망치고 싶지만, 당신을 생각하면 그렇게 해서는 안 될 것 같아요.

확장 데이터

"자기 파괴"의 동의어는 "자기 경멸"

첫째, 발음:

왕의 딸

둘째, 해석:

원래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기 포기, 나중에 자신을 너무 과소평가하는 것으로 파생.

셋째, 출처:

삼국지 제갈량수 '전분표': "성당을 열어 선황제의 영광과 인자한 백성의 뜻을 드러내는 것이 마땅하다. 위대한 의를 인용하고 충성스러운 충언의 길을 막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Four. 번역:

폐하, 폐하께서는 선황제들이 남긴 덕을 선양하고 신하들을 격려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널리 들어야 합니다. 부적절한 비유를 인용하여 제안의 길을 막음으로써 자신을 지나치게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동사(동사의 약어) 예:

그는 놀라운 기억력을 가졌고 자신을 과소평가하는 것을 참지 못했습니다. 그는 고전을 배우고 관습을 따르며 하루를 보냈다.

'자기 포기'의 반대는 '자기 개선'입니다.

첫째, 발음:

장박샹

둘째, 해석:

스스로 열심히 일하고, 긴장을 풀지 마십시오.

셋째, 출처:

"향기를 말리다"에서:

"하늘은 건강하고, 신사는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한다."

.

Four. 번역:

자연스러운 움직임은 몸을 강화하는 것일 뿐이며, 신사는 굳건하고 단호하며 강해지기를 갈망해야 한다.

동사(동사의 약어) 예:

칭화대학교의 교훈:

"자기 계발, 미덕."

"자기 개선, 미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