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고대 지붕을 설명하는 단어
고대 지붕을 설명하는 단어
출처:쉰주안: "몽상가가 거액의 돈을 내밀자 '이건 큰일이다'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땀이 나는 정도:동유, 집. 책은 운반할 때 땀을 흘리고 보관할 때는 지붕에 쌓을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책을 설명합니다.
출처:당종원의 "루의 무덤 테이블": "책이지만 건물과 땀으로 가득 차 있다.""
마오츠 테라스: 초가와 갈대로 지은 지붕; 계단: 계단. 초가 지붕, 진흙 계단. 소박한 집이나 검소한 생활을 묘사합니다.
원래:헝의 도쿄 푸가: "유가의 대담한 수사학. 여름이 지나면 소박한 방을 생각하라." 후한서-반고열전(后汉书-班固列传): "널리 알려진 부봉 리유징은 수백 명의 사람들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링두의 초가집에 살았다."
상고하저:지붕을 가리키고, 하저:땅을 가리킵니다. 낡아서 비바람을 막지 못하는 집을 묘사합니다.
유래: 장자 - 진나라 왕: "위는 새고 아래는 젖으면 줄이 앉는다."
건물:덤핑. 린:물통. 지붕에서 병에 물을 붓는 모습. 위에서 바라본 유리한 상황을 묘사합니다. "전략적 위치"라고도 합니다.
대궁의 지붕은 다섯 개의 능선과 여섯 마리의 짐승으로 지어졌습니다. 또한 화가 나고 불안한 것을 묘사합니다.
출처: 라오셰, "한 가족 아래 네 집": "이러한 모순이 그의 마음속에서 서로 충돌하여 하루 종일 불편하게 만들었다."
2. 고대 중국 지붕 설명. 중국 지붕은 세계 건축에서 독특합니다.
중국 건축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자 다른 건축 시스템과 차별화되는 특징입니다. 두 개의 경사면 꼭대기에는 단단한 언덕과 매달린 언덕이 있고, 네 개의 경사면 꼭대기에는 하늘의 사원과 휴식의 산이 있습니다. 언덕의 꼭대기에는 날카로운 점이 있습니다.
각기 독특한 조형미를 지니고 있는데, 성전 꼭대기는 위엄 있고 넓게, 나머지 산은 화려하고 높게, 매달린 산은 단순하고 가볍게, 단단한 산은 단순하고 엄숙하게, 고개를 들고 날아가는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지붕은 중국 건축 단지의 전체 이미지의 풍부함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중국 건축의 예술적 정신, 중국 미학의 성공적인 사용, "적은 것이 더 많다"는 창조의 원칙을 완전히 구현합니다 .1, 시안 딩뎬 이것은 궁전에서 사용되는 가장 초기의 지붕 형태입니다. 시험 노트에는 "사중방"이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집의 지붕이 네 개의 경사면이라는 뜻입니다.
송나라에서는 이 네 개의 경사 지붕에 다섯 개의 능선이 있다는 뜻으로 오릉당이라고 불렀습니다. 천사원은 외처마(오능당)와 겹처마(구능당)로 나뉩니다. 지붕 양식의 가장 높은 단계인 중처마(아홉 능선 홀)가 대표적인 예입니다.2. 허산 "칭로우 규칙"은 "허산은 행산과 천궁을 합친 말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수직 능선의 윗부분에서 정면 키스에서 수직 짐승까지의 구조는 행산과 정확히 동일하며 풍보에서 불멸의 사원까지의 분포는 불멸의 사원과 동일합니다. "인간 캐릭터의 꼭대기에 회랑의 원이 더해져 형성된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헤샨 지붕은 또한 처마가 하나인 처마와 무거운 처마로 나뉩니다. 허산 지붕 모형 모식도 (단처마 허산 지붕) 건물을 대표하는 이중처마 허산 지붕 3. 산벽과 같은 높이의 단단한 뾰족한 지붕, 다양한 기둥, 도리는 산벽 밖으로 나가지 않습니다. 단단한 맞배지붕의 집은 아마도 이런 모습일 것이다.4. 산벽과 같은 높이로 돌출된 맞배지붕과 산벽을 뚫고 나온 다양한 도리들이 있는 맞배지붕의 건물. 딱딱한 맞배지붕과 달리 돌출형 맞배지붕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지붕의 일부가 산벽 바깥으로 두 개의 경사면을 가진 건물을 골라냅니다. 경사면이 두 개뿐인 지붕은 일반적으로 주택이나 구획에 사용됩니다.5. 피라미드 지붕은 가운데가 가장 높은 원뿔형 지붕 건물에 지붕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정사각형, 원형, 육각형, 팔각형 및 기타 쌓아 올린 형태가 있습니다. 천국의 사원, 피라미드형 지붕.
팔각형 피라미드 모양의 지붕. 또한 모든 중국 지붕은 실용적이고 미적인 이유로 곡선형입니다. "화왕공지"에는 "수레바퀴는 사람이 만든 것이다..."라는 대사가 있습니다. 존중해야 하고, 겸손해야 하고, 겸손해야 하고, 물을 뱉어야 하고, 멀리 흘러야 한다."라는 뜻입니다.
이 말은 지붕을 만들 때 자동차 덮개를 만드는 것처럼 위쪽은 가파르고 아래쪽은 완만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 곡선은 대들보와 도리의 높이를 조절하여 만들었는데, 송나라에서는 '티폴딩', 청나라에서는 '티지에', 장강 이남의 장인들은 '티폴딩'이라고 불렀습니다.
2. 날개각 중국 건축은 지붕이 약간 오목할 뿐만 아니라 새가 날개를 펴고 날아가는 듯한 모서리가 있는데, 이를 날개각 기울기라고 합니다. 이는 지붕의 구조적, 미적 이유 때문입니다.
지붕의 표면과 날개각의 곡선이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3. 초창기 중국의 대부분의 건물은 판넬로 만든 흙벽으로 유지되었습니다. 비와 눈에 의한 침식을 방지하기 위해 지붕의 처마를 박공 끝이라고 하는 먼 쪽까지 연장했습니다. 확장 된 처마는 또한 지붕의 곡선을 따라 약간 위로 경사지게되어 실내 조명을 용이하게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치와 박공 기둥을 사용하여 주변에 박공 현관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3. '지붕'을 묘사하는 관용구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지붕은 많고, 아름답고, 풍성하고, 풍요롭다.
1. 줄줄이 늘어선
발음:[린찌찌]
주:빗:빗의 일반적인 용어. 물고기 비늘과 빗살처럼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집이나 배 등을 묘사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촘촘하고 깔끔하게 배열된 집이나 배 등을 묘사할 때 사용합니다.
출처:천밍후이젠, "가을 정원 잡란": "긴 다리에서 거리까지, 비늘이 줄지어 있고 봄이 만발하다."
문장: 거리는 상점들로 북적거렸다.
2. 아름다운
발음:[미룬 미이 후안]
주:바퀴:높다; 예:많은. 높고 화려한 집을 묘사하세요.
출처:리지-탄공시(礼记-譚弓下): "진시안이 그의 아내가 되자 진대부가 보고를 보냈습니다. 장량은 '이 얼마나 아름다운 바퀴, 이 얼마나 아름다운 얼굴인가'라고 말했다."
3. 큰 펜
발음:[다비루추안]
주:서까래:지붕을 지탱하기 위해 도리 위에 놓인 나무 서까래. 서까래만큼 큰 펜. 유명한 글을 설명합니다. 유명한 작가를 가리키기도 합니다.
출처:쉰주안: "몽상가가 거액의 돈을 내밀자 '이건 큰 일이 될 거야'라고 생각했다.""
4. 마오즈 테라스
[마리오 시투지]
포츠: 초가와 갈대로 만든 지붕; 스텝: 한 걸음. 초가 지붕, 진흙 계단. 소박한 집이나 검소한 생활을 묘사합니다.
출처:진, "후한 광무제 연대기": "의례에는 이득과 손실이 있고, 질과 양식에 변화가 없으므로 순수하게 만든다."
문장:옛날 요와 순이 권력을 잡았을 때 초가는 계단식 땅이었고 유비는 초라한 궁궐에 살면서 아무 생각도 하지 않았다.
5. 땀을 많이 흘리다
[한능둥]
동:동유, 집이다. 책은 운반할 때 땀을 흘리고 보관할 때 지붕에 쌓아 놓을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책을 설명합니다.
출처:종원, "류씨 전집, 9권, 루씨 묘표": "책이고, 이곳은 건물로 가득 차 있고, 점퍼다."
문장: 무협 소설의 등장으로 진짜와 가짜 '진용'과 '구룡'을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4. 지붕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8. 가을에 울부짖는 매서운 바람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그들은 우리 집에 세 개의 머리카락을 굴렸다. -두보, '가을바람이 조당을 무너뜨리네'
해설:8월의 늦가을, 바람이 사납게 울부짖어 우리 집 지붕의 초가 몇 겹을 휩쓸어 버렸다.
집안에는 산들바람이 불고 있었고, 비가 너무 세게 내려서 나는 깨진 종이 창문 사이로 혼잣말을 하고 있었다. --辛弃疾《清平乐独住博山王石寺》
解读:暴雨倾盆下,急急地敲打打了屋顶;窗纸被风撕扯着,发出呼啸声,好像在自言自语。
한우디는 한때 아교를 너무 사랑해서 그녀를 위해 황금 궁전을 지어주었다. --이백, "나의 불행"
설명:한 무제는 한때 아교를 너무 사랑해서 그녀를 위해 황금빛 집을 지어주었다.
지친 일꾼들이 하루 종일 집 앞의 흙을 파고 또 팠지만 집에는 기와가 하나도 없었다.
기와를 굽는 일꾼들은 하루 종일 파고 또 파서 집 앞의 흙을 다 파냈지만, 집에는 기와가 한 장도 없었다.
이 계절의 여름 꿈에는 풀이 무성하고 우리 집은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타오위안밍, '산해경 읽기'
해설:여름 꿈에서 우리 집은 무성한 초목과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다.
봄이 되면 비둘기가 집 위에서 노래하고, 마을 가장자리에는 살구꽃이 하얗게 피어 있다. -왕웨이, '봄 들판' 작품
해설:봄이 되면 비둘기가 집 위에서 노래하고, 마을 가장자리에는 살구꽃이 크고 하얗게 핀다.
먼 산 너머 단풍잎은 창백하고, 부서진 집은 외로운 밀 옆에 있다. --양완리, '무덤 위의 찬 음식'
해설:먼 산 너머 단풍잎은 흐릿하고 창백하고, 밀밭 옆 오두막은 쓸쓸해 보인다.
금빛 옥수수 줄이 달린 거문고에서 선율 같은 소리가 나고, 옥방 앞에는 아름다운 거문고가 앉아 있다. -리두안, '정을 듣다'
해설: 황금빛 수조의 거문고는 선율적인 소리를 내고, 손으로 거문고를 연주하는 미녀가 옥방 앞에 앉아 있다. 멀리 있는 누군가를 생각하며 셔틀을 멈춘 그녀는 외로운 방에 홀로 남아 비처럼 눈물을 흘린다. --리바이, '밤에 울다'
번역: 너무 외롭다. 먼 친척과 그녀의 베틀에 대한 생각을 멈출 수가 없다. 텅 빈 방에서 혼자 사는 맛이 견딜 수 없었고 눈물이 뺨을 타고 흘러내렸다.
치안판사가 된 적이 있습니까? 노승의 집 벽에. --수저,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수저,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무슨 뜻이냐. 나도 스님 방에서 아버지, 형과 함께 지내며 벽에 시를 썼어요.
5. "조각 대들보와 칠한 대들보"의 관용구는 고대 건축물을 설명하는 고사성어로, 화려한 그림으로 장식된 매우 화려한 집을 가리킵니다.
"대들보를 걸고 모서리를 칠한다"는 관용구는 고대 건축을 설명하는 관용구로서 궁전 건물의 서로 맞물려 있는 섬세한 구조를 가리킵니다.
보석 건물의 붉은 벽과 녹색 타일은 아름답게 조각되어 있습니다. 파빌리온과 파빌리온은 화려합니다. 고대의 붉은 벽과 녹색 타일, 분홍색 벽이 엇갈려 있습니다.
비와주첸:지붕. 이 건물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묘사하세요.
비와주첸 주연 비와주첸:녹색 청록색 기와; 지붕:처마. 녹색 타일과 붉은 처마. 건물의 아름다움을 묘사하세요.
펠트 타일은 건물이 파괴된 후 남은 몇 안 되는 벽돌과 기와를 말합니다.
층층이 쌓다: 반복, 연속성; 파빌리온: 플랫폼 위에 지어진 집. 이러한 건물은 엇갈리게 지어진 것으로 묘사됩니다.
테라스와 파빌리온: 고지대 테라스 위에 지어진 개방형 주택. 계단식 테라스와 테라스 위에 지어진 오픈 하우스. 건물의 높이가 높고 낮으며 질서가 잘 잡혀 있는 누각과 정자처럼 묘사합니다.
조각보와 도장보: 조각과 도장, 자수 작업: 화려한 문을 조각하고 칠하는 것을 말합니다. 화려하게 조각하고 칠한 건물을 말합니다.
조각 기둥과 자수 기둥: 화려한 그림으로 장식된 기둥. 화려한 그림으로 장식된 대들보와 화려한 그림으로 감싼 기둥은 건물의 화려함을 묘사합니다.
조각 옥은 풍부한 건축물을 묘사합니다.
조각 난간과 옥 조각: 조각과 그림, 기둥: 난간, 석조: 돌계단. 풍부한 건물을 묘사합니다.
정자: 두 층 이상의 집. 다양한 건물을 가리킨다. 홀:높은 집.
못머리 인건물 꼭대기에 있는 못머리가 뾰족한 것을 말합니다.
깨진 기와는 건물이 무너져 부서진 모습을 묘사합니다.
찬 연기에 흔들릴 흔들:파괴, 폐허; 추울 추:추위. 집이나 다른 건물이 불타고 차가운 연기만 남는 것을 말합니다.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완전한 파괴를 의미합니다.
대공사:창건; 토목공사:건축 공사를 말합니다. 대규모로 집을 짓는 일.
타냐 조각 타냐:집의 기둥; 서까래 서까래:네모난 서까래. 기둥은 붉은색으로 칠하고 서까래에는 무늬를 새겼습니다. 정교하게 화려한 건축물을 묘사합니다.
게페이 류단게페이:높은 정자 도로; 류단:화려한 장식품의 페인트가 밝고 흐르고 있습니다. 공중에 세워진 누각은 밝고 흐르는 듯한 단칠로 칠해져 건축의 절묘한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