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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토템

용은 중국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와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7,000여 년 전 신석기 시대부터 조상들은 원시 용 토템을 숭배했으며, 오늘날에도 사람들은 '용'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관용구나 암시를 사용하여 인생의 아름다운 것들을 묘사합니다. 수천 년 동안 용은 중국 사회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어 일종의 문화적 응집력과 축적이 되었습니다. 용은 중국, 중국 국가, 중국 문화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모든 중국인 후손에게 용의 이미지는 상징이자 분위기이며 살과 피의 감정입니다! '용의 후예'와 '용의 계승자'라는 두 가지 이름은 종종 우리를 흥분시키고 활기차게 하며 자랑스럽게 만듭니다. 용 문화는 중국에서 전파되고 전승되었을 뿐만 아니라 화교에 의해 전 세계로 퍼져나갔어요. 중국 지역이나 중국에서 용은 여전히 가장 눈길을 끄는 장식입니다. 그래서 '용의 후예'와 '용의 나라'도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드래곤의 후계자로서 중국의 용 문화를 모른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용 문화를 이해하지 않고 고대 중국 문명을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용의 원형은 무엇인가요? 용의 개념은 어떻게 생겨났나요? 용의 이미지와 문화적 의미는 어떻게 발전하고 변화했나요? 용은 중국 문화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이러한 질문은 고대부터 다양한 방식으로 사람들을 괴롭혀 왔으며, 오늘날까지도 모두 해결되지 않아 사람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용을 추적하고 고대 역사와 용의 세계로 들어가 용의 신비를 이해하고 탐구 할 것입니다 ...

용선 축제

용을 기원하는 다양한 풍습은 용 축제와 사원 박람회로 이어졌습니다.

일년 중 거의 매달, 때로는 한 달에 여러 번 용선 축제나 사원 박람회가 열립니다. 이러한 축제와 사원 박람회 중 일부는 특정 민족, 일부는 한 민족, 일부는 특정 지역, 일부는 여러 지역에서 열리며 기도, 교육, 제작, 오락이 결합되어 민속 문화의 강한 색채를 반영합니다.

다음은 음력 축제와 사원에 따라 이러한 용에 대해 소개합니다.

음력 정월에 양쯔강 남북, 황하의 상하, 산악 해변, 육지 항구 및 수상 도시에는 거의 모든 용등 축제가 있습니다. "용등 만들기", "용등", "용등 춤추기", "용등 떨어뜨리기"라고도 합니다, "용등 놀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첫 달 다섯째 날에는 '용머리 축제'가 열립니다. 이것은 윈난성 허커우 다야오산 지역에 있는 야오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이 날 지역 주민들은 용왕에게 다양한 제물을 바칩니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홍허강의 하니족이 마을에서 성대한 의식을 치르는 '드래곤 보트 축제'가 열립니다. 이 의식은 '용머리'라고 불리는 마을의 존경받는 노인이 주재하며 제단은 '용나무' 아래에 있습니다. 각 가정에서는 돼지, 닭, 오리를 직접 사오고 가족 구성원 모두가 축제에 참석합니다. 축제 기간에는 3일 동안 생산이 중단되며, 축제 후 첫날 오후에는 각 가정에서 포도주와 고기를 가지고 '용머리' 집으로 사람들을 보내 저녁 식사를 하며 감사를 표합니다. 하니족의 용선 축제와 마찬가지로 지눠족도 '용을 제물로 바치는' 축제를 개최합니다. 이 축제 기간에는 마을 전체가 3일 동안 생산을 중단하고 마을 입구에 두 개의 말뚝을 세워 출입을 금지합니다. 첫날에는 여성들은 마을이나 집 밖으로 나갈 수 없습니다. 마을 근처에 임시 밀짚 오두막이 세워집니다. 밀짚 오두막 앞에는 큰 나무가 있습니다. 나무 아래에서는 버팔로 한 마리가 도살되고 모돈 한 마리와 새끼 돼지 일곱 마리가 연못에서 죽었습니다. 소의 꼬리는 큰 나무에 매달려 있고 돼지의 뼈는 연못에서 제공된다.

정월 13일과 15일에는 후베이성 우창에서 용을 상징하는 밧줄을 이용해 용춤, 용 태우기, 줄다리기 대회 등을 하는 '용선 축제'가 열립니다. 또한 춘제 기간에는 롱탄 호수 공원에서 열리는 롱탄 사원 박람회와 롱칭샤에서 열리는 롱칭샤 빙등제가 열립니다. 이 사원 박람회와 등불 축제는 이름만 용과 관련된 것이 아니라 용춤, 용 경주, 용등 모델링과 같은 콘텐츠에도 용이 등장합니다.

1월과 2월 사이에는 '용 연못 축제'가 있습니다. 이 축제는 윈난성 람핑의 푸미족의 전통 축제입니다(닝랑의 푸미족은 보통 3월과 7월에 개최합니다). 모든 푸미족 가정에는 대부분 깊은 숲과 협곡에 위치한 '드래곤 풀'('정령의 샘'이라고도 함)이 있습니다. 온 가족이 그곳에 가서 드래곤 풀 근처에서 사흘을 보냅니다. 그들은 나무 막대기와 판자로 높은 플랫폼을 만들었는데, 이를 "드래곤 탑" 또는 "드래곤 팰리스"라고 불렀습니다. 탑 앞에는 100피트 길이의 기둥을 세우고 그 위에 닭 깃털과 노끈으로 만든 7개의 이중 틀을 매달아 용신의 거처로 사용했습니다. 우유, 술, 버터기름, 밀크 케이크, 차, 달걀 등의 제물이 긴 타에 놓여 있습니다. 긴 타에 제물을 올려놓습니다. 먼저 주술사를 제단으로 초대해 경전을 암송한 다음 온 가족이 기도를 올립니다. 기도가 끝나면 버터 기름을 바른 국수 인형 50개를 드래곤 풀에 넣습니다. 모든 의식이 끝나면 마을 전체에서 더 큰 축제가 열립니다.

2월의 첫날은 춘절입니다. 과거 산둥성 후이민 마을 주민들은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부엌 재를 용으로 사용했습니다. 중국 민족 풍습에는 "2월의 첫날은 청룡절로, 난로 주변의 사물이 용과 뱀을 닮았다고 해서 음력 2월 1일을 청룡절이라고 부른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2월 둘째 날은 용머리 올리기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광범위한 범위와 큰 영향력을 가진 한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청나라 학자 판룽비는 징디황제 실록에서 "정월 둘째 날은 용이 머리를 드는 날입니다. 마을 사람들은 문 밖에서 부엌으로 그을음을 불어넣고 물탱크 주위를 돌리는데, 이를 용을 다시 끌어당긴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기장 가루, 대추 케이크, 밀, 쌀을 사용하여 "훈제"라고 알려진 음식을 볶습니다. 이날 북부 시골은 일반적으로 튀긴 콩 관습을 먹는 것이 인기가 있으며, "2 월 2 일, 용이 머리를 들고"전설이 있으며, "용이 새벽을보기 위해 머리를 들고", 즉 하늘이 아름답고 가뭄의 해, 맑은 날의 주요 가뭄, 비오는 날의 주요 침수, 즉 민속도 있습니다. 다바산맥의 황관 지역에서는 2월 둘째 날을 춘절이라고 부릅니다. 봄의 용을 맞이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서 방 안팎을 한 번 청소합니다. 그런 다음 아침에 "용 수염 국수"를 먹으면 국수는 길수록 좋다고 말하면서 용 수염 국수는 길고 행운의 상징이라고 말했습니다. 국수를 먹을 때 노인이 앞장서서 그릇을 들고 방 중앙에 서서 야외 하늘을 바라보며 "두 번째 달 둘째 날에 용이 머리를 들고 바람과 비가 부드럽게 흐르고 풍성한 옥수수 속은 두껍고 크고 수수는 기장 춤의 선두 주자입니다"라고 외칩니다. 정오에는 마을 여성들이 정교하게 만든 '두 마리의 용이 진주를 가지고 노는 모습'과 '길조를 선물하는 용과 봉황'의 무늬가 있는 '롱린 케이크'를 먹습니다. 또한 이날은 용이 세상을 바라보는 날로, 바늘을 사용하면 용의 눈을 뚫는다고 하여 여성들은 바느질을 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 날 윈난성의 먀오족은 '용선 축제'를 개최합니다. 일반적으로 나무는 용의 상징이며 마을 단위로 돼지, 닭, 개를 제물로 바칩니다.

용의 기원에 대한 다양한 이론

1940년대에 유명한 학자인 원이두오가 용의 원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는 용의 주요 부분과 기본 형태가 뱀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소위 용은 '용'이라는 이름의 큰 뱀에 불과하다"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이 큰 뱀을 토템으로 삼은 집단이 다른 많은 토템 그룹을 융합하고 흡수했고, 큰 뱀은 동물의 발, 말의 머리, 너구리의 꼬리, 사슴의 뿔, 개의 발톱, 물고기의 비늘과 수염을 받았다....

선주윤도 용을 연구했다. 그의 견해는 원이두오와는 약간 달랐다. 그는 용이 뱀의 신비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원시 중국 사회에서 중앙 평원에는 수생 또는 수륙 양용 동물을 토템으로 삼는 밀접하게 관련된 여러 씨족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동맹을 맺었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동맹은 뱀을 토템으로 삼은 씨족이었습니다. 뱀은 신비화되어 용의 몸속에서 토템으로 변했습니다. 그래서 뱀 부족은 용 부족이기도 합니다."

류둔위안도 용의 원시적 이미지가 뱀이라고 믿었지만 위의 학자들과는 약간 달랐습니다. 그는 "용은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서 매우 흔한 신화적 존재입니다. 이 전설은 일찍 시작되어 널리 퍼졌으며 내용은 매우 복잡합니다. 그러나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파충류에 대한 원래의 종교적 숭배의 지속과 발전일 뿐입니다. 원래의 이미지는 뱀의 이미지였고, 표현된 자연의 힘은 땅이었습니다." "뿔이 있는 용은 뱀이며, 뿔은 초자연적인 성격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이는 신탁본 청동 비문에 나오는 모든 용 캐릭터의 경우입니다."

대만 출신의 학자 위안 테싱도 용의 진실은 뱀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1978년에 쓴 논문에서 "종교와 문화에서 뱀은 용입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용에 대한 뱀의 경외심은 순전히 문화적 행동입니다."

복희 문화

중국은 오랜 역사를 가진 문명이며, 우리 조상들은 오랜 역사 속에서 찬란한 문화유산을 창조해 왔습니다. 중국 어린이들의 민족 문화 탐구는 놀라운 창의력을 발휘하여 인류 사회의 발전에 수많은 찬란한 보물을 기여했습니다. 우리가 이 유산을 연구하고 수집하고 발전시킬 때, 우리는 그녀의 지혜의 빛을 받으며 조국의 오늘과 내일의 문명에 잠재적인 영광을 가져다줄 것이라는 것을 깊이 느낍니다.

중국인들이 숭배하는 인류의 조상인 부희는 중국 최초의 왕으로, 황제 삼황오제 중 백왕보다 앞섰습니다. 그와 누와는 중국에서 '아담'과 '이브'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복희와 누와는 모두 용의 머리, 즉 뱀의 머리로 중국 전체를 탄생시켰다고 하며, 이 때문에 중국인들은 스스로를 '용의 후예'라고 부릅니다. 복희의 탄생과 업적은 고대부터 모든 세대에 걸쳐 존경받아왔습니다. 그들은 인류의 번식과 생존을 위해 새로운 생산 방식과 새로운 생활 방식을 탐구하고 발명했으며, '조치 문명'은 인류를 홍수 시대의 암흑에서 해방시켜 중국 문명의 역사와 번영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중국인이 숭배하는 인류의 조상인 부시는 중국 용족의 뿌리이자 사자로서 중국 용족의 뿌리입니다. 부희로 대표되는 선조들의 선구적인 생산과 사회 관행은 부희 문화를 육성하고 형성하여 인류를 대홍수 시대에서 새로운 문명 시대로 이끌었으며 중화 민족 문화의 형성과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늘날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현대화 과정에서 복희 문화를 연구하고 복희 문화를 선양하며 민족 정신을 북돋우고 개방과 문화 교류를 더욱 확대하며 경제 발전을 추진하는 것은 황희의 고향인 천수이성 300만 인민의 신성한 책임일 뿐만 아니라 전국과 전 세계 중국인의 역사적 책임이기도 합니다.

용에 대한 기록

고대 경전에 따르면 용은 사슴과 같은 뿔, 낙타의 머리, 토끼의 눈, 거대한 뱀의 목을 가진 피조물입니다. 배는 '정강이'(악어처럼 생긴 가상의 호스)처럼 생겼습니다. 독수리 같은 발톱, 호랑이 같은 손가락, 버팔로 같은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용은 순식간에 한 물체에서 다른 물체로, 뚱뚱한 몸에서 마른 몸으로, 키가 큰 몸에서 작은 몸으로 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하늘로 날아오르기도 하고 바다 밑으로 내려가기도 하죠. 용은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는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피조물인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용 문양은 상(商)-음(陰)나라 시대(기원전 6세기~기원전 11세기 중국 최초의 상형문자 시대)에 탄생했으며, 동물 뼈와 거북 껍질에 새겨져 있었습니다. 이 새겨진 꽃은 이빨과 비늘, 발톱을 가진 뿔 달린 파충류를 묘사했습니다. 위의 상징은 일반적으로 용이 잔인하고 사악하며 불행한 생물로 간주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상징을 바탕으로 중국 과학자들은 실제로 악어 물고기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수세기에 걸쳐 과학자들은 용에 대한 많은 설명과 추측을 내놓았습니다. 원래 이미지의 용은 파충류, 뱀, 악어 또는 도마뱀이었을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5,000~6,000년 전의 화석과 유적은 도마뱀, 악어, 용이 명예와 종교를 상징하는 토템에서 진화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초상화를 연구함으로써 우리는 용의 초기 이미지와 진화의 역사, 그리고 현재의 모습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초기의 용은 단 하나의 이미지만 가지고 있었지만, 고대 중국인들이 더 많이 접촉하면서 사람들은 토템을 더 상상력 있게 묘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 이미지는 완전히 다른 성격의 용 또는 토템으로 진화했습니다.

이렇게 용은 사람들의 상상력의 산물이며 수세기 동안 숭배되어 온 신비한 창조물입니다. 현대 중국 회화에서도 용은 다양한 형태로 등장합니다. 소수민족은 물고기에서 악어, 사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용을 묘사했습니다.

용 문화

용은 중국 민족의 상징입니다. 모든 옌황족 후손은 용의 후손이며 용은 하나의 문화가 되었습니다. 중국 어린이들의 마음속에서 용은 대체할 수 없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천상의 신인 용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용은 8,000년 전 신석기 시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자연에 대한 숭배와 풍년을 기원하는 마음에서 사람들은 말의 머리, 뿔, 뱀의 몸, 물고기 비늘, 독수리의 발톱, 물고기 꼬리 등의 특징을 가진 신성한 짐승을 마음속에 만들어 바람에 날아오르고 파도를 일으키는 힘을 부여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용이었어요.

용은 고대 중국 신화에서 자주 등장하는데, 황제가 중국을 통일하는 데 도움을 주고 수천, 수만 명의 사람들을 위해 다유의 물 위를 다스리는 데 큰 공을 세운 획기적인 신이 되었습니다.

봉건 시대에 용은 황제와 신성한 힘, 불가침의 위엄을 상징했습니다. 오늘날 과학과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용은 행운의 상징이 되어 평범한 사람들의 가정으로 날아들었습니다. 사람들은 춤을 추고 드래곤 보트를 경주합니다. 수수께끼, 커플트, 그림에서 용은 불멸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용의 후예로서 우리는 수천 년 동안 이어져 내려온 용 문화와 광대하고 무한한 민족 정신을 발전시켜야 합니다.

해와 달의 정수이자 천지의 정령인 용은 백수, 바다, 강물의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시대에 용은 새로운 생명을 얻었습니다. 그것은 중국 민족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중국 민족의 정신을 대표하며 새로운 세기의 중국 영혼이 되었습니다.

용의 종류

용천: 가상의 외다리 괴물로, 용의 배아 단계에 해당합니다. 산해경-노동경》에서는 구의를 '소의 형상을 하고 있지만 뿔이 없다'고 묘사합니다. 물속에 들어갔다 나올 때 바람과 비가 내린다. 그 빛은 해와 달과 같고, 그 소리는 천둥과 같아서 구이라고 불린다."라고 설명합니다. 하지만 더 오래된 문헌에 따르면 쿠이는 뱀 같은 괴물이라고 합니다." 션윈의 구이호도 용의 발 모양을 닮았다고 합니다. "(슈오웬지에즈) "어, 그 발? 길을 걷는 발?" (류 티에) 상나라 말기와 서주 시대의 청동 장식에서 용 무늬는 주요 장식 패턴 중 하나이며 이미지는 대부분 긴 입과 긴 스트립의 말린 꼬리입니다. 그 모델링은 주로 직선으로 이루어진 청동 장식 표면의 구조적 선에 적합하며 곡선으로 보완되어 고대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문어: 파충류인 뱀의 모델에 상상된 초기 용은 종종 물속에서 움직입니다. "오백 년 만에 문어는 만두가 되었고, 천 년 만에 만두는 용이 되었다." 서주 왕조 말기에 청동 장식에 등장하곤 했던 용의 어린 시절이었지만 그다지 많지는 않았습니다.

판궈는 용 속에 속하는 뱀으로 뿔이 없는 초기 용입니다. 광야에는 "뿔이 없고 용을 죽였다고 한다"고 묘사되어 있습니다. 또한 용에 대한 두 가지 견해가 있는데, 하나는 노란 뿔이 있는 용을 가리키고 다른 하나는 암컷 용을 가리킵니다. 한서』에 "붉은 용도 암룡이다"라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출토된 병마용에는 용과 용이 결합한 모양으로 장식되어 있는데, 이는 남녀 간의 교미를 의미합니다. 춘추 시대부터 진, 한 시대에 이르기까지 청동, 옥 조각, 청동 거울 또는 건물에는 종종 납작한 파리, 한 마리 파리, 두 마리 파리, 세 마리 파리, 다섯 마리 파리 또는 한 무리의 파리 모양으로 장식되었습니다. 또는 타이틀 카드, 반지, 책으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보글 비틀과 링 비틀과 같은 변형도 있습니다.

지아오: 일반적으로 홍수를 일으킬 수 있는 비늘을 가진 용을 의미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자오룡의 물은 구름과 안개를 만들어 우주로 날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재능 있는 사람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얻는다는 의미로 자주 사용됩니다. 만두의 기원과 모양에 관해 고전 문헌은 서로 다른 것을 말하고 있으며, 일부는 "뿔이없는 용을 만두라고 부른다"고 말하고 일부는 "비늘을 용이라고 부른다"고 말합니다. "모히칸-도 코뿔소"의 세 번째 권은 훨씬 더 구체적입니다. 자오는 뱀 모양이며 머리는 호랑이처럼 생겼고 길이는 수십 피트입니다. 대부분 시탄의 석굴 아래에 살고 있으며 목소리는 소와 비슷합니다. 지아오는 해안이나 계곡에서 보행자를 보면 입을 감싸고 물에 빠지게 하여 피가 다 떨어질 때까지 겨드랑이 아래에서 피를 빨아들입니다. 해안가에 있는 사람들과 배에 탄 사람들이 종종 고통을 겪습니다. 남송 시대 류이칭의 '시수신기'에는 저우차오가 만두를 썰기 위해 사흘 밤낮으로 물속에 들어갔다가 돌아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자오는 악어였을지도 모릅니다.

뿔코 용: 뿔이 달린 용을 말합니다. "랴오자이즈이"에 따르면 "자오용 천 년, 오용 백 년이 뿔이 있는 용이 된다"고 하는데, 뿔이 있는 용은 용 중에서 노인이라고 합니다.

영룡: 날개를 가진 용을 영룡이라고 합니다. "랴오자이즈이"의 "용 오백년 뿔코 용, 잉룡 천년"에 따르면, 잉룡은 용의 본질이기 때문에 날개가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영룡은 고대 황제의 용이었다고 합니다. 황제의 명령을 받고 치우천왕을 상대로 성전을 벌여 치우천왕을 죽이고 영웅이 되었습니다. 유비의 물 관리에서 신룡은 꼬리로 땅을 휩쓸고 홍수를 나눈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이 신룡은 황룡이라고도 불리며, 황룡은 유비의 영웅이기도 합니다. 잉룡은 날개, 가시 비늘, 긴 머리, 작은 코, 눈과 귀, 큰 눈, 높은 눈썹 아치, 날카로운 이빨, 두드러진 이마, 얇은 목, 긴 꼬리 끝, 날개 달린 양떼 악어처럼 튼튼한 팔다리가 특징입니다. 영룡의 이미지는 전국 시대와 한나라 시대의 옥 조각, 석조 조각, 비단 및 칠기 그림에 자주 등장합니다.

불용:불의 위협을 받는 용입니다. 온몸이 자주색 불로 되어 있으며, 불룡이 지나가는 곳에는 아무것도 타지 않습니다.

코일드 드래곤 :땅에서 동면하고 하늘로 올라가지 않는 용을 말합니다. 용의 모양이 감겨 있습니다. 고대 중국 건축에서는 기둥을 감고 기둥과 천장을 장식하는 용을 코일 드래곤이라고 불렀습니다. 태평유록》에는 코일 드래곤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이 있습니다."코일 드래곤은 길이가 4피트이고 녹색을 띤 검은색에 브로케이드 같은 붉은 띠가 있으며 종종 물을 따라 바다로 내려간다."라고요. 독이 있으며 사람을 다치게 하면 죽습니다. 용과 만두, 뱀 등을 섞어 만듭니다.

녹룡: "사신" 또는 "사신" 중 하나이며, 흑룡이라고도 합니다. 고대 중국의 천문학자들은 달의 움직임과 계절의 구분을 관찰하기 위해 하늘의 수많은 별을 28개의 별자리, 즉 28개의 별자리로 나누었고, 28개의 별자리는 동서남북 사방에 각각 7개의 별자리를 4개 그룹으로 나누어 청, 적, 백, 흑의 네 가지 색상과 용, 새, 호랑이, 현무(거북과 뱀이 교차하는 곳)의 네 가지 동물로 구분하여 사신이라 불렀습니다. "네 마리의 코끼리". 용은 동쪽, 푸른색, 이른바 '동궁청룡'을 의미합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이르러 사신은 사신(四神) 또는 사신(용, 봉황, 거북, 용)이 되었고, 신비로운 색채는 점점 더 강렬해졌습니다. 현존하는 남양한화원 동궁 흑룡문 상석은 용과 18개의 별, 달로 구성되어 있으며 옥 두꺼비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 용은 전체 흑룡 별자리의 상징입니다. 한 왕조의 벽돌, 돌, 기와에는 "사신"의 이미지가 많이 있습니다.

유화룡: 물고기의 머리와 물고기의 몸을 가진 용으로, '용과 물고기의 변이'의 한 형태이며 고대 중국에서 오랫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차가운 심연 아래의 백룡을 물고기 기록으로, 동중국해의 큰 물고기를 용으로, 잉어가 용문을 뛰어 넘었다는 민속 전설의 "장안 해설"은 모두 용과 물고기가 서로 변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이 모양은 상나라 말기에 옥 조각에 등장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발전해 왔습니다.

용의 형태

좌룡: 머리는 정면을 향하고 턱 밑에는 불덩이가 서 있으며 네 발톱이 사방으로 다른 형태로 뻗어 있는 위험한 자세로 앉아있는 용의 형태입니다. 용의 몸은 위쪽으로 말려 올라가고 올바른 자세에서 아래쪽으로 호를 그리며 구부러집니다. 앉은 용은 보통 중앙에 엄숙하고 진지하게 서 있으며, 종종 장난치는 용들이 위아래 또는 좌우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봉건 사회에서 앉은 용은 고귀한 용 문양이었습니다.

걷는 용: 천천히 걷는 용은 용 전체가 수평 자세의 앞면입니다. 용은 종종 쌍으로 장식되어 두 마리의 용이 진주를 연주하는 그림을 형성합니다. 종종 사원 앞쪽의 양쪽에 장식되어 있으며, 종종 그릇의 좁은 장식면을 사용합니다. 한 단계에 등장하는 경우 용의 머리가 뒤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아 그림이 더욱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신성한 용: 머리가 위로 솟아오르며 상승하는 기세를 보여줍니다. 용의 머리가 왼쪽 상단으로 올라가면 "용이 왼쪽으로 상승한다"고 하고, 용의 머리가 오른쪽 상단으로 올라가면 "용이 오른쪽으로 상승한다"고 합니다. 용을 들어 올리는 데는 여러 가지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천천히 떠오르는 용은 "느리게 떠오른다"고 합니다. 서둘러 상승하는 드래곤은 "서둘러 상승하는 드래곤"이라고 합니다. 머리에서 상승하는 용은 다시 내려오는데 이를 "귀환하는 용"이라고 합니다.

하강하는 용: 머리가 아래로 내려가면서 하향 추세로 날아갑니다. 머리가 왼쪽으로 내려가면 "용이 왼쪽으로 내려간다"고 하고, 머리가 오른쪽으로 내려가면 "용이 오른쪽으로 내려간다"고 합니다. 하강하는 용은 초점이 다릅니다. 느리게 하강하는 용은 "느리게 하강하는 용"이라고 합니다. 빠르게 하강하는 드래곤은 "빠른 하강 드래곤"이라고 합니다. 머리가 아래를 향하고 위로 올라가는 드래곤은 "리바운드 드래곤" 또는 "업사이드 다운 드래곤"이라고 합니다.

진주를 가지고 노는 두 마리 용: 두 마리의 용이 불 진주를 가지고 노는(또는 움켜쥐고 있는) 모습을 표현한 것입니다. 천문학의 행성도에서 불덩이가 달에서 진화한 것에서 유래했습니다. 한나라 시대부터 구슬을 가지고 노는 쌍룡은 상서롭고 축제적인 장식 패턴이 되었으며 주로 건축 채색화와 고상하고 풍부한 그릇 장식에 사용되었습니다. 이중 용의 형태는 장식의 영역에 따라 다릅니다. 용인 경우 두 마리의 용이 좌우 대칭으로 걸어가는 용 자세로 배치됩니다. 정사각형 또는 원형인 경우(이와 유사한 사각형 포함) 두 용은 위쪽 용은 아래로, 아래쪽 용은 위로 이동하는 대각선으로 위아래로 배열됩니다. 길쭉하든 뭉툭하든 불 구슬은 중앙에 위치하여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구름 용: 구름 위를 질주하는 용을 의미합니다. 용과 구름이 하나가 되어 구름이 용의 바탕이 됩니다. 용의 숨결이 구름이 됩니다. 구름 용 문양은 구름과 용의 몸통이 같고 용의 머리, 꼬리, 발이 추상적인 구름과 합쳐져 구름이 아니라 용이라는 신비로운 문양을 표현합니다.

그래스 드래곤: 용을 형상화한 일종의 곱슬곱슬한 풀 무늬로, '곱슬풀과 곱슬가지 용'이라고도 합니다. 머리는 용의 머리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몸통, 꼬리 및 팔다리는 모두 곱슬 풀 무늬가 됩니다. 전체적인 테마는 종종 "S" 모양이며 "S" 모양을 계속 확장하여 지속적이고 영원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머리와 컬링 풀의 풍부한 변화는 고르지 않은 움직임과 정적, 서로 울려 퍼지고 풍부하게 겹쳐진 그림을 형성합니다. 구도 측면에서는 균형 잡힌 형태를 채택하고 곡선의 아름다움에 중점을 두며 역동성이 넘칩니다. 표현 측면에서는 상서로운 상징성을 지닌 루이웬의 내용을 낭만적인 접근 방식으로 그림에 통합하여 사람들에게 상상의 여지를 제공합니다. 곱슬곱슬한 풀과 자수 무늬는 건물, 가구 및 기구의 장식에 자주 사용됩니다.

터닝 드래곤: 풀 용에서 시작하여 날아오르는 독특한 형태의 표현입니다. 용의 선은 직립하고 단단한 선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회전은 사각형 모서리입니다. 용의 머리도 정사각형이고 둥글며 전체적인 조화가 단순하고 밝으며 특정 장식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구, 실내 장식 및 건축 프레임에 사용됩니다.

투안롱: 용의 모양이 둥글기에 적합할 때 이를 투안롱이라고 합니다. 당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와 청나라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네 마리 용", "여덟 마리 용" 및 기타 연대 꽃은 당시 왕관 의류 시스템으로 지정되었으며, 즉 4마리 또는 8마리의 용이있는 옷이 가장 영예 롭습니다. 나중에 10 그룹, 12 그룹, 16 그룹, 24 그룹으로 발전하여 점점 더 많은 수의 범위가 완화되었습니다. 브로케이드, 자수, 도자기, 건축, 가구 및 기타 장식에는 드래곤 그룹, 적용 가능성, 드래곤의 무결성 유지, 장식 분위기, 널리 사용되는 드래곤 그룹이 있습니다. "앉아있는 드래곤 볼", "오름차순 드래곤 볼", "하강하는 드래곤 볼"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드래곤 볼이 있습니다. 드래곤 볼의 둥근 가장자리도 물결, 루이, 풀 용 및 기타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드래곤 볼 패턴은 화려하고 풍부합니다.

중국인이 용의 후예라고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대 중국 신화에서 인간은 누와가 황토를 짜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누와가 인류를 창조했다면 누와는 누가 직접 창조했을까요? 일반적으로 누와는 뱀을 토템으로 숭배하는 사람들에 의해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토템이란 무엇인가요? 토템은 원시 사회에서 씨족의 상징입니다. 토템 신앙은 매우 원시적인 믿음입니다. 누와, 푸시 등의 이미지에서 뱀 토템의 색상을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뱀 토템은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현재 주로 중국 남동부와 남서부 지역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수천 년에 걸친 지속적인 이주 과정에서 다양한 민족의 문화가 서로 섞이면서 뱀 토템이 중국 전역에 퍼졌습니다. 대만 가오산족과 하이난의 리족은 뱀 토템의 흔적이나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뱀이 토템인 지역에서는 뱀이 용의 원형이고 용은 뱀의 신성한 화신이라고 널리 믿어집니다. 그리고 '용'은 '뱀'의 신성을 구체화한 것입니다. 따라서 장쑤성, 저장성, 안후이성에서는 길들여진 뱀을 "흑룡", "천룡", "자룡"이라고 부릅니다. 광동, 광시, 푸젠 및 기타 지역에서는 일부 민족 그룹이 스스로를 "용의 씨앗", "용의 남자", "용의 집"이라고 부르며 뱀 신을 위해 뱀 사원을 짓습니다.

우리는 우리 중국인이 용의 후손이며 깊은 역사적 기원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용은 중국인의 상징이며 중국인은 자신을 "용의 후손"이라고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용신의 예술

중국 최초의 우표 세트: 대룡 우표

전체 세트 * * *에는 세 가지 액면가가 있으며, 동전은 공식 평면 은색, 은색 녹색 1, 은색 빨간색 3, 은색 노란색 5로 어둡고 밝은 다양한 색상으로 브러시 처리되어 있습니다. 접착식 릴리프, 12.5도 천공으로 인쇄되었습니다. 상하이 세관 등록부에서 인쇄하여 세 번에 나누어 발행했으며, 첫 번째는 1878-1882년 큰 용과 함께 면지에 인쇄되었습니다. 종이가 질기고 얇고 약간 투명하며 프레임 간격은 약 2.5mm, 전체 25매(5×5) 후반이지만 3센트 은색 전체 20매(5×4). 이 호는 가장 많이 인쇄되었습니다.

1882년에 인쇄된 전면 용은 두 번째 호입니다. 프레임 간격은 약 4.5~5.0mm이며, 용지는 복잡하고 다소 부서지기 쉬우며 갈라지기 쉽습니다. 용지 크기 때문에 전체 페이지 3센트 은화는 15장(5×3)으로 변경되었고, 나머지 두 장은 3센트 은화보다 적게 인쇄되었습니다. 새로운 5센트 은화는 전 세계적으로 희귀하며 일반적으로 노란색 5센트로 알려진 희귀하고 고급스러운 우표입니다. 새 우표는 고아입니다. 원래 미국 우표 수집가 이시다에 의해 수집되었으며, 한때 중국우표협회에서 "서반구에서 가장 비싼 중국 우편물"로 칭송받기도 했습니다. 1991년 홍콩의 Lam이 구입했습니다.

두꺼운 종이 빅 드래곤 1883-1885 인쇄, 3호. 두꺼운 용지, 불투명, 프레임 간격 2.5-3.25 mm, 용지 크기에 대한 계수 마모율은 20(4 x 5 또는 5 x 4) 매를 읽습니다. 치아 구멍의 모양에 따라 두 세트의 구순구개열과 덧니가 있습니다.

달론 우표는 약 10,000장이 발행되었으며 정확한 발행 연대는 현재까지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논의 끝에 달론 우표의 가장 이른 발행 날짜는 878년 7월 24일 654.38+0에서 8월 654.38+0 사이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달론 우표의 발행 이력, 하위 모델, 플레이트, 우표, 봉투 등은 항상 우표 연구의 중요한 주제였습니다.

용의 영향 (1)

8,000년 동안 용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용의 이미지는 사회 곳곳에 스며들었고, 용의 영향은 모든 문화에 풍부하고 다채로운 방식으로 파급되었습니다.

시는 중국 문학의 가장 초기 형태입니다. 고대 서경에는 이미 용에 대한 묘사가 있었는데, '용 깃발에 탄 열 명의 기수'와 '양양의 용 깃발'은 용을 모티브로 한 깃발이 바람에 휘날리는 성스럽고 엄숙한 제의의 장면을 보여주었습니다. 춘추 전국 시대, 초나라 수사학의 부흥기에 용은 시인의 환상과 찬양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위대한 애국 시인 구원은 그의 인기작 리사오에서 열정적이고 진실한 문장과 풍부한 수사를 사용하여 고귀한 인격과 강한 애국심을 표현했습니다. 시인은 초나라의 파벌을 용납할 수 없어 하늘에 가서 고결한 여인과 성스러운 공주를 구걸하고 싶다고 말하면서, 자신이 신선처럼 오색 구름 사이로 용마차를 몰고 가는 상상을 했다."

날아다니는 용을 몰고, 기타 요는 그것이 자동차라고 생각했고,

원심력이 무슨 소용이냐, 나는 자족하는 것이 더 적합하겠지.

천 대의 전차가 있지만 제유는 질주하고 있다.

여덟 마리의 용을 우아하고 웅장하게 몰고 구름 깃발을 뱀처럼 들어 올리네.

저 매력적인 용을 몰고 옥과 상아로 장식한 전차에 앉아.

당신의 생각도 달라질 수 있을까요?

나는 저 멀리 떠나겠소!

내 캐러밴에는 수천 대의 차량이 깔끔하게 정렬되어 있고

행렬은 광대하고 우렁찹니다.

각 차량은 여덟 마리의 용에 의해 견인되었다.

색색의 구름 깃발이 차에서 펄럭였다.

용의 영향 (2)

구원은 신에게 바치는 민속 마녀 노래를 예술적으로 가공하고 자신의 열정을 불어넣어 환상적이고 웅장하며 낭만적인 색채와 매혹적인 매력으로 가득 찬 시를 만들었습니다. 시에 묘사된 신과 여신은 대부분 용을 몰고 다니는 신성한 탈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에는 용에 관한 구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나라 이후 푸가 양식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한우디, 특히 한무디의 옹호로 인해 푸는 빠르게 발전했지만 동시에 내용과 스타일이 미학적이고 공허해져 노래와 찬양의 장르가되었습니다. 두 한나라 이후에는 루이푸 이론이 널리 퍼졌고 루이푸는 용에 의해 강조되어 용이 푸의 주요 테마가되었습니다. 소위 "용 푸"는 당나라와 송나라에서 때때로 등장했지만 대부분은 거짓이었고 일부는 순수한 자랑이었습니다. 예술에는 큰 장점이 없으며, 백주이의 "웨이수이 강에서 마시는 흑룡"과 같은 소수의 용시 만이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적으로 시인의 상상력이지만 생생하고 연상적인 느낌을 주며 상당한 문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송나라의 왕안시는 용을 가진 사람들에 대한 독특한 은유인 용푸가를 썼습니다.

고대의 7자 오언절구 시와 노래에는 용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이 거의 없습니다. 당나라 초기의 이치(李齊)가 지은 시 '초를 들어 유(劉)의 도읍을 비추니, 서쪽 진(秦)은 위수(衛水)를 마시고 동쪽 노(魯)는 해투를 권하네'만 기록되어 있을 뿐입니다. 별은 불로 움직이고, 딩후는 성인을 만나기를 고대하며 구름 속에서 떠오르고, 회의 다음 날 아침. 북송 시대 한비자는 용에 관한 시를 지었는데, "현명한 사람은 자신의 집을 알고, 자신의 영혼을 본다.

경주에는 이미지가 있지만 해결책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것은 사물의 세계이자 유산입니다. 단세가 잘 지어졌다면 예쿵팅을 시도해 보세요. 이 용시는 내용이나 예술적인 면에서 추천할 만한 것이 많지 않습니다. 반대로 용과 관련된 자연 현상과 민속 활동을 묘사한 일부 시는 작가의 세심한 관찰로 인해 생생하고 사실적이며 섬세하고 예술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의 오우양쉬의 '바이지컹의 용족에 관한 시'는 주로 비를 기원하는 민속을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먼저 강우 상황에 대해 쓴 다음 비를 기원하는 검증과 농부들의 비교할 수없는 행복의 장면에 대해 "늙은 농부는 아침에 웅덩이를 숭배하고 산 모퉁이는 북을 치고 야생 마녀는 홀 전체에 취해 늑대가 남은 것을 놓고 경쟁한다"고 썼습니다. 그 장면이 제 머릿속에 생생합니다. 또 다른 예로 루유의 시 '용행'을 들 수 있습니다. "6월 청두에는 강풍이 불고 집 안에는 공기가 가득하다. 먹구름이 바람을 타고 유령처럼 허공을 채우고 있습니다. 벼락이 터져 불길이 치솟고 땅은 붉어지며 신들은 가라앉고 떠다니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용의 꼬리는 굴러 가지 않고 하늘은 동쪽이 아니며 차축과 같은 빗방울이 강하고 산은 강이 넘쳐 흐르는 길을 파괴하고 수천 피트의 소나무가 뿌리 뽑혔습니다. 토네이도의 끔찍한 기세와 파괴력이 페이지 밖으로 튀어나옵니다.

용의 영향(3)

용은 고대 중국 소설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중국 소설은 고대 신화와 전설과 관련된 랴오자이지이(聊斋志异)와 전설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신화 속 용도 소설에 등장했습니다. 초기 작품으로는 '서치', '계속된 미스터리', '서안시지' 등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리가 쓴 전기입니다.

소설에서 문인이었던 유비는 고향으로 돌아와 징양을 통해 의로운 용의 딸을 만납니다. 용의 딸은 사돈에게 학대를 당하고 양을 치기 위해 광야로 쫓겨납니다. 여의는 용녀의 처지를 안타까워하며 아버지 동팅쥔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 동탁준의 오빠 건탕준은 편지를 읽고 분노했습니다. 그는 징양으로 가서 용녀의 사돈을 죽이고 그녀를 구출해 여의와 결혼시키려 했습니다. 유비는 건탕준의 오만한 말 때문에 거절했습니다. 용녀는 숭배를 위해 외모를 바꾸고 루의 딸의 이름을 따서 마침내 결혼합니다. 이 소설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뒤틀리고 낭만적인 줄거리와 용녀와 첸탕쥔을 매우 연상시키는 묘사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이 이야기는 널리 유포되었고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에서 이를 바탕으로 한 오페라가 각색되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귀신과 신에 관한 소설이 번성했으며, 용과 그 줄거리에 불교와 도교적 내용이 섞여 있어 용은 종종 작가의 비난, 조롱, 조롱의 대상이 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