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황학루 산수시 감상 감사.
황학루 산수시 감상 감사.
2.' 황학루' 감상은 오래전부터 황학 한 마리가 성인을 태우고 하늘로 올라갔는데 지금은 황학루만 남았다. < P > 황학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 P > 하지만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갔다.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옛 선인은 이미 황학을 따라 날아갔는데, 여기에는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천년의 유유한 흰 구름을 보았다. 한양나무는 햇빛 아래서 선명하게 볼 수 있고, 푸른 풀은 앵무조개 섬을 덮고 있다. 날이 이미 늦었다. 먼 곳을 바라보니, 나의 고향은 어디에 있습니까? 내 앞에서, 나는 안개가 강을 덮고 깊은 슬픔을 가져다주는 것을 보았다.
설명: 생생한: 명확하고 셀 수 있습니다. 한양: 지금은 우한 소속으로 황학루와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고 있어요. < P > 앵무조개 섬: 장강의 모래톱이 나중에 물에 잠겼다. 향관: 고향. < P > 얕은 분석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독자를 고대로 끌어들여 현실로 돌아왔다. 각종 정서와 자연 풍광이 한데 어우러져 아무도 그 슬픔과 서늘함을 느끼지 못할 수 없다. 이 시는 줄곧 사람들의 추앙을 받아 왔으며, E68A84E8A2ADE79FA5E98193313332613732 는 당대의 칠율 1 위로 등재되었다. < P > 전설에 따르면 이백성년은 열국을 주유하며 사방에 시를 남겼다. 그가 황학루에 올랐을 때, 그는 위층 아래층의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되었다. 그가 기념시 한 수를 쓰려고 할 때, 갑자기 고개를 들어 윗층에 최호의 시가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시는 옛 선녀가 황학을 따라 날아가고, 여기에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는 뜻이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천년의 유유한 흰 구름을 보았다. 햇빛 아래 한양나무는 또렷하게 볼 수 있고, 앵무조개 섬에는 푸른 풀이 덮여 있다. 날이 이미 늦었다. 먼 곳을 바라보니, 나의 고향은 어디에 있습니까? 내 앞에서, 나는 안개가 강을 덮고 깊은 슬픔을 가져다주는 것을 보았다. < P > 이 시는 쓰기 전에 풍경으로 가득 차 있고, 쓴 뒤에는 서정이 가득하며, 천성적이다. 시선' 이라 불리는 세대 이백조차도 감탄을 금치 못하고 잠시 붓을 멈추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다. 이를 위해 이백도 안타까운 한숨을 내쉬며 "눈앞에 좋은 풍경이 없다. 최호가 그 위에 시 한 수를 썼다!" 라고 말했다. 원대의 새로운' 당재전' 은 이백이 황학루에 올라 시를 만들었다고 기재했다. 최호의 작품을 보고 그는 손을 맞잡고 말했다. "눈앞의 풍경은 볼 수 없다. 최호는 그 위에 시를 썼다."
전설이나 후세의 그리움이 반드시 진실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백은 이런 시풍을 모방하기 위해 시를 두 번 썼다. < P > 그의 시' 앵무조개 섬' 의 처음 네 구절은 "앵무새가 우강을 동쪽으로 건너고 앵무새 이름이 강상주에 전해졌다" 고 말했다. 앵무새 서비 용산, 주방나무 하청청. "
는 최석과 같다. 또 한 편의' 남경등봉황대' 가 있는데, 분명히 이 시를 베꼈다. 이 때문에 많은 시인들은 엄우의' 창랑시화' 가 "최호의' 황학루' 가 당대의 7 언시의 우두머리가 되어야 한다" 고 말하는 등 구전의 명성을 가지고 있다. 이로써 최호의' 황학루' 가 더욱 유명해졌다. < P > 신선과학이 뭔데 지금 뭔데. 만약'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고 말한다면, 세월이 사라지고 옛사람이 보지 못한 아쉬움이 있을 것이다. 선녀는 빈 건물에 가서 하늘의 흰 구름만 남기고 천 년 동안 이어져 인간의 무한한 관대함을 보여 주었다. 시인의 이 몇 획은 당시 황학루에 오른 사람들이 흔히 느꼈던 감정, 정신이 무한하고 감정이 진실하다는 것을 썼다.
과거에는' 문 위기 위주' 라는 말이 있었다.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아무렇게나 말하는 것 같고, 단숨에 맴돌고, 기세를 따라 내려와 아무런 방해도 없다. 황학' 이라는 단어가 반복되었지만, 그 기세로 독자들은' 오현을 휘두르며 홍비를 본다' 며 황급히 읽었다. 이는 율시의 금기였다. 시인은 그가 쓴 것이' 앞뒤컷' 이라는 칠률을 잊어버린 것 같은데, 한 글자마다 고정된 음조가 있다. < P > 한번 해 보세요. 제 1 련의 대여섯 글자는' 황학' 과 같습니다. 세 번째 문장은 거의 모두 코고는 소리이다. 네 번째 문장은 "빈 긴 유유" 와 같은 3 단계 톤으로 끝납니다. 어떤 대립이든 고시의 구법을 사용한다. 당시 7 법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인가요? 아니요, 이미 7 개의 표준화된 법률이 있고 최호 자신이 쓴 것입니다.
시인이 고의로 불협화음을 쓰는 법칙인가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는 두보의 후율시와 달리, 그가 고의로 자신의 곡조를 만들었다는 데 있다. < P > 제가 간과한 것 같습니다. "홍루몽" 에서 임대옥 사람들에게 시를 쓰라고 가르치면서 말했듯이, "기문이 있다면 진짜와 거짓도 틀렸다." " 여기서 최호는' 입의를 중시하다' 와' 말로 상심하지 않는다' 는 원칙에 따라 실천한 것도 그가 칠율 중 이렇게 희귀한 시를 쓴 이유다. < P > 심덕잠은 이 시를 "1 위, 언외의 의미, 붓을 세우고 쓰는 것, 그래서 천고의 기공" ('당시' 권 13) 을 말하는 것이 바로 이런 뜻이다. 이 시의 전반부는 정리 귀정, 후반부, 건물에서 본 소감, 위층에서 한양성성과 앵무조개 섬을 내려다보는 풀 한 그루로 인한 향수를 썼다. 이것은 먼저 놓고 받는 것이다. < P > 만약 당신이 그냥 자연에 순응하고, 받아들이지 않고, 규칙을 지키지 않고, 격율로 돌아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칠조가 아니라 칠고입니다. 이 시는 앞뒤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 것 같다. 사실 본문은 처음부터 끝까지 중점이고, 중간은 단숨에 불과하다. < P > 이 겉으로는 연속적인 연결은 율시의 시작, 전승, 전환, 조합의 관점에서 가장 조리가 있다. 법률시 제 2 련이 제 1 련에 첨부되어야 한다는 논의에서 원양재수 시인 법가는 "이 연합은 깨져야 한다 (제 1 련), 용주처럼 꼭 집행해야 한다" 고 말했다. < P >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바로 이렇다. 선인 기학의 전설을 다루고 있으며, 대련은 수수께끼와 포옹하며 혼연일체를 이룬다. 양재도 목련의' 회전' 을 말했다. "전련의 뜻을 피하고, 천둥이 산을 깨뜨리는 것처럼, 관람객들이 경탄한다." < P > 천둥치는 비유, 처음의 5 ~ 6 마디를 설명하기 위해 갑작스러운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것은 예상치 못한 일이다. 이 시의 전환처, 스타일은 우측에서 우측으로, 경지는 전련과는 완전히 달라 법의 이 요구에 딱 들어맞는다. < P > 태생인 시리아 황학이 갑자기 사망하면서 알 수 없는 느낌을 준다. 갑자기 청천의 초목이 되어 만주 앞의 광경을 생생하게 볼 수 있었다. 이런 역차는 빌딩에 올라 멀리 바라보는 사람들의 슬픔을 물들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학적 풍운을 변화시킬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를 처음부터 무형의 상태로 되돌려 표범의 꼬리와 같은 전방의' 조합' 에 대응하게 하는 것도 시의 법칙에 부합한다. < P > 나중에 이백이 위층으로 올라간 것도 시정으로 가득 찼다. 그가 건물에서 최의 시를 발견했을 때, 그는 연거푸 "묘야, 묘야!" 라고 외쳤다 이백은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기 위해 네 곡의' 타유시' 를 썼다고 전해진다.' 한 주먹으로 황학루를 때리고, 한 발로 노틸러스를 걷어찼다. 그 앞에 한 장면이 있는데 최호는 그 위에 시 한 수를 썼다. " 나는 글쓰기를 멈추었다.
네.
3. 황학루시 감상원시는 "고대인들이 갔는데 지금은 백운황학루만 남았다" 고 말했다. < P > 황학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 P > 하지만 나는 고향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지고, 강파는 슬픈 안개로 가득 찼다. "처음 7 법은 크게 2 층으로 나눌 수 있다. 처음 4 구는 신선이 간 외로움에 대해 이야기하고, 마지막 4 문장은 속인의 현재 서글픔에 대해 이야기한다. < P > 나는 단지 이 시에서 전해 내려오는 신도 이야기를 했을 뿐이다. 이 시는 당대에서 널리 전해져 칠율의 최고의 패러다임으로 여겨진다. < P > 사실 이 시는 칠율 계율에 따라 비교된다. 그 어색한 문장, 무거운 용어는 모두 금기이다. 어쩔 수 없이 이 최호는 분야와 의미를 창조하는 전문가이다. 선인 기학의 외로움이 가져온 좌절감과 상실감이 너를 애매하게 한다. 당신은 무엇을 관리할 수 있습니까? 다음 일은 청천이 내 눈앞에서 눈에 선하고, 초장오리올이 날고, 신선의 그리움을 더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에 따라 신선에 대한 그리움으로 인한 향수의 정이 이어졌고 강에 대한 진정한 우려가 끊이지 않았다. 이백이 나중에 평가한 요인을 버리고, 너는 이 시를 다 보고 박수를 쳐야 한다고 생각하니? 정말 좋다, 좋은 것은 바로 그것의 경지에 있다. < P > 나중에 이백이 평가한 전설은 이 상품의 시를 한 수 더 좋게 만들었다. 당대의 재재재전' 에 따르면 최호의 시를 쓴 후 이백도 황학루에 오른 적이 있다. 이백이 왔을 때, 그는' 내 앞의 풍경은 볼 수 없지만 최호는 그 위에 시를 썼다' 고 말했다.
무위로 가서 철인을 위해 손을 모으다. 최호의 시가 한 시인을 부끄러워하게 했다니, 모두들 앞으로 여기서 멈춰야 한다는 것을 보면 시의 매력을 알 수 있다. 후세 사람들이 고증하여 허구인 것 같다. < P > 우리도 이' 고증' 을 믿고, 잠시 허구로 삼자. 하지만 두 가지 사실이 있다. 첫째, 이백진은 황학루를 헤엄쳐 건너갔고, "고인은 서황학루를 사임하고,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를 내린다" 는 시가 있다. < P > 친구의 돛그림자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또 다른' 망황학루' 도 증거로 삼을 수 있다. < P > 둘째, 이백은 최호의 시를 정말 부러워한다. 이백의 시 중 적어도 두 곡은 황학루를 모델로 한 것이기 때문이다. 하나는' 앵무조개 섬' 으로, 시에는 구름이 있다.' 앵무새가 우강에 왔고, 강상주에 앵무새 이름이 전해졌다. < P > 앵무새는 서쪽으로 날아가 장산으로 돌아가고 앵무새 섬의 꽃향기가 넘친다. 봄바람과 따뜻한 구름은 난초의 향기를 띠며 복숭아꽃이 강에 떨어져 층층의 금파를 형성한다. < P > 망명한 여행자는 헛수고일 뿐이다. 장주고월은 누구의 것입니까? 또 다른 곡은' 남경에서 봉황대에 오르다' 는 시로 "여기서 놀았던 봉황이 이 장소의 이름을 따서 지었는데, 지금은 이 황량한 강변에 버려졌다" 고 말했다. 。 < P > 무공화는 황무인 오솔길에 깔려 있고, 진조 황친국척의 수는 이미 기근이 되었다. 산중운무가 감돌고, 푸른 하늘과 같고, 강물이 둘로 나뉜다. < P > 항상 한간 당도가 있는데, 마치 하늘을 가리는 것 같고, 장안은 마음이 답답한 것을 볼 수 없다. "생각해 봐, 왜 이백이 최호의 모델을 모방하여 이렇게 두 곡을 쓰려고 하는 거야? 그는 분명 부러워서 제재를 찾아 솜씨를 시험해 보기로 결정했고,' 앵무조개 섬과 봉황대' 를 자신의 시로 선택했다.
결과는 어떻습니까? 나는 이것이 두 가지 평가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이백 본인입니다. 그는 최호처럼 글을 쓰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문제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바로 최성공의 의경이다. 만약 내가 다른 경지를 가지고 있다면, 나는 그보다 더 좋을 것이다. < P > 그래서 이백의 시는 항상 뜻을 선도하며 뒤이어 이긴다. 외부인의 평가에 관해서는, 나는 이 리의 모방이 정말 좋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에게 모방은 금기라고 경고해야 한다. < P > 하지만 저는 항상 이 곡을 제외하고는 최호의 시가 정말 우수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이백과 비교할 수 있습니까? 나중에 이백보다 못하다. 최자대인가, 아니면 영감이 항상 있는 것은 아닌가? 사실 최호의 시 한 편은 한순간의' 우연한 깨달음' 일 뿐 이백의 일생은 아량에 대한' 투철한 깨달음' 이었는데, 그 차이는 바로 여기에 있다. 그래서 저는 불도계가 흔히 말하는' 지근' 이라는 말을 떠올렸습니다. 나는 지혜의 뿌리가 선천적으로 부여되었다고 생각하지만, 후천적인 수련만이 지혜를 창출하도록 자극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내가 말한 것이다. < P > 저는 지혜가 형성되는 조건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생아는 서로 비슷하기 때문에 모두 좋은 지혜의 근원이 있다고 말해야 합니다. 나머지 문제는 어떻게 지혜를 자극할 것인가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종교계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전공이고, 하나는 기공 수련이다. < P > 전자는 선후 지혜의 실현에 있고, 후자는 선후 지혜의 승화에 있다. 이렇게 번거로운 일을 어떻게 수행해 출가를 하느냐고 묻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안 돼! 여러분이 서예가의 현재 상황을 지켜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런 집중은 기공의 조용함과 비슷하기 때문에 책을 그릴 때 영감을 얻었기 때문에 영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장수하기도 했다. < P > 우리가 말하는 혜근지혜는 바로 이런 영감이다. 다만 기공 아래 탄생한 지혜는 비교적 연속적인 과정이며, 한 사건에 집중하는 영감은 짧은 과정이며, 그 차이는 그것뿐이다. 공부와 글쓰기에는 지혜나 영감이 수반되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런 물건이 있어야 성인이 될 수 있고, 시에서 이백두보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시단에는 왕위, 백거이, 이상은, 수시, 육유, 신기권, 이청조 등이 있어야 한다.
이른바 쿵푸가 시 밖에 있다는 것은 또 다른 해결책이다. 이런 분석과 이해가 적절한지, 독자 자신의 사고와 이해에 달려 있는지, 나는 더 이상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다. < P > 시인은 황학루에 대한 비길 데 없는 동경을 품고 이곳에 왔지만 선인 운전학의 종적을 보지 못했다. 눈앞은 평범한 하탑이다. "옛날 황학이 성인을 태운 곳은 지금 황학대밖에 남지 않았다." < P > 아름다운 비전과 일반 하루 사이의 격차는 시인의 마음속에 잃어버린 배경을 묻고 향수의 정서 표현에 잠재적인 복선을 묻었다. "황학은 더 이상 오지 않고 흰 구름도 더 이상 날지 않는다." < P > 황하가 하늘과 만나는 황학루의 자연경관은 흰 구름을 받쳐 더욱 웅장하고 넓어졌다. 이 광경의 영향으로 시인의 심정은 점점 밝아지고, 가슴속의 감정에도 날개가 돋아났다. 황학루의 오랜 역사와 아름다운 전설이 눈앞에서 재연되었지만, 마지막 물건은 인간비, 학은 없었다. 사람들은 시간의 시험을 견디기 위해 무엇을 남길 수 있습니까? 그녀는 아무것도 아니다. 그녀는 세상을 소멸시키고, 바다를 마르게 하고, 바위가 무너지게 하고, 그녀의 끊임없는 미련과 그리움을 포기하고 있다. < P > "한양의 모든 나무가 물 속에서 맑아지고, 앵무조개는 달콤한 풀이다." 해가 높이 비치고 하늘이 맑고 푸르며 어렴풋이 한수 북쪽 해안의 나무가 그리운 사랑하는 사람이 되어 눈처럼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고인의 서사 중 황학루의 풍경과 서정을 겸비한 그 말은 고독한 돛이 멀리 푸른 하늘을 건너고 장강만이 하늘로 흐르고 있다는 것이다. < P > 찬사: < P > 이백은 줄곧 친구를 배에 태우고, 배는 이미 떠났고, 그는 여전히 강가에서 먼 돛을 바라보고 있다. 이백의 눈은 점점 흐려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져 보이는 시간이 오래 걸릴 때까지 돛 그림자를 바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돛의 그림자는 이미 사라졌지만 이백은 여전히 그것을 주시하고 있었다. 이때 그는 봄물의 강이 먼 물날의 교차점으로 흘러가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 P >' 장강천류만 본다' 는 것은 눈앞의 광경이지 단순히 풍경을 쓰는 것이 아니다. 이백은 친구에 대한 애틋한 정과 친구에 대한 동경이 모두 이런 시적인 그림에 반영되어 있다. 시인의 마음이 들락날락하는 것은 마치 봄물이 세차게 흐르는 것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