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 관한 시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 관한 시
어디 사세요? 이 근처, 낚시터 옆? 같이 배를 타고 같은 마을에 사는지 보자고....
설명:
오빠, 집이 어디야? 우리 가족은 젠캉의 헝탕에 살아요.
이제 배를 멈추자. 억양을 보니 같은 마을 출신인 것 같군요.
2. "기안에서 아홉 날을 높이 오르다"는 당나라 두무의 시입니다.
강은 가을 그림자를 비추고 기러기는 방금 남쪽으로 날아갔네, 술잔 산과 함께 술을 마시는 친구에 대해. 국화꽃이 피면 지상에 웃는다.
청양 축제에만 머물러 한숨을 쉬고 석양의 여운을 혐오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생은 결국 짧은 역사인데, 왜 제갈공명처럼 뜨거운 눈물을 흘릴까요.
해설:
강이 가을 그림자를 비추고 있다. 기러기가 방금 남쪽으로 날아갔기 때문에 친구에게 술 항아리를 정상에 가져다 달라고 부탁했다.
세상의 시름, 일생에 한 번 웃기 어려운 국화가 만발한 날, 고개를 높이 들고 떠난다.
청양 축제는 마시고 즐기는 데만 빠져야 하며, 지는 해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생은 언제나 짧다. 왜 황소산에서 제갈공명처럼 울고 있나?
3. 가을바람 소개는 당나라 유유시의 작품입니다.
가을바람은 어디로 갔을까? 샤오스냅이 거위를 보냈다. 아침 햇살이 마당에 들어오면 외로운 손님이 가장 먼저 그 냄새를 맡는다.
해설:
어디서 불어오는지 모를 가을바람에 기러기 떼가 바스락거렸다.
이른 아침, 가을바람이 마당에 있는 나무들을 향해 불었고, 외로운 나그네는 처음으로 그 소리를 들었다.
4. '무제 어젯밤 별과 어젯밤 바람'은 당나라 이상인이 쓴 시입니다.
어젯밤 별은 밝았지만 자정 무렵에는 선선한 바람이 불었다. 우리 연회는 화탑사 강변과 현의 동쪽에서 열렸습니다. 차이펑의 날개가 없으면 한꺼번에 날 수 없고, 마음은 코뿔소와 같고, 사랑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갈고리를 추측하고 와인은 마음을 따뜻하게합니다.이 그룹의 사람들은 촛불 승패 빨간색 인 음주 친구의 내기에 왔습니다. 아아, 다섯 번째 시계의 북소리가 들리면 아침 점호 시간에 맞춰 말을 타고 바람처럼 란타이로 향합니다.
해설:
어젯밤 별은 밝게 빛났으나 한밤중에 서늘한 바람이 불었으니, 연회는 서쪽은 도화서, 동쪽은 구이당에 차렸다.
채봉의 날개가 없으면 제갈공명에 비할 수 없고, 마음은 영혼과 같고 감정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서로 추측하고 서로 놀고, 테이블을 가로 질러 봄 와인을 마셔 마음을 따뜻하게하고, 소그룹으로 나누어 건배하자, 촛불은 빨갛다.
아, 다섯 번째 시계의 북소리가 들리 자마자 법정에 갈 시간입니다. 바람에 쑥처럼 란 타이로 타십시오.
5. '가을의 서늘함'은 송나라 시인 소제의 시입니다.
하중이 줄어들면 차에서 내리지 마라. 구름이 춤을 추네. 기러기 떼가 흩어지고 외로움은 내 것과 비슷하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의 언어는 무엇일까요? 봉지에 담긴 팥 몇 알. 단풍이 떨어지고 송과 위안 운율이 브로케이드를 깨뜨립니다. 당신은 약간의 악이 있지만 멀리 여행하고 있으며 돌아올 날짜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월명준* * * *, 아카시아 열매를 마시면 왜 깨어나나요? 안개가 자욱한 가을 바람과 겨울 눈, 긴 노래와 함께.
해설:
버드나무 꼭대기에 초승달이 눈썹 자국처럼 서서히 걸려 있습니다. 창백한 달빛이 꽃나무 사이로 비치고, 그 흐릿한 빛이 초저녁 어스름을 가릅니다. 밝은 초승달은 사람들에게 재회에 대한 열망을 느끼게 하고, 내실의 아름다운 여인들은 꽃이 피어있는 매력적인 길에서 연인을 만나기 위해 달을 숭배하기 위해 깊이기도 할 것입니다.
초승달은 아름다움을 다 그리지 못한 두 미녀와 같다. 아직 이별의 감정이 남아 있는 창애가 아닐까. 무엇보다도 초승달은 드넓고 맑은 하늘에 보물 병풍의 커튼처럼 작고 섬세하다.
달은 예로부터 둥글고 상실감이 있다는 것은 굳이 묻지 않아도 알 수 있다. 우강의 이동은 유방을 날카롭게 만들었고, 이 지는 달의 한 바퀴를 완성하기 어려웠다. 장안의 옛 수도였던 타이지 연못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침체되어 있습니다. 과거의 아름다운 호수와 산을 누가 다시 묘사할 수 있을까요?
고향의 밤은 길고 한가롭고, 곧 달이 밝아져 대문을 똑바로 비추리라 기대합니다. 불행히도 달빛은 무한한 산과 강이고 나는 늙었을 뿐입니다. 달 그림자 속에서만 조국의 산천을 볼 수 있구나.
2. 소통에 관한 시 '이위에게 고함'
시대:당나라저자:위
처음 휘원관을 썼을 때 당신은 확실한 승자의 마음을 가졌습니다. 네다섯 번을 타고 나니 결국 빙에 이르렀다.
상공의 장막에서 유명한 치산은 돈을 내지 않는다. 아내는 그녀를 돌볼 수 없지만 친척과 친구들은 머물 수 있습니다.
어제 비가 오기 전 추운 루오민에서. 갑자기 나는 헛되이 자그레브를 떠났고 우리는 눈물을 교환했습니다.
서쪽 건물에 차가운 공기가 가득 찬 채로 누워있는 파 카운티. 먼 길, 화이하이 가을만 남았다.
진원춘 구름과 홍취안
시대:송작가:
구름계곡에는 컵처럼 작고 양귀비처럼 큰 샘이 가득하다. 여러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많은 돌 연회장이 있어 앞뒤로 왔다갔다하며 날아다닙니다. 세 개의 개울이 연결되어 있고 두 개의 절벽에 폭포가 매달려 있으며 녹색 스크린이 날아가는 눈 서리가 내립니다. 자오선에는 푸른 잔디와 고목, 창백한 덩굴이 한 줄기로 이어져 있습니다. 방황하지만 산에 기대어 있습니다. 산과 강이 사람들을 즐겁게하기 위해 웃고 있습니다. 측면 회전, 봉우리가 겹쳐지고 끝없는 수천 마일, 바위 계곡을 층층이 원합니다. 구름을 올려다 보면 마오 쩌둥 닭과 개는 불멸의 가족이 진을 피할 것이라고 의심했습니다. 녹색 숲 테이블, 연기와 안개, 희미한 루안 성을보고.
황색 심장의 진리의 주인
연도:원저자:왕제
마음의 본성을 기르고, 영약과 체액을 기르십시오. 물을 바꾸면 뿌리없는 묘목 한천 나무를 갖게됩니다. 종종 물을 붓고 야오 지점, 빽빽한 잎 꾀꼬리 언어를 촉촉하게합니다. 링 잉의 목소리와 눈은 밝고, 그녀는 아기를 바라보며 반대편에 호랑이를 타고 있습니다. 불만. 녹색 용 위에 매춘부, 네 사람이 함께 걷는다. 이 요소의 시작 부분에서 빛은 여전히 고요함에서 방출되고 있습니다. 돌아오는 빛은 태아를 춤추게합니다. 쿤룬으로 가서 펑라이로 돌아와야 합니다. 나는 구름이나 학이나 자연을 꿈꾸지 않는다.
책 한숨
시대:송저자:루유
높은 사원이 달 사이를 걷고, 중원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눈물을 주고받는다. 신사분들, 누가 우리를 도와줄 수 있겠습니까? 흩어진 관리들은 공허한 표정입니다.
비가 그치고 어부의 수녀원은 아침이면 그물을 올리고 달은 밝고 쟁기는 밤이면 소를 몰고 다닙니다.
중국은 언제 회복될까요? 가을에 북쪽을 바라보며 만리 밖을 날아다니는 연기를 바라본다.
제104장 송시
시대:송시작자:시소탄
피닉스 전차는 정확히 일주일에 한 번씩 일어나 당신을 생각하며 눈물을 흘리고 당신과 소통합니다.
용을 타고 올라가거나 파괴할 방법이 없다.
3. 사람과의 교류에 관한 고대 시 1. 낙양의 친구와 친척이 서로 물어보면 옥 항아리에 얼음 덩어리가 있습니다.
- "히비스커스 여관에서 신젠에게 작별 인사"에서 당나라:왕창령해석:내 친구, 낙양의 친구와 친척이 나에게 묻는다면, 나는 여전히 얼음 심장이라고 말하고 자신의 신념을 고수하십시오!2. 휴는 상대방에게 묻는 것을 두려워하고 상대방에게 묻는 것도 헛된 미움을 증가시키는 헛된 일입니다. --"술 취한 꽃방 휴가 물었다"에서 당나라 :마오 웬시 해석 :묻지 마세요, 당신은 묻는 것을 두려워하고, 물어 보면 많은 분노를 증가시킬 것입니다.
3, 서로의 호텔에 물어봐, 차가운 램프는 키스 할 수 있습니다. --"돌 기둥에서 잠자는 것 외에" 당나라:대수륜 해석:이 외로운 숙소에 조문하러 오는 사람들, 조의를 표하는 사람들, 서로의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들과 동행하는 것은 외로운 램프뿐입니다.
4. 나는 아직 쉬고 있다고 말하고 싶다. 하지만 선선한 가을날이었다.
--송나라 시인 신치지(申致知)의 '못생긴 누수버산로(樓水遼山路)' 중에서해설:말하고 싶지만 말할 수 없다. 말하고 싶지만 말할 수 없다. 이 얼마나 선선한 가을인가.5. 과거와 현재의 많은 일들을 웃음거리로 만들었구나.
-명나라 '임장시안 구르는 장강 동쪽으로 지나가다' 중에서:양심해석:수천 개의 고대 경보가 술과 수다의 소재가 되었다.6. 위험한 누각, 천 봉우리에 떠들고 웃는 이야기.
- "장립소성 마오이가 딩치위안 누각 꼭대기에 오르는 점"에서 송나라:예맹더해석:높은 봉우리에 숨어 있으면 누각.7. 말해봐, 어디 사는가? 이 동네, 낚시터 옆?
--"긴 행진 어디 사는지 말해봐" 당나라 때:추이하오역주:실례합니다, 집이 어디죠? 저희 가족은 젠캉의 헝탕에 살고 있어요.
8. 황소산은 왜 혼자 옷을 입고 있는 것일까. --당나라 '기안등산구일' 중에서:두무 해석:인생은 짧고, 언제나 그렇듯이. 왜 제갈공명처럼 황소산에서 우는가?
9. 변하기 쉽다. <율란 - 고사성어 모방 - 친구에게 보내는 초대장> 중에서 청:날란세이데해석:지금은 마음을 바꾸기가 쉽지만, 세상에서는 마음을 바꾸기가 쉽다고 합니다.
10, 행운과 불운에 대해 물어보시죠? 들어보세요, 호수에서 노래하는 어부가 있습니다! --당나라 왕위(王偉)의 '장부현에게 답하다' 중에서해석:가난과 부귀에 대해 묻는다면 수포 깊은 곳에 있는 어부의 노래를 들어보라.
무서운 것은 외로움과 고립이 아니라 원치 않는 사람을 상대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허화홍 남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은 남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왕궈젠이유가 정당하다면 사람을 거절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산 마오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결국에는 자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라. --(영문) 러스킨 너무 강하면 나는 부드러움으로 이긴다; 사람들은 예술을 사용하지만 나는 가슴으로 느낀다; 사람들은 사람들을 화나게 하지만 나는 그들과 함께 추론한다.
-- 김영미 좋은 일은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경우가 많다. --롤랜드 서신은 인류의 피할 수 없는 동반자다.
(마르크스) 개인은 사회적 존재다. (마르크스) 그 형태가 무엇이든 사회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그것은 인간 상호 작용의 산물이다.
(마르크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갈수록 더 많은 개인, 따라서 생산을 수행하는 더 많은 개인이 더 큰 전체에 독립적이고 종속적인 존재가 된다: 처음에는 자연적으로 가족 안에 있었고 가족은 씨족으로 확대되었으며, 나중에는 씨족 간의 갈등과 융합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공동체가 생겨났다. 인간은 진정한 의미에서 정치적 동물이며, 선천적인 동물일 뿐만 아니라 사회 속에서만 독립할 수 있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사회 밖에서 고립된 인간이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다. (마르크스) 사회적 관계는 실제로 인간이 어디까지 발전할 수 있는지를 결정한다.
(마르크스) 태초에 인간은 다른 사람을 통해 자신을 반영했다. 베드로라는 사람이 자신을 인간으로 생각한 것은 바울이라는 사람을 자신과 같은 인간으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마르크스) 친구에게 자신의 행복을 이야기하면 두 종류의 행복을 얻게 되고, 친구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으면 반으로 나뉘게 된다.
세 사람이 스승이 되어야 하니, 좋은 사람은 따르고 나쁜 사람은 바꾸어라. (공자) 품위가 높고 고귀하며 교만하지 않고 현명하고 지혜로우며 가난하지 않고 성급하지 않으며 먼저 나서지 않고 굳건하고 용감하며 해를 끼치지 않는다.
완벽하게 도덕적인 사람이 아니었을까요? 사람들이 그에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해하지 않는다. (공자) 나는 늙어도 늙고, 사람은 젊어도 젊고, 사람은 젊어도 젊다. (맹자) 생사의 친구는 죽어서도 친구만큼 값진 것이다 - 민속 속담. 다른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사람은 한동안 친밀하지 않아야 합니다. 쾌락을 잘 보는 사람은 분노와 순종을 잘 본다.
- 익명으로 누군가와 친구가 되더라도 한동안은 친밀하지 않아야 합니다. 좋아하는 것을 보는 경향이있는 사람들은 분노를 보는 경향이 있지만, 당신에게 좋은 점이나 매력을 보지 않고 인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소위 가볍고 오래 지속되는 것은 -첸 가이드, 몸을 수리 한 다음 친구, 선행을 한 다음 움직입니다. --양지는 사람들의 친한 친구를 고통스럽지 않고 광범위한 친구를 더 후회하게 만듭니다.
-- (진) 게홍 편견없이 사람들과 교류하고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다. --- 롤랜드, 친구를 사귀는 건 아첨이 아니고 친구를 사귀는 건 오만이 아니야.
--(한) 좋은 습관은 사교할 때 입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옷이다. -소크라테스 신사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인의 우정은 물처럼 달콤하며, 신사는 키스를 가볍게 하고 악인은 키스를 기꺼이 포기한다.
--장주 아이가 자신감을 갖고 다른 사람과 어울리는 데 약간의 기술을 얻으려면, 우리는 그의 순수함을 희생하고 교육받지 못한 사악한 아이들과 친구가 되게 해야 한다--신사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소인과의 우정은 언제나 그렇듯이 행복하다. 신사는 친척처럼 가볍다 - 익명의. 처음에 함부로 친구를 사귀면 나중에 적이 된다.
-- 심주이 속물적인 친구는 멀리 가기 어렵다. -(삼국지) 제갈량, 힘은 멀리 가기 어렵다.
-- 루지 사람들은 긴 친구를 사귀어야 하고, 계정은 짧아야 한다 -- 익명의 삶은 서로에게 소중하다, 왜 금돈인가? -- 당나라 이백, '친구에게 주는 선물', 두 번째 사랑은 조용하고 서두르지 않는 사랑으로, 이성에 의해 인도되고 습관에 의해 길러집니다. 질투나 두려움 없이 * * * *에 대한 오랜 친분과 인정에서 비롯됩니다. --우정은 언제나 달콤하고 부드러운 의무이지 결코 기회가 아닙니다.
칼릴 지브란 진정한 우정은 인광불과 같습니다. 주변의 가장 어두운 순간에 가장 밝게 빛납니다. 진정한 우정은 천천히 자라는 식물입니다.
--워싱턴의 가장 친한 친구, 마음은 올바른 곳에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은 정신과 마음이 올곧은 품위 있는 친구 몇 명과 함께 하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함께 웃었던 사람은 잊을 수 있지만 함께 울었던 사람은 영원히 잊을 수 없다. --칼릴 지브란 모든 사람을 평등하게 대하고, 소수를 밀어주고, 누구에게도 손해를 끼치지 않는다.
- 셰익스피어 모든 종류의 고독 중에서 인간은 영적 고독을 가장 두려워한다. -발자크 한 사람은 멸망할지라도 두 사람은 함께 구원받을 수 있다.
--발자크 지인과 우정은 사랑에 대한 유혹과 같아서 흥미롭지만 만족스럽지 못하다. --알렉 보 우정은 이혼한 영혼의 결합이다. 그것은 민감하고 정직한 두 사람 사이의 암묵적인 계약입니다.
--볼테르 걱정과 기쁨, 두려움과 희망, 의심과 쾌락을 쏟아낼 수 있는 것은 오직 친구에게만 가능하다. 베이컨 무지한 친구보다 더 위험한 것은 없다.
영리한 적을 두는 것이 낫다. --라 퐁텐 부드러움은 참으로 멸시받는 마음에 큰 위로가 된다.
--로만 롤랜드 친구 사이에 오해가 있으면 솔직하게 의견을 교환하고 뒤에서 비방하지 말아야 하며, 잘못이 있으면 면전에서 충고하고 뒤에서 그의 미덕을 칭찬해야 한다. --백원익수 친구가 우정을 지키도록 도와주고, 원수를 용서하여 영향력을 얻도록 하라.
--프랭클린 사람들 사이에 우정이 형성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일부는 자연스럽고, 일부는 계약에 의해, 일부는 이기심에 의해, 일부는 동성에 대한 관심에 의해 형성된다. --Jay Taylor 우정을 두 사람으로 제한하는 것은 현명한 우정의 안전과 사랑의 질투와 어리석음을 혼동하는 것 같습니다.
친구를 위해 죽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죽을 가치가 있는 친구를 찾기는 어렵다. -이익이 되기 때문에 친구를 사귀는 사람은 이익이 되지 않기 때문에 헤어질 것이다.
-세네카세상에서 친절한 사람을 만나 서로의 관심의 영역을 경험하는 것은 하늘과 땅의 기쁨을 맛보는 것이다. -로만 롤랜드사람을 이해하는 방법은 단 하나, 사람을 평가할 때 조급해하지 않는 것이다.
--성 퍼비당신에게 솔직할 수 있는 사람이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보스웰은 위험한 곳에 가는 친구보다 위험에 처한 친구를 더 자주 방문해야 한다.
--카렌 온 세상이 당신을 미워해도 모두 당신이 나쁘다고 믿어요. 당신의 마음에 물어보면 친구가 없을 수는 없습니다. 샬롯 브론테는 솔직했습니다.
5. 인간관계에 대한 고대의 구절은 가난한 친구다: 싸고 낮을 때 사귀는 친구.
황금 난초의 우정:형제처럼 친근하고 가까운 친구. 곤경에 처한 친구:곤경에 처한 친구.
올해의 잊혀진 우정:세대와 연령이 다른 친구. 함께 자란 이성 친구.
옷을 입은 친구:민간인으로서 사귀는 친구. 도움이 필요한 친구:도움이 필요한 친구, 그래서... 천재가 있다면 나는 가난하지 않다.
-(청)바다 속에 있는 우리 자신을 알면 하늘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당)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 하늘은 사라지고 우리는 만난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이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당) 백주이모 앞길을 모른다고 걱정하면 천하에 너를 아는 사람이 없다. --(당나라) 세상에서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청)푸송령친분은 서로를 아는 데 있다. --(춘추) 맹자신사의 우정은 무관심하고 소인의 우정은 즐겁다. 신사는 프로에 무관심하고 소인은 기꺼이 포기한다.
--(전국시대) 장자 먹물 근처는 검고, 먹물 근처는 검다. --(서진) 푸쉔은 서로를 잘 아는데 왜 돈을 쓰는가?
--(당나라) 이백은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춘추) 아이와 여름의 우정을 잊지 않는다.
--(당)이연소중, 신사는 신사와 같은 길을 공유함으로써 신사와 친구가 되고, 악당은 악당과 같은 관심사를 공유함으로써 악당과 친구가 된다. --(송) 오우양쉬는 인생에서 서로를 알아가는 것을 즐긴다.
--(송) 왕안시 미움은 화해해야 한다, 각자에게 화해해야 한다. --(명) 펑멍룽은 역경 속에서도 영웅이다.
--(청-위) 만 톨의 금을 얻기는 쉬워도 영혼의 동반자를 찾기는 어렵다. --(청)조서친은 내 마음을 당신의 마음으로 바꾸고 서로를 깊이 알게 되었어요.
-(송) 구하 - 종자기가 죽고, 보야는 다시는 북을 치지 않았다. -(한수) 충분히 무겁지는 않지만 자신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오룽, 신사, 영웅으로 천하를 호령하다. -- 「삼국지 지수와 유비 전기」 중에서. 신사가 자결하는 것은 무례한 것이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불경스러운 것도 아니다.
--이경이 만국이 형제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고인을 어디서 만날 수 있겠습니까? --찬은 친구입니다.
--(송) 주이는 새것만 못하고, 사람은 옛것만 못하다. --(한려후) 한마음 한뜻으로.
--(노래) 오양서우 우정은 생사고락을 함께한 후에야 알 수 있다. 가난하고 부유한 것은 서로를 아는 상태이다. 하나는 비싸고 다른 하나는 싸면 우정이 보인다. --역사 기록에는 이미 술에 취해 더 이상 술을 마시지 않는다고 하지 않았다.
--(진)도원명 인생에 남녀노소가 따로 없는데, 왜 먼저 같은 장단에 맞춰야 하는가? --(당) 두 푸는 진심 어린 만남을 가졌고 그때부터 서로를 다시 기억했다.
--(당)백주이 말년의 교우 관계는 가라앉고 뜨는 것이 아니라. --(당나라) 헬란은 오늘이 행복하니 나중에 잊지 마라.
--(삼국지)조조는 천하를 알고, 얼마나 많은 사람이 서로를 알 수 있을까. --(명)펑멍롱의 젊음은 서로를 알게 되어 행복하고, 고인을 그리워한다.
--(당)한유는 고귀하고 비천한 사람을 보면. --(당)루오샹즈 비판적, 혼자서는 좋지 않다.
--(당)이백은 파파야를 던져 포옹한다. 도적에게 보답하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이다.
--(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알고, 사방에서 살과 피로 서로 만나는 것이다. -- "연문집" 친구는 사랑으로 가득하고, 서로 아는 사람은 추측으로 가득하다.
-- (명) 풍맹룡 연합, 이주가 깨졌다. -- "허. 결속"은 아기들의 정겨운 목소리로 가득하다.
-- "시". "새로 알게 된 사람, 다샤". --(전국시대) 취원이 어색하게 목을 돌린다.
-- "한서-제갈공명전", 바람 잘 날 없는 사람은 같은 종류의 사람이 아닙니다. --(당나라) 맹하오란의 친구는 생각하기를 갈망한다.
--"공자 논어." 루이즈는 공손했다. --예기. 구리 "신사는 글로써 친구를 사귀고 우정으로 남을 돕는다.
- "공자 논어". 연원, "돈으로 지불하면 돈이 떨어지고, 색으로 지불하면 충칭과 사랑에 빠지게 된다.
-"전국책"(战国策). 차가운 서리와 눈이 내리고 나서야 소나무와 노송이 번성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화남자"("淮南子"), 힘의 조합에 따라 힘이 소진됩니다.
- "《사기》"(《史記》) 길은 말의 힘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민심은 그날에 보일 것이다.
- "엄선된 원곡(元曲). 보복에 힘쓰다" 멀리서도 가까이서도 서로를 알고 있으니, 우리는 여전히 만 리의 이웃이다. --(당나라) 장자령은 그를 보고는 웃었지만, 그를 떠나보낼 때는 울었다. --(당나라) 왕위 복숭아꽃 연못은 왕륜보다 천 피트나 더 깊다. --(당)이백은 늙고 사랑스럽다.
--(당) 두부 형제가 있어도 친구로 지내는 것이 낫다.
--(당)두부. 시간이 지날수록 우정은 더욱 돈독해진다.
사람은 꿀처럼 작아서 순식간에 원수가 되기도 한다.
6. 말해봐요, 어디 살아요? 이 시가 '소통'과 관련이 있나요? 이 근처, 낚시터 옆?
함께 배를 타고, 같은 마을에 사는지 보자....
이 시는 당나라의 시인 구하오가 지은 시입니다.
시 해석
가족은 어디에 살고 있나요? 우리 가족은 헝탕에 있어요. 배를 멈추고 잠시 서로에게 물어보세요. 우리가 아직 노인일지도 모르죠.
시와 산문 감상
이 시는 여자가 남자에게 질문하는 시입니다. 상대방을 이해하고 싶지만 자신의 마음을 드러내는 것이 두려운 여자의 심리를 세 마디로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자기 표현의 절박함을 지닌 이 여자의 대담하고 지적이며 청순한 어조로 남자의 태도를 간결하고 명료하며 멋지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눈에 거슬리지 않는 커뮤니케이션은 색다른 종류의 환상과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7. 수많은 사람들에게 붙어 있는 '상호작용', 겸손과 자족에 대한 인용문; 당신은 오만하고 거만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갈 것입니다. --Ge Hong
나라의 크기에 의존하고 백성을 사랑하며 적을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오만한 군인이라고합니다. 위향
사려 깊지 못하고 배가 부른 것은 재앙이다. 장용
비어 있는 것은 덕의 근본이다. -팡샤오루
이익이 가득 차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조심해! 조심해! 주순수
인생은 교만이라는 한 마디로 큰 병이다. -왕양밍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으면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서도 배울 수 있다. --탄시통
인생에서 가장 어리석은 일은 나쁜 소식이 끝났을 때이고, 인생에서 가장 나쁜 일은 사람에 대해 잘 이야기할 때입니다. --신주이
인간관계에서 인생의 행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실, 성실, 정직입니다.
벤자민 프랭클린
진심을 많이 쓸수록 수단을 적게 쓴다.
- 윤대영
성실함에는 겸손이 따른다. 겸손이 있으면 다른 사람을 이해하기 위해 기꺼이 자신을 포기하고, 자신을 이해하기 위해 거짓된 자존심을 버릴 수 있습니다.
--푸레이
진정한 우정을 나누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과 사귀고 진심으로 대해야 합니다.
카네기
8.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한 유명한 명언은 1. 무슨 일이 있어도 자신이 잘못하고 있는지 먼저 생각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옳다면.
(그게 불가능하다면)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상대방이 느끼는 감정을 느껴보라.
2. 상황에 적응하세요. 상황은 결코 여러분에게 적응하지 않으니까요. 비록 그것이 매우 고통스러운 과정일지라도 말입니다.
3. 너그러워지세요. 관대하지 않다면 관대해지는 법을 배우세요. 관대함이 정말 상처를 준다면 관대한 척하세요.
4. 낮은 프로필, 낮은 프로필, 낮은 프로필을 유지하세요(임시직보다 낮게,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몇 년 동안 일한 임시직만큼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환호에 인색하지 말고 다정하게 대하세요. (칭찬하세요. 좋은 칭찬은 큰 도움이 되지만, 상대의 기분을 상하게 할 정도로 지나치지는 마세요.)
6. 최근 일이 잘 풀리고 있다고 느낀다면 조심하세요.
7. 예의를 갖추세요. 인사할 때 상대의 눈을 바라보세요. 연로하신 분과 나이 드신 분 사이의 간격.
예, 당신은 진짜 아이니까.
8. 말은 적게 하고 행동은 많이 하세요. 말을 너무 많이 하면 지게 됩니다. 너무 많은 사람에게 너무 적은 말을 합니다.
11. 시간을 잘 지키되, 다른 사람이 지켜주기를 기대하지 마세요.
12. 약속은 지키되 쉽게 지키지 않는다. 다른 사람의 약속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 믿지 마세요.
13. 동료에게 돈을 빌리지 마세요. 빌렸다면 반드시 제때 갚아야 합니다.
14. 동료에게 돈을 빌려주지 마세요. 필요하다면 그에게 주어야 합니다.
15. (다른 사람의 책임이라 하더라도) 책임을 전가하지 마세요. 한 번쯤은 한 번만 도와주면 안 되나요?) .
16. 동료 뒤에서 다른 동료에 대해 험담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의 등 뒤에서 다른 사람에 대해 좋은 말을 하고, 그 좋은 말이 그 사람의 귀에 전달되지 않을까 걱정하지 마세요. 누군가 앞에서 다른 사람에 대해 나쁜 말을 하면 미소를 지으세요.
17. 동료에게 공개적으로 동의하지 않는 것은 피합니다(공개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것은 더더욱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18. 항상 다른 사람을 돕되, 도움을 받는 사람이 이를 당연하게 여기지 않도록 합니다.
19. 진실을 말하면 큰 불행을 초래할 수 있다.
20. 사람이 아닌 사물을 바로잡거나, 사물에는 무자비하지만 사람에게는 자비를 베풀거나, 먼저가 되고 나중에 일을 하라.
21. 자만하고 교만하며 남을 업신여기는 것은 아닌지 자주 자신을 점검하라. 아무리 재능이 뛰어나더라도 다른 사람의 협력과 도움 없이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22. 인내심은 인생에서 꼭 필요한 교훈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죽을 때까지 이 교훈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23. 어떤 장소에 처음 왔을 때 서둘러 어떤 서클에도 들어가지 마세요. 충분한 시간이 지나면 여러분이 속한 서클이 자동으로 여러분을 받아들일 것입니다.
24. 정상적인 마음을 가지세요. 별거 아니에요. 좋은 일은 나쁜 일로, 나쁜 일은 좋은 일로 생각하세요.
예.
25. 사무실 로맨스는 하지 마세요. 피할 수 없다면 사무실에서 눈을 마주치는 등 어떤 종류의 신체 접촉도 피하세요. 본인이나 파트너가 결혼했다면 축하합니다. 물론, 물론, 물론!!!)
26. 엉덩이를 두드리는 것은 괜찮지만(이는 직속 상사와 소통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손이 더러워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혀로 엉덩이를 핥지 마세요.
27. 자격이 중요합니다. 노인네와 게임을 하지 않으면 끔찍한 죽음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예.
28. 좋은 의도는 때때로 성과를 거두지 못하지만 낙담해서는 안됩니다.
29. 존중과 관용을 유지하세요.
30. 팀을 이끌고 있다면 업무를 요약할 때 실수에 대한 책임은 모두 부하 직원에게 돌리고 공로는 모두 부하 직원에게 돌리세요. 상사와 부하 직원이 동시에 있을 때는 적시에 부하 직원을 칭찬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사람을 비판할 때는 반드시 두 사람만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