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건강에 관한 미국 시
건강에 관한 미국 시
건강이란 무엇인가요? 적어도 지금처럼은 아니어야 하고, 적어도 지금처럼은 아니어야 하고, 적어도 길을 잃지 않아야 하고, 적어도 눈물을 흘리지 않아야 하고, 적어도 투쟁하지 않아야 하고, 적어도 멍하지 않아야 하고, 적어도 방종하지 않아야 하고, 적어도 소심하지 않아야 하고, 건강한 우리는 평온해야 합니다.
2. 건강에 관한 시나 산문을 찾아보세요. 몸을 건강하게 하고, 옷을 자주 빨고, 목욕을 자주 하고, 침구를 자주 햇볕에 쬐고, 손톱을 자주 깎고, 병을 없애라 - 속담에 몸을 부지런히 하는 자는 기를 집중할 수 있고, 지성을 부지런히 하는 자는 본질이 외면으로 움직이지 않아서 본질을 담을 수 있다고 한다.
-- "후퇴 에세이"는 양장주가 항상 마음을 단련하고 열심히 일해야한다고 분명히 말합니다. -- "신음" 루이밍관 태양이 문에 비치지 않으면 의사가 온다.
--속담:외출할 때는 차를 이용하고, 들어올 때는 차를 이용하고, 일을 할 때는 목숨을 기회로 삼아야 한다. --전국시대 춘추전국시대의 루이(陸毅)의 춘추전국기(春秋傳國記) 등에 나오는 말이다. 피가 가난하고 빗이 천 개나 되며 머리가 희지 않다.
-- "영양 바오뎬" 당나라의 옷은 두껍고 얇아서 항상 어울려야 합니다. 따라서 여름철에는 너무 얇지 않고, 추운 계절에는 너무 두껍지 않아야 합니다.
-- "영양의 사실" 송푸첸의 치아를 단단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가능한 한 빨리 치아를 300번 두드리는 것이다. --- "영양이 풍부한 삶" 당나라 치아와 뼈 빈곤, 궁중에서 부서진 치아, 충치가 없는 치아.
--"영양 생활의 필수 요소" 당나라 자녀가 안전하기를 원한다면 항상 배고픔과 추위를 세 번 가져 오십시오. 마사지는 영양을 공급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 "장마철의 잡다한 기록" 풍명은 봄을 덮고 가을을 얼릴 수 있으며 잡다한 질병에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속담 옷을 자주 빨고, 자주 목욕하고, 침구를 자주 햇볕에 쬐면 질병에 걸리지 않는다.
-- 속담영원히 살고 싶으면 창자가 항상 깨끗해야 하고, 죽고 싶으면 창자에 똥이 없어야 한다. --속담손톱을 항상 깎으면 병에 걸리지 않는다.
-- 속담 담배와 술을 맛보지 않으면 강하다. --속담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시지 않으면 아흔아홉 살까지 살 수 있다. --속담 담배와 술을 맛보지 않으면 강해진다. --속담 두건으로 얼굴을 가리면 추위와 햇볕에 강해진다.
감기에 덜 걸리고 싶다면 찬물로 샤워를 자주하십시오. 약을 먹는 것보다 머리를 깎고 발을 씻는 것이 낫다.
- 속담 옆으로 누워 무릎을 구부리면 기를 이롭게 한다. --송푸첸, "바오성루야오" 건강을 돌볼수록 잠을 자기가 더 힘들어진다.
--라오라오 헝인 조칭팅동허리와 복부에서 발목까지 상온이어야 하고 가슴에서 머리까지는 약간 차가워야 합니다. --송푸첸겨울에는 너무 덥지 않아야 하고 여름에는 시원하지 않아야 합니다.
-- "천 달러를 준비하라"당나라, 순시 미아오 부부는 밤에 누워서 팔과 다리, 가슴과 복부를 10 번 이상 문지르는 마른 목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바오성 루야오" 송 - 푸첸관 아이들은 춥고 굶주리지 않고 따뜻함이 가득합니다.
-- "따뜻한 질병의 식별"칭 우탕 용취안 포인트 두 점, 에센스가 태어나는 곳은 잠을 잘 때 천 번 문질러 야합니다. -- "쇼우시칭"은 특히 봄과 여름에 일찍 일어나고 가을과 겨울에 잠자는 데 적합합니다.
옌이 죽은 후, 수탉은 일찍 금기시합니다. <본초강목>에 따르면 후의 복부는 오장육부의 조화로 복부가 따뜻하다고 합니다.
-- 구형서는 조팅동이 차갑고 따뜻하여 몸에 적합하다고 분명히 말합니다. 사치스럽지 않으면 수명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 "장수의 본성을 키우는 책"남부 량도 홍경
-- 속담 사람들은 움직이지 않는 것을 두려워하고 뇌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속담 물은 백일 동안 멈추고 사람은 백일 동안 병에 걸려도 쉬지 않는다. -- 속담 싸우면 날씬해지고, 양보하면 뚱뚱해진다. -- 수기 설명 후 노인의 기와 혈의 정체, 팔다리를 구부렸다 펴고 기와 혈을 숭배하면 평생 손발병에서 벗어날 수 있다.
- "고서와 현대서 통합" 천칭리맹 아침 일찍 일어나고 밤늦게 일어나면 어느 날 기분이 좋아진다. -속담:매일 자주 여행하는 사람은 몸이 가볍고 밝아야 하며, 근육과 정맥이 매끄러워야 하고, 음식과 음료는 섭취하기 쉬워야 하며, 정체되지 않아야 한다.
-"건강의 길" 송 박신관 매일 운동하지 않으면 건강할 수 없다. -- 속담 운동은 보약과 같다, 왜 마법의 공식을 가지고 귀찮게 하느냐?
--속담 식사 후 백 보를 걸으면 아흔아홉 살까지 산다. --속담 뛰고 뛰는 것은 가볍지만, 피부가 느슨해지면 걸을 수 없다.
--속담조용하고 움직임이 적으면 허약하고 병들고, 조용하고 움직이면 병도 없고 고통도 없다. --속담가족은 두더지 귀뚜라미가 아니고, 흐르는 물은 썩지 않는다.
인체도 이성에 기초한다. --성종루 송관수 평안하게 살려면 적게 먹고 적게 먹는다.
고통이 없으면 만족이 없다. -- 「진실을 고치는 비결」 차이의 총은 연마되지 않았고 그의 몸은 강하지 않다.
-- 속담 운동하면 질병은 얼룩지기 어렵다. --속담 물은 백일 동안 멈추고 사람은 백일 동안 병을 쉬느니라.
-- 속담아침에 일어나서 허리를 펴라. --속담:생명을 키우려면 적대감을 삼가서 본성을 키우고, 친절을 적게 생각해서 정신을 키우고, 말을 아껴서 정신을 키우고, 이기적인 생각을 버려서 마음을 키우라.
-"계속되는 부록-영양에 대한 팁" 밍후환원 친구를 사귀고 의사를 만나십시오. --격언 사람은 기로 몸을 보양하므로 평일에는 보양에 신경을 쓰고, 가장 금기시하는 것은 화를 내는 것이다.
-- "오래되고 변하지 않는 말"은 조 팅동의 평범한 마음이 무언가를 사랑하지만 깊이 사랑할 필요가없고 그의 마음이 그것을 미워하고 깊이 미워할 필요가 없음을 보여 주며 정신에 해롭습니다. -- "천 달러에 대비하라"탕순시먀오는 기꺼이 스윙하고, 조금 자제하고, 결정하고, 매우 화나고 짜증나고, 조금 인내심을 가지고 휴식을 취합니다.
--"사원에서 후퇴하는 수필" 청나라의 양장주 사람들은 분노와 슬픔이 충분히 해롭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행복과 기쁨이 충분히 해롭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 양장쥐의 마음을 행복하게 해주고 뼈를 시들게 한 것은 '절에서 물러나는 수필'이었다.
-- 속담 걱정하지 말고 늙도록 살라. --속담 노인의 감정이 붉게 달아오르고 우울하지 않아야 건강하다.
-- 계급 수양의 본질 설명 후 성인은 백성의 마음을 얻고 백성은 성인의 욕망을 얻으며 신사는 의롭고 악인은 사악하다. -- "화난지" 서한시대 유안과 다른 사람들은 너무 많이 생각하면 위험에 빠지고, 너무 많이 생각하면 의지를 잃고, 너무 많이 욕망하면 지혜를 잃고, 너무 많이 행하면 지치게 된다.
-- "자양분의 정수" 당나라의 마음의 평안은 사물을 가볍게 만들고, 조화를 이루면 사물을 부드럽게 만들고, 겉은 가볍고 속은 온화하지만 육체적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 "수심 - 량팡" 송수시, 션궈 숨은 분노는 음으로 가득 차고 싶고, 기쁨을 참는 것은 양을 키우고 싶다.
-- "박자 안아주기" 진시황은 편안하고 자족하는 사람이 편안한 삶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생명 존중의 여덟 가지 회고록은 모든 것은 적응할 수 있고 계속될 수 있음을 분명히 보여준다. '장수와 바오위안'은 공팅셴성에서 노력 없이 백성을 생각하기란 쉽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 '의료 우선'은 왕원루가 짜증나고 늙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양신유야오" 밍후환원 이야기하고 미소, 모두 일곱. -- 속담 미소, 열 살; 문제, 걱정, 흰 머리.
--속담 웃어라, 청춘. --속담 여유로운 것은 여운이 있고, 여유로운 사람은 일 년이 넘는다.
--신음은 루쿤이 영혼을 키우는 데 있어서 금욕에 능숙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수직적이 되려면 재앙이 되어야 한다, 나는 행복하다, 나는 행복하다.
-- "영양의 네 가지 필수 요소"는 자신의 삶을 잘 돌보는 사람은 먼저 욕망을 제거해야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에로틱한 신사의 말"은 천지루의 기복을 보여줍니다. 절제할 수 있고 깊은 돌도 절제할 수 있으며, 매끄럽고 혼란스러운 부분도 있다.
-- "춘추전국시대" 서한시대 동중수, 사물에 짜증내지 않고 영원히 살았다. --속담 욕망은 사람을 음탕하게 만들고 미움은 사람을 분투하게 만든다.
-- "고서와 현대서 통합" 첸칭레이맹 갑작스러운 기쁨과 슬픔, 갑작스러운 통증과 간 손상, 갑작스러운 두려움과 부상.
3. 건강에 관한 고대시는 1, 오래된 질병을 없애는 좋은 약입니다.
해석 : 노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죽음이 다가오고있다"고 걱정하지 않으면 몸과 마음의 노화를 늦추고 노화를 늦추고 수명을 연장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불로장생하는 사람들만 먹는다는 죽을 먹는 방법을 따라야 했습니다. --루유, "죽 먹기"
해석:불로장생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죽을 더 많이 먹으면 불멸이 될 수 있습니다.
3, 마음은 혼란스럽고 마음은 평화롭다. -루오 티안이 "건강 보물"
해석 :마음이 너무 불안하고 혼란스럽고 불확실하면 내부 장기를 방해하고 가스를 소비하고 본질을 손상시켜 쉽게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심지어 사람들의 노화를 촉진하고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조용한 마음은 조용하고, 심장은 조용하고, 가스의 오장 육부의 조화는 본질을 풍부하게하고, 질병을 없애고, 몸을 강화하고, 수명을 연장시킵니다.
4, 웅크린 노인, 천리 밖의 야망, 용기가 넘치는 노년의 순교자.
해석:천리마가 비록 구유 옆에 웅크리고 있지만 그의 야망은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는 것이니, 야망이 큰 사람은 늙어서도 앞을 향해 나아가는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
5, 가늘고 빈도가 감소하고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자기 부분적입니다. 폐서는 눈을 사랑하고, 대부분은 수년으로 조리됩니다. -류유시 "늙어가는 롯데 노래에 감사"
해석:몸이 점점 얇아지고, 벨트가 점점 더 조여지고, 가늘어지는 머리카락의 모자가 한쪽으로 치우쳐집니다. 책을 한쪽으로 치우친 이유는 노년과 허약은 종종 뜸을 사용하기 때문에 눈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4. 건강 관리시의 전체 모음-건강 관리시의 원칙과 구원 :질병이 있으면 질병이 발생할 때까지 돌보지 마십시오.
- "단시 신파"주원전헝은 육체적 경작의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불의와 작은 손실로 인해 경작에 실패해서는 안되며 무해하고 작은 손실로 인해 예방에 실패해서는 안됩니다. --- "안아라 박자" 진 내 인생은 하늘이 아니라 내 인생에 있다.
--불멸의 정신의 고전은 해를 끼치지 않는다. --불멸경에서 몸을 수양하고 정신을 수양하는 길은 오래 걷고, 오래 앉고, 오래 누워 있고, 오래 보고, 오래 듣는 것이다.
-- "생명을 키우는 것에 대하여" 송푸첸은 지혜를 잃고 미시적으로 죽고, 미시를 쌓아 손상으로 축적하고, 질병을 쌓아 쇠퇴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 "생명을 키우는 데" 삼국지의 도둑 지강은 때때로 피하고, 무위에 무관심하고, 진짜 가스를 따르고, 안에 정신을 숨기고, 결코 아프지 않습니다.
-- "수문 - 고대 천상의 진리" 생명을 키우는 데 능숙한 사람은 생명을 안으로 키우고, 생명을 키우는 데 능숙하지 않은 사람은 생명을 밖으로 키운다. --- "소서보원"에서는 공명경에서 약을 잘 먹는 사람은 약을 잘 돌보는 것도 잘해야 한다고 말한다.
-- "노년 구가의 책" 송은 그것을 잡지 못하고 갇혀서 다쳤고 할 일이 너무 많고 아프다. -- 「공원을 지키는 책」 진의 육체적 욕망은 종종 과로하고 식사는 종종 적다. 극한의 노동도 없고 결핍도 없다.
-- "정력을 기르고 수명을 연장하는 기록" 남나라의 양도홍경은 약을 자주 복용했지만 정력을 기르는 기술을 알지 못해 영원히 살기 어려웠습니다.
"성을 자양하고 수명을 연장하는 기록"은 남조의 양이 성을 자양하고 미래의 질병을 치료하는 데 능하다는 의미이기도합니다.
--당나라 손사오의 '천금을 비상용으로 준비하라' 정, 기, 영은 건강 전문가들이 삼보(三寶)라고 부르는 보약입니다. --- "서리원전" 왕기가 악령에 의해 합쳐져 기가 약해졌다고 설명합니다.
-- "수문위열"에는 양의 기를 포함하고 있지만 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수문 이편 침구법" 음과 양은 밀도가 높고 기는 치료법이며, 음과 양은 분리되어 있고 본질은 절대적이다.
-- "수문, 음양은 대론과 같이 본질을 아껴서 몸을 키우고 의식주를 생각하지 않으며, 원선회, 잠을 생각하지 않으며, 경원엔 충분하고 욕망이 없으며, 산원, 불멸의 땅을 생각해야 한다. - '심양유요'에서는 후가 50세가 되면 기운이 쇠약해져 20일에 한 번씩 다파를 배출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 "심장에 영양을 공급하는 타이딩 경" 원은 고대와 현대의 동정심을 일생 동안 탐닉합니다. -- "후퇴 사원 에세이" 청나라 양장주 진짜 본질이 있으면 소멸하고, 태어남과 함께 병이 생기고, 죽음과 함께 죽는다는 소멸의 양장주.
-- "생명 존중 여덟 가지 기록"은 사람들의 야망을 희미하게 만들고 도덕성을 손상시킵니다. -- "에로틱 한 신사의 말"은 천 지루의 여성 억제 방법을 설명하고, 24 년이되면 200 년이되면 다시 배출 될 수 있습니다.
-- "천금을 준비하라" 당나라 손오공의 권력을 다스리는 방법으로 첫째는 욕망을 줄이고, 둘째는 검소하고, 셋째는 침착하고, 넷째는 술을 절제하고, 다섯째는 신중해야 한다고 했다. -
- 「경전을 가져오는 세 가지 필수 요소」에서 원군은 남자 귀족은 욕심을 덜 내고, 여자 귀족은 침착하다고 설명합니다.
-- "홍이 소요"는 완관의 정신 건강은 분노로부터 그를 보호하는 것이 그의 본성을 키우고, 친절에 대해 덜 생각하는 것이 그의 정신을 키우고, 말을 절약하는 것이 그의 정신을 키우고, 결코 이기심이 그의 마음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 "계속되는 부록-영양에 대한 팁" 밍후환원 친구를 사귀는 것이 의사를 만나는 것보다 낫다.
--성어 몸을 보충하기 위해 가스를 가진 사람들은 평일에는 좋은 수리에 관심이 있으며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화를냅니다. -- "오래되고 변하지 않는 말"은 조팅동의 평범한 마음은 무언가를 사랑하지만 깊이 사랑할 필요가 없으며, 그의 마음은 그것을 미워하지만 깊이 미워할 필요가 없으며, 이는 정신에 해롭다 고 설명합니다.
--"천 달러를 준비하라"당순 시먀오는 그네를 타는 것을 기뻐하고 약간의 자제력을 가지고 결심하고 매우 화가 나고 짜증이 나고 약간의 인내심을 가지고 휴식을 취합니다. --- "사원 에세이에서 후퇴" 청나라의 량장주 사람들은 분노와 슬픔이 충분히 해롭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행복과 기쁨이 충분히 해롭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절에서 물러나는 수필"은 양장주의 마음을 좋은 약처럼 행복하게 만들었고 그의 뼈를 시들게 했습니다. --속담 걱정하지 말고 잘 익은 노년까지 살라.
- 속담 노인의 감정은 붉게 달아오르고 우울하지 않아야 건강하다. --분류 수양 필수 설명 후 성인은 백성의 마음을 얻고 백성은 성인의 욕망을 얻으며, 신사는 의롭고 악인은 악하다.
-서한시대 유안(劉安) 등이 지나치게 생각하면 위험에 빠지고, 지나치게 생각하면 뜻을 잃고, 지나치게 욕망하면 지혜를 잃고, 지나치게 행하면 지치게 된다. --돈의 마음의 평화는 사물을 가벼이 여기게 하고, 조화는 사물을 온화하게 하여 겉은 가볍고 속은 온화하지만 육체적으로는 준비되어 있다.
-- "수심 - 량팡" 송수시와 션궈 분노를 감추면 음이 충만해지고, 기쁨을 참으면 양을 키우고자 한다. -- "박자를 안아라" 진은 편안하고 자족하는 사람이 편안한 삶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생명존중의 여덟 가지 회고록'은 적응할 수 있고 계속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 "쇼우시바오원"은 공팅셴성은 생각하기 쉽지 않고, 백인은 생각하기 쉽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의료 우선"은 왕원루와 짜증나고 늙고, 미소, 덜 하나를 설명합니다. -- "양신유야오" 밍후환웬은 말하고 웃고, 모두 일곱.
-- 속담 미소, 열 살; 문제, 걱정, 흰 머리. -- 속담 웃어라, 청춘.
-- 속담 여유로운 일에는 여운이 있고, 여유로운 사람에게는 일 년이 넘는다. --신음소리는 루쿤이 영혼의 영양을 공급하는 데 있어서 금욕에 능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수직이 되려면 재앙이 되어야 하고, 나는 행복하다, 나는 행복하다. -- "영양의 네 가지 필수 요소"는 자신의 삶을 잘 돌보는 사람은 먼저 욕망을 제거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에로틱한 신사의 말"은 천지루의 비틀거림이 ... 절제할 수 있고 깊은 돌도 절제할 수 있으며, 매끄럽고 혼란스러운 부분. --- 「춘추전국시대」 서한(西漢)의 동중서(東仲舒)는 일이 잘못되어도 짜증내지 않고 영원히 살았다.
--속담 욕망은 사람을 음탕하게 만들고 미움은 사람을 분투하게 만든다. --천칭레이맹, 『고서』 슬픔과 행복은 폭력으로 간을 상하게 하고, 두려움으로 신장을 상하게 하고, 지나친 노화로 폐를 상하게 하고, 지나친 생각으로 비장을 상하게 한다.
--사기(四氣)는 영적인 갈망이 가득한 사람은 조용하고 활기차면 강하고, 조급하고 피곤한 사람은 늙는다고 설명합니다. --- 화남자(淮南子) 유안(劉安)과 다른 서한(西漢) 의사들은 꽃을 심장에, 꽃을 간에, 향을 비장에, 돌을 신장에, 샘물을 폐에, 칼을 담낭에 사용했습니다.
-- "악몽은 계속된다" 주청시 인생은 천지와 같아서 따뜻함은 봄이고, 불행은 가을이다. -- "치유의 희박한 기술" 싱쉔은 몸에 영양을 공급하고 먼저 욕망을 없애는 데 능숙합니다.
-- "남녀를 위한 신사의 말" 설명 천지루 신은 일어나지만, 그가 없으면 죽는다. -- "수문 - 본질의 변화와 기의 변화" 소란하면 백 가지 병이 생기고, 고요하면 백 가지 병이 생긴다.
-- "기르는 삶" 뤄원천이 신을 아끼고 본질을 기르며 더 많이 기르고, 덜 생각하고 덜 원한다. -- "쇼우시바오위안"은 공팅셴이 배를 가슴에 넣고 백 년 이상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속담 천 명은 생명을 키우고 만 명은 생명을 키우며, 낙관주의가 핵심입니다. -- 속담 하루에 세 번 웃으면 늙기 어렵고, 하루에 세 번 짜증 내면 늙지 않는다. 속담 분노는 사람을 늙게 하지만 행복은 그를 젊게 한다. --속담 화가 났을 때 짜증내지 말고, 곤경에 처했을 때 조급해하지 말라.
-- 속담 웃는 입이 장수의 길이다. --속담 열린 마음을 갖는 것보다 넓은 마음을 갖는 것이 낫다.
-- 속담 만족하는 사람은 항상 행복하고 잘 웃는 사람은 오래 산다. --속담 잘 살려면 작아지지 마라, 화를 잘 다스리면 무수한 생명을 얻는다.
-- 속담 웃고 또 웃어라.
5. 정신 건강에 관한 산문 또는 시 - 슈팅의 '참나무에게'
쉬즈모의 캠브리지 작별 인사
다이왕슈의 '비오는 길'
위광중의 향수
실무롱의 '꽃 피는 나무'
이클립스 핑거
이클립스 핑거 "미래를 믿어라"
해자의 '바다를 향하여, 봄에 피는 꽃'.
장샤오펑의 '달밤의 봄 강꽃'
우샤오펑의 '중국어'
다이유랑의 '10대 중국'
눈 쌓인 '황하'
구펑의 '향기로운 산의 붉은 잎'
저우타오의 노화에 대한 대답
예원푸, 조국, 나는 불태우고 싶다. burn.
류샤허, '귀뚜라미'
펑보의 '마지막 티베트 영양'
노래하는 꿈, '나의 남과 북'
유광중의 봄이 생각난다.
페토피의 '파도가 되고 싶다'
6. 건강 관련 시 위나라 무제 조조는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 기를 다스리는 이론을 연구하는 데 열심이었다. 그의 건강 관련 시 중 가장 유명한 것은 "거북이도 생명이다"라는 시입니다. 이 시는 "거북이는 수명이 길어도 때가 있고, 뱀은 안개를 타다가 결국 먼지로 변한다. 늙은 말은 웅크린 채 천리를 노리고, 순교자는 노년에 용기가 넘친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잉여와 디플레이션의 기간은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며, 자양분이 되는 은혜의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이 시는 장수 동물인 거북이를 탄생, 노화, 질병, 죽음의 법칙을 예로 들고 있습니다. 동시에 조조가 후손들에게 건강과 장수를 위해 선물한 황금 바늘인 건강 관리 방법에 대한 고대의 찬가이기도 합니다! 요즘 사람들은 "순국선열은 황혼기에 큰 포부를 품는다"는 시를 자주 사용하여 늙고 강하다는 생각을 표현합니다.
마음을 잘 가꾸는 것은 몸과 마음을 수양하는 중요한 방법이자 수명 연장을 위한 좋은 처방입니다. 동진 시대의 유명한 학자 도원명은 그의 시 '술을 마시며'에서 "집을 짓는 것은 백성에게 유리하지만 차나 말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본다.
산은 점점 좋아지고 있고 새들도 돌아왔다. 거기에는 진실이 있는데, 나는 논쟁하고 싶을 때 그것을 말하는 것을 잊었습니다."
맥박과 깨달음, 물질과 정신으로 가득 찬 이 전형적인 건강과 웰빙의 시는 훌륭합니다! 가족의 행운, 가족의 행운, 가족의 화목은 인생의 행복의 원천입니다. '시의 현자' 두보는 안시성 난 때 쫓겨나 많은 고난을 겪으며 육체적으로 쇠약해졌습니다.
좋은 점은 아내가 배려심이 깊고 자식들이 착했다는 점입니다. 이는 그의 시 '장춘'에서 잘 드러난다: 늙은 아내는 장기를 두기 위해 종이를 그리고, 어린 아들은 바늘을 두드려 갈고리를 만들지만, 옛 친구가 밥 이슬을 주니 더 바랄 것이 무엇이 있겠는가. 두 푸의 진심이 담긴 말입니다.
포근한 가정 생활은 시인에게 가장 순수한 애정과 가장 깊고 넓은 사랑을 주었고, 노년을 평화롭게 보낼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당나라 시인 백주이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시로 남겼습니다.
그의 '건강법' 중 하나는 기공을 부지런히 수련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시 '음력 겨울'에서 "겨울이 오면 내 집 남쪽 모퉁이를 바라보고 눈을 감고 앉아 피부를 잘 다스려라"라고 썼습니다.
처음엔 술에 취한 매시를 마시는 것 같고, 수에게 쏘이는 것 같다. 바깥쪽은 액체와 합쳐지고 가운데는 생각과 합쳐집니다.
의지가 있는 곳에, 마음이 있는 곳에, 공허함이 있는 곳에. 이 시에서 우리는 백주이가 기공을 좋아했을 뿐만 아니라 매우 높은 수준으로 수련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기공을 수련할 때 "겉은 편안하고 속은 불편한" 상태였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기공 수련자들이 달성할 수 없는 것입니다. 건강은 건강한 마음 상태, "행복해야만 육체적 행복이 있다", 낙관주의와 열린 마음, 마음의 기쁨이 있어야만 몸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행복'할 수 있을까요? 북송 시대의 유명한 시인 청하(程浩)의 시 한 수를 보면 깊은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구름은 가볍고 바람은 정오에 가까우니 꽃은 버드나무를 따라 천 강을 건너네, 당시 사람들은 내가 젊은이들에게 배우며 좋은 기회를 훔친다고 생각하며 지금 내면의 기쁨을 이해하지 못했네"라는 시구입니다. 그는 노년기에도 사람의 삶은 10대 때처럼 다채로워야 육체적, 정신적으로 행복하고 평화롭게 노년을 즐길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송나라 문인 소동파는 일생 동안 어려운 경력을 쌓아 매우 실망스럽지만 세상은 개방적이고 명성과 재산에 무관심합니다. 말년에는 의학 연구에 전념하여 부분적인 처방을 수집하고 세상을 돕기 위해 '소심양방'을 편찬했습니다. 그는 건강 및 피트니스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깃털 달린 곤충은 달을 보고 뒤집고, 나 또한 신비한 신비를 발산합니다.
천 빗의 추위가 빨리 깨어나고 이슬과 서리가 뿌리를 만난다. 그는 빈 베란다의 밝은 달빛 아래 서서 머리를 빗고 운동을했다는 사실에 대해 이야기하고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정기적으로 기공 수련을 했습니다. "구름이 갈라지고 밝은 달이 하늘에 떠 있고 바다와 하늘이 한 색이다." 기공을 수련할 때 그의 정신 상태가 얼마나 맑아졌는지를 묘사한 말입니다.
남송 시대의 위대한 시인 루유는 85년의 생애를 보냈습니다. 그의 시에 담긴 독특한 건강 관리법을 통해 시인의 장수 비결을 엿볼 수 있으며, 이는 현대인의 건강 지식을 향상시키는 데 실질적인 참고가 될 것입니다.
루유는 음식과 영양을 좋아했고, 담백함을 중시했습니다. 많은 식이요법 중에서도 루유는 죽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은 노인이고, 그들은 모든 세월이 현재에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나는 사람들로부터 배우고 죽만 먹음으로써 신성을 얻고 싶다.
그는 풍부한 식단은 위장의 부담을 증가시키고 가벼운 식사가 적절하다고 믿었습니다. 죽은 유동성 식품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합하며 맛있고 영양가가 높으며 소화와 흡수가 용이합니다.
죽에 연근, 보리, 땅콩, 양고기, 미국 인삼, 당근 등과 같은 적절한 음식이나 식재료를 추가하면. 또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명나라 건국 장관인 주원장을 도와 천하를 호령한 유보원은 건강 자조시를 지었습니다."샘 옆 숲에서 밭을 갈고 초가집을 짓기 위해 황소 한 마리를 사서, 밭을 갈고, 초가집을 짓고.
나는 며칠 동안 생각하면서 늙어갈 것이고, 산에서 몇 년을 보낼 것이다. 관리가 되는 것은 꿈이고, 시를 쓰고 술을 마시는 것은 신성한 일입니다.
세상의 모든 물가가 오르고, 물건은 늙으면 쓸모가 없어진다. 류보원은 이제 막 60세가 되어 세상을 꿰뚫어보고, 산과 숲으로 돌아가 푸른 물과 푸른 산을 보며 자연으로, 자신의 삶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시는 영원히 불멸 할 수있는"자유롭고 편안하며 행복한 삶으로가는 것입니다. 명나라의 유명한 의사였던 공팅셴은 92세까지 살았습니다. 그는 "건강시"를 썼고, 건강 치료에서 수년간의 연습, 과학 법칙의 "먹고 마시고 놀기"세트의 형성을 기반으로합니다.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숨을 쉬고 정신을 키우고 덜 생각하고 덜 욕망하며 열심히 일하지 않고도 원하는 것을 얻으십시오. 음식은 반만 배부르고 맛도 없고, 술은 열심히 일한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모든 농담은 화를 내겠다는 의지로 웃어 넘기세요. 속이는 것이 추운지 묻지도 말고, 백 년 동안 행복하게 살게 해 주세요.
이 시는 사람들에게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는 것"을 가볍게 여기지 말라고 말합니다. 이 네 단어는 누구나 평생 해온 '큰 기사'이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사람마다 다른 점수를 받았습니다.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라"는 것은 삶의 목적이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보장하기 위한 생활과 일의 수단입니다. "붉은 방의 꿈"에서 조슈친이 쓴 "좋은 노래"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세상은 불멸자가 좋고 공덕이 잊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는 어디에 있을까요? 버려진 집에서 풀 더미가 사라졌습니다.
신들이 선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금은보화는 잊을 수 없다! 결국 나는 모이기 싫어서 오랫동안 눈을 감고 있을 뿐이다. 모두가 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아내 만이 잊을 수 없습니다! 생일에 사랑을 말하면 다른 사람과 함께 죽습니다.
모두가 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오직 자녀와 손자 만이 잊을 수 없습니다! 고대부터 열광적 인 부모가 많이있었습니다. 자녀와 손자에 대한 효도를 본 사람은 누구입니까? "카이 마오의 노트"의 노래 "마음은 발이 어렵다"는 다음과 같이 쓰여 있습니다."하루 종일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여기저기서 달려야만 먹고 따뜻한 옷을 입는 법을 스스로 가르 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음식과 옷, 동굴 방 추위는 아내를 그리워 할 것입니다.
아내와 결혼하는 것은 따뜻하지만 아이를 갖지 못할까 봐 노인에게 보낼 수는 없습니다. 아내와 자식을 갖는 것은 재미 있고 하루 종일 낮은 집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높은 건물과 건물, 괴롭힘을 당할 공식적인 지위가 없습니다. 셴청은 주인이 되기에는 너무 어리고 날씬하고 보라색 옷을 걸고 싶어합니다.
사람의 마음이 바다와 같으면 야마를 쫓을 수밖에 없습니다. "할 일도 없고 파리도 쓸어버렸는데 왜 집을 떠나야 하는가?"
청나라의 유명한 시인 원매가 그의 시 '우연한 성공'에 쓴 시 한 구절입니다. 그는 움직임과 고요함의 조합을 주장했는데, 독서를 하면서 서재를 청소하는 것과 비슷한 일을 하면 근육과 뼈도 운동할 수 있습니다.
7. 건강에 관한 시가 있나요? 이 인용문이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4. 행복의 첫 번째 조건은 건강입니다. 커티스
5. 건강 그 자체가 행복과 성취감의 원천입니다. 피터
6. 건강의 가치는 값을 매길 수 없습니다. 인간이 시간, 땀, 노동, 재물, 심지어 목숨까지 바쳐서 추구할 가치가 있는 유일한 것이다. -몽테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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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행복은 건강이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할리버튼
9. 너무 많이 먹지 말고, 너무 많이 걷지 말고, 말을 적게 하고, 일찍 잠자리에 들고, 일이 잘못되어도 짜증내지 말고, 자주 목욕하라. --Xie Jueya
10, 건강을 소홀히 하는 사람은 자신의 목숨을 가지고 농담하는 것이다. -타오싱즈
11, 규칙적인 생활은 건강하게 오래 사는 비결이다. -발자크
12. 건강은 지혜의 조건이며 행복의 표시이다. 에머슨
가장 가난한 사람은 돈을 위해 건강을 포기하지 않지만, 가장 부유한 사람은 건강을 위해 모든 돈을 기꺼이 포기한다. -구르돈
14, 세계 최고의 의사는 절제, 침착함, 쾌활함이다. -스위프트
15, 규칙적이고 지속적으로 운동하라. 사람도 기계처럼 녹을 방지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해야 한다. -Jude
16,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큰 실수는 건강을 다른 것과 맞바꾸는 것이다! -쇼펜하우어
8. 긍정적이고 건강한 시 또는 산문 여섯 편을 찾아보세요. 고르키의 '바다 귀리' 인생은 얼마나 광활한가 (허치팡) 인생은 얼마나 광활한가, 인생은 바다다.
생명이 있는 곳에 행복과 부도 있습니다. 가서 합창단에 가입하고, 가서 연극에 출연하고, 가서 철도를 건설하고, 가서 조종사가 되고, 가서 실험실에 앉아 시를 쓰고, 가서 산에서 스키를 타고, 가서 파도를 타고, 가서 북극을 탐험하고, 가서 열대 지방에서 식물을 채집하고, 가서 텐트를 치고 별빛 아래서 잠을 자세요.
비범한 삶을 살고, 평범한 것에 눈을 뜨고, 내 불로 다른 사람의 불을 밝히고, 마음으로 내 마음을 발견하세요. 삶은 얼마나 광활하고 향기로운지.
생명이 있는 곳에 행복과 부도 있습니다. 시대:현대저자:천예저작:전투원을 위하여내용:우리는 싸움을 멈출 수 없고, 살과 피는 분리될 수 없다.
우리의 복수의 총은 꺾을 수 없다. 우리는 이 고대 민족이 살 수도 죽을 수도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1.의지는 잃기 어렵지만 독수리는 만리 하늘을 친다. 완:북두칠성을 비추고 해와 달을 삼킨다. 푸른 산은 높고, 용감한 추격이다. 용감한 추격:불로 가라.
2. 이른 아침, 천둥이 울려 충성스러운 영혼을 흔든다. 충성스러운 영혼을 흔들다:모두의 이익을 위해 피를 흘린다.
곰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성공하고 있으며 좋은 소식은 여기저기서 들려옵니다. 좋은 소식:오늘의 젊은이들이 내일의 위인이 될 것이다.
3. 중반 회의 정오, 펑청 만리장성. 거칠기:원은 용과 호랑이를 제압할 수 있다.
수천만 명의 용감한 사람들이 하늘에서 떨어져 나를 위해 용감하게 북을 쳤다. 북치는 소리:대나무를 접는 것처럼.
4. 묵은 해의 황혼에 울타리 옆에서 세상의 끝을 볼 수 있습니다. 세상 끝으로 가는 길:서쪽 산과 돌아오지 않는 강 너머로 해가 지네.
흐르는 물처럼 고요히 흐르는 옥처럼, 신은 나에게 지평선에서 살라고 조언했다. 지평선에서 살기: 야오타이에서의 꿈, 큰 깨달음.
5. 새해를 보낼 때 북풍이 차갑다, 북풍은 언제 남쪽으로 갈 것인가? 언제 돌아올 것인가 :외로운 항해를 버리고 다시 여객선에 탑승하십시오. 과거는 연기와 같고 웃음거리가되고 중국의 수억 명의 사람들이 모두 행복합니다.
봄바람 가득:또 한 해의 폭죽 6."진지 히비스커스"(쉬에청 월요일 밍) 노래하는 목소리는 순수하고 여가 시간에 매화 지터를 연주합니다.
피아노 음악 한 곡:너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눈물이 흘러내린다. 닭이 좋은 날을 기다린다는 것을 알리는 봄의 옛 이야기는 연기 구름과 같습니다.
그 순간을 기다리며:노래하거나 히트하라!7. 봄 샘은 하늘을 숨기고 하늘은 춥고 철 기수는 어리석다. 싸우는 바보들:은하수가 돌아서서 하루를 구하고 싶어 한다.
장베쓰춘청은 언제 돌아올까요? 치루하오잉은 십대입니다. 십대가 되십시오:강한 마음으로 전진하십시오.
8. 드라이 쿤에게 다가오는 이벤트 * 리신 린이에게 무겁게. 드라이 쿤은 몇 개의 꿈을 남겼나요? 얼마나 많은 꿈 :위대한 세월, 삶과 죽음 그리고 * * *. 녹색 언덕은 여전히 슬프고 수백만 명의 용감한 사람들이 당신의 명령에 있습니다.
귀하의 명령에 따라:무적.9. 숲과 같은 군대, 충성스럽고 순수한 말을 서있는 사격.
충성심과 순수함:북소리가 긴박하고 함성이 요란하다. 장군의 영광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세월은 다사다난하고, 겉으로 드러나는 경제.
전시경제:발은 땅에 딛고, 손은 별을 따고.10. 죽기 어렵고, 칼빛이 차갑다.
검광추위:중앙 평원을 덮을 힘찬 녹색 산맥. 강 동쪽을 건너고 싶지만 얼굴이 없고, 노래와 노래에 둘러싸여 있다.
노래는 불완전하다:타이틀을 위해 싸우고, 링을 싫어한다. 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