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롯데를 감상하는 첫 만남", "붉은 절벽", "제로 딩양을 건너다", "물의 곡조", "통관 언덕 땅 양회구" 등
롯데를 감상하는 첫 만남", "붉은 절벽", "제로 딩양을 건너다", "물의 곡조", "통관 언덕 땅 양회구" 등
이시의 첫 번째 연은 시인의 강등된 삶을 슬프고 낮은 분위기로 회상합니다. 암시를 차용한 이 연은 시인이 오랫동안 강등되어 왔음을 암시하며, 돌아온 후의 세상의 냉랭함과 녹슬고 환멸을 표현하고 있다. 목선은 시 전체의 정서적 승화이며,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격언이기도 합니다. 시인은 자신을 '침몰하는 배'와 '병든 나무'에 비유하고 있는데, 이는 자신이 거듭 강등되었지만 새로운 후배들이 생겨나는 것을 반가워하며 열린 마음을 보이고 있다는 뜻이다. 이 연은 보상 문제의 중요성을 지적하고 재기에 대한 시인의 의지와 인내심을 표현하고 있다.
적벽
문학적 감상
"철은 파는 것이 아니라 씻으면 인정받는 것이다." 이 두 줄의 의미는 부러진 쇠뿔이 모래 속에 가라앉아 침식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날카롭게 갈았을 때 그는 그것을 이전 왕조의 유물로 인식했습니다. 여기서 이 두 가지 설명은 서로 상반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혼합되어 있습니다. 부러진 칼날이 모래 속에 묻혀 있어 당시의 역사적 상황을 알려줍니다. 부러진 칼자루의 모래가 침식되지 않은 것은 시간이 흐르고 상황이 변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강 바닥에 600 년 이상 녹슨 "부러진 미늘창"이 묻혀있는이 발견으로 인해 시인은 많은 생각을했고, 그것을 식별하기 위해 갈아서 원래가 붉은 절벽 전투의 남은 무기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전 왕조의이 유물은 나중에 좋은 토대를 마련한 표현을 위해 작가의 상상력을 더욱 자극했습니다.
"동풍은 주랑과 함께하지 않고, 청동 참새는 봄에 두 차오를 가둔다." 이 익숙한 두 단어는 당시 동풍이 주유를 돕지 않았다면 청동 참새가 얼차오를 동오에 깊이 가두었을 것이라는 뜻입니다. 이제 역사적으로 유명한 적벽대전이 시작됩니다. 적벽대전에서 주유는 수적으로 열세인 적을 화력으로 물리쳤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강력한 동풍이 불었기 때문에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시인은 이 전투의 승패 이유에 대해 언급하면서 당시 승자인 저우랑과 그가 승리하기 위해 의지했던 요인인 동풍에 대해서만 쓰기로 선택했고, 이 승리의 열쇠 때문에 결국 돌아올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동풍을 더 중요한 위치. 그러나 그는 동풍이 저우랑이 승리를 거두는 데 어떻게 도움이되었는지 긍정적 인 측면에서 설명하지 않고 부정적인 측면에서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동풍이 저우랑에게 편의를 가져다주지 않았다면 승리와 패배가 바뀌었을 것이고 역사적 상황은 완전히 바뀌었을 것입니다. 따라서 다음으로 손권과 유비의 승리와 패배 이후의 가상의 상황에 대해 씁니다. 그러나 정치적, 군사적 상황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두 명의 유명한 오동 미녀가 겪은 운명을 간접적으로 묘사할 뿐입니다. 조조가 승리하면 다초와 소교는 반드시 납치되어 청동 참새 테라스에 갇혀 조조의 즐거움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이곳 청동 참새 테라스는 조조의 낭만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곳으로, 깊은 샘이 있어 더욱 깊어졌다고 합니다. 시의 마지막에 '자물쇠'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내연녀를 황금빛 집에 숨기려는 그의 의도를 더욱 강조합니다. 이 불꽃 튀는 전쟁의 승패는 매우 의미심장합니다.
시 속의 두 여인 다초와 어초는 평범한 인물이 아니라 동오의 최고 지배층에 속하는 귀족 여인입니다. 다초는 동탁의 전임자이자 당시 동탁의 지도자였던 손권의 아내였고, 어초는 당시 조조와의 전투에서 동탁의 모든 육해군을 이끌었던 군사령관 주유의 아내였다. 비록 전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었지만 그들의 지위와 위치는 독립된 정치적 실체로서 동우의 존엄성을 대변했습니다. 무동이 죽지 않고는 조조에게 돌아갈 수 없고, 비록 굴욕을 당하더라도 무동의 사회적, 생물학적 경험은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따라서 시인이 "동풍은 주랑만큼 편하지 않다"는 상황 속에서 승전 후 조조의 오만함과 패전 후 오동의 굴욕을 묘사하기 위해 "청동 참새가 봄에 두 조를 가두고"라는 대사를 사용한 것은 매우 강력한 반전이며, 이는 시의 아름다움에 반할 뿐만 아니라 앞의 대사를 반영하여 더욱 깊은 감정의 깊이를 보여준다. 이는 매우 강력한 반전으로, 영웅을 아름다움으로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이전 행인 '저우랑'을 반영하여 더욱 감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시 창작은 상상적 사고를 사용해야 하며, 상상적 언어는 상상적 사고의 직접적인 현실입니다. 상상적 사고로 삶을 관찰하고 삶을 창의적으로 반영하는 것이 시의 생명입니다. 이 시에서 두무는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본다는 뜻의 '봄날의 구리 참새'라는 생생한 구절을 사용했는데, 이는 그의 독특한 예술적 처세술입니다. 또한 이 시는 동풍의 역할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긍정적인 측면에서 주유의 승리를 찬양하는 대신 부정적인 측면에서 그의 패배를 담고 있습니다. 두무는 정치와 군사 문제에 정통했고 당시 중앙 정부와 씨족, 한나라와 토보 사이의 투쟁 상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었으며 조정에 유용한 제안을 했습니다. 전국 시대에 "시기는 위치만큼 좋지 않고 위치는 조화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스님이 알고 있었다고 상상하기는 어렵지만 두무는 또한 적벽대전에서 주유의 승리가 우연한 동풍의 덕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그가 자만심이 강하고 싸울 줄 알았기 때문에 역사적 사건을 이용해 자신의 좌절감을 표출하기 위해 이 글을 쓴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광우 전장에는 영웅이 없었고 그의 아들은 유명해졌다"는 루안지의 한탄을 암시하지만 텍스트가 모호하고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5] [4]
구양
(이전) 저자는 "전투에서 희박하다"는 말을 사용하여 생사를 넘나드는 자들에 대한 분노와 노시맹, 유비, 유비 등 항복파에 대한 비난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드물다'는 말은 저자 자신의 잦은 전투 경력을 가리키지만, 드러난 의미는 '드물다'보다 훨씬 덜 광범위합니다. ..... ('인생의 굴곡'이라는 표현은 저자의 개인 경력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고된 노력과 고난의 삶을 요약한 것입니다. 적절한 은유와 생생한 이미지, 강한 감정이 담긴 깔끔하고 정갈한 시입니다. ..... (목 쿠플렛) 특히 감상적입니다. "해변에 대한 두려움"과 "제로"라는 두 가지 감정이 담긴 단어는 자연스럽게 반대되는 단어로, 작가는 어제에 대한 자신의 "두려움"과 현재에 대한 자신의 "제로"를 표현하는 데 사용합니다. 어제의 '두려움'과 현재의 '제로'를 표현하기 위해 작가가 '두려움'을 사용한 것은 시 역사상 놀라운 글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물 선율 전주곡
중추절을 위한 가사입니다. 이 시는 달을 즐기며 동생 소제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시인은 이미지 묘사 기법을 사용하여 하늘의 밝은 달, 수천 마일 떨어진 먼 친척, 외로움과 열린 마음의 상태의 분위기를 이전의 신화와 전설과는 극명하게 대조하여 강한 철학적 의미가 스며든 달 상실에서 윤곽을 그립니다. 자연과 사회에 대한 감수성이 짙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포염소 통관에 대한 그리움
산포염소 통관에 대한 그리움은 원나라 작가 장의 산문 작품입니다. 그가 재난을 돕기 위해 통관을 경유하여 산시성을 여행할 때 작곡한 작품입니다. 왕조의 흥망성쇠와 백성의 고통, 봉건 지배와 백성 사이의 반목을 지적하며 역사에 대한 작가의 생각과 백성에 대한 동정심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이러한 동정과 관심의 출발점은 전통적인 5자, 7자 운문시에서는 흔히 볼 수 있지만 원나라 산문시에서는 드물게 백성을 도와 세상을 구한다는 유교적 사상이다. 전체 노래는 풍경에 대한 글쓰기부터 과거를 회상하는 것, 토론을 유도하는 것까지 다층적이고 심도 있는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무한한 풍경, 깊은 감정, 정교한 설명의 완벽한 조합이며 전염성이 강합니다. 시에는 역사의 굴곡과 시대적 감각이 가득하며, 고대 시에 대한 향수와 특유의 음울한 문체가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