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리바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어, 아직 어려 (1)

리바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어, 아직 어려 (1)

그는 시인 황제이다.

한시사에서 그는 첨탑 위의 첨탑이다. 그의 시에 나오는 천목산의 모습처럼 “천목은 하늘에 닿아 하늘에 뻗고, 다섯 산은 압도적”이다. 그리고 치쳉을 덮으세요!" 모든 시인은 비교할 수 없는 경건한 마음으로 자신의 산을 우러러보아야 합니다.

그는 국민시인이다.

그를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중국 사람들이다. 그 만큼 대중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힌 시인은 없었다. 중국인으로서 시를 낭송하며 성장하지 못한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침대 앞에 밝은 달빛이 있는데, 땅에 서리가 내린 것 같아요. 밝은 달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보세요."

그가 돌아오지 않은 이유는 떠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우리 마음 속에서 한 번도 늙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아직 젊다고 합니다.

우리 이백은 늙음, 세련됨, 저속함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천년의 시간과 공간이 지나도 그는 여전히 나라를 이끌고 방추를 꾸짖고, 그의 전성기입니다.

먼저 그의 인기 있는 짧은 시를 살펴보겠습니다:

백제의 말에 따르면, 화려한 구름 사이에

천 마일의 강 산은 하루 만에 돌아옵니다.

해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는다.

배는 만산을 넘었다.

이 시에는 둑 양쪽에서 유인원 소리를 향해 질주하는 작은 배가 보이는데, 바람에 뱃머리에 서서 옷을 휘날리며, 하늘의 다채로운 구름을 보고 미소를 짓는 Manjuan. 출렁이는 파도 속에서 이 갈대는 수천 개의 푸른 산 위로 떠다니며 날아갔습니다.

이 시는 전예랑이 사면하고 돌아왔을 때 쓴 것입니다. 당시 그는 이미 60대였지만, 이 시를 읽으면서 전혀 늙지 않았음을 느낍니다. 젊음의 광채와 활력보다 퇴폐의 징조입니다.

시간이 흘러도, 운명이 닥쳐도 이백의 마음은 결코 늙지 않는다. 가장 우울하고 고통스러운 시기에도 그의 삶의 끈은 "바람과 파도가 부서지고 구름과 돛이 곧장 바다로 떠오르는 때가 있을 것이다"와 같은 의기양양하고 희망찬 멜로디로 여전히 팽팽하게 당겼습니다. ."

우리는 그의 젊은 성격 때문에 그를 사랑하고, 그에게서 이상적인 자아를 본다. 평생 동안 자신의 이상과는 거리가 멀고 청춘의 혼란과 동요를 겪었지만, 언제나 의기양양한 그의 태도는 우리가 늙어도 영원한 젊음을 가질 수 있음을 말해준다.

1. 서적 장사의 활력

번영했던 당나라 시대에는 적극적인 진보가 시대적 화두였다. 이러한 위대한 배경 속에서 이백은 학자로서 천성적으로 의욕이 넘쳤고 천성적인 낙천주의와 자신감으로 인해 그의 이상은 더욱 고상했습니다.

삼천을 자극하여 9만을 빠르게 정복하세요. 태산의 취위를 등에 업고 긴 구름에 그 날개를 치켜올리는구나.

'대봉송가'에서 그는 자신이 장자가 묘사한 대봉이 되어 3천 리의 파도를 일으키다가 갑자기 하늘로 솟아올라 해발 9만 리를 향해 날아가는 모습을 상상했다. . 우뚝 솟은 등은 장엄하고 장엄한 산 같고, 펄럭이는 날개는 날아가는 구름 같으니라. "홍몽을 튕겨 천둥을 칠 수 있다. 전투가 바뀌면 하늘이 움직이고, 산이 흔들리고 바다가 무너질 것이다."

다펑이 후대에 큰 야망과 확고한 의지를 지닌 고유한 문학적 이미지로 자리잡았다는 사실은 다펑에 대한 리바이의 존경과 사랑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는 이 "다펑 송가"를 사용하여 자신의 고상한 야망을 세상에 알리는 것 외에도 자신에 대한 서민들의 혼란에 답하기 위해 "상리용"이라는 시를 썼습니다.

로크는 바람을 타고 하루 만에 솟아올라 9만 마일 높이 솟아 오른다.

바람이 멈추고 잦아들면 물이 날아갈 수 있다.

사람들이 나의 기발한 노래를 볼 때, 나의 웅변적인 말을 들으면 모두 비웃는다.

Xuan의 아버지는 여전히 미래 세대를 두려워하지만 남편은 젊을 수 없습니다.

이 시에서 그는 자신을 큰 로크에 비유하며, 오만한 연예인 리용에게 당신의 동풍이 없어도 나는 "노여움으로 사해의 구름과 물을 돌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참새가 어떻게 백조의 야망을 알 수 있겠습니까? Xiao와 Xuejiu는 Dapeng의 영역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그는 세상의 비웃음에 비웃음으로 반응했고, 세상의 조롱에는 경멸로 반응했습니다.

내가 하늘로 솟아 오르면 나 이백이 결코 '펑호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는 가슴에 큰 야망을 품고 하늘을 바라보며 먼 곳을 바라보며 자신의 꿈이 자신을 기다리고 있으며 그 어떤 장애물도 꿈을 추구하는 것을 막을 수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는 꿈을 이루기 위해 어릴 때부터 열심히 공부했고, 열심히 공부했다. 물론 여기에는 몇 가지 딸꾹질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태백은 산에서 공부를 하다가 완성하지 못하고 포기했다고 합니다. 냇물을 건너다가 막자를 갈고 있는 노파를 만나 “바늘을 만들고 싶다”고 부탁하자 태백은 그 말의 뜻을 이해하고 다시 일을 시작했다.

'철봉이 바늘이 된다'는 속담의 유래가 여기에 있다. 전설에 따르면, 이 갈팡질팡하는 노부인은 추방된 불멸자 리바이에게 공부에 인내가 필요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가르치기 위해 온 하늘의 신이었다고 ​​합니다. 한편으로 이 이야기는 이백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에 대한 모든 것을 신화화하기 시작했습니다. 폭풍우를 일으키고, 귀신과 신을 위해 애곡하는 시를 짓는다'는 것은 그가 습득한 기술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노력이다.

'상안주 배창사'에서도 그는 다음과 같이 솔직하게 말했다.

5살 때 유가를 낭송했고, 10살 때 그는 수백 개의 사고 학교를 관찰했습니다. Xuanyuan 이후로 나는 그것에 대해 꽤 많이 들었습니다. 끊임없이 경전을 번역하고, 쉬지 않고 일하는데...

5살 때 유가를 낭송하기 시작했고, 10살 때 여러 학파의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Xuanyuan의 조상부터 현재까지 많은 것이 명확하게 이해됩니다. 먹는 것도, 자는 것도 잊어버릴 정도로 공부를 하고, 심지어 베개에 책을 덮고 잠을 자며, 쉬지 않고 글을 쓰곤 하는데… 그러나 그의 부지런함을 무시하십시오. 그의시와 기사는 "그들에게 다가가는 데 아무런 노력도 필요하지 않았다"는 자연스럽게 나온 것처럼 보였지만 사실 이 순간 그는 이미 "철제 신발을 뚫고 아무데도 찾지 못했습니다".

그의 노력과 자기 계발에도 불구하고 그는 평생 시험에 응시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강등되었을 때 어떻게 평범한 길을 택할 수 있었는지 말합니다. 불멸의? 그러나 실제 상황은 그가 시험을 치를 자격이 전혀 없는 것일 수도 있다.

리바이와 가족관계가 돈독했던 판추안정은 자신이 쓴 『당좌전 한림학자 이공신 묘비』에 다음과 같은 문장을 썼다.

공명은 백(白), 예명은 태백(泰白). 처음에는 용희 성기에서 태어났는데... 수나라 말기에는 집이 낙엽이 지고 흩날리는 일이 많았다. 흩어지고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따라서 왕조 이후에는 국적에서 생략되었다. 신룡의 통치 초기에 그는 현 출신이기 때문에 광한으로 돌아왔다. 아버지의 손님이 자신의 마을을 사고 싶어했기 때문에 손님의 이름을 따서 이름을 지었습니다. 구름숲 높은 곳에 누워 월급이나 직위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 구절에 따르면 이백의 아버지 이과가 촉으로 도망쳐 이곳에 손님으로 살았기 때문에 이과라는 이름을 취하고 산과 숲에 은둔하여 결코 추격하지 않았 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공식 경력. 이 경우 이백은 당연히 일반 시민이며 "용희 평민"은 항상 그의 자칭 이름이었습니다.

당나라 제국대학의 학생 300명은 “3품 문무관 이상 후손, 2품 이상 약공의 증손자, 2위 군관의 아들들과 4위 황실 관료들의 3위 관료들이다." 평민의 아들인 이백은 제자가 될 수 없었고, 제국대학에 입학하여 공부할 수도 없었습니다. 당연히 학생으로서 시험을 볼 수는 없습니다.

학생들이 과학고사를 치르는 다른 방법이 아닌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천하고 과학고사 자격을 갖춘 농촌공공만이 존재한다. 그러나 농촌 조공의 선택은 이전 세대의 이력서를 명확하게 설명해야 하며 피난민의 후손으로서 이백은 이를 할 수 없었다.

출발선에서 졌을 때 가끔은 “길은 푸른 하늘 같아서 혼자 갈 수 없어”라고 우울하게 외치지 않을 수 없었다! 자신에게 운명이 불공평하다고 불평할 때 사용하세요. 하지만 어린 리바이가 이 때문에 어떻게 오랫동안 우울할 수 있었겠는가?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갖고 태어났다!" 그는 하늘을 향해 외쳤다. 나는 떠날 수 없으니 나는 비행을 선택하겠다.

그래서 그는 '왕자들을 두루 돌아다니며' '항상 장관들을 방문'했고, 지방 관리들과 왕자들, 귀족들에게 시와 수필을 제출하여 추천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그의 시는 널리 유포되었다. 비록 뜻대로 관직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해졌고 많은 추종자를 거느리고 있다.

이순신의 시수공은 그를 이렇게 칭찬한 적이 있다.

이 소년은 재능이 있고 잘생겼고, 바람이 강하지 않아도 글을 끝없이 쓴다. 아직도 전차의 뼈가 보입니다. 널리 배우면 서로 동등해질 수 있습니다.

이 남자는 글도 잘 쓰고, 아직 자신만의 스타일이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이미 구체화되기 시작했다. 공부를 많이 하면 사마상여와 동등할 수 있습니다.

마공 전 군수는 이렇게 말했다.

모든 사람의 글은 연기 없는 산과 같고, 풀과 나무 없는 샘과 같다. Li Bai의 글은 순수하고 제한되지 않으며 유명한 장과 멋진 단어가 때때로 흐르고 밝고 명확하며 모든 문장이 감동적입니다.

이들이 쓴 글은 안개 없는 산처럼, 풀과 나무 없는 봄처럼 지루하고 지루하다. Li Bai의 기사만이 멋지고 위엄 있고 제한되지 않으며 멋진 단어와 문장으로 진주처럼 빛나고 합리성이 가득합니다.

앞서 두 사람의 추천이 리바이 자신의 서사이고 자화자찬처럼 보였다면 팬 웨이완의 행동은 우리 리바이가 시로 세상을 이겼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그의 우상을 엿보기 위해 미치광이 웨이는 리바이가 있는 곳을 알아낸 뒤 수천 리를 쫓아갔다. 왕우산(Wangwu Mountain)에서 시작하여 저장성 천태산(Tiantai Mountain)까지 그를 쫓아갔습니다. 안타깝게도 매번 리바이는 그가 떠나자마자 "나를 바로 따라왔습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열광하고 열정적이었습니다. 마침내 반년 후 그는 오늘날의 장쑤성 양저우(楊州)인 광릉(廣陵)에서 자신의 우상을 만나기 위해 3천 리를 여행하고 감탄이 가득한 48운의 시를 신나게 바쳤습니다. "Jinling은 요정을 추방한 Li Hanlin에게 보상합니다." 정보가 제한되고 교통이 불편한 시대에 수천 마일 떨어진 누군가를 따라가는 것은 마음의 사랑이 아니면 불가능합니다.

사실 우리 리바이도 똑같지 않나요? 웨이완이 그를 보고 싶었던 것처럼, 그도 자신의 이상을 위해 계속해서 권력자들의 문을 향해 달려갔다. 칭찬할 만한 점은 그의 간예 시가 상대의 열렬한 찬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선비로서의 긍지와 위엄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바이는 전 세계 화자들이 모였다는 소식을 듣고 "평생 만호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을 필요는 없다. 그냥 한징저우를 알아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 사람들이 어떻게 그를 이렇게 존경할 수 있겠는가! 주공(周孔)의 풍습을 가지고 그가 터득한 것을 이야기하면 천하의 영웅들이 급히 집으로 돌아가서 용문(龍文)에 오르면 명성이 10이 될 수 있지 않겠는가? 가격의 배! 그러므로 귀족, 용, 봉황, 봉황은 모두 자신의 이름을 받고 왕자에게 이름을 붙이고 싶어합니다. 왕들과 제후들이 부귀함을 인하여 교만하지 아니하고 자기의 신분이 천함을 모르지 아니하면 삼천인 중에 머리털이 있어 백덕이 돋보이고 그의 사람이 되리라.

'한나라 형주서'에 나오는 한 구절이다. 이 대목에서 그는 천성적으로 한경주를 칭송하며 자신을 주공에 비견할 수 있다고 생각함과 동시에 자신을 '용봉의 사람'이라 칭하기도 한다. 겸손하지도 거만하지도 않다. 그는 한징저우가 자신의 부 때문에 재능을 얕잡아 보지 않고, 낮은 배경 때문에 영웅들을 과소평가하지 않기를 바랐다. 이렇게 되면 수많은 손님들 중에서 마오수이 같은 천재가 눈에 띌 것이다. 그리고 그는 그런 사람입니다.

추천서는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불평등한 신분으로 인해 굴욕적이고 겸손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백의 타고난 자신감과 마음속에 있는 낭만적인 순수함으로 인해 그의 글은 문학적이고 강력하며 탁월했습니다. 그는 Han Jingzhou가 재능에 대한 감사와 국가를 위해 인재를 선발하려는 공개적인 의도에서 그를 추천했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솔직한 고백은 다름 아닌 나라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충성심에서 나온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서로의 마음 속에 이타적이며 달처럼 밝습니다. 당연히 그는 "나는 감히 내 생각을 황제에게 맡길 수 없다!"고 말했다.

이런 끊임없는 노력 끝에 어느 날 그의 시 제목이 마침내 천국에 닿게 되었다. 천보 원년(742년), 42세의 이백은 현종 황제로부터 베이징으로 소환하라는 칙령을 받았습니다.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국가에 봉사하겠다는 결심을 한 그는 마침내 자신의 원대한 야망을 실현할 때가 왔다고 생각하고 내면의 황홀함을 숨기지 않고 시를 썼습니다.

베이징에 오는 난링 작별 아이들

baijiu 새로 익은 산으로 돌아가서, 노란 닭들이 ​​가을이 되어 살찌는 기장을 쪼아먹는다.

아이들은 닭고기를 요리하고 백포도주를 마시고, 아이들은 웃으며 사람들의 옷을 들고 있다.

술에 취하기 위해 노래하고, 자위를 하고, 노을의 영광을 얻기 위해 춤을 춘다.

모든 고난을 이용하고 채찍을 들고 말을 타고 장거리 여행을하도록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은 아직 이르지 않습니다.

회기의 어리석은 여인이 대신을 가볍게 사주었기에 나는 집을 그만두고 서쪽의 진나라로 갔다.

하늘을 우러러보고 웃으며 나가려면 어떻게 해야 펑하오인이 될 수 있을까?

"심관옌의 말과 구술, 그의 지혜는 비를 도와 환구를 안정시키고 하이현을 통일시키려 한다.

"그는 '맹소부 문서 이전에 대한 대수산의 회답'에서 자신의 꿈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황제 옆에서는 모든 세대의 평화가 코앞에 다가와야 한다고 그는 야심차게 생각했습니다.

" 그는 옷을 벗고 몸과 이름을 깊이 숨겼습니다. "그의 야망은 고위 관료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가 마음 속에 원하는 것은 자신의 공덕을 확립하는 것뿐입니다. 어느 날 그의 꿈이 이루어지고 "금과 돌로 명성을 얻게" 되면 그는 "한숨을 쉬며 돌아와야 합니다" 안도감".

시인은 언제나 너무 순수하고 순수하다. 사실 그의 마음속에는 아직 어린아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