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문학적 설득의 핵심 필수 문장

문학적 설득의 핵심 필수 문장

"학습 독려"의 핵심 문장은 무엇인가요? 초록색은 파란색에서 따왔지만 파란색보다 더 어둡고, 얼음은 물에서 따왔지만 물보다 더 차갑습니다. 해석: 남색은 다홍색에서 가져왔지만 다홍색보다 색이 더 어둡고, 얼음은 물에서 응축된 것이지만 물보다 차갑습니다.

2. 그러므로 나무는 밧줄로 곧게 펴고 금은 날카롭게 한다. 해석: 그러므로 나무는 먹줄로 재어 곧게 만들고, 칼과 같은 금속 물체는 숫돌로 연마하여 날카롭게 만들 수 있다.

3. 신사는 학문이 있고 날마다 자신을 돌보면 무엇이 옳은지 알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해석: 모든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고 매일 자신을 생각하는 신사는 지혜롭고 학식이 있으며, 그의 행동은 비난할 수 없다.

4. 신사의 삶은 그의 삶과 다르다. 해석: 신사의 재능은 보통 사람의 재능과 다르지 않지만 객관적인 조건을 잘 활용하는 데 능하다.

5. 그래서 짧은 걸음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가지 못하고, 작은 시냇물을 쌓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를 만들지 못하느니라. 해석: 작은 발걸음 하나하나가 쌓이지 않고는 천리를 갈 수 없고, 작은 물줄기가 모이지 않고는 강과 바다로 합쳐질 수 없다.

6. 인내만으로는 나무를 조각할 수 없고, 인내만으로는 돌을 깨뜨릴 수 없다. 해석: 칼로 조각하는 것을 포기하면 썩은 나무도 조각할 수 없고, 끈기 있게 조각하면 쇠나 돌도 성공적으로 조각할 수 있다.

7. 선행의 축적은 덕을 쌓고, 하느님의 자아를 깨닫고, 거룩한 마음을 준비하게 한다. 해석: 선행을 쌓으면 좋은 성품이 형성되어 자연스럽게 인간의 지혜를 얻게 되고, 따라서 성인의 마음을 소유하게 된다.

8. 높은 곳에 올라가 손을 흔들면 팔은 길어지지 않고 보는 사람은 멀리 있다. 해석: 높은 곳에 올라가 손을 흔들면 팔은 길어지지 않지만 그 사람은 멀리서 보인다.

9. 말인 척하는 자는 이익을 위해 그것을 사용하지 않고 천리를 가며, 배인 척하는 자는 헤엄치는 것이 아니라 헤엄치지 않는다. 해석: 수레나 말을 이용하는 사람은 빨리 가지 못하지만 천리를 갈 수 있고, 배를 이용하는 사람은 헤엄을 잘 치지는 못하지만 강을 건널 수 있다.

10. 지렁이는 발톱과 이빨이 없고 힘줄과 뼈가 강하다. 그들은 땅을 먹고 황토를 마신다, 한 마음이다. 해석: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이나 강한 힘줄이 없지만, 헌신적이기 때문에 땅을 먹고 샘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11.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는다. 뱀이나 장어가 아닌 자는 먹을 것이 없고 마음이 조급하니라. 해석: 여섯 발과 두 개의 턱을 가진 게는 조바심 때문에 뱀과 장어의 구멍 외에는 숨을 곳이 없다.

2. 이 문장에서 가장 쉽게 시험해 볼 수 있는 문장을 고르시오, 줄을 묶을 때 나무는 곧고, 진리리, 신사는 학식이 있어 자신을 구할 수 있으므로 지식이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

오늘 하루 종일 생각했으니 한동안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이미 맛을 봤고 기대가 됩니다. 산에 올라가서 보는 게 낫겠네요. 산에 오르면 팔이 길어지지 않지만 보는 사람은 멀리 있고, 바람을 타고 부르면 소리가 빨라지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분명하다. 말을 속이는 사람은 천리를 가기에 충분하지 않고, 배인 척하는 사람은 헤엄을 치지 않지만 헤엄을 치지 않습니다. 신사의 운명(성)은 다르지 않고, 선함은 헛된 것이다.

3. '배움의 격려' 핵심 문장은 1. 초록, 파랑에서 초록은 파랗고, 얼음, 물이지만 물보다 차갑다. ("쉰지? "격려"

2. 그래서 나무는 줄로 곧게 만들고, 금은 날카롭게 만들고, 신사는 세상에서 배우고 자신을 구하기 때문에 진리를 알고 잘못이 없습니다. ("순자? 상담")

3. 그러므로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의 높이를 알지 못한다. 깊은 시냇물을 만나기 전에는 땅의 두께를 알지 못하고, 선왕의 마지막 말씀을 듣기 전에는 학문의 위대함을 알지 못한다. ("순자? 조언)

4. 하루 종일 생각하는 것이 한순간에 배우는 것보다 낫고, 나는 그것을 맛보았고 그것을 고대하고 있다. 차라리 산에 올라가서 보는 것이 낫습니다. 쉰지? 배움에 대한 설득

5. 말인 척하는 자는 이익을 위해 하는 것이 아니라 천리를 위해 하는 것이고, 배인 척하는 자는 헤엄치는 것이 아니라 헤엄치지 않는 것이다. 신사의 삶은 거짓의 문제에서 다르지 않고 선하다. 순자? 설득하는 학문

6. 쌓인 땅이 산이 되고 폭풍우가 몰아친다. 물방울이 모여 바다를 이루고 용이 태어난다. 쌓인 선은 덕이 되고, 신은 자명하며, 성스러운 마음은 준비되어 있다. 순자? 설득력 있는 학문

7. 짧은 발걸음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가고, 작은 시냇물을 쌓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가 되지 않는다. 쉰지? 배움에 대한 설득

8. 한 번에 열 걸음을 뛸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할 수 있는 일은 없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인내, 돌은 깎을 수 있다. 쉰지? 설득해서 배워라

4. 선생님이 말씀하시길, 시험은 종종 문장을 시험한다. 순자는 다음과 같이 조언했다:

푸른 것에서 초록은 푸른 것이다.

신은 도보다 위대하고 기쁨은 무해함보다 크다.

군자는 태어날 때부터 도를 택하고 공연에 나가기 때문에 의에 가깝다.

일에는 시작이 있고 끝이 있으니, 명예와 치욕이 오면 덕과 같이 될 것이다.

말이 악하고 행동이 타락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으니 말을 조심하라.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지 않으면 천리를 가고, 작은 시냇물을 모으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를 만들 수 없다.

인내가 없으면 썩은 나무를 조각할 수 없다.

그러니 불순한 동기를 가진 사람은 밝은 미래가 없고, 무기력한 사람은 허와 상관없는 것이다.

산에는 옥이 촉촉하고 심연에는 구슬이 태어나고 절벽은 시들지 않는다.

처음부터 악을 배워? 결국은 악? 그 수는 경전 암송으로 시작하여 제사 지내는 것으로 끝나고, 산천의 뜻은 선비에게서 시작하여 성현에게서 끝난다.

군자의 학문은 또한 귀에 있고, 마음에 있고, 네 몸에 있고, 움직임의 형태에 있으며, 마침내 기어 다니고 움직이면 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악인의 지식은 또한 말하지 않고 듣는다. 입과 귀 사이에는 4인치의 귀와 7피트의 아름다움이 있다.

말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할 수는 없지만, 말하는 것을 스스로 숨길 수는 있고, 외모에 대해 자랑스러워할 수는 없다.

선생님은 유명한 명언을 남겼습니다."

선생님, 그러니 설교하고 가르치십시오.

귀천도 없고, 열등감도 없고, 길고 짧음도 없고, 도가 존재하는 곳에 스승이 존재한다. 스승의 명언과 명언

교사의 예술인 도교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제자가 스승보다 열등할 필요도 없고, 스승이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도 없다.

사람은 알고 태어나는 것이 아니니, 누가 혼란스럽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혼란스러워서 스승을 따르지 않는다면 혼란스러워서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