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물질적 부를 창출하는 것에 관한 시

물질적 부를 창출하는 것에 관한 시

1.부에 관한 고대 시 1.신사는 부를 사랑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부를 취한다 - 익명.

"증광선원(曾廣先文)"에서

해석:부와 지위는 모두가 열망하는 것이지만 도의 방법으로 얻지 않으면 신사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며, 가난과 겸손은 모두가 싫어하는 것이지만 도의 방법으로 없애지 않으면 제거할 수 없을 것이다.

2.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 재능을 쓰도록 하라!

2.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인정하고, 은 천 냥을 돌리면, 모두 돌려주라! --이백

출처:여포장진주

해석:하늘과 땅이 내 재능을 만들어 주었으니 쓰일 것이다. 내 딸이 지쳐서 죽더라도 나는 다시 돌아올 것이다.

3. 사람은 돈을 위해 죽고 새는 먹이를 위해 죽는다 - 익명

'정광선원' 중에서

해석:돈을 추구하다 보면 사람은 목숨까지 버릴 수 있다. 새들은 먹이 경쟁을 위해 차라리 목숨을 잃는다는 뜻으로, "생물은 목숨을 구하기 어려울 때 목숨까지 버릴 정도로 노력한다"는 의미입니다.

4, 부자와 권력자는 정복할 수 없고, 가난하고 비천한 자는 움직일 수 없으며, 힘센 자는 굴복시킬 수 없다. 이것을 신사라고 합니다 - 맹자.

출처:맹자 - 텡원공.

해석: 부와 권력은 말과 행동이 지나치고 상식을 벗어날 수 없으며, 또 다른 해결책은 '혼돈', 즉 부와 권력에 현혹되지 않고 곧은 길을 따라가야 한다는 것이다.

5. "돈은 유령을 만들지만 사람은 어려움을 겪는다." --진루바오

출처:돈론

해석:돈이 있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돈은 귀신도 만들 수 있다는 뜻입니다.

2. 부를 묘사한 고대 시는 이빨로 몸을 태우고 진주로 몸을 자르는 것과 같다.

푸의 "수몰 남편에 의한 이익 억제 이론". 이:상아를 가리킨다. 불타다:죽음. 몸을 태워도 죽는다. 홍합:민물에 사는 연체 동물. 껍질에는 진주층 물질이 들어 있고 일부는 진주를 생산해요. 코끼리는 값비싼 엄니 때문에 죽었고, 조개는 진주를 생산할 수 있다는 이유로 잘려나갔어요. '코끼리가 엄니로 몸을 태웠다'는 『주역-상앙 24년』의 '코끼리가 엄니로 사람을 뇌물로 매수하기 위해 몸을 태웠다'에서 유래한 말입니다. 뇌물은 곧 돈입니다. 진나라에서 권력을 잡았을 때 판은 돈에 대한 욕심이 많아서 제후들에게 관대한 선물을 자주 요구했습니다. 정은 그에게 재산에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말라고 충고하는 편지를 보냈습니다. 너무 많은 돈은 엄청난 재앙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두 줄은 주변에 너무 많은 재물이 있으면 곤경에 빠지거나 심지어 죽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비유한 것입니다.

돈을 아끼고 저축하기.

쉰지의 일기. 상청서:우변:고대 경제는 농업에 기반을 두었고 우변은 쟁기와 직조의 뿌리였다. 간단한 설명 : 돈을 절약하는 것은 수입원을 열고 지출을 줄이는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돈을 벌고 부를 창출하려는 근본에 전념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소비를 계획하고 돈을 저축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이런 식으로 부는 계속 축적되고 무한히 부자가 될 것입니다.

세상에는 돈이 부족하지 않으며 누구도 그것을 나눌 수 없습니다.

춘추관중의 관자 목동들은 재물이 없는 세상을 걱정하지 않습니다. 핵심은 관리의 부재(보이지 않는 부의 손실)를 걱정하는 것이다.

3. '부'에 관한 시 1. 나는 쓸모 있는 존재로 태어나 천 개의 은 조각을 돌리네!

2. 사람은 돈 때문에 죽고 새는 먹이 때문에 죽는다. 3. 다섯 개의 호수와 밝은 달에 머물러 갈 곳이 없다.

4, 인치의 시간, 인치의 금, 인치의 금은 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습니다. 5, 번잡함에는 돈이 있고 고요함에는 조용합니다.

사람들은 물질적 부에 집중하고 영적 부를 얻는 것을 선호해야 합니다. 영적 부를 얻는 열쇠는 자신의 자질에 달려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자원을 어떻게 활용하고 자신의 장점을 단계적으로 확장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남다른 마인드와 비전이 필요하며, 성공은 다음 7가지 사항에 달려 있습니다.1, 가장 중요한 것은 인성입니다.

금융 투기에는 막대한 위험이 따르고 비윤리적인 사람들은 위험을 감수하는 데 책임감이 없습니다. 그런 사람은 고위험 투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위험한 사업에 참여하지만 그 결과를 감당할 수 없는 사람은 좋은 플레이어가 아닙니다.2. 옳고 그름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옳았을 때 얼마나 많은 돈을 벌고 틀렸을 때 얼마나 많은 손실을 입는가입니다.

수익을 낼 기회가 있을 때 망설이지 마세요. 거래에 대해 확신이 들면 상대방에게 치명타를 가하세요. 즉, 옳은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가능한 한 많은 것을 얻어야 합니다.

4. 과도하게, 조작이 과도하면 시장 판단이 정확하더라도 패배 할 것입니다.5. 실수를 인정하는 것은 실수가 부끄러운 일임을 알고 자랑스러워하는 것입니다.

6. 사물에 대한 지식이 불완전하여 사물 자체의 무결성에 영향을 미치고 대중의 견해와 반대되는 의견에 도달한다. 대중의 편견과 지배적 인 추세는 그들 사이의 거리가 너무 커서 재앙을 일으킬 필요가있을 때까지 서로를 강화합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이 특히 주의해야 할 부분이며, 현재도 충돌의 가능성이 높은 시기입니다.

7. 모든 계란을 한 바구니에 넣지 마십시오. 양치기는 양을 잃느니 차라리 양털을 잃는 편이 낫다.

4. 부에 관한 고사성어는 1. 군자는 부를 사랑하고, 부를 취하는 방법이 있다 - 증광선문(增廣贤文)의 익명. 정의: 부와 지위는 누구나 갈망하는 것이지만 도의 방법으로 얻지 못하면 군자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가난과 비천함은 누구나 싫어하는 것이지만 도(道)로 없애지 않으면 벗어날 수 없다.

2.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쓰도록 하라!

2.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 재능을 쓰게 하라! 리바이 출처 : "레푸가 술에 들어갈 것"해석 : 천지가 내 재능을 얻었으니 반드시 그 쓰임새가 있어야하며, 딸이 피곤하더라도 다시 돌아와야합니다.3, 사람은 돈 때문에 죽고 새는 음식 때문에 죽는다 ---- "증광 선원"의 익명 해석 : 돈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심지어 돈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목숨을 포기할 수 있다.

새들은 먹이를 놓고 경쟁하기 위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 이것을 신사다움이라고 한다-맹자출처:맹자-등원공해석:부유하고 권력이 있다고 해서 언행이 지나치고 평범하지 않아야 하며, 다른 하나는 '당황하지 않는 것', 즉 부와 권력에 현혹되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것이다.5."돈은 귀신을 만들지만 인간은 어려움을 겪는다."

--진루바오 출처:부의 이론 해석:돈이면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돈이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