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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이산 비단에 관한 주희의 말
무이산의 좋은 산, 좋은 물, 좋은 차, 좋은 사람들 외에도 이곳에서는 심오한 문화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야합니다. 무이산(五夷山) 문화를 이야기할 때 주희(朱熙)를 빼놓을 수 없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 외에도 우리나라의 많은 명승지와 유적지에도 깊은 문화 유산이 있으며 우이산도 예외는 아닙니다.
일부 학자들은 다음과 같은 시를 읊었습니다. 공자는 동주(周周)에서 나왔는데, 남송(南宋)에는 주희(朱熙)가 있었고, 고대 중국 문화에는 태산(泰山)과 무이(無夷)가 있었다.
우이산은 주희 성리학의 요람이자 세계가 주희 성리학은 물론 동양 문화까지 연구하는 성지이다. 주희는 “자연의 이치를 보존하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한다”고 주창했는데, 무이산과 같은 아름다운 풍경에서 어떻게 인간의 욕망에 저항하려고 할 수 있었겠습니까? 자연과 인간이 하나되는 선경인 무이산은 '자연의 이치를 지키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한다'는 주희의 성리학의 정수를 낳을 수 있다. 그는 도덕성을 강조하며 인간은 '이기적인 욕망'을 버리고 '자연의 원리', 즉 외부 세계의 윤리적 질서를 준수해야 한다고 믿었다. 주희의 성리학은 내용이 풍부하고 심오하다. 주희와 무이산의 문화적 연결의 관점에서 볼 때, 요점은 다음과 같다:
1. 무이산은 풍수지리의 보물지이다. Zhu Xi가 유명해졌습니다
Wuyi Mountain은 가장 유명한 곳입니다. 풍부한 문화 자원은 Zhu Xi입니다. “주나라가 동쪽으로 옮겨갈 때 복자가 나왔고, 송나라 때 송나라가 남쪽으로 옮겨갈 때 문공이 태어났다”는 말이 있다. 그는 성자 공자(孔子)와 비교되었고, 후세에서는 그를 '주(朱)대사'라고 불렀다. Zhu Xi의 조상 집은 장시성 아름다운 Wuyuan에 있습니다. 그의 예명은 Yuanhui, Zhonghui이고 그의 별명은 Hui'an입니다. 그는 1130년 복건성 유희현에서 태어났는데, 그의 아버지 주송(朱松)이 현수(縣官)로 재직하고 있었는데, 남송 소흥 13년에 아버지가 병으로 세상을 떠난 뒤 아버지의 뜻을 따르고 아버지의 친구인 유면지(劉密治)와 다른 유명한 학자들 밑에서 공부하기 위해 복건성 중안으로 가서 무이산 지역에서 살면서 자랐습니다. Zhu Xi는 부지런하고 야심적이었습니다. Liu Mianzhi는 그를 매우 좋아했으며 그의 딸을 Zhu Xi에게 아내로 약혼했습니다. 소흥 18년(1148년)에 진사(晉師)가 되어 좌제공랑(左帝功官), 부이사(使使使), 환장관(桓長官) 수행자, 서기 편집자, 보문각 수행자 등을 역임하였고, 사후에 시호를 받았다. "Grand Master"의 이름과 "Xin" "Guo Gong", "Hui Guo Gong"의 칭호. 그는 Zhu Wengo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많은 책을 썼습니다. "Sikuquanshu"의 통계에 따르면 Zhu Zi는 25 종류의 기존 작품, 600 권이 넘는 책, 총 2 천만 단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4 권의 주석 모음", "시 모음", "Zhu Ziyu Lei", "Wen Gong Family Rites", "Zhu Hui'an Collection"등.
우이산은 주희의 성리학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인연을 갖고 있다. Zhu Xi는 14세부터 71세에 사망할 때까지 우이산에 갔습니다. 그는 50년 이상 우이산에서 공부하고, 책을 쓰고, 학교를 운영하고, 견습생들을 가르쳤습니다. 주희의 성리학은 이곳에서 잉태되고, 형성되고, 전파되고 발전되었습니다. Zhu Xi는 Wuyi Mountain에 Wuyi Jingshe (Ziyang Academy)와 Kaoting Academy를 설립했으며 당시 가장 영향력있는 서원이되었습니다. 많은 유명한 제자와 그 후손이 유명한 성리학자가되었으며 그들은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무이산을 성리학의 유명한 장소로 만든 유력한 학교입니다. 고대 중국 문화의 절반을 지원합니다! 이는 Wuyishan을 당시 "국가 학계의 리더"라는 문화적 정점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2. 주희 때문에 우이산이 더 좋다
주희는 공자 다음으로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상가이자 철학자이자 교육자이다. 그는 공자(孔子) 이후 학문적 사상의 정점을 집대성한 것으로 정이(成愛), 성호(成浩)와 그 제자들이 편찬한 『듣고 듣고 질문한 것』과 함께 성리(成節), 성이(政治) 등이 창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성리학사에서 성주성리학으로 불리며, 유교 사상과 문화의 탁월한 대표자로 국제적으로도 공식적인 정통철학으로 지정되었다. 중국 송나라부터 청나라(13~20세기)까지 700년 이상 집권해 온 신분이념은 전통적 민족정신의 보편적 의미를 대표하며 중국 발전의 중요한 단계이다. 공자 이후의 동양사상, 교육, 철학, 문학의 역사.
여기에 작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1999년 12월 1일 제23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총회에서 만장일치로 무이산이 세계 '이중 유산'으로 선언되었을 때, 우이산은 이중 자연유산과 문화유산으로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되어 세계 22개 이중유산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성주 성리학은 사람들의 일상적인 말과 행동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이자 이론 실천의 주요 내용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이론적 사고를 촉진하고, 사람들의 지식을 교육하며, 사람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사회 안정을 수호하고, 역사적 진보를 촉진하는 데서 긍정적인 역할을 발휘해 왔습니다.
3. 주희와 무이산의 국제적 영향력
주희의 이론은 원, 명, 청 시대 이후 700년 이상 중국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그러나 그 영향력은 중국 사회 생활의 모든 측면에 침투하여 바다를 건너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유럽 및 미국으로 퍼져 여전히 동아시아 문명의 구체화가 되었습니다. 세계는 주희의 성리학 사상 연구에 전념합니다. 이는 일본, 한국, 동남아시아 및 심지어 전 세계 일부 국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홍콩 라디오 TV와 "명보"가 공동 주최한 "밀레니엄 캐릭터 선거"는 1999년 7월에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선거에서는 지난 1,000년 동안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50명이 선출되었습니다. 그 결과 상위 10명의 인물은 다양한 국가와 시대 출신으로 쑨원과 마오쩌둥이 각각 4위와 8위를 기록했다. Wen Gong Zhu Xi는 Churchill, Cao Xueqin, Keynes, Dante, Goethe에 이어 42위에 올랐습니다.
주희론에 대한 연구는 국내외 학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1990년 7월, 주희탄생 860주년을 기념하여 중국 푸저우(富州)와 우이산(無井山)에서 국제학술대회가 열렸다. 중국 대만해협 양측과 프랑스, 일본, 한국, 홍콩 및 기타 국가와 지역의 학자 및 전문가 26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관점과 새로운 방법을 통해 주자학의 역사적 위상, 세계적 영향력, 현재가치, 학술사상 등의 문제에 대해 열띤 토론과 상호토론을 진행하고, 새로운 평가를 진행하여 국제 주자학의 새로운 장을 써냈습니다. 1991년에는 광둥주희사상연구협회가 설립됐다. 1993년 초여름, 광동성 쑨원대학교에서 주희학술국제연구회의가 열렸다. 회의에는 미국, 말레이시아, 한국, 각 성, 도시의 학자들을 포함해 119명이 참석했다. 홍콩과 Zhu Xi의 후손 대표. 1994년 4월에는 중국주희연구회가 설립되어 국내외에서 주희사상에 대한 연구를 더욱 촉진시켰다. 현재 일본, 한국 등에서는 Zhu Xixue 연구 기관을 설립했습니다. 일본 정부도 이를 위해 특별 자금을 배정하고 전국의 유명한 주희학자들을 조직해 10권의 『주희학백과사전』을 편찬하는 동시에 주희학에 대한 종합적인 연구를 진행했다. 일본 외에도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독립국가연합, 동남아시아 등의 국가들도 최근 몇 년간 주희학 연구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1984년 미국은 하와이에서 주희학에 관한 첫 번째 국제회의를 개최했다. 이 특별회의는 학자의 사상을 논하는 세계적으로도 드문 일이다.
주희는 청년으로서 성공을 거두었지만 그의 정치적 입장과 이념적 사고가 권력자들과 상반되었기 때문에 그의 관직 생활은 꽤 순탄했다. 그는 말년에 개인적으로 좌절하고 나라가 무너지는 가운데 고독과 고통 속에 분개하여 글을 쓰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산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그래서 주희도 무이산의 풍경을 찬양하는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Jiuqu River를 방문했을 때 "Nine Songs of Songs"를 썼습니다. Wuyi Mountain에는 불멸의 존재가 있고 산 아래에는 한류가 맑습니다. 그 낯설고 독특한 장소를 알고 싶다면 두세 곡씩 들어보세요. 이어 주취강의 노래 한 곡 한 곡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고, 마지막으로 “어부는 세상을 빼고 도원으로 가는 길을 찾고 있다”며 우이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Zhu Xi는 Wuyi Mountain에 속합니다. 우이산의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구예왕, 리상인, 판중옌, 신치지, 루유, 쉬샤케, 시옹허 등 유명인들이 모두 우이산을 여행하고 이곳에서 활동했다고 생각합니다. 역대 왕조의 문인들은 450여 점의 절벽 석조 조각과 1,400여 편의 고시를 남겼으며, 이는 중국 서예 예술의 보고라 할 수 있으며 무이산에는 매우 귀중한 문화 유물을 남겼습니다. 이러한 문화유물은 역사적 기록과 중국의 현 상황과 비교하여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결합되어 있으며, 주자의 성리학, 유교의 성쇠와 중국 철학사상사를 연구하는데 매우 귀중한 가치를 지닌다. 그것들은 중국 전통 문화의 보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