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신사에 관한 시, 인용문 및 명언
신사에 관한 시, 인용문 및 명언
1. 신사는 심신에 대한 걱정이나 낭만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다. -명홍지청
2. 신사는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논어
3. 신사의 시간은 물과 같고, 악인의 시간은 불과 같다. -한비자
4. 자애롭지 않은 신사에게는 남편이 있고, 자애로운 사람에게는 악인이 없다. -- "공자 논어-셴원"
5. 신사는 가난하고 악인은 가난하다. -윤유 - 위령공
6. 신사는 교만하면 무적이고, 악인은 자만하면 무적이다. -서명수
7. 신사는 조화를 이루지만 악인은 그렇지 못하다. -논어
8. 신사는 불행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기
9. 신사는 자신의 방식에 만족하지만, 악당은 자신의 욕망에 만족한다. -의례 기록
10, 신사는 자신과 평화롭고, 소인은 자신과 평화롭다. 신사는 멀리 떨어져 있고 악당은 가까이 있다. --판이쉰
11, 신사는 너무 대담하지 않고, 그의 가슴에는 백 개의 강이 있다. --탕맹자오
12, 신사는 자신을 찾고 악인은 남을 찾는다. -논어
13, 신사의 산은 고정되어 있고 소인은 다투지 않는다. --당맹자
14, 신사는 올라가고 소인은 내려간다. ---룬위-셴원
15, 신사는 태를 자랑스러워하지만 악당은 태를 자랑스러워한다. ---룬유(論语
16, 의로운 사람은 마음이 활짝 열려 있고, 편협한 사람은 근심하고 걱정한다. --17, 신사는 먼 것을 알고 소인은 가까운 것을 안다. -주역
18, 신사의 여유는 이보다 더한 것이 없지만 소인의 여유는 악하다. -주자19, 신사와 악인은 얼음과 숯처럼 어울릴 수 없고 불과 물처럼 어울릴 수 없다. 송주희
20, 신사와 악인의 이해관계는 공과 사가 다를 뿐이지. 송주희
21, 신사는 선을 생각하고 소인은 악을 생각한다. -통젠
22. 신사는 남의 선함을 선포하고 악인은 남의 악함을 선포한다. -탕대경
23. 신사는 덕이 있는 사람을 고용하고, 악당은 힘이 있는 사람을 고용한다. -송청근
24. 신사에게는 평생의 고민이 있다. -맹자
25.신사는 비록 세밀하지 못해도 두껍고 무거울 수 있고, 소인은 비록 얕고 좁아도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다. 송주희
2. 신사에 관한 명언과 시조.
1, 신사는 자신의 몸과 마음이나 연애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명홍지청
2. 신사는 무겁지 않으면 강하지 않다. -공자 논어
3. 신사의 시간은 물과 같고, 악인의 시간은 불과 같다. -한비자
4. 자애롭지 않은 신사에게는 남편이 있고, 자애로운 사람에게는 악인이 없다. -- 공자 논어-셴원편.
5. 신사는 가난하고 악인은 가난하고 사치스럽다. -위령공륜유(위령공의 논어)
6. 신사의 고귀한 정신은 모든 것을 압도하고, 악인의 자만심은 모든 것을 압도한다. -서명수
7. 신사는 화합하지만 조화롭지 않고, 악인은 일치하지만 조화롭지 않다. -논어
8. 신사는 불행을 두려워하지 않으나 행복을 기뻐하지 않는다. -시지
9. 신하는 도리에 즐거워하지만 악인은 욕망에 즐거워한다. -의례의 기록
10.신사는 남과 같기를 좋아하고 악인은 남과 다르기를 좋아한다. 신사는 멀리 떨어져 있고 악인은 가까이 있다. -이통런부
11, 신사는 너그럽지 않지만 가슴은 백 강을 삼킨다. -탕맹자오
12. 신사는 자기를 구하고 악인은 남을 구한다. -윤유
13. 신사의 산은 정해져 있고 소인은 다투지 않는다. -당맹자오
14, 신사는 정상에 오르고 소인은 명령을 내린다. -- 공자 논어-셴원편.
15, 신사는 태를 지녔지만 교만하지 않고, 악당은 교만하지만 태를 지녔다고 할 수 없다. -논어(論語
16,君子坦荡荡 소인이 근심하고 걱정할 때.... --공자 논어.
17, 군자는 먼 것을 알고 소인은 가까운 것을 안다. --주역
18, 군자의 게으름은 곧 의(義)이고 소인의 게으름은 곧 악(惡)이다. -주자
19, 신사와 악인은 얼음과 숯과 같아서 불과 물과 어울리지 않는다. 송주희
20, 신사와 악인의 이해관계는 공과 사가 다를 뿐이다. 송주희
21, 신사는 선한 생각만 하고 악인은 악한 생각만 한다.
22. 신사는 남의 선함을 선포하고 악당은 남의 악함을 선포한다. --신사는 덕이 있는 사람을 이용하고, 악당은 힘이 있는 사람을 이용한다. -송청근
24. 군자는 한 번도 근심하지 않고 평생을 근심한다. -맹자
25. 신사는 비록 깊이가 깊지 못하지만 두툼할 수 있고, 악인은 비록 얕고 좁지만 둘 다 아닐 수 있다. 송주희
3. 신사에 관한 명언과 시
1. 신사는 몸과 마음을 걱정하거나 연애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명홍지청 2. 신사는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 논어 3. 신사의 시간은 물과 같고 악인의 시간은 불과 같다.
-- 유한상 4. 자애롭지 않은 신사에게는 남편이 있고, 자애로운 사람에게는 악인이 없다.
- 공자 논어 5. 신사는 가난하고 악인은 가난하다.
- 위령공의 논어 6권. 신사의 광대함은 모든 것을 압도하고, 악인의 오만함은 모든 것을 압도한다. --쉐밍쉔 7권. 신사는 조화를 이루지만 악인은 그렇지 못하다. 논어 8. 신사는 악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행복하지 않다. --논어 9. 신사는 자신의 길에 만족하지만 악인은 자신의 욕망에 만족한다.
--논어 10. 신사는 자기 자신과 평화롭지만 소인은 자기 자신과 평화롭다. 신사는 멀리 떨어져 있고 소인은 가까이 있다.
-- 판이 11, 신사는 그다지 대담하지 않다, 바다의 가슴. -- 탕맹자오 12, 신사는 자신을 찾고, 악인은 남을 찾는다.
-- 논어 13, 신사의 산은 고정되어 있고 소인은 다투지 않는다. -- 맹자 14, 신사의 우정, 소인의 우정. --- 공자 논어 - 선문편 15, 신사는 태를 자랑하고 교만하지 않으며, 소인은 태를 자랑하고 교만하지 않는다. --- 논어 16, 신사는 솔직하고 개방적이며, 악인은 근심한다. --- 논어 17, 신사는 멀리서 큰 것을 알고, 악인은 가까이서 작은 것을 안다. --주언 18, 군자는 겉모습만큼 게으르고, 악인은 악한 만큼 게으르다. --주자 19, 신사와 악인은 얼음과 숯처럼 어울리지 않고, 향처럼 어울리지 않는다. --송주희 20, 신사와 악인은 각각 공과 사가 있을 뿐이지, 공과 사가 따로 있다.
-- 송주희 21, 신사는 선을 생각하고 악인은 악을 생각한다.
--- 루징 22, 신사는 사람의 선함을 키우고 악당은 사람의 악함을 키운다.
--- 탕마이징 23, 신사는 도덕을 가진 사람을 찾고, 악당은 잠재력을 가진 사람을 찾는다. --송청위 24, 신사는 평생 걱정거리가 있지만 한 번의 고민은 없다.
--맹자 25. 신사는 항상 사려 깊지는 않지만 무거울 수 있고, 소인은 비록 얕고 좁지만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다. 송주희.
4. 신사에 관한 명언과 격언
1, 신사의 마음은 과소평가해서는 안 되나, 평생의 이익은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김영
남자가 되고자 하는 신사의 야망은 순수하다. 그는 오직 세상 모든 사람을 위한 사람이 되고 싶고, 백성과 세상을 위한 일을 하고 싶어 한다. 그는 사심이 없었고 오만했다.
2. 군자의 행동은 몸을 수양하기 위해 조용하고, 마음을 수양하기 위해 검소하며, 은둔하지 않고, 야망이 없고, 평온하지 않고, 거리낌이 없다. -삼국지 제갈량
신사로서 우리는 검소하고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음으로써 인격을 수양해야 합니다. 명성과 재산에 대해 부드러운 태도를 취하지 않으면 자신의 야망을 흠잡을 수 없고, 외부의 간섭을 배제하지 않으면 고귀한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없습니다.
3. 멀리 보는 신사는 기대할 만한 것이 있고, 위대할 때는 인내심이 있다.
장기적인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신사는 반드시 기다려야 하고, 위대함을 이루고자 한다면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4. 신사가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 논어
신사의 몸가짐과 태도가 위엄이 없으면 위신이 없다.
5. 신사는 한번의 고민이 아니라 평생의 고민을 가지고 있다. -- 맹자
신사는 자애롭고 일시적인 고민이 아니라 평생의 고민만 가지고 있다.
5. 신사를 찬양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겸손한 신사는 옥처럼 온화하다. --익명의 작가가 쓴 "시 - 펑웨이치아오" 중에서.
겸손하지만 엄격하게 훈련된 사람은 옥처럼 온화하다.
2, 얇음은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는다면 특히 중요합니다. 겸손은 신사의 미덕입니다, 당신은 무엇을 원하십니까? --웨이와 진에서:조자 "야/야/여천 황새 여행"
옛날에 사귄 친구는 잊을 수 없고, 날씬하기 전에 두꺼워지는 것은 부도덕한 일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신사는 어떤 욕망 때문이 아니라 인품이 좋기 때문에 고개를 숙인다.
3."샤오야 난산에는 플랫폼이 있다"
전진:익명
난산, 연약, 북산 퀴노아 앨범. 이 신사는 나라의 기초를 위해 행복합니다. 이 신사는 일생이 만 년 동안 행복한 사람이다.
남산, 녹색 뽕나무, 북산, 흰색 포플러. 신사는 나라의 기초를 위해 매우 행복합니다. 신사는 매우 행복하여, 한없이 오래 살 것이다.
남쪽 산이 태어나고, 북쪽 산은 매화를 키운다. 신사는 매우 행복하고 백성들은 좋은 부모입니다. 신사는 진정으로 행복하고 아름다운 이름은 항상 거기에 있다.
남쪽 산에서 태어난 보리는 북쪽 산에서 자랍니다. 신사는 행복하고 높고 긴 눈썹입니다. 신사는 하늘과 땅을 가득 채우는 즐거움이자 미덕입니다.
남쪽 산에서는 파인애플이 나고, 북쪽 산에서는 마가목이 자랍니다. 신사는 행복하지만 오래 살지 못한다. 신사는 행복하고 그의 자녀와 손자는 축복을받습니다.
루샤는 남쪽 산에서 자라고 퀴노아는 북쪽에서 자랍니다. 신사는 나라를 위해 매우 행복합니다. 신사는 진정으로 행복하고 영원히 산다. 남쪽 산에는 녹색 뽕나무가 자라고, 북쪽 산에는 흰 포플러가 자랍니다. 신사는 매우 행복하고 나라를 위해 싸운다. 신사는 매우 행복하고 영원히 살고 있습니다. 남쪽 산에는 구기자나무가 자라고, 북쪽 산에는 매화나무가 자랍니다. 신사는 행복하고 사람들은 좋은 부모가 된다.
신사는 진정 행복하고 그의 이름은 오래도록 알려질 것이다. 오리똥은 남쪽 산에서 자라고, 린든은 북쪽 산에서 자란다. 신사는 진정으로 행복하고 늙어서도 눈썹이 단정할 것이다. 신사는 진정으로 행복하고 그의 덕은 세상을 가득 채울 것입니다. 남쪽 산에는 쓴 귤이 가득하고 북쪽 산에는 쓴 귤이 가득합니다. 신사는 행복하기 때문에 오래 살지 않는다. 신사는 진정으로 행복하고 하늘은 그의 자녀와 손자를 축복한다.
4."사람"
진나라 이전:익명
중산의 덕이 좋고, 저우자웨이의 덕이 좋다. 악기를 조심스럽게 색칠하라.
고대의 가르침은 멋이요, 품위는 힘이다. 천자의 아들이 명이라면 명은 부를 만든다.
중은 덕이 있고 온화하며 친절하고 원칙적이다. 품위는 위엄 있고, 잘생기고, 세심하고, 책임감이 강합니다. 고대의 가르침을 준수하는 것은 평범하지 않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일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하늘의 아들은 그를 통치할 법령을 내리는 장관으로 선택했습니다.
5. 신사는 의심의 방이 아니라 비오는 날을 위해 저축한다. 리는 이 신발을 벗지 않고는 정식으로 즉위할 수 없었다. --위와 진나라 조자(曹子)의 '신사의 산책' 중에서
신사는 너무 늦기 전에 예방조치를 취하고 일을 어렵게 만들지 않는다. 참외밭을 지날 때는 허리를 굽혀 신발을 나르지 말고, 매화나무 아래를 걸을 때는 사람들이 참외를 훔쳐서 매실을 따먹는다고 의심할까 봐 손을 들어 모자를 펴지 말아야 한다. 모든 일을 할 때 의심을 받기 쉬운 장소는 피하도록 주의하십시오.
6. 신사에 대한 공자의 명언
공자가 말하기를, "세 가지를 섬기는 것: 말하지 않는 것을 '안절부절'이라 하고, 말이 없는 것을 '숨기는 것'이라 하며, 얼굴이 없는 것을 '색(色)'이라고 한다. 얼굴의 색깔을 '추하다'라고 한다."
아들이 말하기를, "종 아들의 세 가지는, 말을 하지 않으면 '조급하다'고 하고, 말이 없으면 '숨어 있다'고 하며, 얼굴이 없으면 색깔이 '추하다'고 한다."라고 하였다. "못생겼다."
군자의 세 가지 두려움은 하늘의 운명에 대한 두려움, 주님에 대한 두려움, 성현의 말씀에 대한 두려움이다. 나는 내 운명을 모르지만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어른이고 현자입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것.
군자에게는 세 가지 계율이 있으니, 젊어서 피가 불확실하면 삼가고, 강하고 피가 많으면 싸우며, 늙어서 피가 쇠약해져도 삼가라.
군자의 아홉 가지 생각은 보고 생각하고, 듣고 생각하고, 색을 보고 생각하고, 보고 생각하고, 말하고 생각하고, 물질을 보고 생각하고, 의심하고 묻고, 괴로워하고 생각하는 것이다.
보시다시피 어렵습니다.
7. 신사에 관한 시
위층에 없는 것 좀 올려주세요, 하하~ ~~
1. 신사분들, 자기계발.
2. 옥처럼 부드러운 신사, 겸손한 신사.
3. 신사는 깡패가 될 수 있다.
4. 자(子)가 말하기를, "신사는 길을 찾지 음식을 찾지 않는다. 수양도 비틀어지지 않고, 배움도 루가 그 안에 있다. 신사는 가난을 걱정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5. 신사가 되면 신사가 된다
6. 신사의 말은 곧 인연이다.
7. 신사는 조화를 이루지만 소인은 그렇지 않다(공자 말씀)
8."시(詩) - 신사의 종 신사의 종", 나는 그 시대를 모른다. 이게 뭐지? 닭은 둥지로 들어가고 해는 서쪽으로 지고 양과 소는 산비탈을 내려오고 있다. 신사 한 분이 근무 중인데, 왜 안 될까요? 신사가 며칠 또는 몇 달 더 복무합니다. 이점이 뭔가요? 닭은 선반 위에 있고 해는 서쪽으로 지고 있으며 소와 양은 언덕을 내려와 집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신사가 근무 중이라면 배가 고프지 않을까요?
9. 신사분들, 자기계발. 땅은 신사가 덕을 가지고 물건을 운반하는 곳입니다.
8. 신사를 묘사한 시
하늘은 강하고, 신사는 자립해야 한다
음, 남쪽 산의 햇살 속에서
음, 노래하는 책
.
무엇이 문제인가, 감히 망설이거나 주저하는가?
전준, 쏘니에게 돌아가!
음, 남산 끝자락에.
왜 쉬는 게 무서워?
전전군, 소니에게 돌아와!
음, 남산 밑에.
왜 그래, 왜 그래?
전전군, 쏘니한테 돌아가!
고르고 골라 바구니를 엮어라. 신사가 코트에 오자 허시위가 건네줬어요.
내 것이 아니지만 내 것이 아니니 상관없어요.
문턱의 샘을 끓여 진나라라고 하면 신사가 그 깃발을 보러 궁에 온다.
깃발이 울리고, 사랑의 소리가 울려 퍼지고, 신사가 깃발을 들고 있다.
빨강은 주식에 있고 악은 다음입니다. 그는 하늘의 아들로부터 산적과 친구가 되었다.
천자의 명령에 의해 신사만 남고, 운의 적용에 의해 신사만 남는다.
나뭇가지에 잎이 무성한 주오는 신사이며, 그것은 사원의 상태입니다.
레는 신사이고 복종의 비율입니다.
전체적으로 초양은 신사이고 천시는 해바라기입니다.
신사와만 행복하고 그것에 만족하는 것도 죄악이며, 그것에 만족하는 것도 죄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