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투쟁에 관한 시 또는 대사

투쟁에 관한 시 또는 대사

1.'투쟁'에 관한 고사성어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1, '파도거북모래' 유유시

머토의 비방은 파도처럼 깊고, 모연의 손님은 모래처럼 무겁다.

힘은 들지만 아직 금이 아닌데 미친 모래를 날리기는 어렵다.

2, "대나무와 돌" 정반교

대나무는 전혀 긴장을 풀지 않고 바위 틈새에 뿌리를 단단히 박고 있다.

천 번의 고문과 바람을 맞고도 동남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여전히 강하고 견딜 수 있으며 여전히 강하고 똑바로 서 있습니다.

3, "작은 비를 위하여" 이시민

빠른 바람은 풀을 알고, 그네는 목사의 성의를 안다.

용감한 자는 평화롭게 정의를 알고, 현명한 자는 자비를 베풀 것이다.

4. 우청언, 서유기

사람이 생각하면 천하가 안다.

선악이 보상을 받지 못할 때, 건곤에게는 개인적인 이해관계가 있다.

5. 량런의 아버지 황쥔셴과 같은 해에 태어났다.

두 푸는 다시 슬픔의 눈물을 숭배하고 징웨이 매립은 쉬지 않을 것입니다.

6."설득"얀 젠칭

밤에 불을 켜고, 다섯시 치킨은 남자들이 화를내는 시간이어야합니다.

십대들은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하는 법을 모르고, 젊은 시절을 후회하고, 왜 공부하는 법을 모르는지 모르겠습니다.

7, "긴 노래"한 레푸

바다로 흐르는 강은 바다로 흐르고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까요?

젊고 강한 자가 노력하지 않으면 늙은이는 슬퍼할 것이다.

8. 쉬메이-루메이 포

봄을 위해 쉬메이는 항복을 거부하고 시인은 이 장에 대해 논평하기 위해 자신의 비용을 내려놓는다.

5, '오월의 눈은 세 번이나 하얗지만, 눈에는 매화 향기가 사라졌다.

9, 리칭자오(李淸早)의 「여름의 비극」

영웅처럼 살고 귀신처럼 죽는다

오늘도 사람들은 샹유가 살기를 거부하고 동방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그를 그리워한다.

10, 탄시통의 '감옥의 벽'

장건에 대한 생각을 멈추기 위해 모든 역경을 이겨내고 죽음을 견디며 두간을 잠시 치료합니다.

내 웃음은 수평검에서 하늘로 간과 쓸개에 머물러 있다.

11, "마녀" 익명

위치하젤을 소중히 여기지 말 것을 권합니다. 젊음을 소중히 여기라고 충고하네.

똑바로 접을 수 있는 꽃이 있으니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12, '공부에 대한 격려' 주

청춘의 날은 쉽게 지나가고, 공부에 성공하기 어려우니 한순간의 시간도 소중히 여기고 쉽게 놓지 말아야 합니다.

연못에 연둣빛 봄풀이 자라기를 기다리지 않고 계단 앞 플라타너스 잎은 벌써 가을바람에 바스락거리고 있다.

13, 봄밤 수시

봄밤은 천 마디 말이 필요 없네, 꽃은 향기롭고 달은 흐린데.

송관탑의 누각은 고요하고, 그네 마당의 밤은 무겁네.

14, "류 두 조카가 글씨를 구하다" 소시

산 같은 펜을 은퇴하고 만 권의 책을 읽어서 하늘을 알았으니, 만 권의 책을 읽으면 충분하다.

가족은 자신의 위안과 발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닭에 대해 묻는 데 지치지 마십시오.

15, "싱"위안 메이

취미를 쓰는 것은 어렵지만 마음을 바꾸려면 천 편의 시가 필요합니다.

할머니는 아직 어린 소녀이고, 머리를 빗지 않으면 쳐다보지도 않으십니다.

16, 왕유

탕두푸

태산의 장엄한 경치! 치루를 벗어나면 녹색 봉우리가 여전히 보입니다.

마법의 자연은 아침과 저녁의 구분을 넘어 수천 개의 아름다운 남쪽 산들을 한데 모았습니다.

흰 구름이 겹겹이 쌓여 가슴 골짜기를 깨끗하게 하고, 평평한 새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산 정상에 오르니 우리 아래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진다.

17, 중산 유람

왕송안시

오랫동안 산을 바라보아도 지치지 않고, 산을 사서 오래된 산에 머물러 있다.

산꽃은 떨어지지만 산은 자라고, 산천은 자유롭게 흐른다.

천문산을 바라보며18

당나라 이백

천문은 초하의 개천을 막았고, 그때부터 푸른 물은 동쪽으로 흐르기 시작했다.

녹색 언덕의 양쪽은 구분하기 어렵고 하늘에서 평평한 배가 멋지게 만난다.

19, '구름산을 바라보며'

송양완리

요시다는 동이 트기 전에 사방에 항상 상당한 봉우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싶었다.

그러나 갑자기 봉우리가 솟아오르면 그것이 진짜 산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고대 시에서 고난에 관한 대사는 다음과 같다: 언젠가 나는 파도를 타고 깊은 바다를 항해할 것이다. --이백, "가기가 힘들다"

노후하고 강하면 차라리 상심하지 않겠습니까? 가난하면 강하고 강하면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왕보, '왕텅팅 서문'

시우원에는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할 것이다. --구원의 '이사오'

내 마음속에 간직한 이상을 위해 나는 천 번이라도 후회하지 않고 죽겠다. -구원의 '이사오'

칼의 날카로움은 갈고 닦음에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천 번의 고문과 바람을 맞고도 동남풍이 불어도, 겨울의 북서풍이 불어도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곧게 서 있다. -정반차오의 대나무와 돌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배우는 법을 모르고, 흰머리는 늦게 배운 것을 후회한다. -염전경, 상담시

학자는 홍이가 될 수밖에 없으니 갈 길이 멀다. --공자 논어

내 장신은 내 나이와 같은 해에 죽지 않았고, 죽었더라도 귀신 같은 현인이 될 수 있었을 것이다. -노유, 『논어』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 재능을 활용하라! 돈은 흩어졌어도 다시 모일 것이다. --이백, '술 속으로'

황산은 많은 전투에서 금갑옷을 입고 돌아와서 루란을 부수고 돌아왔다. --왕창령, "세찰"

세 군대는 원수를 빼앗을 수 있지만, 한 사람은 자신의 의지를 빼앗을 수 없다. -공자 논어

돌은 깨뜨릴 수 있어도 빼앗을 수 없고, 단은 갈아도 그 붉은 색을 빼앗을 수 없다. --흙이 쌓이면 산이 되고 물이 쌓이면 바다가 된다. -- "순자(順子)"

게으르지 말고 희고 슬퍼하지 말라. -- 위페이, "만장홍"

성실이 있는 곳에 금과 돌이 있다. -왕충, '온헝'

전성기가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나기 힘들다. 중년은 스스로를 격려할 때입니다. 시간은 아무도 기다려주지 않으니까요. -타오위안밍, 기타 시

의지가 있는 곳에 길이 있다. 배를 부수면 120진 고개는 결국 초나라다. 노력하는 자에게 하늘이 보답하고 용기를 맛보네. 갑옷 삼천 개가 오나라를 삼킬 수 있다. --부송령

왜 대인은 무기를 가지고 산천을 모으지 않는가? --이허, 「남원」

그러나 산봉우리가 갑자기 자라나면 그것이 진짜 산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양완리, '구름산을 바라보며'

독서에 집중하다 보니 봄이 지나갔고 모든 시간이 1인치의 금처럼 소중하다는 것을 알았다. --왕전바이, '백사슴 동굴의 두 노래'

3. 인내와 노력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인내와 노력을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동서남북에서 바람이 불도록 수천 번의 망치질을 통해 다듬어진 강인함. -정반교의 대나무와 돌

2, 길은 멀고 먼 시나라, 위아래로 찾아야 한다 -구원의 이소

3, 노인은 웅크리고 걸으니 그 야망은 천리에 있고 순자의 노년에는 용기가 넘친다 -조조의 여름문 밖

4. p>

4. 신천의 기는 마르고, 맹렬한 야망은 언제나 거기 있네 - 도원명의 '산해경-십'

언젠가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 위로 곧장 항해하여 바다를 도울 것이다 - 이백의 '고난의 여정'

6. 비록 고단한 노력이라 할지라도. 금에 도달하기 전에 거친 모래를 날려버리기 어렵다 - 당유시 '파도아모이 모래'

7. 야망은 확고하지만 최우선하지 않고, 성공은 오래 지속된다 - 장송샤오샹 '신체잡지'

8. 시야는 열려 있고 그것을 취하고, 얇은 머리카락의 두꺼운 축적이 있다. -수시 "지아는 보냈다"

9, 마음보다는 늙고 강하다? 가난하면 강하고 강하면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왕보 "왕텅팅 서문"

10, 칼날은 갈고 닦음에서 나오고 매화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주역 '주의보'

11, 젊은이는 쉽게 늙고, 한 치의 시간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 --주자의 '우연한 성공'

12, 고대에 큰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와 결단력도 있었다. --수시, '조조에 대하여'

13, 나는 또한 인자하다. 나는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여전히 불평이 없다. --쿠 위안의 '리사오'

14, 종이에 적으면 기분이 좋다. --겨울밤에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루유.

15, 칼을 가는 데 10년이 걸렸지만 서리가 내린 칼날은 아직 시험해 보지 못했다. --자도, '방랑자의 웃는 자존심'

인내와 노력을 묘사하는 속담에도 '노력이 깊으면 절구와 절구가 바늘로 날카로워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굳은 의지와 노력만 있으면 어떤 어려운 일도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노력의 시(5)

1, 당나라 두무의 '조에 관한 시'

배움은 꽃을 탐구하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파는 것이다.

2. 송루유, '겨울밤의 독서'

고대인은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으니 늙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3. 송수시의 안뢰징디 배웅시.

그러니 이 책은 읽어도 읽어도 질리지 않고, 주의 깊게 읽으면 자각할 수 있다.

4. 송주희 시인의 '독서에 대한 생각'

수원지에 생수가 있으니 운하가 맑기를 간구한다.

5."변화의 노래"(长歌行)汉乐府民歌

바다로 흐르는 강물은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까. 젊은이가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4. 근면에 관한 전체 시를 보시려면 다섯 편의 답안을 모두 보십시오.

답하겠습니다. 보상이 있습니다

답안 작성에 대한 보상이 있습니다. 5개의 답변 모두 보기.

두안무 인티엔

루이 202018-09-20

세심한 주의

인생은 보상이 없는 힘든 일입니다. --장헝

2. 일은 잘하고, 연극은 낭비하고, 생각에 의해 대사가 망가진다. --한유

3. 왜 자정에 잠자리에 들고 5시에 일어나야 하는가?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 열흘 동안 얼어붙어 있는 것이다.

4. 시와 책은 부지런하지만 부지런하지 않고 공허하다. -한유

5. 한 사람이 할 수 있으면 이미 백 가지가 되고, 열 사람이 할 수 있으면 천 가지가 된다. -논어

6. 부는 근원이 없고 부지런함에서 나온다. --펑멍룽

7. 천 개의 파도는 어렵지만 황사를 날리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바람과 화려함이 사라지고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시기 적절한 격려, 시간은 아무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타오위안밍

9. 근면은 봄의 묘목과 같다. 자라지 않아도 나날이 강해진다.

중퇴는 맷돌과 같다. 손해를 보지 않으면 매일 돈을 잃는다.

10. 만 권 이상의 책을 읽고 신처럼 글을 쓴다.

11. 뼈가 얼지 않은 매실을 어떻게 먹나요?

12. 사람들이 책을 읽는 밤이다.

13. 신사분들, 자기계발. --주이간(진-한나라 이전의 유교 고전)

14.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썩지 않으며, 민생과 부지런한 정치는 썩지 않는다. --장사오청

5. 청춘의 투쟁, 고대 시, 시적 투쟁.

1, 지망생들의 정신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2, 세상은 진흙탕이고, 나는 혼자요, 모두 취해 있다.

3, 이제 가난한 축제가 하나씩 온다.

4, 걱정은 국가를 번영시킬 수 있지만 게으름은 국가를 죽일 수 있다.

5, 무책임한 사람들의 노력은 창자를 먹을 수 있습니다. 삼천 명의 월자가 우를 삼킬 수 있다.

6, 산업은 높거나 낮지 않고 여가를 추구하는 남성?

7, 거짓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하고 더 많은 교사에게 혜택을주기 위해 돌립니다.

8, 교통량이 많지 않고 많지 않습니다.

9, 열심히 일하기 위해, 절구와 절구.

10, 진정으로 보완, 돌을 열어.

11,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가고, 노래하지 않으면 히트곡이 된다.

12,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주전자를 깨면 102진고개는 결국 초나라의 것이 된다.

13, 남자가 나라를 섬기지 않으면 결국 어리석은 놈이 된다.

14, 자신을 모르고 사람을 몰라서 괴로워하지 마라.

15, 늙은 말은 웅크리고 열망하고,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16, 젊은이는 노력하지 않고 늙은이는 슬퍼한다.

17, 남편은 야망으로 가득하고 만 리는 아직 가까이 있네.

18, 대나무 밧줄처럼 곧고 옥 항아리처럼 맑네.

19, 하늘이 내려오면 사람들은 먼저 마음과 정신을 괴롭히고 근육과 뼈를 수고해야합니다.

20, 산에 오르지 말고 하늘의 높이를 알지 말고 깊은 시냇물을 마주하지 말고 땅의 두께를 알지 말라.

6. 투쟁에 관한 문장 1. 모든 성공한 사람에게는 시작이 있다. 시작할 용기가 있어야만 성공의 길을 찾을 수 있다.

2. 세상은 목표와 비전을 가진 자에게 길을 내줄 것이다(홍콩의 유명한 세일즈맨 펑룽누).

3. 사람은 창조되기 전에 창조되어야 한다.

4. 숲에서 낚시하는 대신 그물 속으로 후퇴하라.

5. 자신에게 한계를 두지 않으면 인생에서 플레이를 제한하는 장벽은 없다.

6. 돈을 버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돈을 벌 수 있는 씨앗을 찾지 못하면 경력을 쌓을 수 없다.

7. 둥지는 작지만 천리도 무너진다.

8. 가장 효과적인 자본은 하루 24시간 우리를 위해 일하는 평판이다.

9. 걸림돌은 디딤돌이다.

10. 세계 최고의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자동차가 아니라 자신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성공적으로 팔려면 먼저 자신을 100% 팔아야 한다.

11. 아무리 높은 산에 올라간다 해도 한 번에 한 걸음만 내디딜 수 있다.

12. 긍정적인 생각은 긍정적인 삶으로,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삶으로 이어진다.

13. 사람이 입이 하나이고 귀가 두 개인 이유는 말하는 것보다 두 배나 많이 듣기 때문이다.

14. 바다를 만들려고 생각하지 말고 항상 작은 강부터 시작하라.

15. 가마솥을 깨뜨리면 102진 고개는 마침내 초나라이고, 노력은 보상을 받고, 또 삼천 갑옷이 오나라를 삼킬 것이다.

16, 당신의 얼굴은 신이 인류에게 준 가장 귀한 선물인 미소를 짓도록 설계되었으니, 그것은 당신의 가장 큰 자산임에 틀림없습니다.

17. 진심에 감동한 사람은 진심을 다해 응대한다.

18. 세상에는 노력을 격려하기 위한 보상은 없으며, 모든 보상은 일의 결과에 대한 보상으로만 사용된다.

19. 미숙한 시도라도 태아의 전략보다는 낫다.

20. 긍정적인 사람은 모든 걱정에서 기회를 보는 반면, 부정적인 사람은 모든 기회에서 어떤 종류의 걱정을 본다.

21. 나가서 선한 길을 걷고, 나가서 선한 말을 하고, 선한 행동을 하라.

22.방관자의 이름은 결코 게임의 스코어보드에 올라가지 않는다.

23.스스로 돕는 자는 하나님의 도움을 받는다.

게으름은 나쁜 공장이다.

25. 실패에 대한 변명은 하지 말고 성공에 대한 변명만 하라. 실패의 이유를 찾지 말고 성공할 방법을 찾아라.

장미를 더 많이 원한다면 장미나무를 더 많이 심어야 한다.

27. 위대한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역경에 처했을 때 믿음을 잃지만 목표를 달성하려는 결단력이 있기 때문에 위대하다.

28. 세상에는 절망적인 상황은 없고 절망적인 사람만 있을 뿐이다.

29. 현실에서 도피하는 사람들에게 미래는 더욱 바람직하지 않을 것입니다.

30. 사흘의 예지력, 10년의 부를 얻는다.

31. 슬프고 고통스러울 때는 무언가를 배우는 것이 좋다. 배움은 당신을 영원히 무적으로 만들 것이다.

32.위인이 도달하고 유지하는 높이는 한순간에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동료들이 잠자는 동안 한 걸음 한 걸음 올라가는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 중에서 미루는 것은 가장 노동 집약적이지 않다.

34. 인내는 성공의 주요 요소입니다. 충분히 오래, 충분히 크게 문을 두드리면 결국 누군가를 깨울 수 있다.

35.남편과 아내가 함께 일하면 흙이 금으로 변한다.

36.사람들은 그것을 믿기 때문에 할 수 있다.

37.침과 땀 없이는 성공의 눈물도 없다.

38.믿음을 가진 한 사람의 힘은 관심만 있는 99명의 힘보다 크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