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고대인들은 이를 10년 전의 일이라고 불렀습니다. 왜 그럴까요?
고대인들은 이를 10년 전의 일이라고 불렀습니다. 왜 그럴까요?
13세 또는 14세에서 15세 또는 16세(당두무의 시 "작별"에서 "이미 13세 이상, 2월 초의 카 다몬."). 따라서 열세 살 또는 열네 살 소녀를 가리킵니다.
남자가 열 다섯 살이되면 머리카락을 묶습니다 (열 다섯 살이되면 남자는 원래 머리카락의 모서리를 녹여서 묶습니다). 약관은 스무 살의 남자입니다 (고대에는 남자가 아직 전성기가 아니기 때문에 성인이되었음을 나타내는 스무 살에 왕관을 썼기 때문에 "약관"이라고 불렀습니다).
이씨는 서른 살의 남자입니다. 혼란스럽지 않은 것은 마흔 살의 남자다(혼란스럽지 않다, "혼란스럽지 않다, 혼란스럽지 않다"). 지명(知命, "하늘의 운명을 안다"는 뜻)은 쉰 살의 남자다. 이 꽃은 예순 살입니다. 구시는 일흔 살입니다. 마오는 여든 살을 의미합니다. 부상의 해는 아흔 살을 의미합니다. 기간은 백 살을 의미합니다.
확장된 자료:
한족인 대성이 편찬한 <의례문답>에는 "인생은 십세, 이십세, 삼십세, 사십세, 오십세, 육십세, 팔십세, 구십세"라고 적혀 있습니다. 여기에는 죄의 연수가 몸에 더해지지 않는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러나 후대에는 '유아 학습'과 '약관'을 나이 호칭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아마도 후대 어휘가 단음절에서 이음절로 발전한 이유일 것입니다.
중국에는 또한 간부, 연대기 전통의 가지, 한 라운드에 60 년이 있으므로 "갑옷의 나이"에 60 세가 있습니다. 두 푸는 "와인 빚은 흔하고, 인생은 칠십 고대"라는 시가 있습니다. 그래서 칠십은 "칠십 세"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물론 고대에는 이러한 제목보다 더 많은 제목이 있으며, 많은 제목이 여러 고대 서적에 흩어져 있으며, 사용량이 적어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들은 사용 빈도가 높고 생명력이 있어 후대에 사용되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서른 살"과 같이 일상적인 의사소통에도 들어왔습니다. 예를 들어 "아기"와 "아이"라는 단어에서 우리는 과거와 현재의 차이를 구분할 수 없습니다.
참조:
바이두 백과사전 - 시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