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노동에 관한 문학 시

노동에 관한 문학 시

1.노동의 고된 노동에 관한 문학시 (1) "밀 이삭을 보며" 당백주이 들판의 집 한가한 달, 5월 사람들은 두 배 이상 바쁘다.

밤이 되면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익는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하고 아이들은 포푸리로 가득합니다.

천샹과 함께 걷는 딩좡은 난강에 있다. 시골의 열기가 가득하고 등은 햇볕에 그을려 있습니다.

더위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아쉬워요. 또 다른 불쌍한 여인이 아들을 옆에 안고 있습니다.

가족의 세금이 사라졌으니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습니다. 오늘 저는 공로가 없습니다.e68a 84e 8 a2 광고 3231335323635438+034313313633313633333333338.

루 리는 300개의 돌을 가지고 있으며, 여덟 살에 식량이 넘칩니다.

중국 음식의 모든 곡물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강 위의 어부 북송시대 판중연은 강을 오갔다.

그러나 나는 농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작은 배를 타고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흔들리는 저 불쌍한 어부들을 보세요.

북송의 '누에 여인' 장유가 어제 도시에 들어와서 눈물을 흘리며 돌아갔다. 비단옷을 입은 사람은 양잠을 하는 사람이 아니다.

장유는 봄에 곡식을 심고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했습니다. 천지가 낭비되지 않고 노동하는 농부들은 여전히 굶어 죽어가고 있다.

노역에 관한 시 (2) 도원경의 운율에 맞지 않는 시 중 하나인 성애 가을산에 나오는 "동산으로 돌아가는" 시입니다. 나는 서보 네트워크에 빠져 10년 넘게 경기장을 떠나있었다.

새장 속의 새는 종종 과거의 숲에 집착하고 웅덩이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갈망합니다. 저는 미나미노의 땅을 개간하고 겸손한 자세로 현장에 임하고 싶습니다.

집은 약 10에이커의 대지에 초가 지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버드나무가 집 처마를 덮고 있고, 복숭아나무가 마당 앞을 덮고 있습니다, 리리만.

'정원으로의 귀환'의 두 번째 부분은 타오위안밍의 일손이 부족한 광야에서의 생활입니다. 낮에는 문을 가리고 술을 생각하며 지낸다.

시장에는 사람들이 가득하고 풀이 자랍니다. 만나면 세상사는 이야기하지 않고 오로지 밭의 뽕나무가 자라는 이야기만 한다.

밭은 점점 더 키가 커지고 쟁기질하는 폭은 점점 더 넓어졌다. 종종 나는 갑작스런 서리가 두려워 농작물이 덤불처럼 시들어 버리곤 했다.

'정원으로 돌아오다'의 세 번째 장에서 도원명은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었고, 콩 모종이 풀밭에서 자랐다. 그는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삽으로 뽑아내고 해질녘 달빛 아래 호미를 들고 돌아왔다.

초목이 염소 길을 덮고 밤이슬이 내 옷을 적셨다. 젖는 것이 부끄럽지는 않지만 내 의지에 반하는 것은 아니었으면 좋겠다.

"정원으로 돌아 가기"네 번째 해, 산과 강에서 멀리 떨어진 타오 위안밍, 아모이 야생을 흔들며. 아들과 조카를 데려와 야생 시장에 넣으십시오.

산 사이를 방황하며 과거에 살지 않으려 고합니다. 우물은 망가졌고 뽕나무와 대나무는 썩었습니다.

제발, 누가 돈을 받느냐, 이건 모두 다릅니다. 월급쟁이는 죽음이 없다고 합니다.

삶을 위해 도시를 버려라, 정말. 삶은 허무하고 결국 공허한 것 같아요.

우진 "정원으로 돌아가라", 타오위안밍의 회한은 스스로에게로 돌아간다. 계곡물이 얕게 흐르며 내 발과 만난다.

새로 끓인 술을 마시고 있는데 닭 두 마리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사냥을 한다. 해가 지고 그 자리에 와틀 촛불이 켜졌다.

높고 짧아서 밤이 짧다고 불평하지만, 동쪽은 여명으로 희어지고 있다.

2. 고된 노동에 대한 이 시는 시골의 열기와 타는 태양이 가득하다.

더위는 모르지만 긴 여름이 후회스럽다. (백주이, '밀 베는 모습을 보며') 정오에 괭이를 들고, 땀이 땅바닥에 뚝뚝 떨어진다.

중국 음식의 모든 곡식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션리, '농민') 노인은 호랑이를 웅크리고 용을 숨겨 천리를 갈망하고, 순교자는 노년에 용기가 넘친다.

바늘과 실을 손에 든 어머니는 먼 길을 떠나는 아들을 위해 서둘러 옷을 만든다. 떠나기 전, 아들이 늦게 돌아와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합니다.

여름 한낮의 태양은 뜨거웠고 농부들은 여전히 구슬땀을 흘리며 농사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접시에 담긴 중국 음식을 누가 알겠습니까.

곡식 하나하나가 딱딱합니다. 평평한 배를 볼 수 있습니다. 폭풍우 속에서 백단향을 자를 수 있고 강은 마르고 강은 맑고 푸릅니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습니다. 사냥도없고, 사냥도없고, 후 자너 궁정에는 카운티가 있습니까? 그는 신사이고 채식주의자가 아닙니다! 칸칸이 퍼지고, 강이 흐르고, 강이 맑고 진실합니다.

농작물도, 농작물도, 농작물도, 농작물도, 농작물도, 농작물도, 농작물도 없습니다. 사냥도 없고, 사냥도 없고, 후한의 궁정에는 특별한 군현이 있었습니까? 그는 신사이고 채식주의자가 아닙니다! 칸 칸이 바퀴를 자르고 강이 흐르고 강이 맑고 강이 망가졌습니다. 농작물 없음, 농작물 없음, 농작물 없음, 농작물 없음. 사냥도 안 돼요, 사냥도 안 돼요 호지어의 궁정에 메추라기가 있나요? 그는 신사지만 평범하지 않아요! 숯을 파는 노인은 남쪽 언덕에서 일 년 내내 숯을 만들기 위해 나무를 자릅니다.

그가 입은 얇은 옷이 불쌍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이 팔리지 않을까 봐 걱정하며 더 추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밤새 도시 밖에 눈이 한 아름 내렸고 이른 아침, 노인은 바퀴 달린 숯 수레를 몰고 시장으로 향했다.

환관은 한 손에 서류를 들고 입술에는 황제의 명령을 적은 채 석화된 궁전을 향해 소리쳤습니다. 천 파운드가 넘는 숯 수레, 환관과 수행원들을 몰고 가라, 노인은 백 번도 더했지만 방법이 없었다.

반마의 붉은 베일은 황소의 머리에 숯으로 채워진 비단입니다. 해가 뜰 때 하면 샛별이 아침에 가라앉을 것입니다.

대월련은 색실로 수놓은 호미에 분필가루 여섯 관을 불어서 봄에 옥수수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한다. 하늘과 땅이 낭비되지 않고 노동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주리고 있습니다.

3. 사람들의 고된 노동을 묘사한 고사성어 - 관모마이백주이

당시 그는 현의 보안관이었다.

5월이 되면 들판은 한가하고 사람들은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어 밀이 누렇게 익었다.

시어머니의 음식은 풍성했고 아이의 입에는 포푸리가 가득했다.

천향과 함께 가자, 딩좡은 난강에 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찬 등허리가 햇볕에 그을린다.

더위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후회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인이 아들을 옆에 안고 있습니다.

아들의 걱정이 안타깝습니다.

가족의 세금이 사라졌으니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습니다.

오늘까지 저는 아무런 공로도 없고 농업이나 뽕나무에 종사한 적도 없습니다.

유리는 돌이 삼백 석이나 있는데 여덟 살이 되니 식량이 넘칩니다.

나는 이것을 개인적으로 읽는 것이 부끄럽고 매일 잊을 수 없습니다.

이 제목은 농부들이 밀을 수확하는 모습을 본다는 뜻입니다. 이 시는 백성들의 고통을 묘사하고, 백성들의 고통의 목소리를 외치고, 무거운 세금을 부과하고, 약자와 억압받는 자를 동정하고 불쌍히 여기며, 착취자와 억압자를 공격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4. 노력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잡초를 뽑는 정오, 땀이 땅을 타고 흘러내린다.

중국 음식 한 알 한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농민에 대한 동정심은 일출과 일몰이다.

'대지를 치는 노래' 샛별이 떠오르는 아침, 대월은 호미를 들고 돌아온다. '정원의 귀환, 3부'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베를 짠다.

밤마다 촛불은 심지를 마른다. '제목 없는 시간' 그녀를 만나기 한참 전, 그러나 헤어진 후 더 오래 '제목 없는 시간'은 햇볕에 그을린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 있다.

달이 뜨는 밤, 구리 대장장이들의 노래가 차가운 계곡에 울려 퍼지네. 봄이 오는 소리가 판자를 건너는 사람들에게 들리고, 정오가 되면 털북숭이가 울어댄다.

천모는 검은 연기로 차를 덖지만 계곡에서 일광욕을 즐긴다.

5. '하층민의 곤궁함'을 묘사한 문학 작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2. 당나라 시인 백주이의 '숯가마꾼'.

3. 당나라 시인 백주이의 "추위에 사는 마을".

4. 당나라 시인 두 푸의 "돌 참호".

5. 당나라 시인 셴리의 "농민에 대한 연민".

1. 당나라 시인 백주이의 초기 작품인 '밀 베는 모습을 바라보며'입니다. 이 시는 밀 수확기의 바쁜 농사 현장을 묘사하고, 백성들의 빈곤을 초래한 과도한 세금과 부역을 비판하며, 시인 자신은 덕스러운 노동을 하지 않아도 잘 먹고 살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한 깊은 죄책감을 표현함으로써 양심적인 봉건 관리의 인도주의 정신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작법적인 측면에서 시인은 파노라마적 묘사와 특정 인물에 대한 묘사를 결합하여 시를 유기적인 전체로 만든다.

2. '숯장수'는 당나라 시인 백주이의 '신레푸'에 나오는 시 중 하나입니다. 이 시는 생계를 위해 숯을 태우는 노인의 고난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숯 판매자의 경험을 통해 "궁전 시장"의 부패한 본질을 깊이 드러내고 통치자의 백성 약탈 범죄를 비난하고 당시 부패한 사회 현실을 풍자하며 하층민 노동자에 대한 작가의 깊은 동정심을 표현하여 사회 전형적 의미가 강합니다. 시 전체가 생생하고 생생하며 연상적입니다. 시 전체가 생생하고 선명하며 연상적이며, 갑작스럽고 암시적으로 강력한 결말이 있으며, 사물의 세부적인 선택과 인물 심리의 묘사가 독특합니다.

3. '마을의 혹독한 추위'는 당나라 시인 백주이의 시입니다. 이 시는 추운 계절에 농부들의 고단한 삶을 자신의 생계와 대조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노동하는 백성들에 대한 깊은 연민을 표현하고 월급을 받는 풀뿌리 관리로서의 부끄러움과 불안을 반영하여 깊은 불안과 부끄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평이한 언어로 되어 있고, 서술이 유창하며, 그림이 사치스럽지 않고, 시가 소박하고 진솔하다.

4. '돌의 기록'은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의 유명한 '삼관삼별곡' 중 하나입니다. 다섯 자로 된 이 시는 작가가 직접 눈으로 본 이야기를 통해 봉건 지배자들의 잔혹함을 폭로하고, 당나라 안시성 반란으로 촉발된 전쟁이 백성들에게 가져온 깊은 재앙을 반영하며, 일하는 백성들에 대한 시인의 깊은 동정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이 시의 주요 예술적 특징 중 하나는 서정에 서정성과 토론을 가미하고 사랑과 증오를 구분하는 간결함입니다. 장면과 세부 묘사는 자연과 현실을 묘사합니다. 절제와 중심을 잘 잡습니다. 시의 스타일은 밝고 유창하며 비극적이며 사실주의 문학의 모델입니다.

5. '동정농민'은 당나라 시인 셴리가 쓴 시입니다. 농민에 관한 두 편의 시와 고풍에 관한 두 편의 시는 당나라 중기의 시인 셴리가 젊은 시절에 쓴 5행으로 된 고대 시입니다. 노동의 고단함과 힘들게 얻은 노동의 결실에 대한 내용으로 널리 회자되고 있습니다.

6. 논어, 문학 텍스트 및 고시의 영감을주는 1을 아는 사람? 신사로서 강한 의지와 끝없는 투쟁 정신을 가지고 자기 수양을 강화하고 학문이나 경력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신사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에 부응할 수 있습니다.2. 작은 악이나 작은 선에 행동하지 마십시오. 작고 하찮은 일이라고 해서 아무것도 하지 말고, 반대로 작은 일이라고 해서 아무것도 하지 마십시오. 하지만 왜? 별 의미가 없다고 해서 남을 이롭게 하는 선한 일을 멈추지 말라.3. 좋은 것을 보는 것이 나쁜 것을 보는 것보다 낫다. 좋은 사람을 만나면 그에게서 배우기에는 너무 늦을까 봐 두려워합니다. 좋은 일을 볼 때, 당신은 그것을 하기에는 너무 늦을까봐 두려워합니다. 악하고 나쁜 것을 보십니까? 뜨거운 물을 만지는 것과 같으니 즉시 빠져 나와 멀리하십시오. 4.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가볍게 비난하면 불평을 멀리합니다. 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실수에 대한 주된 책임을지는 사람은 '자신에게 머리를 숙이는 것'이고, 다른 사람을 용서하고 관용하는 사람은 '자신의 책임을 무시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그들은 서로를 미워하지 않습니다. 5. 신사는 명예의 사람이지 악의 사람이 아닙니다. 악당은 그렇습니다. 신사는 항상 다른 사람의 선이나 유익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진심으로 선과 정의를 실현하도록 촉구합니까? 세상을 차가운 시선으로 바라보지 마세요. 아니면 다른 사람의 실패, 실수, 고통에 불을 지피지 않는 것은 무질서한 세상에 대한 두려움 때문일까요? 반면에 악인은 항상 "아름다움의 사람이 아니라 악의 사람"입니다.6. 현자를 보고 현자를 생각하며 자기 성찰을 합니다. --무슨 뜻인가요? 특정 분야에서 자신보다 우위에 있는 사람을 보면 겸손하게 조언을 구하고 열심히 공부하여 그를 따라잡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하기; 어떤 사람에게 단점이나 결함이 있는 것을 보면 나도 그 사람의 단점이 있는지 차분하게 반성해야 합니다. 또는 부족합니다. 7.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도 대접하지 마십시오.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고통, 재난, 재앙 등)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세요. .8. 자비를 베풀고 스승에게 양보하지 마십시오. 스승이 옆에 있어도 주저 없이 선행을 베풀어라. 나중에 그것은 관용구로 발전했습니다 "? 신사는 입은 움직이지만 손은 움직이지 않는다. 신사는 큰 말은 못하지만 일을 처리하는 데는 민첩하고 능숙하다.10. 두 사람이 한마음이 되면 금을 깨뜨릴 수 있고, 한 사람이 한 생각을 하면 금을 깨뜨릴 수 있다. -주이? 함께 일하는 사람은 단단한 쇠도 부술 수 있을 만큼 강하고, 한마음을 가진 사람은 만장일치와 설득력을 발휘한다? 향기로운 난초 냄새처럼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 만큼 강하다.11. 신사는 몸속에 그릇을 숨기고 움직일 때를 기다린다. 신사는 자신의 재능과 기술이 뛰어나다고 해서 주변에 과시하지 않는다. 대신 필요한 순간에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사용합니다.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라. 12. 손실은 가득하고 이득은 적다. 자만심은 손실과 재앙을 가져오며, 겸손하고 항상 부족함을 느낍니다. 이익. 13. 사람들이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으면 신사가 아니지 않은가? -- 논어? 내가 어떤 업적을 이루면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결코 화를 내거나 불만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도 신사의 스타일이 아닐까요? 성과는 어느 정도인가요? ?14. 자신의 말에 충실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다. 번역: 자신의 말에 충실하고, 하고자 하는 일이 확실하면 단호하고 과감하게 실행에 옮겨야 한다.15. 의미 없이, 필요 없이, 견고하지 않고, 자아 없이. --논어? 진실을 말하고, 허황된 추측을 하지 말고, 자의적이고 변덕스럽지 말고, 실현 가능해야 하며, 경직되지 않고 유연하게 행동하고, 아무것도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독선적이지 않고 '나'를 중심에 두고 주변 사람들과 협력하여 일을 완수한다 16. 세 사람이 함께 있을 때, 어떤 식으로든 배울 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나의 스승이 될 수 있다. 제가 그를 선택할까요? 나는 그의 결점과 결핍으로부터 배울 것이며, 만약 있다면 그것을 경고로 받아들이고 고칠 것입니다.17. 신사는 자신을 찾고 악당은 다른 사람을 찾습니다. 신사는 항상 자신을 탓하고 자신의 잘못과 문제를 찾습니다. 악당은 종종 다른 사람을보고 결점과 문제를 찾습니다. 부적절.18.신사는 정직하고 개방적이지만 소인은 근심하고 걱정한다... -- 고사성어? -- 논어? 신사는 마음이 열려 있고, 솔직하고 깨끗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외모와 움직임이 편안하고 안정적입니다. 마음속에 욕망이 너무 많은 작은 남자, 그러나 그의 마음은 어떻습니까? 관리의 부담이 무거우면 걱정과 근심이 많고 외모와 움직임이 불안정하며 안절부절 못하고 불안정한 경우가 많다.19. 불평하지 말고 남을 친절하게 대하지 말라. --논어?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객관적으로 변명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책임을 전가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사람에 대해 불평하는가? 특히 사람." 20. 20. 화를 내거나 무례하게 굴지 마세요. 실수를 했을 때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하지 말고 다시는 그러지 마세요.21. 참을 수 없다면 훌륭한 계획을 세우세요. 정말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고 싶더라도 이를 '인내'라고 합니다. 사소한 일을 참지 못하면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악당이 실수를 하면 반드시 편지를 써야 합니다. 악당은 자신의 실수를 은폐해야 한다 23. 실수를 하고도 바로잡지 않는 것이 진짜 실수다.24. 신사의 사업은 이성에 바탕을 두어야 한다. --논어? 신사는 자신의 뿌리에 충실하고, 뿌리를 확립하면 도가 자연스럽게 드러난다.25. 신사는 자신의 주장을 과장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신사는 너무 많이 말하고 너무 적게 행동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26. 행동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하라. 당신이하는 모든 일은 당신이 그것을하기 전에 반복해서 생각해야합니다 .27. 나쁜 짓을 너무 많이 하면 결국 스스로 파멸을 가져올 것이다.28. 실수하지 않은 사람은 없지만 실수를 하고도 고칠 수 있는 것은 좋지 않다. --주안?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고 사냥 실수를 저지를 수 있습니다. 실수만 바로잡는다면 여전히 최고의 사람이다.29. 한 방에 덕을 숨기지 마라. --주안? 사람을 판단할 때 작은 실수 때문에 그의 장점을 부정해서는 안 된다.30. 남자가 할 수 있으면 할 것이다. 열 가지 방법이든 천 가지 방법이든 할 수 있다. 내가 쓰면 사람들은 한 번에 배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