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배나무가 베고니아를 누른다"의 다음 대사는 무엇인가요?
"배나무가 베고니아를 누른다"의 다음 대사는 무엇인가요?
열여덟 살 신부는 여든 살 신랑과 결혼했는데, 새빨간 드레스를 입은 창백한 머리였다. 늙은 소가 어린 풀을 먹는다.
연장 자료:
I. 고사성어 '장시안 놀기' 이야기:
송나라의 유명한 시인 장시안은 80세 때 18세 연상의 처와 결혼했습니다. 당시 장시안과 함께 시를 자주 읊던 소희는 많은 친구들과 함께 그를 찾아가 노신사의 미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습니다. 장시안은 무심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나는 여든여덟 살이고, 당신의 아름다움은 내 백발입니다. 나는 청과 동갑인데 꽃 한 송이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재치 있고 유머러스한 소동파는 곧바로 "열여덟 신부와 여든 랑, 꽃 백발에 붉은 화장을 했네"라는 노래로 화답했습니다. 원앙의 이틀 밤, 배나무 압력 베고니아"라고 노래했습니다.
둘, 소시의 예술적 업적:
1, 서예
(1) 소시는 러닝 스크립트, 일반 스크립트, 황팅지엔, 미푸, 차이샹, "송4"로 알려진 글씨를 잘 썼습니다. 그는 진나라, 당나라, 오나라의 유명한 예술가들의 장점을 연구한 후 왕신치, 쉬하오, 리용, 옌젠칭, 양녕시 등의 창작 스타일을 자신의 가족에게 접목시켰습니다. 그는 "나는 책에서 아이디어를 창조할 수 없다", "고전을 실천하지 않고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할 수 없다"고 주장한 적이 있습니다.
(2)황팅젠은 그를 두고 "초창기에는 사부만큼 정확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소시의 삶이 기복으로 가득했고, 이는 그의 서예 스타일의 기복으로 이어졌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의 생존 작품으로는 붉은 절벽 푸가, 황저우의 차가운 음식 시, 황하 의식의 여러 작품이 있습니다.
2. 회화
수시는 대나무를 수묵으로 잘 그렸으며, 그의 그림은 닮은꼴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그림에는 그림 밖의 감정이 있어야 하고 그림에는 지지대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으며, 유사성과 절차적 제약에 반대했습니다. 그는 영리하고 신선한시와 그림의 통일을 옹호하고 "문인화"의 개념을 명확하게 제시하여 "문인화"의 발전을위한 일정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고대의 숲과 기이한 돌의 앨범>, <샤오샹의 대나무와 돌의 앨범>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