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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에 관한 중요한 시
나라를 멸망시키려면 역사를 없애야 한다!
과거에서 널리 배워서 이득과 손실을 알고, 역사에서 배워서 흥망성쇠를 안다.
나라를 멸하려면 먼저 그 역사를 살펴야 하고, 사람의 멍에를 부수고 기강을 무너뜨리려면 먼저 그 역사를 살펴야 하며, 남에게 배울 수 없다면 먼저 그 역사를 살펴야 하고, 오랑캐의 조상도 먼저 그 역사를 살펴야 한다. 역사가 잠들면 시간이 깨어나고, 세상이 잠들면 당신이 깨어난다~공자
역사는 모든 사람의 삶 속에 있다~[영] 셰익스피어
역사는 현대인의 기억을 미래로 나르는 배와 같다~[영] 스티븐 스펜더
역사는 인류의 선생이 되어야 한다~[독] 헤르바르트
. >우리는 '역사적 계시'를 전혀 의심하거나 경멸하지 않는다, 역사는 우리에게 모든 것이다~엥겔스
역사는 인간의 활동을 그 구체적인 대상으로 삼고 있다.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배우기에 매력적입니다. 따라서 다른 어떤 과목보다 상상력을 자극한다 ~ [프랑스어] 마크 블로흐.
하늘과 인간을 연구하면 과거와 현재를 바꾸고 한 가족이 될 수 있다. -시마천
그러므로 역사가들은 세상을 다스리는 방법을 이해한다. --쩡공, 『남제본기』 서문.
시나이안의 "모든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은 조잡한 의견이다" -- 왕부지.
2. 역사에 관한 시는 1. 이백의 '낙청의 봄밤에 피리를 들으며': 누구의 옥피리가 어둠 속에서 날아가 봄바람에 흩어지는가.
이 야상곡에서 버드나무의 어둠을 들으면 누가 그리워하지 않겠는가? '버드나무'라는 제목의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버드나무'의 이미지를 이해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학생들이 배운 텍스트에는 "양류은행"(류용 "유림지"), "피리에서 버드나무 소리를 들었지만 봄의 색을 보지 못했다"(리바이 "여름 계절"), "강피리, 왜 버드나무를 불평하고 봄바람이 충분하지 않다고 불평하는가? "(왕 지루 "량주 말"), 과거는 사라지고 버드나무 이이 이이 이이.
북조 음악 "수평 부는 북과 뿔"에 "버드 나무 가지 접기"라는 노래도 있는데, 가사는 "말 위에서 채찍을 잡지 않고 버드 나무 가지가 싸우는 것"입니다. 말에서 내려 피리를 불면 슬픔으로 손님을 죽일 것이다."라는 가사가 있습니다.
이로부터 우리는 고대시에 나오는 '버드나무'가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우아하며 바람에 흔들리는 '버드나무'와 '머물다'의 조화, 그리고 버드나무를 접어서 배웅하는 고대의 풍습까지 더해져 '버드나무-머물다-작별하다-이별하기 싫다'의 수준으로 쉽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별하는 사람들은 버드나무를 보고 이별 장면을 떠올리고 버드나무 배웅 장면에 등장하며 마음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렇게하면시에서 "이별과 이별"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강은 꽃을 찾고 있고, 두 푸, 황 냥지, 가지에는 꽃이 가득하고 모든 꽃은 낮습니다. 좋아하는 꽃의 향기 속에 나비가 춤을 추고, 자유 속에 부드러운 꾀꼬리가 행복하게 노래하고 있습니다.
[해설] 당나라 수종 원년(서기 760년) 상원 원년에 시인 두보가 쓰촨성 청두에 살면서 서쪽 교외 너구리 강변에 초당을 짓고 살았다. 그는 일시적으로 거처를 마련하고 더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봄이 되자 그는 홀로 강변을 산책하며 꽃을 감상하고 일곱 줄의 연을 썼는데, 그 중 여섯 번째 연이 이 시입니다.
첫 번째 행인 "황시낭의 집은 꽃으로 가득하다"는 꽃이 있는 곳을 가리킵니다. "길"은 길입니다.
"길은 꽃으로 가득하다"는 많은 꽃이 길을 덮고 있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천 송이 꽃이 낮다."입니다.
"백 송이 꽃이 피다"는 많은 수를 묘사합니다. "가지를 낮게 누르고"에서 "누르고"와 "낮다"라는 단어가 매우 적절하고 생생하게 사용되어 봄에 가지를 휘어지게 하는 꽃들이 빽빽하고 크고 많은 것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문장은 앞 문장의 '가득'이라는 단어를 반영한 것입니다. 세 번째 문장은 "때때로 나비는 춤을 춘다."입니다.
"링롄"은 나비가 날아다니며 떠나지 못하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측면에서는 밝고 향기로운 봄꽃에 대해 씁니다.
사실 시인 역시 화려한 봄꽃에 매료되어 머물렀던 것입니다. 네 번째 행은 "섬세한 꾀꼬리 지저귀네"입니다.
"자오"는 앵무새의 부드러움과 둥글둥글함을 묘사한 구절입니다. '천원징티'는 시인이 꽃을 즐기러 왔을 때 꾀꼬리가 노래하고 있었다는 뜻입니다.
시인은 마음이 행복했기 때문에 꾀꼬리가 자신을 위해 노래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습니다. 이는 나비가 봄꽃에 애착을 가지고 있다는 앞의 행과 같은 맥락으로, 둘 다 공감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시인이 이 기법을 잘 활용하여 사물을 나와 섞어 한 장면을 만들어냈기 때문에 이 짧은 시가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게 읽힌다.
화창한 날 이백의 향로에서 바라본 여산의 폭포는 보라색 연기 속에서 천천강의 돌출된 폭포를 바라보고 있다.
수천 피트 높이의 절벽 벽에 올라서면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진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됩니다. 향로봉은 여산의 향로봉을 가리키는데, "여산 북서쪽에 뾰족하고 둥근 봉우리에 연기와 구름이 모였다 흩어지는 모습이 마치 보산의 향로 모양과 같다"('태평유사'의 음악사)고 합니다.
그러나 시인 이백의 펜에 그것은 불굴의 향로, 란의 흰 연기 덩어리가 푸른 하늘 사이로 푸른 산을 떠돌며 붉은 태양 아래에서 보라색 구름으로 천천히 떠오르는 또 다른 장면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향로 봉우리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뿐만 아니라 낭만적으로 만들어 특이한 폭포의 특이한 배경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시인은 산벽의 폭포로 시선을 돌립니다. 시의 첫 네 단어가 시의 초점인 '강 앞에 매달린 폭포를 바라보며'다. '강 앞에 매달린'은 '바라보다'의 첫 이미지로, 폭포는 산과 강 사이에 높이 매달린 거대한 하얀 기차처럼 보인다.
"매달리다"라는 단어는 훌륭합니다. 그것은 움직임을 정적으로 바꾸어 '멀리서 바라보기'에서 쏟아지는 폭포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누가 이 거인을 '매달 수 있을까요? "장자이푸"! 그래서 "매달리다"라는 단어에는 자연의 마법 같은 힘에 대한 시인의 찬사가 담겨 있습니다.
세 번째 행은 또한 폭포의 역동성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3,000피트 아래로 날아간다"는 한 획의 단어는 강력합니다.
'날다'라는 단어는 폭포가 솟구치는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곧장 내려오다'는 산의 가파른 경사와 물줄기의 빠른 속도를 모두 묘사합니다. 하루 종일 거침없이 흘러내립니다. 그러나 시인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은하수가 9일 동안 떨어졌다는 의심"이라는 문장을 썼습니다. 그는 정말로 하늘에서 떨어져서 그의 영혼을 놀라게하고 싶었습니다.
"의심은"은 가지고 놀 가치가 있습니다. 시인은 분명히 무아지경에서 말하고 독자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둘 다 그것이 더 생생하고 현실적으로 만드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비밀은 시인의 이전 묘사에서 길러진 이미지에 있습니다. 보세요! 우뚝 솟은 향로봉이 구름 속에 숨어 있습니다. 저 멀리 폭포가 구름을 뚫고 날아가 하늘로 떨어지는 듯한 모습을 보면 자연스럽게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를 연상하게 됩니다.
'은하수'라는 은유는 낯설지만 시에서 갑자기 등장한 것이 아니라 이미지 묘사에서 자연스럽게 나온 것입니다. 과장되고 자연스럽고 참신하고 사실적이어서 전체 작품의 공명을 일으켜 전체 이미지를 더욱 화려하고 웅장하고 웅장하게 만들고 깊은 인상을 줄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제공하여 리바이의 "만 마일 아래로, 잠재력은 여전히 강함의 끝"예술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4. 웽홍은 봄에 불구가되었고 봄에도 불구가되었습니다. 그는 어떻게 녹색의 여자가 될 수 있습니까? 떨어지는 꽃은 독립적이고 약간의 비 제비가 함께 날아갑니다.
눈의 영혼은 깨어지고 올해의 꿈은 깨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황혼의 슬픔, 황혼 매미 영광에 비할 수 있습니다.
늦은 봄의 임산부에 관한 시다. 첫 행은 직설적이고 파격적인 방식으로 쓰여 있습니다.
한 문장에서 '거기'라는 단어가 '또한'라는 단어로 시작하여 부사와 굴절로 끝나는 것은 시에서 보기 드문 경우입니다. 그러나 작가는 그것을 자연스럽게 사용하여 문장을 갑작스럽게 만들고 어조를 강화하며 시에서 여주인공의 슬픔을 심화시키고 작품 전체를 덮는 효과를 내는데, 이는 새로운 글쓰기 방식이 아닙니다.
"당신"이라는 단어는 "년"이라는 단어와도 일치하여이 여성이 작년 이맘때 연인을 떠났기 때문에 날씨 변화에 특히 민감하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 "정원을 떠나는 방법"은 "어떻게"로 "견딜 수 없다"는 뜻입니다.
첫 번째 문장과 연결하면 작년에 이 여성은 이별의 아픔을 겪었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도 그 기억은 여전히 생생합니다. 그녀는 어떻게 감히 다시 그곳에 갈 수 있을까요?
3. 역사에 대한 시? 붉은 절벽 향수
저자 수시
강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과거의 영웅들은 영원히 사라졌네. 사람들은 서쪽의 옛 진영을 삼국지의 전투, 적벽대전이라고 부릅니다. 가파른 암벽은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수백만 개의 눈이 굴러가는 것 같은 물결이 일렁입니다. 한 폭의 그림 같은 장엄한 강산, 얼마나 많은 영웅과 영웅들이 한꺼번에 등장했을까요.
주유의 봄날을 떠올리면, 젊고 아름다운 차오는 막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영웅적 기상으로 가득 차 있었다. 손에 깃털 부채를 든 백인이 그를 만나러 왔고, 웃음소리 속에서 적의 전함은 잿더미로 변했다. 나는 오늘 전장에서 경건하고 마음이 느껴지고 조기에 태어난 흰 머리카락을 느낍니다. 인생은 꿈과 같고 강가의 밝은 달에 와인 한 잔을 뿌립니다.
만장 홍 [위에 페이] 왕관에 분노, 울타리 미세 비에 기대어. 고개를 뒤로 젖히고 하늘을 향해 고개를 들어 강하고 사나운 통곡을 했다. 30 년의 명성, 먼지와 땅, 8,000 마일의 구름과 달. 게으르고 머리가 하얗고 우울하지 마십시오. 징캉의 부끄러움,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으니 궁중 사람들은 언제 후회할까요? 긴 차를 운전하고 헬란 산에는 사람이 부족합니다. 배고프고, 배고프고, 돼지 고기를 먹고, 웃고, 목 마른 훈 피. 머리에서 벗어나 오래된 산과 강을 포장하십시오. 차오톈크
4. 역사에 관한 명언 1)즉, 2천여 년의 역사는 크로뱃의 코 모양보다는 우리의 보편적인 무지, 경멸받아야 할 우리의 무지와 위선에 달려 있다.
2)인류 역사의 긴 강에서 진실은 금처럼 무겁기 때문에 항상 강 바닥에 가라앉아 찾기 어렵습니다. 반대로 소똥처럼 가벼운 돌팔이는 강 위에 떠서 강을 범람한다.3)열정은 인류의 전부다. 열정이 없으면 종교도, 역사도, 소설도, 예술도 쓸모가 없다.4)투쟁하는 삶은 유능하게 만들고, 쓴맛은 사람을 부드럽게 하니, 이것이 이 시대가 젊은이들에게 역사의 사명을 짊어지기를 바라는 두 가지 위대한 보물이다.
청년은 혁명의 기둥입니다. 청년은 혁명의 성과를 지키는 수호자이자 더 나은 세상을 향해 역사를 가속화하는 힘입니다.
6)어제는 역사이고, 내일은 여전히 미스터리다.7)길은 사람이 밟고, 역사는 사람이 쓴다.
인간은 움직일 때마다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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