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소시의 '강성자' 예술적 구상 특징 "아무도 보이지 않으면 봉우리가 푸르다"
소시의 '강성자' 예술적 구상 특징 "아무도 보이지 않으면 봉우리가 푸르다"
북송시대 소시의 <강성자 장헌과 호수 위의 시>에서
봉황산은 비가 온 뒤 맑아지기 시작했다. 물도 바람도 맑고, 노을이 눈부시다. 히비스커스가 아름답게 피어났습니다. 백로 한 쌍이 어디선가 날아와 핑팅을 보고 감탄했습니다. 갑자기 나는 강에서 애도의 연을 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내 쓰라린 감정을 누가 들어줄 수 있나요? 연기가 모이고 구름이 모이면 약속대로 샹링이다. 노래가 끝날 때까지 기다려달라고 요청하고 싶은데 아무도 볼 수 없고 봉우리가 초록색이다.
다음 영화는 음악에 초점을 맞춘다. 음악의 전체적인 선율을 바탕으로 쓴 것이기 때문에 '애정'이라 불린다. "듣기 위해 보낼 수 있는 사람"이라는 뜻은 음악이 슬프다는 것을 의미하며, 듣는 사람의 관점에서 쓰여졌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무지한 성격도 있다고 말하면서 음악의 슬픔을 더욱 과장합니다. 그것에 감동되어 안개가 억제되고 구름이 흐려진다. 요약하면 이 슬픔은 마치 향수여신이 슬픔을 쏟아내는 것과 같다. Xiang Ling은 E 황제와 Nvying에 대한 암시입니다. 여기에 가사를 써넣어 음악의 슬픔과 애절함을 한걸음 한걸음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이런 슬프고 감동적인 음악은 세상에 속한 것이 아니라 오직 여신 같은 신들의 손에서만 나올 수 있는 것 같다. 샹수이. 동시에 “약속대로는 샹링이다”라는 문구는 연치기의 아름다움이 샹링과 같다는 것을 비유한 것이다. 시의 마지막에는 '약속대로'라는 문장이 인물에 대해 쓰여지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정면에서 인물을 묘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구하기 어려운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연을 치는 사람은 떠났고, 푸른 산봉우리만 여전히 호수 옆에 조용히 서 있고, 산과 물에는 슬픈 음악이 여전히 졸졸 흐르는 것 같습니다. "아무도 없을 때 푸른 봉우리를 셀 수 있다"라는 두 문장은 당나라 시인 Qian Qi의 시 "향릉구젤의 고시"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움직이는 이미지를 가질 뿐만 아니라 "Yi Yuan is Xiang Ling"이라는 문장을 구조적으로 암묵적으로 계승하여 상위 및 하위 암시를 결합합니다. "여러 봉우리는 녹색이다"는 비가 푸른 산을 통과하는 장면을 묘사하는 "봉황산에 비가 내린 후 맑아지기 시작한다"라는 시의 시작 부분을 반영하는데, 이는 정말로 말이 가득하고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