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게상화가 언제 심을지 누가 말해 줄 수 있어요?
게상화가 언제 심을지 누가 말해 줄 수 있어요?
파종 또는 절단 전파.
코스모스는 씨앗으로 번식한다. 중국 북방에서는 씨앗이 보통 4 월부터 6 월까지 파종하고, 6 월부터 8 월까지 계속 꽃을 피운다. 8-9 월 기후는 덥고 비가 많이 와서 꽃이 거의 피지 않는다. 시원한 가을 이후, 그것은 첫 번째 서리가 내릴 때까지 계속 꽃을 피운다. 7-8 월에 씨를 뿌리면 6 월 5438+ 10 월에 꽃이 피고 식물은 짧고 가지런하다.
우주의 씨앗은 스스로 파종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일단 심으면 앞으로 대량의 자체 파종 묘목이 탄생할 것이다. 조금만 보호하면 평소와 같이 피어날 수 있다. 4 월 중순에 이슬로 파종할 수 있고, 온도가 적당하면 6 ~ 7 일 정도 묘목을 출토할 수 있다.
성장기 내 절단 번식이 가능해 약 65,438 0.5cm 의 장모를 절하로 썰어 사토에 삽입해 적절한 그늘과 습도 하에서 6 ~ 7 일 동안 뿌리를 내릴 수 있다.
중남부 지역은 4 월 봄파종 발아가 빨라 방송 후 7 ~ 10 일 동안 발아한다. 또한 절단 번식을 통해 15 ~ 18 에 뿌리를 내릴 수 있습니다.
4-5 개의 진엽을 이식한 어린 모종, 심지 채취 또는 생중계. 만약 재배 지역에 기초 비료를 주었다면, 성장기에 비료를 주지 않아도 된다. 토양이 너무 뚱뚱해서 가지와 잎이 희고 꽃이 줄어든다. 꽃이 피는 사람은 7-8 월의 고온기에 쉽게 열매를 맺지 못한다. 코스모스는 짧은 일조식물로, 봄모종은 왕왕 가지가 무성하고 꽃이 적으며, 여름 모종은 짧고 가지런하며 꽃이 끊임없이 핀다.
게상화, 일명 게상화는 어떤 식물인지 논란이 크다. 티베트어에서' 게산' 은' 좋은 시간' 이나' 행복' 을 의미하고,' 매도' 는 꽃을 의미하므로, 게상화는 행복화라고도 불리며, 오랫동안 티베트족 국민들이 행복과 상서로운 아름다운 감정을 기대해 왔다.
티베트 자치구 고원생물연구소가 민족식물학 방법을 활용해 그삼매도의 원식물을 연구하고 토론했다. 관련 문헌 연구와 핵심 인물과의 인터뷰에 따르면 대량의 티베트족 영화, 노래, 장문 저널 잡지에서 그상화로 여겨지는 추영 (cosmos) 은 진정한 그상화가 아니다. 넓은 의미에서' 게산메도' 는 고원에서 가장 생명력이 강한 들꽃의 대명사일 수 있지만 식물학적으로 국과의 애완과 라사에서 창도 일대까지 흔히 볼 수 있는 재배 식물인 청국화는 그산화와 일맥을 이룹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식물학, 식물학, 식물학, 식물학, 식물학, 식물학, 식물학) 또한 티베트 지역에는 우매, 늑대독, 고산 두쥐안, 설련 등 그상꽃이라는 식물이 있다.
고승전설
오래 전, 티베트 지역에서 심각한 역병이 발생하여 사람들이 대량으로 사망하였습니다. 현지 부족의 우두머리는 온갖 수단을 다 써서 해결하려고 한다. 어느 날, 먼 나라에서 온 살아있는 부처가 이곳을 지나쳐 현지의 한 식물로 모든 사람을 치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국민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고승이 쌓인 노동이 병이 되었다. 언어가 통하지 않기 때문에, 살아있는 부처에 대한 유일한 인상은 그가 흔히 말하는' 게산' 이라는 병을 치료하는 식물이다. 그래서 사람들은이 살아있는 부처를 "게산 살아있는 부처" 라고 부릅니다. 그때부터 희망과 행복을 상징하는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게산' 이라고 불렀다. 그 이후로 초원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은' 게상화' 라고 불린다.
신들의 전설
"게산" 은 원래 티베트 신들 중에서 인간의 고난과 행복을 관장하는 신이었다. 인간의 탐욕과 무지로 초원에 있는 생물에 대한 무자비한 살육이 하느님을 격분시켰기 때문에, 하느님께서는 "게산" 신들을 보내 인류를 벌하셨습니다. "게산" 이 지구에 왔지만, 장기간의 전쟁으로 이 땅이 죽고 역병이 기승을 부렸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신들은 자신의 운명을 어기고, 인류가 역병을 이겨내고, 인류가 개과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그들을 구원한 신을 기념하기 위해 인간은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것, 즉 게상꽃으로 그를 기념한다.
자매 전설
오래 전, 모든 꽃은 같은 어머니의 딸이었다. 이 소녀들은 모두 대가족에 살고 있다. 게상화와 설련은 한때 쌍둥이 자매였는데, 나중에는 성격과 자란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헤어졌다. 설련은 높은 히말라야를 선택했다. 게상꽃이 지나가다.
티베트 불교 8 사바
잠시 후, 나는 설련이 너무 그리워서 히말라야 산에 와서 설련을 보러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설련, 설련, 설련, 설련, 설련, 설련, 설련) 게상화가 히말라야에 도착했을 때 설련은 이미 얼음과 눈으로 덮여 흰 꽃으로 변했다. 게상화는 슬퍼서 설련을 동반하는 꽃이 되었고, 그러면 그들은 영원히 함께 있을 것이다.
몽골의 전설
원나라 때 몽골군이 소장하고 티베트가 중국 원나라 판도에 포함됐고, 몽골 사람들은 중국 북방에서 추국화의 씨앗을 티베트로 가져와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웠다고 전해진다. 그 시대는 토번 왕조가 멸망한 후 티베트 역사상 유례없는 번영이었다. 쿠빌라이에게' 국사' 라는 칭호를 수여받은 8 사바는 당시 휘황찬란한 사가파를 창조해 원나라 황실이 장전 불교를 받아들이게 하는 데 성공했고, 8 사바는 원나라의 어용 선생님이 되었다. 몽골인들이 전파한 청국화는 절과 많은 다른 사람들의 집에 심어졌다. 당시 사람들은 그것을' 게상화' 라고 불렀다. 티베트어에서' 게산' 의 완전한 단어는' 게바 삼포' 로 시대와 세대를 의미하며,' 삼포' 는 번영을 의미하며' 성세의 꽃' 을 뜻한다.
기본 식별자
게상화는 통일된 식물 표지가 없기 때문에, 현재 주요 대표 식물을 열거하고 있다.
1. 우주 (가을 영어)
코스모스 (매화) 사진 감상 (14 장)
많은 사람들이 코스모스를 게상화라고 생각하는데, 이 꽃은 티베트 지역에 또 다른 이름인' 장어른꽃' 이 있다. 인터넷에서' 거상화' 사진을 검색해 보면' 장어른꽃' 의 우주도 많이 전시된다. 코스모스는 멕시코와 남아메리카의 다른 지역에서 원산지이며, 별명은 가을 벚꽃과 가을 벚꽃 (학명: 코스모스? 귀침초? 캐비티? ) 국화과 추영 1, 2 년생 초본 식물입니다. 코스모스는' 팔판거상화' 와 같은 많은 영화작품, 혹은 티베트의 많은 정기 잡지 노래에서 모두 그상화를 대표하는 식물이지만, 라사는 이 꽃을' 장어른화' 라고 부른다. 청말 주재 장관 장이 라사로 데려왔기 때문이다. 1996 년 1906 년 청정은 장을 부총사령관으로 임명해 주장공사로 티베트에 가서 사무를 처리하여 정령이 통하지 않는 위기를 구제했다고 한다. 1906 10 월, 장진장. 소장할 때 각종 꽃종을 가지고 왔다. 시종 후, 다른 꽃종은 자라지 못한다. 꽃종 하나만' 팔쪽' 모양으로 자라서 추위에 견디다. 꽃잎은 예쁘고 색깔이 다르고 향기는 해바라기 같고 열매는 작은 해바라기씨 같다. 한동안 라사 집집마다 다투어 파종하였다. 이런 꽃은 생명력이 매우 강하다. 그것이 이 광활한 땅을 밟은 이후로 티베트 각지로 빠르게 전파되었다. 그러나, 이 꽃의 이름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단지 그것이 주재장 대신인 장이 사람을 데리고 숨어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장어른'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당시 티베트에서는 중국어를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지만,' 장어른' 이라는 단어를 할 줄 아는 티베트인들이 많았다. 중국어를 할 줄 모르는 많은 티베트족 노인들이 이 꽃 [1] 에 대해 유창하게' 장어른' 이라는 한자를 말할 수 있습니까? 。 따라서, 종 () 이 중국에 유입된 이래로 코스모스는 절대 엄격한 의미의 게상화가 아니다.
아스터와 아스터.
애스터속
순수 식물학의 관점에서 볼 때, 그상화는 국화과 애완과 청국화 속의 식물이어야 하는가? 중국인? (닐스). 원예학에서는 분류 변화 전후의 식물을 흔히' 애스터' 라고 부른다. 넓은 의미의 자갈은 또한 다른 이웃 속 (예: 소이자속) 도 포함한다. 칼리스티버스 카스입니다. 티베트에 있습니다. 애 스터의 많은 식물은 전통적인 약용 식물 일뿐만 아니라 애 스터와 같은가요? 설리에? 프랭키. -응? ) 전염병, 중독 등의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본속 다른 종에도 비슷한 약용 가치가 있어 민간전설에 나오는 게산 생불의 이야기와 일치한다. 몽골 사람들이 전파한 청국화는 절과 많은 가정에 심어져 활짝 피었는데, 이것은 토번왕조가 멸망하고, 8 사바가 원나라 황제가 된 후 티베트 역사상 유례없는 시대였다. 바스바가 국사나 흠차를 맡았을 때, 장구 정치를 추진했을 뿐만 아니라.
관목 금박
경제문화의 전면적인 발전을 제외하고 원나라의 안정과 발전에 대해 전국 각 민족의 단결과 문화 교류에 큰 공헌을 하였다. 당시 사람들은 청국화를' 그상화' 라고 부르며' 그상화' 의 의미와 몽고인이 추국화씨를 티베트로 데려온 민담을 증명했다.
[13] 김
또 다른 진술 [2]? 위릉채 (장미과 위릉채)? 관목나무? L.) 게상화를 예로 들어 봅시다. 매화는 북반구에서 아한에서 북온대로 가는 고산 지역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내한성이 매우 강하여 영하 50 C 의 저온을 견딜 수 있다.
상징적 의미
티베트에서는, 사람들은 종종 gesanghua 를 통해 자신의 아름다운 감정을 표현하고 표현하며, gesanghua 를 찬양하는 노래와 이야기가 많다. 게상화는 티베트족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지위가 매우 높아서 티베트족 사람들에게 사랑과 길조를 상징하는 성화로 여겨진다. 티베트의 오랜 역사에서, 게상화는 티베트 사람들의 마음속에 정신으로 존재하며, 그들이 행복과 길상과 아름다운 감정을 추구하는 상징이 되었다. 아름답지만 아첨하지 않는 것은 왕왕 강녀를 묘사하는 대명사가 된다. 고원의 햇빛을 좋아하고,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서리를 두려워하지 않고, 고원에서 가장 완강한 들꽃으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그것은 또한 티베트의 수도 라사의 시화이다.
파생적 영향
문화 활동
20 15 제 1 회 중국 라사 국제 게상화문화제
20 13 년, 라사시 품질흥시 지도팀은' 중국 라사그상화절' 그상화 표준화 시범구 과학연구팀을 설립하여, 그상화 표준화 시범구 건립을 돌파구로 삼아 표준화 재배 기술 연구, 상업개발 사업 배합, 그상화 약용 가치 개발을 통해 중국 라사그상화 국제 고원 그상화절을 만들 계획이다.
20 15 년 8 월부터 15 년 10 월,' 꽃세계, 행복니무' 를 주제로 한 제 1 회 중국 라사 국제그산화문화제가 니목현 댐관광지에서 열렸다. 문화제의 주요 내용은 티베트족 가무 공연, 티베트족 서예대회, 니목투임바 무형문화유산 상품전, 니목투임바 자제체험, 그상화선녀 호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