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진진 서예전

진진 서예전

1. 장지

중국 동한 서예가. 박영이라는 단어. 돈황주천 (오늘 간쑤 주천) 사람. 장지는 초서 조창을 잘한다. 그는 고대의 분별필의 초서예를 새로운 표기법으로 바꾸었는데, 당시 독창적이고 영향력이 크여 초성이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지금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잉크가 없고, 북송 춘화정첩에 수록된 것은 그의 8 월첩뿐이다.

2. 채용

채용, 본명 백걸, 진류인, 동한 서예가. 영제는 노동자들에게 홍도서 (동한 때 홍도라고 불리며 어서를 수집하는 곳) 를 수리하라고 명령했고, 장인은 빗자루로 흰 가루를 쓸어 벽에 글을 썼다. 채용은 이에 영감을 받아' 비백서' 를 창작했다. 이런 문필, 백화는 마치 건필로 쓴 것처럼 독특한 스타일이다. 장탕회관은' 서술단' 에서 채용의' 비백서' 에 대해 논평하면서 "비백묘하게 움직인다" 고 말했다.

유덕성

자군사, 잉천 (이 우주시) 사람, 동한환제, 영제가 함께 황제였을 때의 유명한 서예가. 연의 슈 서예의 창시자도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행서' 서체를 만들어 후대에' 행서 원조' 라고 불렸다. 덕승의 서예는 비록 초창기이지만, 그 글씨는 수려하고, 완곡하고, 완곡하여, 간결하고, 획이 간결하고, 둥글고, 서체가 빽빽하여, 행운수와 같이 매우 영리하다. 후세 사람들에게' 기묘한 꽃' 으로 등재되어 당시 독보적이었다.

4. 종 (너)

삼국 시대에 조위는 서예를 잘하는 유명한 서예가로, 박채장장,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는데, 특히 이 () 와 해서장 () 이 있었다. 책이 바다에서 날면 학이 하늘에서 뛰다. 후세 사람들은 그가 벼슬길에 빠져 8 점이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그와 대서예가 조호는 그를' 호비 중수' 라고 불렀다. 김희의 왕과' 왕종' 이라고 부른다. 종추의 서예는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서체 크기가 번갈아 가며, 전체 배치가 치밀하고 세심하여 역대 평론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5. 조호

자공명, 잉천 (오늘 하남 우주) 사람. 중국은 삼국 시대의 은둔자와 서예가이다. 서예에서 조호사는 유덕성에서 새로운 것을 밀어내고 행서를 새로운 높이로 밀었다. 그래서 삼국 시대의 또 다른 서예가 종추와 이름이 같다.

"종잣집, 호가호",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라고 부른다. 조호의 행서 서예는 당시 문인들의 광범위한 추앙을 받아' 발신적, 본보기' 가 사람들의 학습과 모사의 본보기가 되었다.

6. 왕희지

동진 서예가, 인칭 서성. 왕희지의 대표작으로는' 해서체 황정정',' 논락의',' 초서 17 괘',' 행서 큰이모괘',' 속설청괘',' 상괘',' 난정집서',' 정월괘' 등이 있다. 그중' 란정집서' 는 역대 서예가들의 추앙을 받아' 천하 제 1 행서' 로 불린다. 왕건은 이 (), 조 (), 카이 (), 흥법 () 을 잘 따르고, 형체 상황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형체를 모방하고, 박채장장 () 을 모사하고, 한 위문풍 () 에서 벗어나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영향이 깊다. 그의 서예는 평온하고 자연스러우며, 필법은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아름답고 완곡하다. 세계는 종종 카오 지 (Cao Zhi) 의 "루오 신푸 (Luo Shenfu)" 를 사용한다 달이 가벼운 구름에 가려지면, 다시 눈으로 흐르는 바람처럼 떠오를 것 같다. " 왕 Xizhi 서예의 아름다움을 찬양합니다.

7. 왕헌지

왕희지의 일곱 번째 아들. 그것은 행서와 초서로 유명하다. 왕헌지는 어린 시절 아버지 Xi 를 따라 서예를 배웠고 장지지도 배웠다. 서예는 모두 우수하다. 특히 초서는 과감하게 혁신하여 위진 이래 현대 서체와 초서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서예사의' 작은 성인' 으로 불리며 아버지와 함께' 이왕' 이라고 부른다.

8. 장욱

오 (오늘 장쑤 소주) 당대인 서예는 초서가 가장 높다. 그 자신은' 이왕' 전통을 계승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글씨를 잘 쓴다. 한편, 그는 장지의 초서 예술을 모방하여 색다른 들풀을 만들어 세상에 충격을 주었다.

9. 안진경

중국 당대의 서예가, 그의 해서체는 초당의 서예 풍격을 일역하고, 전서의 붓으로 날씬하고, 풍만하고, 풍성하고, 구조가 넓고, 기세가 웅장하고, 건골하고, 위엄이 있다. 그의 행서는 도톰하고 두터웠으며, 이런 풍격은 성당제국의 성세 풍격을 반영하였으며, 그의 고상한 인격에 부합하는 서예미와 인격미의 완벽한 결합의 전형이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안체' 라고 불리며, 유공권과 함께' 유연' 이라고 불리며' 안유금고'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안진경의 붓은 고르고 장봉은 안팎이 따뜻하고, 글은 우여곡절이 둥글고 힘이 있다.

10. 류공권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는 그 책의 구조가 엄격하고 필봉이 강직하여, 강인하고, 골력을 강조하며, 서풍이 매혹적이며, 안진경의 강건하고 우아한 서풍과 견줄 만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안유금으로 칭송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자의 특징으로 볼 때, 초학한 왕희지와 후의 안진경 선생님은 모두 날씬하고 힘찬 것으로 유명하다. 그들이 쓴 해서체는 흡인력이 강하고 행서와 해서체가 가장 정교하다.

1 1 구양문의

수당인으로서 그의 서예 성과는 해서체 위주로 필법이 호방하고 구조가 독특하여 나중에' 유럽체' 라고 불린다. 본적은 한립으로, 그는 강건하고 힘차고 법도가 엄격하다. 그는 평중에 위험이 있고, 장법이 우아하며, 획이 산재 되어 제대로 배열되어 있는 것을 보았다.

12. 손곽정

중국 당대의 서예가는 초서로 유명하다. 특히 펜을 쓰는 것이 상당히 궁금하다. 그는 아직도 옛 게시물을 모사하는 데 능하여, 왕왕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13. 여세남

초당 서예가는 강직하고 부드러워서 서예가 힘차다. 그의 글씨는 둥글고, 외유내강건하며, 밀도가 높고, 아름답다.

14. 설희

중국 당대 화가와 서예가. 그 서예는' 구조가 아름답다',' 살가죽이 매혹적이다' 가 특징이며,' 풍경원화, 눈 휘저어주는 산백' 으로, 시정이 충만하다.

15. 추 수량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는 유럽체필법과의 결합에 능통하고 자유자재로 전인보다 더 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당대의 서평에서, 추수량의 단어는 "글자 속의 금 (), 행리 () 가 매끄럽고, 온화하며, 자주 있고, 다방면이 아름답다" 고 불린다. 송대 화가인 미진 짱 () 은 "구무주, 학로 만정, 옥음이 우렁차고 완곡하다" 고 말했다.

강렬한 인격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16. 이용용

당대의 서예가, 서예 성격은 매우 뚜렷하고, 글씨체는 좌우가 낮고, 필법이 창건하여, 일종의 험난한 느낌을 준다. 그는 혁신을 제창하고 고대 서예를 계승하고 발양하였다.

17. 옥시토신

Huaisu 와 huaisu 는 중국 역사상 뛰어난 서예가입니다. 그의 초서는' 광초' 라고 불리는데, 펜으로 둥글고 힘있게 돌려서, 자유분방하고 매끄럽고 단숨에 완성되었다. 장욱과 이름이 같은 와이소 작품과는 스타일이 다르다. 대체로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선인의 스타일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한 성모, 식어, 쓴맛, 장진이다. 둘째, 그는 순경, 42 장경, 자서첩 등 자신의 풍격의 기교를 가지고 있다. 셋째, 잔디의 천자문과 같은 평화로운 문풍을 답습하고, 그의 교만한 문풍과는 크게 달리, 완전히 얼굴을 바꾼 것도 그의 남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18. 수시

북송 문학가, 화가, 서예가, 행서, 해서체에 능통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붓으로 기복이 심하며, 동취가 있다. 수시의 단어는 대부분 상당히 평평하고 소박하다. 좌저우고의 특징은 이북해에서 나왔지만, 왕양의 웅장한 기풍은 그의 개인적인 특색으로, 그의 해박한 학식과 같다. 용의 변화는 종잡을 수 없다. 가끔 그가 손으로 쓴 황주 한식시 게시물을 선보이는 것은 이미 천지를 놀라게 했다. 서예의 필묵 색채도 시경의 변화에 따라 변화하고, 기복이 심하며, 기세가 비범하고 단숨에 이루어져서' 마음이 모두 순조롭다' 는 거의 완벽한 경지에 이르렀다.

19. 황정견

북송 시인, 시인, 서예가 황정견은 서예에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그의 서예는 구조가 치밀하고, 주변이 넓으며, 펜으로 가로세로로 곧게 서 있다. 그의 서예의 가장 큰 특징은 무거운' 운' 의 중풍과 문필이 우아하고, 달에 바람이 불고, 책의 고운 운이다. Su Shu 는 여전히 재미 있고 Huang Shu 는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황서에는 세로 추세가 있다. 그는 스시와 함께 송대 서예의 인문 정신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20. 미피

중국 북송 서예가, 화가, 서화 이론가, 미탄 서예는' 이왕' 전통을 계승하여 대가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진적, 초서, 예서, 전서, 서예는 모두 쓸 수 있다. 특히 초서이다. 그는' 붓 인물' 이라고 자칭하는데, 펜으로 빠르고 창쾌하며,' 펜' 과 자연의 운율, 호방, 힘을 추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서예 작품은 시에서 간구와 비문에 이르기까지 활력과 신선함으로 가득 차 있으며, 날카로운 칼의 기세가 있다.

2 1. 채상

북송 () 사람들은 청렴하고 청렴하며, 충후하고 성실하며, 신의를 중시하고, 학식이 해박하며, 서예 공저 () 가 깊다. 서예는 굳세고, 고풍스럽고, 아름답고, 스스로 하나가 된다. 채향의 서예를 전시할 때, 나는 얼굴에 봄바람이 있고, 아름다운 온아한 기운이 가득한 것을 느꼈다.

조제.

북송 말년의 송휘종 황제 조제, 정치적 졸용, 도교에 현혹되었지만 서예 예술은 뛰어나다. 그의 책은 글씨가 또렷하고, 점화가 청량하고, 선풍도골이 펄럭이며, 정말 현실에서 벗어났다.

23. 갓 구운

원대의 유명한 서예가, 그의 서예는 당대의 서예가가 지은 것으로, 다시 동진 2 왕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공바탕이 착실하여 손목을 매달고 글씨를 쓰는 데 능하며, 늑대의 털로 뼈 힘을 강조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해서체는 힘차고, 둥글고, 기세가 웅장하며, 장법을 잃지 않는다. 행서는 엄격하고, 진력이 충만하며, 자연스럽다. 초서학은 수수를 배우고, 혁신적이고, 필법이 호방하며, 기백이 크다.

조맹희.

원대의 유명한 화가 조맹은 왕희에 대한 추앙이 극진하여, 여태껏 자세를 바꾸지 않았다. 그의 작품은 섬세하고 씩씩하며 한결같이 수축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그의 서예와 그림은 모두 매우 좋지만, 그의 서예는 모두 매우 좋다, 특히 그의 해서체와 조창.

문징명.

명대 화가 서예가 문학가 문징명은 박비 서예 전문화의 전범이다. 문정명의 서예는 전서 예서 서예 서예 모두 자신의 조예가 있다. 특히 행서와 작은 해서체에 능하고, 따뜻하고 아름답고, 법도가 엄격하며, 입의가 생동감 있다. 훈훈한 기세는 없지만 진당 서예의 운치가 있어 나름대로의 풍격이 있다. 작은 해서체는 붓이 완곡하고 리듬이 느리며 그의 화풍과 잘 어우러져' 명대 1 위' 로 불린다.

동치창.

명말 유명한 서예가 동치창의 서예는 고대 법집대성이라고 할 수 있다. "6 식" "8 식" 은 그의 손에 모두 상등작이다. 당시는 "국외로 유명하고, 체격이 작고, 민간이 전해지고,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웠다" 고 말했다. ("명사 문원전"). 당시 문인들은 모두 동치창의 아름다움과 부드러움을 배웠고, 청초에 동치창에 휩싸였다. 동치창의 서예는 초서 방면에 조예가 가장 높고 필법이 정확해서 항상 정면을 유지할 수 있다. 그의 작품에는 정체되고 부진한 펜이 거의 없다. 잉크도 매우 신경을 쓰고, 건습겸용, 묘함은 말할 수 없다. 풍격이 고풍스럽고 자연스럽고, 고풍스럽고, 혹은 그의 기질과 관련이 있어, 선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의 작품 의 많은 라인 사이에 잔디, yanzhenqing 솔직한 의미, 체태 는 미피 의 측면 을 가지고 있지만, 레이아웃 은 양 응축 유유유유히 편안한 레이아웃, 자오 멩 후아 매력적인, 빛, 자급 자족 처럼 보입니다

주운명.

명나라 사람. 그의 서예 감정 요점은 구조 크기가 번갈아 가고, 합체가 가늘고, 테이프가 인도하며, 밀도가 높다는 것이다. 전권을 보면, 정신은 구름처럼 흐르는 물과 같고, 자연히 날고, 걷고, 앉고, 눕고, 자세가 소박하다.

28. 왕충

중국 명대 서예가. 자그마한 글씨로, 특히 풀을 잘 탄다. 그의 서예는 처음에 여사남과 왕헌을 모방했지만, 후에 그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다. 그의 행서와 초서는 모두 명대의 호방한 풍조에 반대하고, 필봉이 느리고, 그림의 득실을 더욱 중시하며, 차분한 필치로 침착하게 글을 써서, 고풍스럽고 우아한 풍격을 형성하여 교묘하고, 우아하고, 안락하다. 조용한 심봉이 있는데, 이것은 명나라에만 있는 것이다.

송크.

그는 명초에 유명한 서예가로, 특히 초서를 잘한다. 초서는 유창하고, 날으는 검처럼 춤을 추며, 소탈하고 자유롭며, 송크의' 임협이 화를 낸다' 는 성격에 매우 적합하다

서위. 서위

중국 명대 화가, 서예가, 그 서예는 방원, 가벼움, 필묵, 종횡무진을 겸비하고 있다. 광란적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질서를 암시하여 후세 서예가들이 답습해 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 1. 왕 듀오

명말 청초 대신 화가 서예가. 왕 듀오 엑스포 그룹 책, 시문에는 모두 작품이 있다. 그는 고대에 학식이 해박하여 시, 서예, 회화 방면에 모두 나무를 쌓았는데, 특히 서예는 세계에서' 왕탁' 이라고 불린다. 그의 서예는 동치창과 함께 명말' 남 동 북의 왕' 으로 불린다. 그의 서예는 진부하지 않고, 가볍고 자유롭지만, 또 행운수의 소탈함과 웅장함으로 가득 차 있다. 왕탁은 초서, 필법 대기, 창력, 소탈함, 낭자함을 잘한다.

32. 김농

그는 청대 양주 팔괴 중의 하나이다. 김농의 서예 예술은 고풍스럽고 두터운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해서체 필법 예서 필법 전서 필법을 한데 모아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독보적이다. 그의 점상 극본도 풀이다. 긴 가로 세로 갈고리는 해서체의 모양으로, 펜 자세로 위비에 접근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창의적이고 완곡하다

류영.

청대 서예가 류영의 서예는 언뜻 보면 둥글고 부드럽지만, 솜으로 싸면 자세히 보면 근골의 맥락이 분명하고 튼튼하다. 류영은 작은 해서체에 능하여 이 작품에서 그의 특징을 알 수 있다. 그의 책 속의 날으는 작은 글자는 큰 글자의 웅장하고, 구조는 조금도 팽팽하지 않고, 점화는 깨끗하고 정교하다. 특히 무겁고 얇은 결합과 초서필법의 가끔씩 문지르면 전체 작품이 대규모 효과에서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보입니다.

34. 빔

청대 서예가로서 그는 전임자의 방법에 구애받지 않고 창작에 자신의 생각이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양서는 초서를 잘 쓰고, 글자로 치밀하고 듬직하며, 필로 조용하고 부드럽고, 평화롭고 자연스럽며, 소탈하고 소탈하다. 부드럽고 찰랑거리는 두루마리의 숨결이 늘 얼굴을 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