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붓해서체의 기본 원리

붓해서체의 기본 원리

기본 요소

중국 서예를 잘 쓰려면 필법과 서예를 익혀야 한다.

글씨를 쓰는-소동파는 이렇게 말했다. "붓을 떨어뜨리는 데는 정법이 없으니, 텅 비어 있어야 한다." 다섯 손가락 그립 필법: 엄지손가락과 검지의 손가락 끝 (적당한 높이) 으로 펜을 잡고 펜이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가운데 손가락은 검지 밑의 펜 바깥쪽에 놓아 검지손가락 집필의 힘을 강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펜을 집어넣는 역할을 했다. 약지의 손톱이 펜의 안쪽에 닿을 때 외삽 펜 역할을 한다. 새끼손가락이 약지의 손가락 아랫부분에 붙어 약지가 바깥쪽으로 펜을 밀어내는 것을 돕는다. 펜을 잡을 때,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손바닥을 알처럼 비워라." 는 말은 펜을 휴대하기 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명언) 공부는 펜을 쥐고, 갈고리를 맞추고, 붓대 (손목의 역할 추가) 를 밀고 회전하고, 직선과 호를 그리는 연습을 자주 해야 한다. 글씨를 쓰는 수준과 손목을 걸어도 팔꿈치를 걸어도 쓰는 글자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작은 글자는 낮게 들고 손목베개는 베다. 큰 글자를 높이 들고, 손목을 늘어뜨리다. 아무리 커도 팔꿈치를 걸어야 한다.

서예는 선 조형 예술, 소위 필법이며, 주로 이상적인 선 (점화) 을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누르는 것-펜을 누르면 쓰는 것, 획이 굵어지고, 꺼내면 된다. 한 사람이 걷는 두 발처럼, 한 마리는 넘어지고 한 마리는 들어 올리고, 계속 번갈아 가며, 펜은 글씨를 쓰는 동안에도 계속 누르고 있다. 그래야만 두께가 다른 선을 만들 수 있다.

글을 쓸 때마다 입력, 쓰기, 수신이라는 세 가지 과정이 있다. 붓에는' 노봉' 법이 있어 붓끝이 뾰족하거나 네모나게 한다. 한 가지' 장봉' 법이 있는데, 정면이 펜에 들어가고, 가로획이 먼저 정선하고, 세로가 먼저 내려오고 싶어, 이렇게 펜의 전선이 획에 숨겨져 있고, 획의 시작은 기본적으로 둥글다. 글씨를 쓸 때는 "중용펜" 을 배워서 앞끝이 항상 획의 중간에서 실행되도록 해야 한다. 획을 더욱 힘있게 하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펜을 쓰고, 중간에 선을 남기고, 중간에 선을 남기고, 겉치레를 피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노봉" (펜이 종이에서 점점 멀어지고, 뾰족한 바늘, 삐뚤어짐, 누르기, 갈고리 등) 과 "은봉" (펜촉은 세로로 매달리고, 필끝은 둥글다) 이 있다.

매듭-매듭 또는 선반 구조라고도 합니다. 기공 선생은 붓을 쓰려면 필틀의 구조를 파악하고 획의 특징을 잘 연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프레임 구조는 점색보다 더 중요하다. 간격이 좋은 글자, 획의 특징이 두드러지지 않고 눈부시다. 반대가 아닙니다. 따라서, 단어의 구조법칙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소위 "초급 분배, 하지만 공평을 구하라."

글씨를 배우는 것은 해서서나 예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각종 필법을 습득한 후에, 너는 다른 서예 풍격을 배울 수 있는 기초를 갖게 되었다. 스티커는 좋은 글씨를 연습하는 데 필요한 수단이다. 직무를 지키지 않으면 스스로 쓸 수 없다. 붓글씨를 쓰는 법을 배우려면, 항심과 끈기가 있어야 하고, 인내해야 하며, 교만과 조울함을 경계해야 하며, 단번에 식혀서는 안 된다. 사람들은 종종 "노력만 하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