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명사는 안골, 쉬운 서예, 타이거체, 오문 서예파를 설명한다.

명사는 안골, 쉬운 서예, 타이거체, 오문 서예파를 설명한다.

"안" 은 안진경을, "유" 는 류공권 중국 고대 서예사의 4 대 해서체 명가: 당대의 안진경, 류공권, 구양고, 원대의 조맹을 가리킨다. 염원과 유가 절반의 자리를 차지했다. 연유금골' 은 그들의 스타일이 힘줄과 뼈처럼 강하고 다르다는 뜻이다.

중의는 수시가 제기한 원칙이다. 즉, "혁신은 법도에 있고, 현묘는 호방 밖에 있다." " 자연 사물은 "정형" 과 "무상형" 이 있다. 서예도 마찬가지다. 사람마다 선인의 서예를 보면 흔적을 알아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연의 물건은' 상형' 을 가지고 있고,' 천하의 일' 은 학자의 흥미를 가지고 있거나, 모양을 가장 잘 구부릴 수 있지만,' 참신함' 은 없다. 전임자들은 스스로 일파를 만들 수 있고 서예는 각각 특색이 있지만, 무궁무진한 변화 속에서 필연코 서예 법칙이 동일할 것이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무상' 하는 사람들이' 상식' 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나중에 서예가들이 자신의' 도' 의' 상식' 과' 뜻' 을 모두 이해할 수 있다면, 그들의 서예는' 어쩔 수 없는' 이라는' 참신함' 이 작가의 고대' 법' 에 대한 파악에서 비롯될 것이다. 오도자의 그림이 무궁무진하게 변할 수 있지만' 자연의 수' 를 잃지 않는 것은 이치이다. 서예상,' 모양' 방면에 변화가 있고, 선인들이 부족한 것이기 때문에' 새' 이다. "의미" 에 관한 한, "고대" 에서 유래하여 선인의 "법" 을 얻었다. 그러므로' 법도에서' 와' 새로운 것을 창조하라' 는 것은 바로 수시가 제창해야 할 것이다.

명나라 영락년 동안 이른바' 태을가티' 시가 나타났다. 그 발기인은' 삼양', 즉 양시지, 양용, 양푸라고 불리며 모두' 태각신' 이라 불리기 때문에 그 시를' 태각체' 라고 부른다. 그것의 출현은 시가 창작의 역행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소위' 용용용화귀함' 만을 추구하기 때문에 황제에게 찬양과 아첨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혁신도 없고 생기도 없고, 그 영향력은 송대의' 쿤시풍' 보다 못하다. 영락지성화 시대에 형성된' 태각체' 는 홍무 이후 오랜 기간 상류관료의 정신풍모와 심미적 재미를 집중적으로 반영해 모범으로 문단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쳤다. 주요 인물은' 삼양' 이다. 양스치, 양용, 양프는 모두 관직에서 대학사로 일했으며, 동시에 대부분의 고위 관료들의 창작은 이 파로 분류될 수 있다. 그것의 형식은 주로 시가이며 산문도 포함될 수 있다.

오문' 은 오늘 소주의 별칭이다. 명대 중기 이후 소주는 경제가 번영하고 문화가 발달하여 주윤명 (1460 ~ 1526), 문징명 (1470 ~/Kloc 서유리 잠 (1407 ~ 1472), 심주 (1427 ~ 1509), 문가 (1499 ~ 1582), 왕예상 (1501~/kloc-0 ~ 1573), (1508 ~ 1578), 주 (15/kloc) 덩 (1535 ~ 16 12) 등 후배. 오문서예파' 라고 불리는 이 집단의 실력은 명초 이래 서예가 둔하고 단조로운 심미적 재미를 바꿔 명나라 중엽 서예 발전의 주류가 되어 100 여 년 동안 영향을 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오문서파' 의 출현은 고립된 현상이 아니라 쑤저우 경제문화 발전의 필연적인 산물로 깊은 시대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요약: 이 글은' 오문서파' 의 발생, 발전, 쇠퇴 등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전면적으로 고찰하며, 그 원인, 서예가 성취, 서예파 스타일 및 발전 특징을 분석해' 오문서파' 의 역사적 궤적을 객관적으로 제시하며 서예사에서의 지위를 과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