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에는 몇 가지 서체가 있다.

서예에는 몇 가지 서체가 있다.

서예의 5 대 서체는 해서체, 인도, 행이다. 풀. 리.

전서는 대초와 소전의 통칭이다. 대천은 갑골문, 김문, 김문, 6 국 문자를 가리키며 고대 상형문자의 뚜렷한 특징을 보존하였다. 작은 인감, 일명' 진 인감' 은 진나라의 공통어이다. 한자 발전사에서 그것은 전서와 예서의 전환이다. 전서가 가장 의미가 있고 쓰기가 가장 어렵다. 유명한 전서 작품 한 폭이 벽에 걸려 있어 감동적이다. 그것은 기원이 매우 이르고, 글쓰기의 변화 속에서 차츰차츰 버림받았지만, 여전히 어떤 심오한 내포와 영리한 선으로 고전미와 내적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예서-마음속의 생각

"동어 문자" 과정에서 진시황은 리스에게 작은 인감을 만들라고 명령하고, 정우 편찬의 예서를 채택하였다. 전서에 이어 예서는 매우 아름다운 문체이다. 파도가 출렁이는 아름다움이 있다. 소위' 파' 란 획의 왼쪽 선이 곡류처럼 흐르고, 나중에는 해서체가 좌측으로 변하는 것이다. 소위 "획" 은 오른쪽 펜만 열어 "연미" 펜과 비슷하다. 가로줄을 쓸 때, 펜은 앞을 향해' 누에머리' 를 절단하기 시작하고, 가운데 펜에는 파동이 있고, 끝에는 꼬리가 있다. 예서에는 자신의 독특한 사상 내용이 있는데, 붓으로 부드럽고, 장법이 엄격하고, 엄숙하고, 판에 박히지 않고, 뻣뻣하고 무뚝뚝하지 않다. 사상이 있고 내포가 있다.

초서-느린 예술적 개념

초서에는 조장, 현대 조조, 미친 조조 등 세 가지가 있다. 획의 변화는 규칙적으로 따라야 한다. 예를 들면 송강판 삼국오의 급장과 같다. 오늘 풀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유창하며,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김대왕희지의' 월초',' 득시' 이다. 광초가 당대에 나타나 장욱 () 과 회소 () 를 대표하는 필법이 광범하여 실용에서 완전히 벗어난 예술 창작이 되었다. 그 이후로 초서는 서예가가 조장, 조진, 광초를 모방한 작품에 지나지 않았다. 초서는 중국 서예 스타일 단순화의 극치로 강한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응?

행서-속도의 궤적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체이다. 행서는 송대에서 가장 유명하며, 쌀탄, 수시, 채향의 황정건이 있다. 행서의 거작' 난정서' 는 동진 서예가 왕희지의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선배들은 그것을' 용텐천천, 호랑이가 봉각에 누워 있다' 고 묘사하며' 천하 최고의 행서' 라고 칭찬했다. 당원진경의' 제조카' 라는 책은 매우 호방하여 고대인들이' 천하 제 2 행서' 로 평가했다. 수시의 황주의 한식 스티커는' 천하 제 3 행서' 라고 불린다. 행서의 출현은 문자 단순화와 속도 가속화의 결과이다. -응?

해서체-창립자의 여성미

해서체는 중국 서체의 일종으로, 유행하는 필기 정자법 한자로, 예서에서 진화해 왔다. 블록 문자 라고도 합니다. 중국에서 발전 시간이 가장 긴 서예입니다. 해서체는 정사각형이고, 획은 직선이다. 원대에는 구양고 (오체), 안진경 (안체), 류공권 (류체), 조맹기 (조체) 등 4 대 해서체 명가가 있다. 해서체는 일반적으로 입문어로 전서를 따라갈 수 있어 계승 역할을 할 수 있다.

서예 서체는 서예 스타일의 분류이다. 전통적인 서예 서체는 다섯 가지가 있다: 전서 서체, 해서체 서체, 예서 서체, 행서 서체, 초서 서체, 이것은 5 대 범주이다. 각 범주 내에서 몇 개의 작은 범주로 세분화됩니다. 예를 들어, 전서는 대초와 소전으로 나눌 수 있고, 해서체는 위북과 당카이로 나눌 수 있으며, 초서는 조장, 조진, 광초로 나눌 수 있다.

행서는 예서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고 기원한 것으로,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체를 만들어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의 모호성을 보완한다. "행" 은 "가" 라는 뜻이기 때문에 초서처럼 조잡하지도 않고 해서서처럼 곧지도 않다. 본질적으로 초서냐 초서냐. 꽃무늬가 풀무늬보다 많은 것을' 달리기 무늬' 라고 하고, 풀무늬가 무늬보다 많은 것을' 달리기 풀' 이라고 부른다.

초서는 한자의 한 글자체로 구조가 간단하고 획이 연속적이라는 특징이 있다. 한대에 형성되어 글쓰기의 편의를 위해 예서의 기초 위에서 진화해 왔다. 조장, 조금, 광초가 있습니다. 광기 속에서 아름다움을 느끼다.

예서 () 는 한립 () 이라고도 하는데, 한자에서 흔히 쓰이는 엄숙한 서체이다. 그 쓰기 효과는 약간 넓고 평평하며 가로화는 길고 짧으며 직사각형으로' 누에머리 거위 꼬리' 와' 우여곡절' 을 중시한다. 예서 () 는 진나라 () 에서 기원하여, 정우 () 가 편찬하였다. 동한 때 정점에 이르렀는데, 후세 서예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예계는' 한립당카이' 라고 불린다.

전서는 갑골문, 대박, 소전의 통칭이다. 지금으로부터 3000 년 전의 갑골문은 전세의 가장 먼저 식별할 수 있는 글자로, 주로 점술에 쓰인다. 필법이 가늘고 힘이 있으며 직선이 비교적 많다. 네모난 펜, 둥근 펜, 뾰족한 펜이 있고, 글씨를 쓰는 데는 많은' 바늘' 이 있다. 대주는 김문, 청동기, 6 국 문자의 비문을 가리키며 고대 상형문자의 뚜렷한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작은 인감, 일명' 진 인감' 은 진나라의 상용자이자 대천의 간소화된 서체로, 글리프 통일이 특징이며 문숙보다 쓰기가 더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