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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zhou 교량 문화 및 사회 조사
개요: 호주, 이 하늘의 도시는 유구한 역사와 두터운 문화유산으로 유명하다. 호주는 문화유산으로서 고교는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도시의 현대화와 함께, 고교의 지위가 하락하여 심각한 파괴를 초래하고 있으며, 고교가 전승한 문화와 그것이 대표하는 호주문화도 점차 쇠퇴하고 있다. 호주문화의 미래 방향은 무엇이며, 우리가 어떻게 이 문화를 계승할 것인지, 우리에게 어려운 임무와 역사적 사명을 남겨 줄 것이다. 개요: 호주고교부터 고교에 함축된 역사문화를 설명하고, 고교 문화의 전승을 분석하고, 호주고교 문화와 호주사의 문화 전승, 보호 및 발전에 대한 건의를 하였다.
키워드: Huzhou 고대 다리, 고대 다리 문화, 문화 유산
Huzhou 인간 활동의 역사는 10 만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6000 여 년 전의 추성유적지와 4700 여 년 전의 전 삼양유적지는 일찍이 원시사회에서 근면하고 용감한 호주인들이 신석기시대의 찬란한 문화를 창조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그 이후로, 수천 년 후, Tianmu 산기슭, 태호의 해안, tiaoxi 운하 양쪽에서 수많은 유명 인사와 재능을 낳고 많은 인문학을 축적했습니다. 방풍가는 주하 호숫가에 입국했고,' 다성' 육우는 고대 죽산의 산수 사이를 거닐며 불후의 다경을 써냈다. 장은 일찍이 그의 사랑을 서세이산 앞으로 보내서 그에게 남겼다. 현자의 이름, 언행의 흔적, 풍토의 아름다움' 의 역사적 승화가 축적되어 있다
"어미의 고향, 실크의 집, 호필의 수도, 다죽의 고향, 문화의 나라" 는 역사가 유구하다.
나개복선생은 호주가 인문적 가치를 이렇게 묘사했다. 한 도시가 몇 군데 가치 있는 인문경관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호주처럼 풍부하고 두터운 인문경관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한 도시에서 가치 있는 인문사상을 몇 개 찾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호주처럼 넓고 심오한 인문사상 체계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더 중요한 것은, 한 도시가 어제 인문들을 찾아내는 것은 어렵지 않다. 오늘까지 이어갈 수 있는 인문들을 찾는 것은 더욱 어렵다. (존 F. 케네디, 인문학, 인문학, 인문학, 인문학, 인문학) [1] 그러나 그는 단지 긍정적인 각도에서 호주의 인문적 가치를 이야기했다. 필자는 역사가 세월 속에서 사라지고 역사의 변천을 겪은 호주도 점차 침몰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문화 축제를 몇 번이고 개최하여 과거를 되돌아보는 것 외에, 또 어떤 방법으로 역사를 정격하고 축적할 수 있을까? 남서진 유적지의 보수는 현대화의 걸작으로, 역사의 원래 모습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호수극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고대 원림의 파괴는 사람들로 하여금 탄식하게 했다. 왜 이렇게 깊은 문화 유산이 이렇게 빨리 사라지는가? 필자는 호주문화의 대표인 고교 문화에 대한 연구를 통해 이 현상을 상세히 분석하고 자신의 견해와 건의를 제시했다.
Huzhou 고대 다리와 그 문화 소개
중국에는 오래된 민간 속담이 있는데,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산이 높지 않으면 영이 있고, 물이 깊지 않으면 물고기가 있다." 。 다만 사람들은 이 속담의 마지막 두 문장을 잃어버리는 경향이 있다. "나라가 가난하지 않으면 다리가 통하고, 백성은 떫지 않으면 문통이다." "태호 유역 남부에서는 다리, 모조목교, 정교한 석교, 현대 고가교가 눈에 띈다. 느린 세류와 급한 강물이 사람들의 교제를 방해했다. 5,600 년 전, 우리 조상들은 이 강과 수로가 많은 땅에서 번식했다. 이익을 위해, 그들은 각 산에서 길을 열어 물다리를 놓는다. 태호 유역의 수향 중 하나로 호주는 자연스럽게 거미줄처럼 빽빽하게 뻗어 있어' 10 보 1 다리' 로 불린다. 1993 년 편찬된' 호주지' 에 따르면 1990 년 호주다리 8200 여 개, 평균 밀도는 평방 킬로미터당 1.43 개로 세계 물도시 베니스의 두 배 이상이다 하지만 이 통계는 현대교와 고교를 함께 집계한 것이다. 사실, Huzhou 에서, 고대 다리 는 강남 언급 할 가치가있다. 강남에서는 호주처럼 이렇게 많고 종류가 많은 고교를 가진 도시가 없다. 현재 호주시가 책에 등록한 고교는 248 개뿐이며, 1 1 은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어 남송부터 해방까지 시간 범위가 정해져 있다. 청동치호주지' 에 따르면 당시 우성 귀안현 모두 다리 14 17 개였다. 호주는 임상 삼교, 호주판공교, 마름호 안란교, 남진 금동교, 영풍당교, 홍기교와 같은 웅장한 걸작을 가지고 있다. 영추무승교, 임상 조임교, 녹대교 등 가볍고 편리한 소품도 있습니다. 더욱 주목할 만한 것은 독창적이고 개성이 뚜렷한 고교로, 음초교, 임상 자매교, 돈교 등을 포함한 세계 최초의 고교라고 할 수 있다. 역사가 유구한 고교는 호주가 짙은 다리 문화를 축적했다. 모든 고대 다리에는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는데, 문인 묵객, 대련시가 호주의 다리 문화에 적지 않은 매력을 더했다. 작가는 호주고교에 대한 현장 조사와 기록을 진행했다. 여기서, 나는 호주의 고교와 그 깊은 문화를 소개할 것이다.
(1) 호주 고대 다리
호주는 고교가 하늘의 별처럼 많다. 두 가지 전형적인 것을 살펴 보겠습니다.
Huzhou yinchao 다리 1
Huzhou yinchao bridge 는 Huzhou 의 3 대 유명한 고대 건물 중 하나이며 Huzhou Li Qiao bridge (yinchao bridge), talita (플라잉 타워), miaoli 사원 (wenmiao) 과 함께 "Sanjie Huzhou 남쪽 거리 남쪽, 동쪽 tiaoxi 에 걸쳐 동서. 음초교는 절강성 8 대 교통식 고교 중의 하나이다. 다리 서안에는 많은 상점이 있다. 강을 따라 거리를 절단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다리를 건설할 때, 서쪽의 두 번째 구멍이 서안하거리를 가로질러 보행자가 다리를 걸어 내려갈 수 있게 되었는데, 이는 중국 고대 건축물에서는 확실히 보기 드문 일이다. 주요 서예가 담의' 호주교 이야기' 에 따르면, 이 다리 말뚝은 천 년 동안 흔들릴 수 없고, 교각 기둥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가죽 말뚝과 돌더미가 있다. 다리의 사각에 다리를 건설할 때 반드시 네 가지 과핵을 놓아야 하는데, 몇 년 후에 다리가 싹이 나서 나무가 된다. 향나무, 송백, 구기자, 석류도 있다고 합니다. 다리 위에는 구기자와 석류나무가 있다. 교명' 조성' 의 유래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하늘의 물로, 호주벽랑호로 흘러내려 성남을 거쳐 시장에 진입하고, 물이 빠르게 조수로 흘러들어간다. 둘째, 지금의 다리 부지는 고조음 나룻배이며, 양쪽에 나룻길이 비바람을 막아준다. 구름에는 다리 두 정자의 기록이 있다. 만리 30 년 (1602) 다리 건설, 이듬해 호주지사 진우학 재수강. 교정은 동쪽과 서쪽으로 나뉘어 33 년 (1605) 에 건설되었다. 명나라 숭정 년 (1628- 1644), 동각이 불에 타 복구됐다. 현존하는 다리는 청나라 가정년 (1796- 1820) 에 재건된 것이다. 삼공석 아치교는 길이가 54.2 미터이고, 총 스팬은 29 미터, 폭은 5 미터, 높이는 7 미터이다. 두 다리의 계단은 모두 넓어서, 각 급마다 석두 두 개를 묶고, 석두 한 개당 27 급이 있는데, 행인이 오르내리는 것은 결코 힘들지 않다. 양쪽의 난간은 석두 제작으로 행인들이 쉴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다리 위에 흰 돌 두 개가 놓여 있는데, 오늘은 한 개만 남았다.
음초대교 건설사에 대한 또 다른 이야기가 있다. 음초교의 전신은 북송 건축 황유교였다. 남송가태' 오흥기',' 오흥실록 구편' 등의 책에 따르면 북송 황제 종추 (1049- 1054) 와 호주는 시몬자간사 나루터를 영접하며 건교를 철수했다. 남송건염 3 년 (1 129), 자간사 유적지는 영시몬문에서 이 다리지로 옮겨져 자간도사를 건립했다. 명홍무는 15 년 (1382), 승려 행위를 설립하여 나루터를 편리하게 하고, 절 앞에서 음초 (), 푸문 () 두 나루터 () 를 재건하여 음초 나루터를 개명하였다. 조음' 이라는 이름은 저우산 푸타산의 조음동에서 따온 것으로 관음 대사가 나타난 곳이라고 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음초교의 역사적 근원이며, 이것이 매우 오래된 다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Huzhou 임상 세 자매 다리
호주시 임상 읍 북부, 가흥 호주수로를 가로지르는 만원, 화성, 만규 세 다리, 속칭' 자매교' 는 모두 삼공석 아치교이다. 성화교 중심, 동거리 만원교 225m, 서거리 만규교 122m. 같은 강에서 350 미터도 안 되는 곳에 같은 유형의 돌아치교 세 개가 나란히 열거되어 있는데, 이는 우리나라 교량 건설사에서 확실히 보기 드문 일이다. 삼교는 용처럼 연극을 다투며 푸른 물결을 밟는다. 이 세 자매 다리는 중국 고대 다리 중의 선두주자이다.
만원교: 만원교 건립 날짜가 없어 명나라 가정년 (1522- 1566) 이 일본군에 파괴되었다. 청나라 강희년 (1662- 1722) 에 나무다리를 건설하여' 부성교' 라는 이름을 지었다. 옹정 8 년 (1730), 목이환시로 개명. 현재 이 다리는 도광 14 년 (1834) 진문충이 보수해 20 년 (1840) 완공됐다. 세 다리 중 이 다리는 길이가 5 1 미터, 너비가 3.5 미터, 높이가 7 미터입니다. 아치형 시편은 세로, 세그먼트, 나란히 지어져 있으며 5 개의 철룡보로 보강되어 있습니다. 두 제방에는 각각 44 개의 돌계단이 있는데, 다리 꼭대기의 가드레일은 화강 바위로 깎아서 왕자가 그 위에 기대어 행인들이 쉴 수 있게 하였다. 가드레일 사이에 20 개의 기둥이 있고 10 쌍의 자세가 각기 다른 돌사자가 새겨져 있어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울타리의 끝에 고석이 하나 있다. 행인 카트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다리 울타리 옆에 시멘트 인도를 부었다. 교동 옆에는 4 ~ 5 미터의 돌기둥들이 박혀 있다.
성화교: 일명 연못교. 최초로' 임상 제 3 대교' 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탕구성황묘의 한 스님이 원우연년에 목교교 (13 14- 1320) 를 지었다. 명홍무 초년 (1368), 나무 벽돌. 영락 (1403- 1424) 을 나무 대들보 다리로 개조하다. Jiajing 년 (1522- 1566) 을 3 홀 석조 아치교로 개조했습니다. 명충진이 3 년 (1630) 재건할 때 마을 신통은' 성화교 숭진 5 년 재건석길' 이라는 책에서' 성화교 길이 300 여 피트, 너비 20 여 피트, 쉽게 목둘레석' 이라고 적었다. 방은 둥글고, 7 은 3 이고, 건축체계는 견고하다. 형제 형세가 웅장하여 한 도시의 경이로움이다. " 청대 오약금' 쌍림지'' 성화교' 는 석양의 동쪽에 있고, 그 땅은 동쌍이다. 다리 옆에서 승객들은 종종 케이블을 통해 배를 타고 야간 비행기를 타는데, 이것이 바로 야항이라고 한다. 다리 위에 등잔대가 서 있어 대낮처럼 불타고, 사방팔방의 상인들이 모두 등잔대 위에 모였다. " 명청 시대에는 다리에 등잔대를 설치해 상인을 유치하는 일이 거의 없었다. 성화교의 교량 구조는 만원교, 만규교와 같다. 그것은 길이가 46 미터, 너비가 3.4 미터, 높이가 6.6 미터이다. 아치권은 나란히 깔고, 어깨벽은 못과 신발로 쌓고, 5 쌍의 철룡석으로 보강한다. 대교 남계단 4 1, 북계단 36. 다리의 남쪽은 거리와 연결되어 있어 많은 상점이 있다. 다리 북쪽 근처에 기독교 교회가 하나 있다. 가드레일은 행인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왕을 배치하고, 석란판은 16 보초와 연결되어 있고, 끝에는 북석이 있고, 조각에는 쓰러진 사자 한 쌍이 있다.
만규교: 임상 진왕우묘 북쪽에 위치한' 임상 삼교' 서쪽. 서쪽의 봉양강이 가장 넓어서 원래 목량이었다. 청강희 원년 (1662) 까지 구 씨는 돌을 기르기 시작했고, 8 년차 (1669) 다리는 완공되었다. 건륭 55 년 (1790), 다리가 무너지고 재건되었다. 58 년 (1793), 성화교와 동시에 완공되었습니다. 금처럼 쓴 것은' 만규교를 재건하라' 로, 낡은 다리보다 5 피트 높고, 다리는 몸집이 크다. 만규교는 길이가 565,438+0m 이고 너비가 3.2m, 높이가 6.8m 이고 양끝에는 각각 40 계단이 있으며, 다리 꼭대기는 왕이 지탱한다. 다리 난간은 24 개의 보초와 연결되어 있다. 다리 아래에는 수백 차례의 전투가 있었고, 강둑에는 많은 배들이 정박하여 임상 물 위의 바쁜 길이 되었다.
이 세 자매교는 거의 6 제곱 킬로미터 범위 내에서 날개를 펴는 것을 주제로 한 봉미입니다. 연못다리 머리 ... 봉황머리가 바로 앞 3000 미터 정도 되는 양도대교입니다. 이 다리는 단일 구멍 아치 다리로 새머리 모양이다. 다리 옆에 있는 두 개의 우물은 봉황의 눈이다. 대칭적인 동홍교와 서각교는 봉두와 봉미 사이의 양쪽에 지어져 봉황의 날개를 닮았다. 가운데 봉황은 임상 고읍이다. 봉두와 봉미 사이의 직선에는 장씨네 () 와 탕교 () 와 같은 연결이 척추로, 다른 밀집된 다리는 갈비뼈이다. 많은 작은 정원, 파빌리온 누각, 연못이 모양이 다른 주민들 사이에 끼어 봉황의 깃털이다.
(b), Huzhou 고대 다리 문화
Huzhou 의 고대 다리는 수량이 많고, 모양이 독특하며, 공예가 정교하며, 그 문화적 내포도 세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호주는 모든 다리에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다. 저자는 다음을 수집했습니다.
호주시 북부 약계강이 만나는 곳을 가로지르는 판공교는 명대 치황영웅 판계훈이 지은 것이다. 그것은 미덕과 정직의 다리이다. 팬 jixun, Huzhou 사람들, 형부, 병부, 산업부 고위 관리. 그는 연이어 네 차례 황하를 주재했는데, 전후 27 년이다. 그는 업적이 탁월하여 청사에 이름을 올렸다. 후주에 호주로 돌아오니 동서태계교차처의 교통이 불편하고 위험한 환생을 보고 아낌없이 아낌없이 아낌없이 아낌없이 2,500 원을 기부하여 다리를 건설하였다. 5 년 만에 완공되었을 때 마을 사람들은 이 다리를' 판공교' 라고 명명했다. 당시 민간에는 시운이 있었다. "친링 울린 돌운태동, 천리인타고, 기암은 서역으로 돌아가고, 중류 기둥은 광란을 막는다. 5 년간의 노력 끝에 하신은 하룻밤 사이에 요괴를 떨어뜨려 후세 사람들을 위해 공업을 세우고 은하수 중의 판공교로 유명하다. "
창흥에는 현수교가 하나 있다. 그것은 7 홀 기둥으로 된 석량대교로, 검사하지 않고 건설되었다. 명홍무 7 년 (1374), 마을 사람들이 재건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곳은 원래 페리를 받지 않는 선생이 설립한 것이다. 어느 날 한 독서인이 강을 건널 때 한숨을 쉬었다. "배를 만들 돈이 있는 이상 왜 달교를 짓지 않는가?" " 이 말이 군자의 귀에 전해졌을 때, 그는 화가 나서 선비에게 말했다. "네가 여기에 달다리를 하나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나는 청석판으로 그것을 다리 장미에서 너의 집 입구까지 깔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 년 후, 수재가 나루터에서 석교를 하나 지었는데, 집에는 밭만 남았다. 이 선생이 약속을 이행하고 석판을 선비 집에 깔았을 때 선비는 이미 아무것도 없었고, 처자는 두 곳에서 별거했고, 집에는' 개' 만 남았다. 이를 위해 마을 사람들은 1 월에' 멍멍' 이라는 단어를' 개' 와 결합해 교명을 지었다.
오흥구 임동진에는 은현교라고도 하는' 당교' 가 하나 있다. 다리에 누워 설탕을 팔았던 선녀에 관한 것이다. 사탕을 사고 싶은 사람은 동전 하나를 지불함으로써 사탕 한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설탕을 사는 사람은 항상 가장 큰 것을 골라서 며칠 동안 사지 않았다. 나중에 한 농민이 사탕을 사서 먹었는데, 몇 달 동안 먹지 않고 잠을 자지 않았다. 농부는 자신이 문제가 있다고 의심했고, 나중에는 작은 설탕인을 먹어서 생긴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다리로 달려가 요정을 찾아 결판을 냈다. 후기 신선수달은 득의양양하게 말했다. "사람이 신선이 될 수 없는 이유는 걱정이 많기 때문이다." 너는 지금 먹지 않고, 배고프지 않고, 안색도 좋다. 이거 신선 아닌가요? 이제 너는 구주 리조트를 참관할 수 있다. 왜 안돼? \ "농부는 여전히 꾸짖고, 여전히 싸우고 있으며, 요정은 웃으며 농부의 등을 두드리며 말했다:" 설탕을 돌려줘. "."작은 설탕인이 갑자기 침을 뱉었다. 농부가 곧 배가 고파서 그는 미풍으로 변해 떠났다. 그러나 다리 돌 위에 거짓말을 하는 선녀의 이미지가 남았다. 그래서 이 다리는' 음선교' 라고 불리는데, 농부는 자신이 후회할 수 없는 신선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다리에 대한 숭상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에서, 역사의 장하 속에서 점차 많은 풍속 습관을 축적하여 다리를 마스코트로 삼았다.
덕청 신도시에는' 태평교' 가 하나 있다. 이 다리는 500 여 년 전에 건설되었는데, 주민들은 길리의 안전과 바람과 비바람과 재력이 풍부하기 위해 그것을' 태평교' 라고 명명했다. 누가 여자와 결혼하면 항상 불어오고, 무리를 지어 다리를 건너서 행운을 빌고, 누가 처음으로 까까까까까까머리를 깎은 아들 딸을 가졌는지, 항상 아기가 다리를 건너서 핑안 바라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마름호진의 원생태탐화교는 장원교를 마주하고 있다. 예전에 아기가 보름달이 되었을 때, 삼촌들은 장원교와 탐화교를 지나 아이들이 자라서 유용하기를 바랐다.
덕청현 성관진의 아기 다리는 송지평에 건설되었다. 그것은 원래 청하교로 알려진 단공석교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태공의 이름은 심 () 이고, 교남장미 () 는 전할 아들이 없기 때문에 매일 교북의 신당 구자 () 로 간다. 그의 마음은 진실하다. 그는 결국 다리의 신을 감동시켜 아이를 얻었다. 이후 청하교는 유아교로 개명됐다. 나중에 마을의 젊은이들이 결혼하면 딸은 결혼해서 다리를 건너서 아이를 일찍 낳기 위해 다리를 건너야 한다. 절강 북부에서 다리를 걷는 풍습은 천년의 전승이라고 할 수 있다. 다리를 걷는 것은 매년 정월 대보름의 정월 대보름날을 가리킨다. 사람들이 세 다리 위를 걷는 것은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 그날, 마을의 젊은 여자들이 만나 동행했고, 그녀는 반드시 세 번째 다리를 건너야 하고, 뒤돌아볼 수 없었다. 3 월 다리를 건너면 1 년 병이 사라진다는 말이 있다.
교량 연결은 교량 문화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 교련은 대련의 일종으로, 제목은 교주, 교란, 교정위에 쓰여 있다. 그것의 기원은 서한시대의 사마상루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사마상이 베이징에 처음 갔을 때 청두 북쪽 10 리선교에 올랐다고 한다. 제목은 "말을 타지 않고 높은 차를 타지 않으면 다시는 이 다리를 건너지 않는다" 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다리에 대련을 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호주인들은 다리를 만들 때 교체 연결의 구성을 매우 중시한다. 특히 청나라 이래 건설된 다리는 더욱 풍부했다. 이 다리들은 대부분 고교의 발전에 따라 사라지지만, 현존하는 다리는 여전히 100 석이 많다. 지금 몇 쌍의 대련을 골라서 독자에게 먹이다.
동서는 4 해통관문, 배는 왕복하고, 물은 갑어 호주를 만난다.
남북은 삼산의 요로로, 재물이 모이고, 양비 올리브 도시가 금제방을 통과했다.
-덕청차산 안지대교
각 하이 세 재건, 3 주 동안 갑옷으로 계산;
이 오래된 건물은 만리장성 밖에서 5 마일 떨어진 공채를 위해 지은 것이다.
-창흥 오리교
남통 북경대학교, 하늘 아래 태서를 잇다.
바람이 세서 구름이 올라가고 있어 임동과 낙수 근처까지.
-덕청 대동대교
겹파는 남방의 천맥에서, 근원은 천목에서 나온다. 북쪽으로 80 리를 항해하자 송다가 정상을 뒤집었다.
리우 어두운 꽃 명나라, 수영장 왕 타이 포; 산은 중수가 뒤섞여, 10 리를 청계까지 굽힌다.
-덕청태포 탕교
둘째, Huzhou 고대 다리 문화의 청중
이상은 각각 특색이 있는 두 개의 고교와 두터운 고교 문화를 상세히 소개했다. 호주는 고교가 많고, 호주인들은 고교의 정취와 흐르는 선율 속에서 대대로 성장하고 있다. 오늘날 호주인들은 고교 문화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필자는 서로 다른 문화 수준, 나이, 사회적 배경이 다른 호주주민을 방문해 다음과 같은 인식을 얻었다.
(1) 당신은 호주고교 문화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이 부분에서 필자는 몇 가지 문제를 설계하고 고찰하였다.
첫째, 당신은 호주고교의 전설과 이야기를 알고 있습니까?
이 문제에 대해 호주주민들의 대답은 필자를 매우 만족시켰다. 이야기와 전설이 모두 재미있어서 대중의 문화 심리적 수요에 영합하기 때문이다. 구세대의 사람들은 항상 다음 세대에게 진실한 옛 전설과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모두들 이 이야기에 대해 강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어서, 고교 문화에 관한 일부 이야기는 호주인들에 의해 전승되고 보존되었다.
둘째, Huzhou 고대 다리 커플 을 알고 있습니까?
이 문제에 대해 저자는 임상 삼자매교 부근의 주민들에게 물었고, 나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이 매우 슬펐다. 이곳에서는 다리에 새겨진 대련을 기억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주민들의 대답은 다음과 같다. "이 대련에 대해서는 당연히 누군가가 기록될 것이다. 우리는 상관할 필요가 없다." 저자는 만약 모든 사람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누가 이런 오래된 문화를 물려받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다. 작가는 감탄했다.
셋째, 재학생 대상. 조사를 거쳐 필자는 이런 현상을 발견했다. 학교에서 조주교를 모르는 학생은 거의 없고, 조주교에 대한 친숙도가 호주고교를 훨씬 능가한다. 어떤 학우가 호주가 어떤 고교를 가지고 있는지 알고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대부분의 학우들은 자신의 생활권에 가까운 다리 몇 개에 대해서만 인상을 받았고, 호주가 대부분의 고교를 아는 학생은 거의 없었다. 어떤 사람들은 다리 이름조차 들어 본 적이 없는데, 구교 문화에 대한 이해는 말할 것도 없다.
넷째, Huzhou 고대 다리 문화 뒤에있는 민속 청중. 앞의 문제는 고교 문화의 표면에만 머물러 있고, 뒤의 민속전승도 중요한 문제다. 경제의 발전과 문화적 가치관의 변화에 따라 현대 물질문명의 영향으로 호주 주민들이 고대 문화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낮아지고 있다. 다리에서 걷다. 관습에 따르면, 그것은 역사의 긴 강에서 잊혀졌다. 사회의 명절 문화가 점차 약화되고 있기 때문에, 나는 모두가 이런 느낌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설날이 지나고, 연미가 점점 적어지고, 정월대보름의 분위기는 사라지고, 그 민속의 전승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런 지방 특색을 지닌 고교 문화는 점차 현대 문화에 가려지고 있다. 이러한 발전 추세에 따라 모든 문화가 복제로 나아가지 않을 것이며, 천 개의 햄릿이 하나로 모일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일부 현대 문화 현상은 사실 제창되어야 한다. 예를 들면 간단한 결혼 풍속, 박장 등이다. 그러나 이러한 문화 현상 뒤에 있는 일부 역사적으로 인정받는 고대 문명도 버려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한 곳, 한 민족, 한 국가를 반영하기 때문이다.
(b) 고대 교량 문화에 대한 대중의 보호 의식
고교와 고교 문화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는 것은 매우 걱정스러운 일이지만, 더욱 걱정스러운 것은 호주시민들이 고교 문화에 대한 보호의식이 매우 약하다는 것이다. 시민뿐만 아니라 현지 정부도 고교의 보호를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2002 년 7 월 9 일 신화망 저장채널을 시청했다. 호주시 마름호구 하복진 진다촌, 백년 노교가 문화재 보호 폭풍을 일으켰다.
마름호구 진타촌과 복진의 보룡교는 당대 촌민들이 가장 잘 보존된 고교로 여겨졌지만, 2002 년 6, 7 월, 고교의 석두 () 는 마을에서 7 만 5000 원에 다리 장사꾼에게 팔려 동향우진 () 으로 옮겼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안타까움을 느꼈지만, "이 고교는 앞으로 다시는 볼 수 없을 것 같다" 고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촌지서는 줄곧' 다리 판매' 라는 핑계를 찾고 있다. 그래서 큰 파문을 일으켰다. [2] 위의 자료를 보고 필자는 농민들이 고교를 보호하는 의식과 자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뻤다. 그러나 지방 정부는 고대 다리를 보호할 의식이 없다. 동시에 저자는 이 현상에 대해 깊이 생각했다. 대중의 의식은 사상 수준에 머물러 실천에 옮기지 않았다. 문물국이 다소 표명했지만,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이미 늦었다.
이 사례에서 우리는 호주인의 고교 보호 의식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해야 한다. 나는 또한 방문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 고대 다리의 교통 가치가 현대 사회의 요구에 전혀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도시의 현대화 과정을 방해하고, 철거하고, 새로운 현대화의 다리로 대체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들은 정부가 낡은 천을 뜯어내고 현대화된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판단했고, 이에 따라 다리 뜯기 등 많은 사건이 발생했다.
(c) 고대 하천의 오염은 Huzhou 사람들의 고대 다리에 대한 감정을 약화시켰다.
고대 하천 주변에 사는 사람은 생태 관념이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집집마다 수돗물을 설치했지만, 대부분의 주민들은 고대 수로에서 일용품을 씻고 생활쓰레기를 강에 버리는 것을 좋아했다. 그 결과, 고대 수로의 오염이 날로 심각해지면서 일련의 악순환을 불러일으켰다. 이 강은 이미 주민의 생활환경에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강이 이미 폐쇄되어 강을 충전하여 줄곧 그들을 양육해 온 강을 희석시켰다고 생각한다.
셋째, Huzhou 고대 교량의 현대 운명과 현대 개발 현황
조사를 거쳐 호주인들이 고교 문화에 대한 이해가 정말 걱정스럽다고 느꼈다. 왜 번창하는 고교 문화가 현대 호주인들의 눈에는 나날이 쇠퇴하고 있는가? 저자는 이것이 Huzhou 의 근대화와 분리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호주고교의 현대 운명과 당대 발전 현황을 살펴보자.
먼저 호주 낙타교를 봅시다. 낙타 다리는 여전히 도심에 있지만, 최초의 낙타 다리가 아니라 시멘트와 철근으로 만든 현대 다리이다. 낙타교 부근에는 낙타교 시장이라는 시장이 있었는데, 땅에도 두꺼운 황사가 깔려 있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곳은 조맹이 이전에 글자를 팔았던 곳이지만, 아깝게도 이미 종적을 찾을 수 없었다. 남송 한세충의 장군 말이 여기에 주둔했다. 애석하게도 낙타교처럼 빈 이름만 남았다. 호주석간지 기자에 따르면 1953 그가 호주로 처음 돌아왔을 때 낙타 다리인지, 아니면 큰 돌아치교인지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Kloc-0/953, Kloc-0/953) 지금은 석두 부품 한두 개도 찾을 수 없다. Huzhou 의 많은 고대 다리는 전란으로 파괴되는 것이 아니라 건축이다. 임상 세 자매 다리도 있는데, 800 년 동안 줄곧 온전하다. 불행히도, 80 년대 말, 봉황두가 철거되어 석두 도로로 보수되었다. 강 양안에는 고교의 잔재만 남아 갈대로 덮여 있다. 봉황의 눈도 면목이 완전히 달라졌다. 명대 만력호주부의 기록에 따르면 당시 부성에는 상서교, 석후이교, 오공교 등 45 개가 있었다. 명말 청초에 많은 교량이 건설되었다. 해방 후, 도시 확장과 교통 발전으로 대부분 철거되었다. 이후 고교가 박살, 도난, 매각되는 사건이 빈번히 발생했다. 예를 들어 2003 년 6 월 오흥구 짜리진 모양자연마을에서 단공고교는 청나라 중엽에 일부 마을 간부들에 의해 무용지물로 여겨져 철거하기로 했다. 관계 부처가 이 상황을 알고 즉시 현장으로 달려가 제지했을 때, 고교는 이미 절반으로 해체되었다.
과거에 네가 비영탑에 올랐을 때, 너는 용계항을 가로지르는 대동교를 볼 수 있었다. 그것은 고래의 파도와 강물에 가라앉은 달처럼 길이가 50 미터가 넘는 오공석 아치 다리이다. 강남 다교에서도 이렇게 웅장한 아치 다리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 Huzhou 의 다리, 당신이 그것을 멀리 보고, 그것을 오를 때, 반드시 당신에게 왕의 정신과 모두의 풍격을 줄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그 당시 호주구시가 개조되어 신도시를 건설했을 때, 왜 이렇게 좋은 낡은 다리가 모두 철거되었는지, 새로운 시멘트 다리를 수정했는데, 보행자와 자전거를 통해서만 할 수 있었다.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달 강 아래 부두 강에 떠 있는 두 개의 아름다운 돌아치 다리이다. 나는 다리 기둥에 새겨진 대련을 기억한다. 나는 그들이 쓴 것을 누가 기억할 수 있는지 알고 싶다. 하나는 오분골목으로 통하고, 다른 하나는 김퍼골목으로 통한다. 이것들은 모두 당대의 골목이다. 하지만 지금은 없습니다. 단탕교의 쌍교도 철거되고, 대신' 사신교' 라는 새로운 시멘트 다리로, 월호는 이미 사라졌다. 다리를 건설할 때 자금 부족 때문인지 다른 이유인지 모르겠다. 다리 양끝에 황급히 깔아 놓은 돌계단은 폭이 높은 등처럼 넓어서, 지나가는 행인들은 모두 울부짖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사라진 예요대교와 횡죽탕교 ... 그들이 사라진 이유는 항로를 방해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정말 호주가 슬퍼하는 것이다! 나는 어제와 함께 미래의 기회를 잃었다. 원래 호주는 세상에 많은 독특한 것을 볼 수 있었다.
현재 교통업이 발달하면서 항로 유량이 늘면서 일부 간선 위의 고교가 항교로 바뀌었다. 고교의 90% 이상이 오가는 배에 부딪혔고, 어떤 것은 종기가 가득하고, 어떤 것은 석판이 무너졌다. 고교와 항로의 모순이 매우 두드러진다. Huzhou 에서만, shuanglin 역 펭 당나라 다리 가 함대 에 치여, 다리 본체 동쪽 아래로, 다리 돌 이 예인선 에 눌려 다리 가 파괴되고, 배 침몰, 아름다운 풍경화 가 사라졌다. 동종선, 1850 에 건설된 영풍탕교는 순폭과 순높이가 항로 표준보다 낮기 때문에 항행 장애물이 되어 국가가 2 억원을 투자하는 4 급 항로가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게 했다. 밀집한 배도 고교를 부딪쳐 상처가 쌓였다. 심호복선에 위치한 오곡당대교가 위태로운 다리에 부딪혀 관리부는 어쩔 수 없이 한때 항로를 봉쇄했다. 임상 제 3 대교도 선박에 의해 다양한 정도로 파손되고 파괴되었다. 또한 도시의 확장, 농업단지의 개조, 수리의 건설도 대량의 고교를 파괴했다. 호주는 음초교와 묘율사, 탑중탑을' 삼절대' 라고 부른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고층 빌딩이 강 양쪽에 우뚝 솟아 있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이 고교는 유지와 잡초가 무성하여 이미 고풍스럽고 아름다운 외관을 잃었다. 하늘을 마주할 때, 그들은 사람들에게 아무리 교묘한 건물이라도 야만과 마주치면 멸망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있는 것 같다. 우매를 만나는 것은 한탄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사람들에게 문명의 상실이 계속 반복되지 않도록 상기시켰다. [3]
이런 현실에 직면하여, 일종의 가슴을 쥐어뜯는 아픔을 느끼게 한다. 고교 문화는 역사의 세월 속에서 점차 잊혀지고, 유구한 문명은 현대화 건설에서 층층이 매몰되었다. 현대 사회가 급속히 발전한 오늘날, 호주는 그 고복을 벗기고 시멘트 철근, 냉랭한 기계, 외래문화의 현대 건축물로 갈아입었다. 이런 발전에서 호주인들은 물질문명이 가져온 비할 데 없는 즐거움을 누렸다. 그러나, 산과 강이 울부짖고, 고문화가 울고, 인문정신이 애도하고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나는 볼 수 없다. 나는 모든 것을 볼 수 없다. 호주인의 눈에는 반짝이는 금화만 있었고, 더 이상 청산녹수와 자신의 인문학을 볼 수 없었다. 아깝다.
나개복씨는 우리가 열심히 달릴 때, 한 가지를 가져가고 싶다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다. 바로 인간성이다. 그 핵심은 6000 년을 전승하고, 세계의 다른 문화 에센스의 부관, 가치관, 인생관, 세계관을 포용하는 것이다. 우리는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문화 축적이 수십 년 내에 시대에 뒤떨어질 수 없다는 이치를 잊어서는 안 된다. 인문학을 잊어버리면 우리의 발전이 이성을 잃게 된다. 인문학을 잊는 것은 우리가 가지고 있던 마음의 평온함과 감정의 즐거움을 잃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문학을 잊어버리면 민족에게는 희망이 없다. [4]
Huzhou 의 고대 문화 는 정말 Huzhou 사람들 이 깨어 있도록 해야, 이러한 참을 발전 추세 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우리의 고대 문화를 보호하는 것의 중요성을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넷째, 호주고교, 호주고문화의 보호와 발전 전략.
(a) Huzhou 고대 교량의 보호 및 개발에 관한 제안
위의 설명에서 완벽함은 호주고교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해야 한다. 호주고교의 수, 특색의 선명함, 문화적 가치가 높은 것은 많은 지역에서 비교할 수 없는 것으로, 호주의 수미산수에 내포를 더했다. Huzhou 의 고대 다리 는 설명 할 수있다
"호주 일절". 그러나 이런 식으로 정상에 도달한 고교와 고교 문화는 파괴적인 타격을 입고 만신창이가 되고 있다. 고교와 그 문화를 개발하고 보호하기 위한 합리적인 체계를 세우는 것이 시급하다. 필자는 조사와 방문을 통해 호주고교의 보호가 고교의 문화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효과적인 보호, 합리적 이용, 지속 가능한 발전' 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고교 보호, 개발 및 활용 계획을 세워 고교 문화의 중요성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인식을 강화해야 한다고 판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