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유공권은 어떤 사람입니까?
유공권은 어떤 사람입니까?
류공권 (기원 778-기원 865 년),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 경조화원 (현재 산시 () 성 요현 () 사람. 벼슬에서 태자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유' 라고 부른다. 유공권의 서예는 해서체로 유명하며, 안진경과 함께 유연이라고 불린다. 서예를 처음 배우는 왕희지는 나중에 당대의 저명한 서예가를 두루 방문해 안진경과 서예가 최고라고 생각하여 안화유럽의 장점을 흡수하여 진인의 운과 안서 완약호방 사이에 자신의 유체를 형성하여 강건하고 힘차게 유명하며 후세에는' 안고' 라는 명성을 얻었다. 그는 일생동안 저술이 많았는데, 주로' 대당 혜원관 종탑명',' 금강경각본',' 현탑비',' 소봉비',' 신책군비' 등이 있다. 이 밖에' 조모첩' 과' 왕헌지 배첩 및 부언' 등의 잉크가 있다.
중국어 이름: 류공권.
별칭: 정직
국적: 중국.
생년월일: 기원 778 년
사망 날짜: 기원 865 년
직업: 서예가
대표 작품: 금강경비; 신비한 탑 기념비; "신책군기 성덕비" 등.
카탈로그
소개하다
인물의 일생, 왕실 도서 서비스 사업
고상한 품격 수양
조기 등정 여행: 세계 종말을 전망하다
전성기: 유체의 위대한 업적.
중간: 석양의 매력
후기: 유슈의 저녁노을
거인의 어깨에 서서, 그것은 종서와 왕경의 몸에서 눈에 띄었다.
유럽과 초로부터
얀 슈에서
작품의 특징
명작 《금강경각석》
이생기념비
《혜원관 중루 명서 변변》
수봉 기념비
왕복 기념비
신비한 보탑 기념비
신책군 기념비
류관기념비
위공선묘기념비
고원위북
이야기와 전설은 교만과 조울함을 끊고 명성을 떨쳤다.
정확한 사상과 정확한 펜
유공권 무덤 소개
인물의 일생, 왕실 도서 서비스 사업
고상한 품격 수양
조기 등정 여행: 세계 종말을 전망하다
전성기: 유체의 위대한 업적.
중간: 석양의 매력
후기: 유슈의 저녁노을
거인의 어깨에 서서, 그것은 종서와 왕경의 몸에서 눈에 띄었다.
유럽과 초로부터
얀 슈에서
작품의 특징
명작 《금강경각석》
이생기념비
《혜원관 중루 명서 변변》
수봉 기념비
왕복 기념비
신비한 보탑 기념비
신책군 기념비
류관기념비
위공선묘기념비
고원위북
이야기와 전설은 교만과 조울함을 끊고 명성을 떨쳤다.
정확한 사상과 정확한 펜
유공권 묘
류공권 (778-865), 중국 당대의 서예가. 말이 진지하다. 경조화원 (현재 산시 () 성 요현 () 이 탄생했다. 한 번
한림원 서예학사, 중국 서예가, 한림원 서예학사, 태보 친왕, 하동군공을 역임했습니다. 성실하고 솔직한 기질, 과감히 직언하다. 해서체에 능하고, 위진 초당 제자를 광학하며, 안진경의 영향이 크다. 그의 책은 구조가 치밀하고 필치가 날카로워 강건하고 힘차고 서풍이 아름답고 창쾌하여, 안진경의 강건하고 완연한 서풍과 견줄 만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안고로 칭송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예사에서 영향력이 크다. 유공권 전세 잉크에는' 배표 발문' 이 있고, 머리글에는' 금강경비',' 신비탑비',' 신책군 기성덕비',' 평서군왕비',' 시양군왕 이비',' 위공선묘비',' 위공선묘비' 가 있다 [1]
이 캐릭터의 생활을 편집하다.
대당 문화가 휘황찬란하여 명가가 배출되었다. 초당에는 유럽, 예우, 추, 설이 있다. 성당에는 장욱, 안진경, 와이소가 있다. 중만당 시대에는 유공권과 심전사가 있었다. 유공권은 안진경의 손에서 해서체의 깃발을 받아서 자신의' 유체' 를 만들어 또 다른 정점에 이르렀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유연' 이라고 부르며 역대 서예의 본보기가 되었다.
로얄 사서 직업
서기 778 년 당대종 달리 13 년, 류공권은 경조화원 (현재 산시 () 성 요현 () 에서 태어났다. 그의 조상 리우, 당나라 타이 저우 학자 카오 군대, 그의 아버지는 단 주 도지사, 그의 동생 리우 공 중앙, 당나라 명나라 첸 이었다. 헌종원 3 년 (808), 3 1 세의 류공권은 진사기이고 홍자씨는 그해 진사에 합격했다. 그 후로 유공권은 긴 벼슬길을 시작했고, 심지어 7 개의 왕조를 살았다: 헌종 무종 경종 문종 무종 무종 무종 현종 Xianzong 때, 지방 학교 비서 에 대한 리우 공권. "이정진 주하, 대권을 쥐고 있는 비서가 되었다." ("구당서") 이정과 유씨는 이런 친분이 있어서 유만년에도 그 책을 위해 비석을 세웠다. 유공권 묘경관 (15 사진): 무종이 즉위, 유공권이 북한 공연에 들어갔다. 무종은 유공권을 불러 말했다. "나는 불당에서 너의 필적을 보았고, 유공권은 보지 못했다.
오랫동안. \ "이 예배 오른쪽 픽업, 핸린 학사 역사 책 을 보완, 오른쪽 보충 부족 을 이동, 비서 yuanwai 밀봉. 그 후로 그는 줄곧 무종 경종 문종 왕조에서 근무해 왔다. 황제의 행운과 부유한 생활은 류공권에 기쁨을 가져다주지 못했다. 그러나 그의 마음속에는 피할 수 없는 고민과 은은한 부끄러움이 있었다. 그는 서예 예술을 좋아하지만, 그는 그것을 자신의 모든 생활로 삼고 싶지 않다. 공적을 쌓는 사업심은 언제나 가슴에서 뛰고 있다. 황제의 시종의 지위는' 일의 소원' 에 해당한다. 그래서 그의 형 류공이 재상 이종진에게 편지를 한 통 썼다. "형이 심혈을 기울였다. 그는 먼저 책을 모시고 용도를 보고, 자신의 일에 대해 상당히 감격했다. 그는 정말 부끄러워서 계급 변경을 요청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오른쪽 의사 를 변경 하고, 부서 인도, 병부 지로, 학사 홍문관 을 바꿨다. 당문종은 류공권의 서예를 매우 좋아했고, 서예가를 맡으라는 부름을 받아 의사를 설득하다가 나중에 중국 서예가로 전업하여 한림 서예 학사가 되었다. 3 년 후 공업부 장관 보좌관으로 전근되어 그는 학사로 전입했다. 오종조 () 는 그 직무를 사임하고 상시 () 를 탈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최신 총리는 그것을 학사 학위와 법정 판사로 삼았다. Xuanzong 황제, 왼쪽 부여 장남, 변경 손님, 이동 박사 ziguang 루, 주홍, Hedong 카운티 창립 아버지. 좌창시로 돌아왔을 때 곽자는 술을 바쳤고, 또 공업부의 역사를 뒤졌다. 종이년, 함통 초년, 유공권이 소부 태자, 소사로 바뀌었다. 아랄통 6 년 (865 년) 으로 세상을 선물할 때 88 세였다. 유공권 사업이 성공했는데, 단지 82 세 때 나이가 들었기 때문에 반응이 좀 느리다. 그는 훈훈을 받았을 때 실수로 잘못을 저질렀고 검열 탄핵을 당했다. 결국 그는 한 시즌 월급을 받았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그의 서예를 사랑하고, 그의 시재를 사랑하며, 그의 건의조차도 받아들이려 한다. 유 () 의 일생은 밖에서 벼슬을 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경성 (), 황궁 (), 황제 () 옆에 있었다. 평생 동안 그는 왕실, 신하, 친지들을 위해 글을 쓰고 있었다. 류공권은 마치 새장에 갇힌 카나리아와 같다. 이런 생활은 그로 하여금 웅대한 기량, 넓은 시야, 넓은 생활의 원천이 부족하게 했다. 안체는 비석에서 비석까지 계속 변해 왔고, 유체는 성숙해진 후 줄어들었다. 안진경은 으르렁거리는 격류처럼, 류공권은 깊은 산 노림에 흐르는 동수 같다. 이것은 두 가지 다른 삶의 깨달음이다.
고상한 품격 수양
유공권은 어려서부터 유씨 가훈에서' 덕' 에 대한 가르침을 받았기 때문에 덕을 뿌리로 삼아 평생' 경경' 을 배웠다. 그는 생활과 서예 모두에서 유교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유공권의' 필간언' 은 후대학자의 일종의' 패러다임' 이 되었다. 무종은 은둔자였다. 그는 공필이 무엇이 좋은지 물었다. "펜으로 마음 속에, 마음은 늘 있다" 고 말했다. 너는 너의 용량을 바꿀 수 있고, 너의 펜의 건의를 알 수 있다. (구 당서) 유공권 서예 (18 장) 무종은 정사에서 게으름을 피우고, 유공권은 책 비유정으로 교묘하게 간언했다. 이때부터' 마음가짐' 이라는 이론이 후세에 전해졌다. 이는 유공권이' 금서' 에서 감히 직언하거나 완곡하게 권고하는 행위에서 볼 수 있다. 유공권이 황제와 조신 앞에서 서예를 표현한 것은 그의' 친서' 생활의 다른 면이다. 그의 시재와 문재는 황제를 "아깝게"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류공권의 마음은 이것에 편향되지 않았다. 외부의 영광은 마음속의 고민을 분산시킬 수 없다. 그는 "유교 고전, 특히 시, 책," 좌씨춘추 ","국어 ","장주 "에 정통하다. 그는 한 가지 뜻을 설명할 때마다 수백 자 ("신당서") 를 말해야 한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것은 그가 유학을 연구하는 동시에 장자도 연구했고 매우 정교하다는 것이다. 한편, 류공권은 유석도에서 영혼의 자양분을 흡수하고, 보완과 균형을 추구하며, 어떤 초탈을 추구한다. 그는 불교와 금강경에 관심이 있다.
도교와 각종 서예 창작과 많은 접촉이 있다. 그는 금강경을 여러 번 썼지만 지금은 돈황탁만 보이지만 유서에는 금강경을 기록한 사람들이 많다. 이 밖에도' 은부경',' 시경',' 두' 등이 있다. 그는 당대 승려의 발문과 탑명을 많이 썼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그의' 대법사 미스터리 탑명' 이다. 유옥-불사에도 많은 서적과 고적이 있는데,' 혜원관 중루명' 과' 포토린기 기념비' 와 같은 유명한 것이 그 중의 선두주자이다. 류공권은 불도가 마음을 위로하기 때문에 붉은 먼지를 굴리는 가운데 상당히 초탈하다. 그는 심지어 돈을 하찮게 여긴다. 그는 사람들에게 비석을 써서 매년 수입이 풍부하다. 가노 갈매기와 용안은 늘 그들의 돈과 물건을 훔치는데, 그는 모두 방심했다. 또한 류공권도' 성품을 안다' 지만' 곡을 연주하기 어렵다' 는 속담에' 곡을 듣고 교만하다' 는 말이 있다. ("구당서") 류공권에는 여러 방면의 지식과 수양이 있어서, 그의 머리가 자양한 서예 예술도 아른거린다. 그것의 강인함과 성실함, 그리고 비범한 불교와 도교의 풍격은 모두 류슈의 성격에 주조되었다. 유체의 길은 유공권 앞에 있었고, 오래전부터 많은 명가들이 있었다. 어떻게 새로운 역사 시공간에서 앞사람을 뛰어넘어 새로운 서예 스타일을 창조할 수 있을지는 류공권이 직면한 엄중한 도전이다. 그는 움츠러들지 않고 수십 년 동안 지칠 줄 모르는 연마와 주먹, 결국 새로운 이론으로' 유체' 를 만들어 중만당에 새로운 면모를 드러냈다.
"등정 여행" 에서 이 말을 편집하다.
류공권의 서예상의 성공은 결코 단번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그의 역사는 대략 4 단계로 스캔할 수 있다. (여기서는 그의 해서체 만 묘사하고, 초서는 관절을 볼 수 있다.)
초기: 지평선 보기
이 시기는 20 세에서 60 세 사이이다. 송대 조명성' 금석록' 재재: 정원 17 년 (80 1), 류공권 24 세 때 비석' 하동제 이석비' 를 썼다. 이 비석은 정비가 쓴 것이다. 원석은 낙양에서 잃어버렸지만, 이것은 젊은 영광의 책이라고 상상할 수 있다. 원과 15 년, 43 세, 류슈는 "좌장사 설평비" 를 썼다. 장경 4 년 (824), 47 세에' 대각 선사 태명' 등을 썼다. 이 책들은 이미 사라졌지만, 그의 20 대 서예 기초는 여전히 사회의 중시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이 권세들의 주목을 받지 못할 것이다. 유 50 대 이전의 작품은' 로신푸 13 행 후기' 와' 금강경 각석' (돈황본 참조) 뿐이었다. 이로부터 그는 망치동, 왕희지의 서예 스타일을 배워서 여사남, 구양문의, 추 수량, 육캄의 필법을 모방한 것을 알 수 있다. 유공권
김석록' 에 따르면 유공권 50 대 이후의 작품은' 열반 스님비' (5 1 세),' 이생비' (52 세),' 왕보비' (53 세) 이다 유오십 세 이후' 이생비',' 대당혜원관 종탑명',' 먹배발록' 만 남아 유해서체의 개요를 보여준다. 비록 그가 그것을 보고 그 나라에 들어갈 수는 있지만, 그것은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 강유 웨이는 "유성이 평서왕 패위학을 걸었는데, 그 후령이 없어 체질이 미달되었다" 고 말했다. 그때 공유는 이미 마흔이 넘었는데, 책은 이렇다. 고대의 거장들을 이해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후세 사람들은 이 비석을 부를 수 있지만, 책을 풀지 않은 사람은 없다. " 류공권이 장수할 수 없다면 60 세 이전에도 서단의 거인이 되지 않을 것이다. 비록 명성이 좋지만.
전성기: 유체의 위대한 업적
60 세 이후 10 년 동안 유수는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마치 맑은 날과 같았다. 이 시기의 문헌에는 소봉비, 초건금부랑 중 최아비, 남위건군 수원비, 이양군왕부 인비 등 거의 20 개에 가까운 기념비가 있다. 이 가운데 미스터리 보탑비와 신사군비는 유제의 전형으로 명성이 가장 두드러진다. 신책군에서 신비탑 기념비와 신책군 기념비는 이미 유체에서 완성되었다. 중당 () 은 펜으로 깊이 주입하고, 맑고, 건쾌하며, 방보다 무겁고, 원을 부축하며, 숙임과 전개 사이에 가늘고 딱딱한 선을' 육곡 ()' 이라고 부른다. 획들 사이에는 각기 특색이 있고, 가로의 어른은 날씬하고 펴지고, 가로는 짧고 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획명언) 세로는 가로획보다 굵고, 주필이며, 그 변화를 추구한다. 그 아포스트로피, 노인 빛, 짧은 사람 무게; 그것의 악센트는 반드시 무겁고, 왕성한 힘을 보여야 한다. 그것의 갈고리, 발차기, 고르기는 반드시 멈추고 빠르게 앞으로 돌아가야 한다. 유 () 체의 글자와 안진경 () 의 책 속의 글자는 비슷한데, 좌우 균형이 맞지만 길고 힘이 있어 중밀외스파 () 이다. 종합적으로 볼 때, 유체의 문필은 다음과 같다. "문거순위, 위생신" (센종단 서평): "서가는 회피를 두려워하고, 독수리 하기아 (위표) 는 그 급함을 형용하기에 충분치 않다" (왕사규' 적북담'). 유체법도가 엄격하여 얼굴이 또 뚱뚱해졌다. 신선함을 위해, 강건함을 위해, 얇고 굳어지기 위해, 그는 정신을 이해했다. 만당 시대에 사람들은 새로운 서예 풍격과 그 매혹적인 아름다움으로 유체를 감상했다.
중간: 석양의 매력
70 세가 지난 10 년 동안 유공권은 새로운 발전기에 들어섰다. 이 단계에서 많은 책과 비석이 있다. 즉 금석록에 따르면 70 세의 상여기, 산남서로 절도사비 등 7 1 세의 책에는 우삼비, 태자 교사 류관비, 73 세의 책에는 푸광왕 묘비 등이 있다. 오늘, 나는 태자 교사 류관의 기념비, 현사의 기념비, 우의 기념비만 보았다. 신책군 기념비
위의 기념비에서 볼 수 있듯이, 유공권은' 신비탑비',' 신책군비' 가 유체를 생생하게 드러낸 후 새로운 경지를 만들고 싶어하는 것 같다. 나는 간단한 침투 필법, 간단한 침투 구조, 우아함으로 멋을 스며들고 싶다. 따라서 중기에는 강철 주조의 펜을 채취하고, 노골적인 구조를 숨기고, 가파르고 가파르게 바람을 모은다. 청대 양수경은 이에 대해 깊이 체득했다. 그는 "위묘비, 위묘비, 류관, 소봉은 결국 모두 비천하다" 고 말했다. ("당신의 말을 배우십시오") 그는 심지어 "높은" 기념비가 특히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기념비' (6 1 세) 와' 수봉기념비' (60 세) 는 70 세 이전에 기록되었지만 70 세 이후의 변화의 사상의 뿌리는 이미 잠복해 있다. 그러나' 류골' 이 수십 년 동안 연마되면서 류공권은 결국 새로워지지 못했다. 이 시기에 우리는 천천히 떠오르는 석양 아래에서만 유서의 매력을 보았다.
후기: 유슈의 저녁노을
80 세 이후 8 년 동안 류공권은 인생과 서예 창작의 후기에 접어들었다. 그는 여전히 생활과 서예를 자양한다. 서예의 창작에서 생활하며 서예는 생활에 빛을 더해 준다. 그가 87 세 때, 그는 위말을 위해' 태보 태자비' ('보편' 에 포함) 를 썼다. 그의 대표작' 복동림비' 에서 우리는 그가 비석의 글자 사이에 그의 삶의 마지막 노을을 굴절시킨 것을 볼 수 있다. 그런 풍채는 더 이상 양지처럼 생기가 넘치는 광채가 아니며, 한낮의 뜨거운 태양 같은 태양이 아니라 찬란한 석양이다. 한 푼의 이윤이 안으로 옮겨지고, 운치가 자연에 가깝고, 전편의 취지와 친화력은 모두 대사의 만년의 마음과 노필로 인해 생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류공권은 각오한 사람처럼 청산의 깊숙한 곳으로 올라가 산꼭대기까지 올라갔다가 결국 아리산으로 사라지고 서예의 영혼을 서예의 산봉우리에 새겼다.
거인의 어깨에 서서 이 단락을 편집하다.
류공권 성공의 월계관은 근면한 가시덤불로 짜여진 것이 아니라 거인의 어깨에 얹혀 있다. 그는 모든 서예가의 지혜와 성과를 흡수하고 그것들을 자신의 서예가로 바꾸는 데 능하다.
종서와 왕서 () 에서 왔다.
유공권학은 망치 책으로 금강경에서 볼 수 있는데, 리우웬은 이미 점명했다. 당인은' 이왕' 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지만, 류공권은 신의 분리 방식으로 왕서를 배울 수 있다. 쩡윤 (), 왕사 (): 류공권 () 은 "란정집서 ()" 라는 서첩을 썼는데, 은산실 () 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경신을 취하고 흔적을 남길 수 있어야 한다. " 그러나 동치창은 가장 친한 친구이다. 그는 유공권의' 학왕' 이라는 책에서 자신의 모양이 왕과 분리되는 것을 보았고, 신과 왕은 하나가 되어 필고의 무력함을 깨닫고 유발에서 우군 ('서학왕') 으로 전향했다. 사실 유공권의 초서에서 볼 수 있듯이, 어떤 작품들은 왕의 피성, 운율, 운율, 그리고 왕서의 모습을 모두 가지고 있다. 왕경으로부터 서예의 영양을 섭취하는 것은 유수생의 생명의 원천 중 하나이다.
유럽과 초로부터
유서' 는 구양문의와 추수양의 저서에서 번역된 것으로 비평가들이 많다. 쌀은 유 () 라고 생각한다. 강유 웨이는 "성실은 유럽의 변화다" 고 말했다. 강유 웨이는 또한 얇고 단단한 학파로 여겨졌으며, 그 다음에는 추수량, 류공권, 모두 이 학파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강유, 강유, 강유, 강유, 강유, 강유) 유희재는 유와 유럽, 추 관계가 밀접한 것으로 보고 있다. 즉,' 익주 묘비' 는 후세 사람들이 류숙성을 소장하는 것이지만, 웅혼완약 () 은 초공 (예강) 과 비슷하다. 오숙근골이 드러나고 구조가 신중하다. 초서의 붓은 유연하고, 매끄럽고, 아름다우며, 류공권에 유익한 계시를 주었다.
얀 슈에서
유수는 안진경의 책에서 많은 이익을 얻었다. Sue: "Liu 의 책은 아름다움에서 나온 것이지만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동파 발문") 주운: "가법은 아름다움을 위해, 그것을 풍요롭게 하고, 자칭 한 가족이라고 부른다." ("속서 단부") 구체적인 책 "신비탑비" 에서 나온 것이다
문필의 경우, 어떤 사람들은 "현묘보탑은 아름다운 곽가묘" (유희재' 예술강') 라고 말한다. 루공의 장회과비가' 가장 열려있다' 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유간이 미학을 배우는 것이 출발점이라고 제안하는 사람도 있다' (곽상현' 집건정 발문'); 엄한 이비 () 는 "자묘와 구조가 같고 도덕이 풍부하여 성실의 시조" (왕세정' 익주산인 원고') 등을 말한다. 유설암은 주로 네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얼굴을 배우는 방법이다. 안진경은 해서체로 필법, 구사법 등에서 충분히 준비했고, 유이는 이를 바탕으로 득실하여 더욱 완비되었다. 두 번째는 그의 매력적인 서풍을 배우는 것이다. 그의 남자 중의 매력을 자신의 쇼 중의 남자로 바꾸다. 세 번째는 그의 성격과 책의 결합을 배우는 것이다. 연의 인격이 고상하고, 안수의 문풍이 청려하며, 류공권도 서미와 인미의 결합의 전형이다. 넷째, 엄격한 개혁 정신을 배우다. 엄은 왕서 울타리를 뛰어넘는 장엄한 경지를 개척하여 왕희지와 어깨를 나란히 할 뿐만 아니라, 성당을 위해 자신의 서예 풍격을 창조하여 성당의 음을 연주하였다. 유 () 는 또 고치고, 원 () 과 이후의 신간 () 체례를 만들어 대당 () 의 목소리를 풍부하게 했다. 물론 류공권은 많은 것을 배웠다. 그는 다른 서예가에게서 배웠을 뿐만 아니라 민간 서예 (예: 북비) 에서도 영양을 섭취했다. 특히 유공권의 성공은 서로에게서 배우고 단점을 보완하는 집단이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예를 들어, 유공권보다 열 살 많은 심전사, 유공권보다 열세 살 어린 배수는 모두 유공권과 같은 유형의 서예가로 여겨진다. 그들은' 청신파' 와' 신예파' 다. 류공권의 유명한 비석' 신비보탑' 은 배수가 쓴 것이고, 배수의 유명한 비석' 규봉 정혜선비' 는 류공권이 봉한 것이다. 배씨의 이 비석은 "그 참여의 섬세함, 필의 교묘함, 매듭의 밀착, 모두 성실과 조화를 이룬다" ("석유") 의 영향을 보여준다. 유공권의 형 유공탁도 서예를 잘해서 서로 영향을 미치는 것도 도리에 맞다. 유공권력은 거인으로 탈바꿈하는데, 슬기로운 마음, 질, 양, 도, 모양, 신, 운율, 특출한 솜씨와 각고의 훈련, 특히 자신의 정신과 인격이 필요하다. 이것이 유공권이 유공권이 된 이유이다.
이 단락의 특징을 편집하다.
류공권의 서예는 당대 당시 유명했고, 민간에는' 류자천금' 이라는 말이 있었다. 그의 서예는 힘이 세고 글씨가 치밀하고 세심하다. 한자의 특징으로 볼 때, 초학한 왕희지와 후의 안진경 선생님은 모두 날씬하고 힘찬 것으로 유명하다. 그들이 쓴 해서체는 흡인력이 강하고 행서와 해서체가 가장 정교하다. 유공권 서예는 그 작품의 독특한 특색으로' 유체' 라고 불린다. 당무종은 유공권이 펜을 쓰는 방법을 물었고, 공권은 대답했다. "펜으로 마음 속에, 마음은 늘 있다." 무종은 그것에 감동했다. 송대 주편' 묵지' 는 "공권관서, 행서가 가장 좋고, 풀은 안 된다" 고 말했다. 그 법은 아름다움을 기초로 하지만, 두터운 풍요로움은 천하로 유명하다. " "구당서" 구름: "공력이 먼저 왕서를 배우고, 근체서를 두루 읽고, 스스로 일가를 이루다. 당시 대신가의 패는 붓글씨를 쓸 수 없었고, 사람들은 이것이 불효라고 여겼다. 서양인은 공물을 바치고, 돈을 서명하지 않고, 여기서 류서를 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