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자: 남경에는 어떤 관광지와 풍토인정이 있나요? 요구에 따라 제출하세요!

자: 남경에는 어떤 관광지와 풍토인정이 있나요? 요구에 따라 제출하세요!

장쑤 민풍은 어때요? 결말이 좀 남경민속이다.

농사절기 풍습은 24 절기에 따라 농사를 짓고 생활을 안배한다. 예를 들어, "봄에는 육구 마리를 치고, 황소는 밭을 가득 채운다.", "섣달 그믐날 흐린 날", "세에는 먹구름이 대머리이고, 고저밭벼는 함께 삶는다." 봄날이 시작될 때 사람들은 탐춘, 채춘, 영춘, 봄맞이, 영춘, 봄맞이,' 춘우도' 등의 행사를 개최한다. 여름에는 긴 여름 사람들이 보충제를 먹고 몸무게를 잰다. 가을에는 "천둥이 가을을 치고, 만물이 쇠퇴한다" 와 "8 월 15 일 구름이 태양을 가리고, 내년에는 비가 그치고 날이 개었다" 고 한다. 추운 겨울에는 주로 "농작물은 수확해야 하고, 땅은 겨울에 경작해야 한다", "밭 옆의 풀은 겨울에 맑게 해야 하고, 내년에는 비료가 많고 충해가 적다" 는 밭간 관리가 주를 이루고 있다. 겨울의 지일은 1 년만큼 크다. 사람들은 떡을 먹고, 만두를 빚고, 새 옷을 입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농경의 제사 풍습은 청명절을 전후하여 벼를 파종하고, 시간과 경험이 있는 노남농을 선택하며, 연설을 하여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이다. 모내기 첫날,' 모내기 문' 이라고 합니다. 일련의 절차 외에도 토지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비가 오지 않으면 성황묘에 가서 비를 기원한다. 병충해를 막기 위해 정월 중순에 불을 던졌다. 태호에 충해가 있으면 밭에 빗자루를 놓아라. 이를' 충충' 이라고 하거나 유맹춘 장군을 초청해 퍼레이드를 나가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추석이 지나면 토지회, 청묘회, 벼 꽃향회, 청봉회가 있습니다.

수공예 풍습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견습공은' 추천보증' 과' 보증담당자' 가 있어야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견습 기간 동안 뚜렷한 존중과 열등감이 있었다. 학업이 끝나면 배사식을 거행하고,' 만사주' 를 거행하고, 사모에게' 삼배구버클' 을 해야 한다. 각 업종마다 각자의 할아버지가 있어 선생님 생일, 설 명절, 공사 당일에 제사를 지내야 한다. 예를 들어, 석공, 목수는 루반에서 가르치고, 이발업은 진로선생이고, 조각업은 추, 도기업은 몽정, 죽기업은 태산이다. 실크 공업이 매우 발달하다. 명대 쑤저우, "집집마다 누에를 기르고 수를 놓는다." 정비사는 기계신을 숭상하고 절과 조각상을 지었다. 과거에는 베틀이 자카드 기계와 무늬기로 나뉘었다. 남성 직공만이 자카드 기계에 앉아서 각종 도안의 실크를 짜서 법원 관리들이 즐길 수 있게 하는 반면, 여성 직공은 평직 기계에서만 실크를 짜서 백성들에게 입힐 수 밖에 없다. 자수는 역사가 유구하여 역대 정부는 모두 매우 중시한다. 자수 업계는 천하를 조상으로, 민간 자수 대가는 자수 연예인을 양성한다. 무석혜산의 진흙 사람들은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부녀자들은 행운을 얻기 위해' 대아복' 을 사고, 잠농은' 봄소' 를 사서 농사가 순조롭기를 빌고, 시민들은 관음 ()',' 종규 ()' 를 좋아하며 신의 가호를 기대한다. 오현 서산의 로비 차는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매년 춘분에서 곡우까지 차를 따는 사람은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은 후 산에 가서 차를 따러 간다. 다농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가뭄이나 충해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그들은 돼지를 죽이고 양을 도살하여 용왕보살과 장맹보살을 제사하며,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보살을 업고 다산을 돌아다니기도 한다. 섣달 그믐날 밤, 사람들은 보살에게 첫 번째 차를 바쳤고, 음력 정월 초이른 아침에는 차 한 잔을 끓여 부뚜막 신전 앞에 모셨다.

어업 풍습은 장쑤 하천망이 빽빽하게 밀집되어 있고, 어민들은 대대로 양어 어업에 종사한다. 태호의 어민들은 전설에서 물 관리를 담당하는 우우를 숭배하여 아웅산 위에 왕우묘를 지었다. 매년 봄이면 돼지 한 마리와 양 한 마리가 왕우신에게서 음식을 빌려 극단을 초청하여 공연을 하여 신들의 보우에 보답한다. 매년 5 월부터 7 월까지 어민들은 바다로 나가 물고기를 잡으러 호수에 들어가기 전에, 행사를 열어 신에게 부탁하고, 밥 한 끼를 먹으며, 속칭' 궁정 작업' 이라고 부른다. 아침에 그물을 열면 첫 번째 그물에서 붕어나 잉어를 낚아 행운으로 여겨진다. 만약 네가 검은 물고기를 잡는다면, 그날 너는 반드시 많은 물고기를 잡을 것이다. 만약 네가 백청어를 잡는다면, 너는 이것이 어려운 날이 될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작은 연못에서 낚시를 하고, 연못을 말릴 때 종이를 태워 향을 피우고, 연못신에게 제사를 지내다.

시장 민속

일반적으로 큰 묘회는 모두 비수기에 열리는데, 하루에서 열흘까지 다양하다. 묘회 기간 동안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불꽃놀이가 묘당에 가득 찼고, 묘당 밖의 각 노점상들은 판매, 저글링, 간식을 불렀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배를 타거나 걸어서 사방팔방에서 묘회로 몰려들었다. 시장의 노점상들은 매매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전승의 타격도 있다. 노점상은 가죽 북을 흔들고, 구리장이는 구리 현을 흔들고, 설탕죽이 대나무를 치고, 점쟁이는 북을 치고, 폐품을 두드려 종을 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인의 간판은 더 많다. 예를 들면 높은 벽에는' 때' 라고 쓰여 있고, 찻집에는' 차' 라는 간판이 걸려 있고, 여관에는 황백색의 깃발 커튼이 걸려 있고, 이발소 문 앞에 세워진 붉은 노랑색 회전 원통등, 욕실에는 빨간 등롱이 걸려 있다. 정월 초오, 재신의 생일, 상점에 재신홀을 설치하고 제사 행사를 거행한다. 부불은 소공 원수와 오로신이라고 한다. 각 업종마다' 절개' 라는' 전문 용어' 가 있다. 가게 주인과 직원은 처음으로 컷아웃으로 가격을 이야기하는 바이어여서 바이어가 알 수 없다.

음식 풍습은 식재료의 선택을 장쑤 중시하며 사계절이 다르다. 난징 요리사는' 천요리사' 로 불리며 남경염수오리도' 관염수오리',' 공물오리' 로 불리며 계화염수오리는 국내외에서 더욱 명성을 얻고 있다. 양주 요리는 중국 4 대 풍미요리 중 하나로 고등어 찜,' 오리 세 벌', 게가루 사자머리를 찜하는 것으로 대표된다. 쑤저우의 다람쥐 계피, 오리지널 지느러미, 장오리도 유명하다. 집상요리에는 달팽이 튀김, 양파구이 붕어, 버섯구이 등이 있습니다. 남경은 나물을 즐겨 먹는데, 국화뇌, 말란머리, 퀴노아, 암탉이 있다. 간식 140 여종으로 계절변화에 따라 제철 간식을 만든다. 예를 들어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 떡과 춘권, 정월 대보름, 청단, 장하에는 오향다엽알, 여름에는 녹두떡, 추석에는 월병, 호박요리 찹쌀, 9 월에는 게만두, 10 월에는 떡을 먹고, 섣달에는 랍팔죽, 닭고기죽을 먹는다. 명차에는 쑤저우 벽라춘, 이흥양 부선차, 남경운무차, 우화차 등이 있습니다. 농촌에는 태호 연안의 중두차가 있고 남경은 끓는 물로 꿀이나 설탕을 우려내는' 설탕차' 가 있다. 삶은 계란은 구름차, 찻잎으로 끓인 계란은' 원보알' 이라고 합니다. 각 지역에도 많은 찻집이 있는데, 갈증을 푸는 곳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사교 행사이기도 하다. 양주 부춘 찻집은 상당히 유명하다. 또 차극장도 있는데, 관객들은 차를 마시면서 호박씨를 먹으면서 오페라를 보러 갈 수 있다. 다실은 또한 관객들에게 차와 담배, 그리고 노점상이 좌석에서 간식을 앞뒤로 팔아야 한다. 음주의 종류는 설주, 삼복주, 정월대보름, 단오주, 7 월 반주, 추석주, 중양주, 겨울부터 일주, 희주, 결혼식주, 삼조주, 주택주, 양주 등이 있습니다. 의류 머리 장식

의상 풍습 쑤저우 여성들은 초기에 중국식 대행 단추와 더블 단추 셔츠를 즐겨 입었다. 그들은 종종 파란색과 검은색이 섞인 천을 옷감으로, 검은색 롱스커트나 허리 주머니를 치마로 입는다. 나는 바오터우를 좋아하고, 포두와 허리 주머니는 모두 매우 신경을 쓴다. 포두는 늘 남색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양쪽 가장자리에 조각화 롤러를 박고, 양쪽 끝에 흰 천이나 검은 천을 붙였다. 포두에는 가지각색의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허리주머니 양쪽에 가는 주름이 있고, 허리띠에는 태슬이 있고, 허리주머니에는 오색 무늬가 수놓아져 있습니다. 태호 어민들은 더블 버클 체크무늬 토포 셔츠를 즐겨 입는다.

주택 커스터마이징 주택 건설 과정은 선택지, 선택재, 선택일, 기둥, 대들보부터 준공축제에 이르기까지 전통적인 복욕 방식에 따라 진행된다. 장소를 선택하시면' 음양사' 를 팔괘판으로 장소와 방향을 정하세요. 정월 초삼에는 숲을 산의 기둥으로, 아랫부분은 붉은 종이로 둘러서 산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벌목할 때, 나무는 직접 땅에 쓰러질 수도 없고, 산에서 벗겨질 수도 없다. 타임슬립을 엄금하다. 등량은 길일을 고르고, 들보에 가로배치를 붙이고, 양쪽 기둥에 대련을 붙이고, 들보에 오를 때' 양상운' 을 외치고, 폭죽을 터뜨리고,' 들보의 노래' 를 부르고, 들보에 올라간 후 찐빵 대추를 아래로 던진다. 집이 완성되면 벽과 문에는 종종 사악한 그림을 그리고 역사 이야기와 식물 도안이 새겨진 벽돌 문루도 짓는다.

임신 기간 동안 아기의 성별을 판단하는 전통적인 경험, 임산부 보건의 관례, 아기 출산, 선물 경축, 아기의 이름, 삼조식, 보름달, 백일, 한 살 축하와 같은 의식이 많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결혼 풍속은 주로 결혼 관념, 결혼 형식, 결혼 예절, 이혼 제도 등에 나타난다. 결혼 절차의 첫 단계는 남녀 양쪽을 둘러싼 가족으로' 이름 묻기',' 나길',' 약혼',' 혼인모집' 등의 의식이 있다. 2 단계는' 초청기간' 부터' 작별일' 이라고도 하며 이어' 침대 깔기',' 배고픈 결혼',' 방당',' 소란실' 이 뒤 따른다. 3 단계, 결혼 후 다음날부터' 얼굴 열기',' 홍희알 논의' 등의 의식이 있다. 혼인 형식은 매매혼, 전혼, 사촌혼, 교환혼, 육아혼, 이래라저래라 이래라 저래라, 귀신혼, 자원혼 등이다.

생일을 보내는 풍습은 보통 60 세 이하는' 생일', 60 세 이상은' 생일' 이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들은 25 세, 29 세, 33 세, 36 세, 66 세가 되면 행사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장쑤 사람들의 규칙은 "9 를 하면 10 을 하지 않는다", "남자는 40 을 하지 않고, 여자는 30 을 하지 않는다" 이다. 생일 축하도' 따뜻한 수명' 과' 의수' 로 나눌 수 있다. 후자는 태후와 장수를 위해 수당을 세워야 한다. 생일 선물은 비교적 신경을 쓰는데, 어떤 것은 스님에게 도장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기도 한다. 생일을 마친 후, 주인은 너에게 국수, 극단 공연을 대접했다. 생일은 일반적으로 아이들이 안배한 것이다. 70, 80, 90, 100 세 생일, 어른이 돌아가셨는데도 아이는 생일을 보내야 한다.

장례 풍습에는 목욕, 영안실, 장의사, 수령, 장의사, 가족제사, 장의사, 매장이 포함된다. 장쑤 사람들은' 지하에 묻힌다' 는 신조를 추앙하는데, 지금은 화장을 해도 결국 지하에 묻히는 것을 안심할 수 있다.

18 세, 명절 풍습 설날은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15 일까지를 가리키며 거의 매일 경축행사가 있다. 정월대보름은 상원절이나 정월대보름이라고도 하며 등롱으로 장식한 것이다. 보통 정월 13 일에 등롱, 14, 15, 18 관문을 놓는다. 그동안 모두들 탕위안을 먹었다. 음력 5 월 5 일 단오절에 우리는 황어, 오이, 장어, 소금에 절인 노른자, 수컷 황주 등 다양한 쫑쯔, 황무를 먹는다. 오백: 백절과, 마늘, 백두부, 흰 다진 닭, 하얀색. 쑥과 창포를 넣고 용주 대회를 열다. 음력 8 월 15 일 추석에는 집집마다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다. 음력 9 월 9 일, 사람들은 국화를 감상하고 중양까우를 먹는다. 섣달 그믐날 아궁이 주인, 춘련을 붙이고, 문신을 바꾸고, 섣달 그믐날 제사를 지내고, 설날 밥을 먹는다. 이 밖에 중화절기도, 청명절은 조상을 답청하고, 목욕불절부시, 조조조교절 제사 게임, 추석 제사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문화 오락 풍습은 곤산의 곤곡, 쑤저우의 평탄, 양주의 양극, 무석의 석극, 난징의 백국을 특색으로 한다. 민간 문학은 신화, 전설, 민간 이야기, 민가, 속담, 수수께끼를 포함한다. 강남 실크 대나무, 명나라가 소주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실" 은 후금, 월금, 비파, 삼현, 진금, 양금과 같은 실크 현악기를 가리킨다. "대나무" 는 피리, 피리, 산, 수나 등과 같은 관악기를 가리킨다. , 연주하는 음악은 혼상 축제 중의 민간 음악에서 비롯된다.

장쑤 세관

스와 자수 패턴은 우아하고, 색채가 아름답고, 자수가 정교하고 아름답다. 그것은 자수, 자수수, 촉수와 함께 중국 4 대 명수라고 불린다. 자수는 소주에서 매우 성행하고 있다. 손권의 비 조부인은 방보에서 오악 강 바다 도시 진법 등 경물을 수놓을 수 있었다고 전해져 당시' 바늘정' 으로 불렸다. 한 세대 또 한 세대, 그것은 여성만의 예술이 되었다. 특히 쑤저우에서 서쪽으로 30km 떨어진 태호 근처의 광복향에서는 양잠뿐 아니라 농촌의 모든 여성들이 이 예술에 정통하다. 자수의 원료는 다르다. 새틴 바닥, 마름모 바닥, 원사 바닥 등이 있다. 벨벳 실 헤어 등의 자수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흑사로 대체). 최근 몇 년 동안, 수수 공장은' 양면 이수' 를 창조하여, 수수 예술이 새로운 정점에 이르렀다.

도자기는 소남의 유명한 수공예품이다. 역대 노동인민들이 지혜를 활용하고 경험을 쌓고 끊임없이 발명하고 창조하며 자질이 점차 향상되면서 우리나라 역사에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남겼다. 장쑤 이흥의 유명한 도두-정촉진은 일용 공예 도자기를 생산하고, 공예가 정교하고, 조형이 아름답다. 백화 속에 피어난 예술꽃처럼 눈부시게 빛나고, 사랑스럽다.

모래주전자, 도두중의 진귀한 공예 제품은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미 중국과 외국에 널리 알려져 있으며 국제적으로' 신상품' 이라는 칭호를 누리고 있다. 고대인들은 명가의 손을 주전자로 "황염처럼 비싸다", "보물은 노랗지 않다", "가격 의심" 으로 여겼다. 수프 한 솥을 찾는 것이 값진 보배보다 낫다.

보라색 찻주전자가 비싼 이유는 칠절이기 때문이다. 하나는 차무욕탕 맛이고, 색향이 짙기 때문이다. 둘째, 여름에 차를 우려내면 격일로 쉬기 쉽지 않다. 셋째, 겨울에는 차를 우려내고, 끓인 물은 터지지 않는다. 넷째, 보라색 모래 주전자는 오래 사용되었고, 차도 차향도 없었다. 다섯째, 열전달이 느리고 냄비는 뜨겁지만 뜨겁지는 않습니다. 여섯째, 주전자는 뚜껑을 꼭 덮고, 차를 부을 때는' 모자' 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7. 주전자의 색깔이 조화롭고 퇴색하지 않아 장기간 사용한 후 더욱 밝아진다. 명영승사' 의 아름다움은 자사의 특수한 성질에 있다. 자토가 바위 깊숙한 곳에 숨어 채굴한 후 인공정선을 거쳐' 암중의 바위',' 진흙 속의 진흙' 이라고 불린다. 진흙은 붉고 화려하지 않고, 보라색은 아름답지 않고, 노란색은 교만하지 않고, 검은색은 먹지도 않고, 질감은 섬세하고, 모래질은 부드럽다. 고온에서 구운 후에도 여전히 통기성이 양호하다. 독특한 보라색 점토는 찻주전자와 찻잔에 독특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보라색 모래 찻주전자의 제작 공예는 매우 신경을 쓴다. 장기간의 노동 실천에서 예술가가 창조한 제주전자 기예는 각각 풍격이 있다. 찻주전자는 수천 개가 있다. "방원 다르다. 모양이 다르다. 선, 고색 고향, 산뜻하고 아름다운 찻주전자, 엠보스 장식에 신경을 쓰는 찻주전자가 있다. 그것은 색깔이 알록달록하고 형태가 다양하며 솥에서 가르친다. 생활의 정취가 가득한 상형찻주전자가 있는데, 모양이 생동감이 있고, 모양이 주전자와 비슷하다. 문자, 서예, 그림, 인감 예술을 하나로 모은 찻주전자도 있다. 글자는 주전자와 함께 전해지고, 주전자는 글자와 함께 비싸다. 아름다운 보라색 모래 찻주전자가 중국 공예 미술 제품에 눈부신 빛을 발하고 있다.

이 진흙은 손빈이 물려받은 것이다. 그는 진법을 연구하고, 진흙과 말을 만들고, 진흙이 전해 내려왔다. 혜산토인은 명청시대에 흥성하였다. 산에는 점토가 있어 토질이 가늘고 가소성이 강하여 진흙에 적합하다. 300 ~ 400 년 동안' 혜산토인' 은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었다.

혜산 지역 주민들은 채색 소성에 능해서 집집마다 흙투성이다. 혜산토인은 깊은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동화, 민간 전설, 강남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바탕으로 정의를 선포하고 악을 반대하며 노동인민의 의지, 사랑과 미움,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혜산대아복" 과 "나는 베이징 천안문 광장을 사랑한다" 와 같은 생동감 있는 진흙 플라스틱들이 독특한 예술적 풍격을 지니고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혜산 진흙 공장의 진흙 플라스틱 품종이 다양하여 연간 생산량이 300 여 종, 600 만 건이다. 제품은 전국 각지와 세계 60 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잘 팔리며 매년 수천 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접대한다. 이 오래된 민간 예술은 4 대 현대 건축물에서 크게 빛날 것이다.

1958 년 곽모로 동지가 무석에 갔을 때, "고금의 인물은 없고, 한순간, 한 세대의 옷은 다르고, 자연은 기묘하다" 는 시를 썼다. 도시 밖에서는 수백 명이 모이고, 아이들은 마법을 쓴다. " 그는 혜산 진흙 플라스틱 노동자들의 창조정신을 높이 평가했다.

금릉 정월대보름

육조에서 시작하여 명청에서 성행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명나라 홍무년 동안 주원장은 등롱을 켜고 백성과 함께 태평을 축하한다고 한다. 현재 공묘 지역에서 등잔회가 열리는데, 설날부터 한 달 동안 계속된다. 특히 야식은 진하 양안의 등불이 바다와 같고 인파가 조수와 같다.

봄? 난징 국제 매화축제

매화는 남경의 시화이다. 매화를 유람하고 감상하는 것은 남경의 일종의 풍습으로, 육조 이래 줄곧 시들지 않고 있다. 지금은 진주천의 매경이 있고, 물이 흐르는 푸가변도 있고, 난징의 고림공원, 특히 매화산이 있습니다. 매년 2 월 말부터 3 월 중순까지 남경에서는 국제 매화축제가 열린다.

여름? 강심주 포도축제

강심주, 난징 서남의 장강에 있는 한 섬으로 풍경이 아름답다. 7 월부터 8 월까지 섬의 수천 무 () 의 포도밭이 결실을 맺어 관광객들이 강의 풍경을 감상하고 천연 산소를 즐기며 포도를 따는 야취를 즐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포도원, 포도원, 포도원, 포도원, 포도원, 포도원)

가을? 난징 슈우화 예술제

우화석, 남경의 랜드마크 중 하나. 매년 김가을 9 월 난징은 우화대 관광지에서' 우화석' 공연, 우화석 명품 전시, 채석장 순회전 등을 개최한다. Shi yuhua 의 주요 생산지인 Liuhe county 도 회의장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겨울? 새해 종소리를 듣다

남경 사람들은 기쁜 마음으로 종소리로 새해를 맞이했다. 신년 시계 듣기 행사는 보통 Qixia 사원 종탑에서 열린다. 사찰법사는 경경 기도 핑안, 핑안 축원, 그리고 주인과 손님 * * * 동종 108 번을 울리며 새해를 맞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