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장 Shaolin 의 사회적 평가

장 Shaolin 의 사회적 평가

수행이 인자에 가깝고 예술이 더 높다.

장소림, 내 눈에 공무원 서예가.

쇼드룽

엘리베이터에서 나왔는데 소림에 일이 있어서 복도에 있는 서예전 브랜드에 끌렸다. 어쩐지 그렇게 매력적이어서 잘 쓰고 생동감 있게 썼어요. 내용도 잘 골랐고 장판도 정교하다. 전체 단위는 매우 문화적으로 보이는데, 이것은 정부기관에서는 보기 드문 일이다. 단위 관리자의 두터운 문화적 내포를 새삼스럽게 구현했습니다! 서예에 대해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고 호남 경필서예가 협회에서 여러 해 동안 일했기 때문에, 때때로 소림군과 교류하고 그에게서 많은 것을 배웠다.

여가 시간에 장소림은 서예와 창작작품을 공부하는데, 기본적으로 서예 문화의 훈도에서 그는 고상한 정신과 전통과 현대의 문무도를 길렀다는 인식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항상 서예 학습과 서예 창작이 평생의 사고방식과 행동 외부화여야 한다고 생각했고, 반드시 직업으로서의 것만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정부 공무원과 단위 책임자로서 그는 다년간의 서예 학습과 서예 창작에서 공무원 문화와 서예 문화의 흥망을 실감했다. 그의 서예에서 그는 공무원으로서의 성격과 흥미를 투사하고 넘쳤으며, 넓고, 개방적이고, 냉정하고, 적응적이고, 냉막, 느긋한 추구를 전달했다. 문무' 의 길은 철학의 깊이와 사상의 높이에 융합된다. 서예 예술은 그의 8 시간 밖의 필수 과목이다.

8 시간 동안 소림군은 처리해야 할 일이 많아서 서예를 고려할 시간이 없었다. 그리고 그도 한 부서의 책임자이므로, 반드시 전반 국면을 돌보고 일을 계획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그러나 그가 아무리 바빠도 서예 예술에 대한 그의 추구는 결코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반대로, 이것은 그의 일에 큰 도움이 된다. 각종 문화예술이 뿌리와 동원되기 때문에 우수한 예술가는 깊은 중외 문화유산과 깊은 개인예술수양이 필요하다. 그들의 뿌리는 서로 연결되어 있고, 오랜 문화적 연원에서 같은 문화의 정수를 배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들은 번창하여 각종 예술의 특징과 개성을 전시하고 있다. 서예를 배우기 때문에 서예에서 문학 철학 미학 역사 등의 지식을 배워야 한다. 이 지식들 중 일부는 직접적인 작용을 하고, 어떤 것은 그가 종사하는 정부 관리에 간접적으로 작용한다. 동시에 서예를 배우려면 담박한 명리를 필요로 하고, 비범한 끈기를 키우고,' 10 년 냉대' 를 키우는 마음가짐은 국민을 위해, 벼슬을 위해 일하는 것과 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특히 서예 같은 관리 방법은 서예의 많은 철리가 관리 방법과 똑같다. 그래서 사람들은 줄곧 고상한 품위의 배양을 제창해 왔다. 서예는 우아하고 재미있는 예술 활동으로 일, 생활, 수양에 유익하며 정부 관리자의 필수 과목이 되어야 한다.

소림과의 여러 서예 교류와 서예 창작 활동을 통해 그가 서예 창작 과정에서 매우 행복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이런 쾌감은 침묵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물론, 한 사람이 자신이 창작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은 그가 기초를 다지고 서예 예술의 대문에 들어섰기 때문이다. "한참을 몰래 살다." " 그에게 퇴근해서 사랑을 보내는 것도 마찬가지다. 공자가 말했듯이 배우면서 배우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소림군은 서예 교류와 서예 창작 활동에서 줄곧 겸허했다. 그는 세 사람이 반드시 스승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이 말을 아는 사람은 누구나 고집을 부리지 않고 교류를 거절하지 않을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글을 친구로 삼고, 남을 돕는다. 클릭합니다 서예를 매개로 우리는 서로 친구를 사귀고 서로 예술을 토론할 수 있다. 친구는 선생님이자 선생님이에요. 행인과 교류하고 새로운 깨달음을 탐구할 때, 나는 진정으로' 친구가 먼 곳에서 왔고, 즐겁지 않다' 는 말의 참뜻을 깨달았다.

소림군은 서예뿐만 아니라 서예 문화와 기교도 잘 전파한다. 작가는 중남 임업과학대학에서 교편을 잡고 전교 서예 공공선택과목 책임자와 서민서예협회 지도 교사를 맡고 있으며, 여러 차례 학교에 초청되어 학생 서예 학습을 지도한다. 그는 항상 시간을 내어 서예 강의를 하고, 학생들과 서예와 생활, 서예 쓰기 기교를 이야기하고, 학생들에게 자주 시범을 보여 준다. 비문은 학생들에게 각종 서예 행사를 개최하도록 독려하고, 학생들은 매번 열심히 강의를 듣고, 수확이 상당히 많다. 호남 사범대, 창사공대, 호남대, 호남 농업대학, 호남 경영대학원, 호남 대외경제학원 등 고교의 서예 강좌에서 그는 항상 서예 학습에서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예술길의 좌절로 낙담하지 말라고 학생들에게 중점적으로 가르쳤다.

소림군의 서예는 예서의 의미가 농후하다. 그는 한나라 상품비사 아침비석부터 시작하여 이 비석이 단정하고 우아하며 순박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중에 동한 절벽 서예의 전범작' 석문송' 을 연구해 풍부하고 자유로운 라인 스타일과 구조적 재미를 파악해 서예 창작에 적용했다. 석문부' 에서 그의 문필은 홀랑하고, 가볍고, 순하고, 인감으로 새겨진 방법으로 영매술을 해서 호방하고, 두툼하고, 하늘하늘하고, 가볍고, 순후하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구조상으로 볼 때, 그의 서예 창작은' 좋은 왕비' 의 구조를 참고하여 색다른 정취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소림군의 서예 작품은 숭고하고 초연한 미감을 준다.

소림력 20 12 의 예서를 보면, "시와 서화는 속속을 다스릴 수 있고, 덕은 사람을 뿌리 없이 키울 수 있다" 는 구조적으로 색다른' 선왕비' 구조다. 펜으로' 석문송' 의 단정하고 우아하며 순박하고 고풍스럽고 소박한 작품 전체를 단숨에 흡수했다. 필자는 예서의 표현력이 청대와 같다고 생각하는데, 비교적 규칙적으로 쓰고, 원만함을 추구하며, 획을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한다. 기본적으로 해서체의 중심 표기법에 따라, 매 획마다 한 번 돌려 윤색해야 한다. 한 제인을 배우는 또 다른 방법이 있다. 예를 들면 전군희와 샤만옹 선생이다. 전군희가 만년에 쓴 것은 때때로 좋지 않고, 게다가 그는 꾀죄죄한 습관이 있다. 추 리 슈 에 와서, 여유롭게 법 한 제인 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비, 리 추 펜 은 두꺼운 입니다. 전군희에게는 얇은 곳이 하나 있다. 소림의 서예 창작은 둘 다 겸하여 특히 사람을 매료시킨다. 다시 한 번' 도가 선후를 가리지 않고, 성자가 가장 존귀하다' 는 상황을 보면,' 풍조우순',' 역경순경, 천도가 모두 불다' 는 소설 레이아웃은 스파 스, 산산, 원의 표기법, 스트레칭이 특징이다. 이는 소림군 이전의 인감 덕분이다. 나는 그의 도장을 보았는데, 아주 좋았지만, 지금은 업무가 바빠서 어쩔 수 없이 보류해야 한다. 너무 아깝다!

장소림은 어떤 사람들은 예서를 쓰고, 한간을 배우고, 한비를 배우고, 속자를 썼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는 내가 혁신을 갈망하고 내가 배운 비문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공부는 축적해야 하고, 축적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많은 것들이 일정한 학습량과 일정 시간이 없으면 소화하기 어렵다. 아침에 쓰고 밤에 고치고 싶은 것은 불가능하다. 두 번째는 서예의 정수를 파악하는 것이다. 마지막에 무엇을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서예에서 고대인의 정취를 파악하기는 매우 어렵다. 나는 줄곧 분수에 치중하여 자신을 어디에 두었는가. 서예가 혁신하지 않는 것은 출구가 없지만, 어떻게 혁신하느냐에 따라 크기가 달라진다. 고대인 3 점, 아니면 고대인 7 점, 3 점. 고정 비율은 사용할 수 없지만 비율이 있습니다. 이 비율은 고대인과 가장 잘 어우러지는 것이 성공이다. 자유로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대인의 내포도 반영할 수 있다. 이런 물건은 매우 질기다. 그는 단련하기만 하면 성공을 서두르지 않으면 반드시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장소림의 행서도 기초가 되었고, 그의 행서는' 이왕' 과 미진의 참뜻을 얻었다. 그는' 이왕' 서예가 정면 (중간, 측면) 의 획을 장악하는 것으로 보고, 언급, 누르기, 정지, 회전하는 획을 유연하게 운용하고, 은은하고 적당한 획을 보이게 한다. 사실 왕의 법칙과 왕군의 법칙은 차이가 있다. 왕은 내법이고 왕군은 외법이다. 대왕서예의 주요 특징은 평화롭고 자연스럽고, 필법이 부드럽고 함축적이며, 완곡하고 우아하며, 왕효서예의 특징은 단설중무, 청천룡도약중춤이다. 정확하고 교묘하여 뜻밖이다. 내아치법은 뼈승법으로, 네모난 정원이 적고, 송곳과 인두로 모래를 그리는 것과 같다. 필법은 함축적으로 함축되어 있어, 많이 누르고 적게 들어 올린다. 중궁 안의 흡입은 굳게 닫혀 있고, 사방은 펴져 있다. 왕군은 연장법이며 실력으로 이기는 방법이다. 정원에는 많은 면이 있고, 바깥쪽으로 확장되는 선 장력이 있다. 기복이 심하고, 중간이 드문드문 있고, 밖이 밀집되어 있어, 새는 자국과 같다. 이와 함께 소림군은' 침착희',' 진마',' 사면출격',' 붓글씨' 등 미장서예의 기교도 익혔다. 그는 또한 미피의 서예를 정말 좋아했고, 미피의 서예가 점프하고, 호방하고, 빠르고, 소탈하고, 열정이 넘친다고 말했다. 좋은 말 한 필로 미피의 서예를 묘사하다. 왕탁의 서예는 소림군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고, 소림군은 왕탁이 선인의 성과를 계승하는 것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일부러 새로운 것을 추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왕호 서예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호방하고 필기와 초서 방면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한다. 그의 필법은 침착하고 변화무쌍하며 거칠고 호방하며 법도를 잃지 않는다. 명대 초서의 특징을 발양하고, 선이 거칠다는 단점도 바로잡았다.

흥미롭게도' 20 12 장 소림서예달력' 중 유일한 경필서예작품은' 누추한 실명' 이다. 그의 두터운 문화적 배경은 자연히 그를 남달랐다. 이 작품의 서예는 먹색의 변화가 크지 않고 오히려 더욱 점잖고 차분하다. 이' 누추한 실명' 에서 우리는 한 점을 엿볼 수 있다.

이 작품은 쌀 \ "슈 sutie \", 단어, 라인, 기사, 단숨에 작성, 한 번 휘두르는 것을 바탕으로 합니다. 그것은 매우 자유롭게 썼고, 또렷한 에너지가 있어서, 정말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처럼 보인다. 또는 빈령이나 응결, 단어가 촘하고, 펜으로 호응하며, 서로 기대하고, 각 글자마다 가려움과 관련이 있어 구도의 주요 특징을 구성한다.

잉크와 구도가 뛰어나다는 것 외에, 내가 더 감상하는 것은 그것의 필법이다. 이런 필법은 왕탁의 행서' 이하철석' 덕분입니다. 풍격이 고박하고 소박하며 엄숙하고 듬직하며 직곡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방원 조합필법은 서체가 넓고, 필법이 직설적이며, 힘이 강하고, 선이 풍부하다. 매우 흥미 롭습니다. 실크처럼 가늘고, 빗자루처럼 무겁고, 몸은 매우 무겁고 운은 매우 텅 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획을 그릴 때, 굽은 선과 함께 제비를 잡아먹는 기세가 있어, 왕탁 서예의' 운율' 을 깊이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늘하늘, 우아함, 고아함, 꽤 미피 스타일; 공평, 우아함, 엄밀함,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자극과 예술적 변화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전체 작품은' 2 왕' 을 따르고, 묵직하고, 단정하고, 엄밀하며, 서체 크기는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으며, 각 집은 한 난로로 융합되어 스스로 일면을 이룬다.

수십 년 동안 장소림은 여가 시간에 서예의 연구와 창작에 힘쓰고 있다. 처음부터 유럽, 유, 안, 조 학습을 기초로 최근 몇 년 동안 서예의 연구 중점은 진한간보에 정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한비의 돌, 힘, 근리, 의미, 기세, 리듬이 기복이 심하여 고풍스러운 필묵장력과 라인 구성이 그를 독특하게 만들었다.

2007 년에 장소림은' 호남성 10 대 경필서예가' 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받았다. 후난 () 성 서예가 협회 이사, 후난 () 성 경필서예가 협회 부회장 겸 사무총장, 중국 경필서예가 협회 상무이사, 중남 임업과학기술대 예술학원 객석 교수를 겸임하다. 그러나 그는 줄곧 낮은 기조를 유지했다. 그는 서예가 정말 사람의 일생의 정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물과 자신에 대한 인식이 끊임없이 부정되는 과정이 있다. 만약 네가 계속 기분이 좋다면, 너는 가만히 서 있을 것이다. 나는 항상 내가 나쁘다고 느꼈다. 1 ~ 2 년 후에 기분이 안 좋으니 찢어라. 다른 사람에게 쓴 것이라면 쓰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 평소에 책을 좀 보고, 전시회를 보고, 고대인의 물건을 보고, 천천히 비교하면 자신의 부족함을 볼 수 있다. 매년 수확이 있는 것 같고, 때로는 굽은 길을 걷기도 한다. 너만 서예의 경지도 사람의 경지라고 말한다. 좀 더 자세히 말씀해 주시겠어요? 엄밀히 말하면 서예는 깊은 학문이다. 자공은 사당으로 공자의 사상 체계를 묘사하였다. 그는 문을 찾지 않으면 사당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서예 예술도 이렇게 비교할 수 있다. 그것의 지존문, 나는 아직 들어가지 않았다. 나의 다년간의 예술 실천에서, 나는 오직 한 사람의 글이 자신의 내면에 따라 변하는 것을 발견했다. 기쁠 때 한 눈빛, 잃을 때 한 눈빛. 마음이 넓은 사람은 한 가지이고, 마음이 좁은 사람은 또 다른 일이다. 만약'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는 경지를 이룰 수 있다면,'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을 할 수 있다면, 그것은 또 다른 모습이 될 것이다. 한 서예가가 예술에서 큰 성과를 거두려면 근면할 뿐만 아니라 수양을 중시해야 한다. 공자는 "수행이 인자에 가깝다" 고 말했다. 인자란 무엇인가? 의견이 분분하다. 나는 여기서' 연습' 글자만 취한다. 글씨를 연습하면 너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 네가 내공을 수련하면, 쓴 작품은 자연히' 신' 이 있게 된다. 이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