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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이의 성격

강릉에서 사마성전과의 뜻밖의 만남

이백이 장링에서 이례적인 만남을 가질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다. 그는 실제로 3대에 걸쳐 존경받는 도사인 시타이바이를 만났다. Qingping 곡을 만드는 황제의 그림

[1] Ma Chengzhen. 천태(Tiantai)의 도사 사마성진(Sima Chengzhen)은 도교의 모든 주문을 익혔을 뿐만 아니라 전서(印字)를 잘 썼으며 그의 시는 불멸의 우아함을 지녔습니다. Xuanzong은 그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그는 한때 그를 내궁으로 불러 들여 불교 경전에 대한 조언을 구했으며 그의 여동생 Yuzhen 공주를 보내 그에게서 도교를 배웠습니다. 리바이는 이 총애받는 도사를 만나서 당연히 매우 기뻤고, 리뷰를 위해 자신의 시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사마성진은 첫눈에 이백의 장엄한 외모와 비범한 재능에 감탄했고, 그의 시와 수필을 읽었을 때 그는 더욱 놀랐으며 "불멸의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그 정신으로 팔극을 여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칭찬했습니다. " 그는 이백이 외모와 용모가 비범할 뿐만 아니라 재주와 글도 비범하고, 천하의 명예와 관리들에 집착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이는 그가 정부와 궁중에서 볼 수 없었던 재능이었습니다. 공공 부문에서 수십 년 동안 최고의 도교를 사용했기 때문에 칭찬의 말로 그를 칭찬하십시오. 이것은 그가 "불멸의 뿌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그는 불멸의 존재가 될 타고난 요소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He Zhizhang이 나중에 그를 "불멸의"라고 칭찬한 것과 유사하며 이는 그가 비범한 사람으로 간주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이백의 태도와 시적 스타일이 사람들에게 주는 일반적인 인상이다. Li Bai는 Sima Chengzhen의 높은 평가에 기뻐했습니다. 그는 '신의 팔극을 유랑하다'와 같은 영원하고 불멸의 세계를 추구하겠다고 결심합니다. 그는 신이 났을 때 "희귀한 새를 만나는 다펑에 대한 찬가"라는 위대한 시를 썼는데, 다펑을 그 자체에 대한 비유로 사용하고 다펑의 크기와 속도를 과장했습니다. 이것은 Li Bai의 가장 초기의 유명한 기사입니다. Jiangling에서 그는 수천 마일의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동팅에 묻힌 친구들

이백은 강릉에서 남쪽으로 가서 악양을 거쳐 남쪽으로 여행의 목적지 중 하나에 도착했다. 그러나 동팅호에서 배를 타던 중, 쓰촨에서 온 이백의 여행 동반자 오관지가 갑작스런 병으로 사망(혹은 구타당해)되는 불행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리바이는 너무 슬픔에 잠겨 친구 옆에 쓰러져 큰 소리로 울며 "울면서 피를 흘렸습니다." 너무 괴로워서 그 소리를 듣던 행인들도 눈물을 흘렸다. 여행 중에 이런 불행을 겪게 된 이백은 어쩔 수 없이 우 가이드를 동팅호에 잠시 묻고 동쪽으로 여행을 계속하며, 남동 여행이 끝난 후 친구의 뼈를 가져가기로 결심했습니다. Li Bai는 Lushan Mountain에 와서 이곳에서 인기 노래 "Looking at the Lushan Waterfall"을 작곡했습니다.

강남 일행은

이백이 제6왕조의 고대 수도인 금릉에 도착했다. 이곳의 산과 강은 웅장하고, 호랑이와 용이 겹겹이 앉아 있고, 육조의 궁궐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이는 이백의 태백취 사진

[2]으로 많은 감동을 선사했을 뿐만 아니라, 그가 살았던 시대에 대한 자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과거의 수도가 쇠퇴하고 볼 것도 없고 현 황제가 위에서 아래로 통치하고 세상이 평화로웠던 평화로운 풍경만큼 좋지도 않다고 믿었다. 금릉의 패권은 사라졌지만 금릉의 아이들은 이백을 다정하게 받아들였다. 이백이 금릉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오지는 술을 따르고, 금릉의 아이들은 서로 세심하게 인사하며 사람들에게 술을 권하기 위해 자주 잔을 들어올리며 사람들의 마음에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흘러 잊혀지지 않게 했습니다. Li Bai는 Jinling과 작별 인사를 한 후 강에서 Yangzhou로 향했습니다. 당시 양저우는 국제적인 도시였습니다. Li Bai는 이전에 이렇게 활기찬 도시를 본 적이 없었고 동료 여행자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여름, 이백과 몇몇 젊은 친구들은 "길가에 컵을 들고 말을 묶어 버드나무 아래에 걸었습니다. 하늘에는 푸른 물이 있고 바다에는 푸른 산이 보였습니다." 가을에 그는 회남(淮南)에서 병에 걸렸다. 타국에서 병석에 누워 생각이 많았던 그는 성공의 희망이 희박하다고 한탄했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건 멀리 떨어진 친구들에게서 온 편지뿐이었다. 이백은 회남(淮南)에서 병이 회복된 후 다시 소주(蘇州)로 갔다. 이곳은 무복차이왕과 아름다운 여인 서시가 밤낮으로 노래하고 춤추던 곳입니다. 이백은 과거에 대한 향수를 느끼며 서사시 '오기곡'을 썼습니다. 이 시는 나중에 허지장(He Zhizhang)에 의해 "유령과 신을 울게 할 수 있다"고 칭찬되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백의 월복시는 때로 오래된 제목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새로운 사상을 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쑤저우의 역사적 유물은 확실히 이백에게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켰고, 아름답고 청순한 우지(Wu Ji)와 월누(Yue Nu)는 이백을 더욱 존경하게 만들었습니다. 과거 Xishi Huansha의 Nitaluo 산 기슭에서 Li Bai는 멋진 펜으로 Huansha Stone에 Yue 소녀의 아름다운 스케치를 남겼습니다. Li Bai는 Yuexi에서 돌아와 Jingmen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는 징먼(Jingmen)에 3개월간 머물렀다. 그는 향수병에 걸렸지만 경력에서 아무런 성과도 얻지 못했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마침내 그는 다시 방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먼저 그는 동팅호에 와서 오관지의 뼈를 장샤(지금의 호북성 우창)로 옮겼다.

그는 강하에서 셍 싱롱(Seng Xingrong)을 만나 맹호연(孟호연)의 인품을 알게 되었고, 맹호연을 만나기 위해 향양(鄕陽)으로 가서 유명한 5행시 "맹호연에게 선물(孟賢然)"을 썼고, 이백은 곧 안로에 도착했다. Xiaoshou Mountain은 도교 사원에 머물 렀습니다. 그러나 이곳에서 은둔 생활을 하는 것은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여전히 공직에서 발전할 기회를 찾고 싶었습니다. 리바이는 수산(Shoushan)에서 은둔하면서 로비 활동을 통해 관리들과 친분을 쌓고 명성을 높였습니다. 이백의 문학적 재능은 무황후의 재상 서유시(徐玉師)에게 높이 평가되어 그의 사위로 영입되었다. Li Bai와 그의 아내 Xu는 Xu의 가족과 가까운 Baizhao Mountain의 Peach Blossom Rock 아래에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살았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결혼 생활도 성공을 추구하며 방황하려는 이백의 야망을 약화시키지는 못했다. 안주 처가를 기반으로 여러 차례 여행하며 몇몇 관료들과 귀족들을 알게 되었다. 개원 22년(734년)에 형주 태수이자 항주 태수 한조종을 알현하였다. .

이 단락을 편집하고 장안에 들어가세요

봉건 황제는 겨울에 자주 사냥을 했습니다. 당나라 현종이 즉위한 후 그는 많은 사냥을 했고, 그때마다 외국 사절을 데리고 와서 자신의 힘을 과시하고 주변 나라를 위협했다. 개원 23년(735년) 현종은 다시 사냥을 나갔고, 이백은 우연히 서쪽으로 여행을 가던 중에 현종의 감사를 얻기 위해 『대사냥부』를 썼다. 그의 『대수렵부』는 『왕을 받들고 사물의 광대함을 나타내는 큰 길』을 이용하고자 하며 『신성한 정원은 황무지이고 세상은 황폐하다』는 광대한 영토와 상황을 가지고 있다. 이 왕조가 한 왕조에 대한 승리를 멀리 자랑하고 있으며, 당시 도교를 옹호하는 현종의 정서에 맞게 마지막에 도교 현장을 설교했습니다.

< 피>[3] 이백이 서쪽으로 온 목적은 또한 선물을 바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그는 장안을 방문하여 "만국이 숭배하는" 이 제국 수도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있었습니다. 그는 중남산 기슭에 살았고, 중남산 정상에 자주 올라 먼 곳을 바라보았으며, 중남산 북봉에 오르면 광활한 나라의 풍경이 눈앞에 나타났다는 것을 깊이 느꼈습니다. 그런 나라에 산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어서 자부심이 대단했다. 그러나 이 번영하는 제국에 쇠퇴의 요소가 있다고 생각하자 이백은 장안에 들어간 후 다시 기분이 나빠졌다. 그는 Wei Wei Zhang Qing을 만났고 그를 통해 Yuzhen 공주에게시를 보냈습니다. "젊은이가 있으면 여왕 어머니는 다시 만나야합니다"라는 문장도 Li Bai에서 언급했습니다. Wei Wei Zhang Qing에게 자신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고 추천되어 법원에 봉사하기를 희망한다는시를 통해 Li Bai도 이번에 Li Bai에서 만났습니다. 한번은 Ziji Palace에 갔다가 그곳에서 He Zhizhang를 만났는데, 그는 이미 He Zhizhang의 시를 읽었고, 이 만남은 즉시 나와서 경의를 표하고 그의 소매에 시를 선물했습니다. "Wu Qi Qu"는 매우 신나게 벨트에있는 황금 거북이를 벗고 사람들에게 Li Bai와 함께 술을 마시고 술을 마시라고 요청했습니다. He Zhizhang은 Li Bai의 장엄한시와 억제되지 않은 태도에 너무 놀랐습니다. 실제로 "당신은 태백금성에서 지구로 내려왔나요?" 1년이 지났지만 리바이는 여전히 장안을 방문했고 그 자리를 차지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는 진심으로 그를 초대했습니다. 청산지양(靑山地陽)에 가서 은거하려고 했으나 이백은 이번에는 공을 세우겠다는 이상을 품고 장안(長庵)에 갔기 때문에 제후들은 실망하고 조금 화를 냈다. 방문해서 도움을 요청했지만 “돌아가기 힘들어서 다시 가야겠다”고 한숨만 나올 뿐이었다. 뒤로

42. Tang Xuanzong은 Tang Xuanzong의 여동생 Yuzhen 공주의 추천을 받았습니다. Tang Xuanzong은 Li Bai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고 그를 매우 예의 바르게 대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를 환영하기 위해 마차가 내려졌습니다.", 예를 들어 Qi Hao(진과 한 왕조 사이의 "상산 4대 이백 그림" 중 하나)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음식은 일곱 보물이 담긴 침상 위에 주어졌고, 주인의 손에서 숟가락이 그 안에 부어졌습니다." ". 그러나 Tang Xuanzong은 그에게 Imperial Academy에서 봉사하고 그의 문학 수행자가 되라고만 요청했습니다. 3년 후 그는 Tang Xuanzong에 의해 "금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Chang'an에서 3년 동안 살면서 Li Bai는 모든 것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당나라 현종(玄宗)에게 '금을 받고 돌려받음'은 천보 원년(742년) 공주의 칭송으로 이백의 정치 경력에 분수령이 되었다. Yuzhen과 He Zhizhang, Xuanzong은 Li Bai의시를 읽고 그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그는 Li Bai가 그를 만나기 위해 궁전에 온 날, Xuanzong이 그를 맞이하기 위해 내려와서 음식을 앞에 놓았습니다. 그를 칠보 침대 위에 올려놓고 자신의 손으로 수프를 떠먹었다." , 대답은 유창했다. 현종은 큰 감명을 받고 즉시 이백에게 황실 사관학교에 복무하라고 명령했는데, 그곳에서 그의 임무는 포고문 초안을 작성하고 동행하는 것이었다. 황제.

Xuanzong은 연회나 나들이가 있을 때마다 Li Bai에게 시종으로 일하도록 명령하고 그의 민첩한 시적 재능을 사용하여 시를 지어 사건을 기록했습니다. 비록 공훈의 기록은 아니지만 그의 글은 후대에 전해지며 후손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성대한 행사로 활용될 것이다. Li Bai는 Xuanzong의 총애를 받아 그의 동료들이 부러워했지만 일부는 그것 때문에 질투심을 느꼈습니다. 장안에 있을 때 이백은 황실 서원을 섬기고 황제와 동행하는 것 외에도 장안시를 자주 걸었습니다. 그는 나라의 번영에 깊은 위기가 내재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바로 황제와 가장 가까운 포악한 환관들과 오만한 친척들이었다. 그들은 장안과 중국을 먹구름처럼 뒤덮어 리바이에게 강한 우울감을 안겨주었다. 동시에 이백의 난폭한 행위는 황실 학자 장담의 비방을 받게 되었고, 둘 사이에는 균열이 생겼다. 리바이는 정부의 부패와 동료들의 비방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는 산으로 돌아가려는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한린 공부 단어가 Jixian 학자에게 제공됩니다"라는시를 썼습니다. 뜻밖에도 이 순간 그는 금을 받고 돌아왔는데, 이는 리바이를 놀라게 하는 듯했다. 리바이가 이번에 금을 방출받았을 때 부적절한 말을 한 것 같습니다.

다시 멀리 여행하려면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우연히 두보를 만나세요

천보 3년(서기 744년) 여름, 이백이 도착했습니다. 동부 수도 뤄양(洛陽)에 있다. 그곳에서 그는 인생을 즐기고 있던 두보를 만났다. 중국 문학사상 가장 위대한 시인 두 명이 만났습니다. 이때 이백은 전국적으로 유명해졌고, 두보도 전성기를 누렸으나 뤄청에 갇혀 있었다. 이백의 불멸의 동상

[4] 이백은 두보보다 열한 살이나 많지만 자신의 재능과 명성을 두보 앞에서 오만하게 사용하지 않고 오히려 '부자'이다. 그리고 술꾼이다', '그의 친구들은 모두 늙었다', '두보는 이백 앞에서 칭찬에 고개를 숙이지 않았다. 두 사람은 대등한 관계로 깊은 우정을 쌓았다. 그들은 낙양에 있을 때 양송나라(지금의 카이펑 상추 지역)에서 만나 도교를 참배하고 불멸을 추구하기로 약속을 잡았다. 같은 해 가을, 두 사람은 약속대로 양송나라에 왔다. 두 사람은 여기에 자신의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고, 과거를 활용해 현재를 논평했다. 그들은 또한 당시 월급이 없었던 시인 고시(Gao Shi)를 이곳에서 만났습니다. 하지만 세 사람 모두 각자의 야망과 같은 이상을 갖고 있다. 세 사람은 여행을 다니면서 기사와 시를 논하고, 세계의 대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들은 모두 나라의 숨겨진 위험을 걱정했습니다. Li와 Du는 모두 이때 전성기였고, 그들의 창의적인 토론은 미래에 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올해 가을 겨울, 이씨와 두씨는 다시 헤어졌고, 각자 도교 제자를 찾아 진진(도교 비밀서)을 만들고 도진을 가르쳤다. 이백은 치저우(지금의 산동성 지난 지역)에 가서 쯔지궁의 도사 고천시루귀에게 도교의 가르침을 배웠고, 그때부터 정식으로 도교 의식을 수행하게 됐다. 도교 사제. 나중에 이백은 텍사스 안링현에 가서 이 지역에서 부적과 인서에 능통한 사람인 가이랴오(Gai Liao)를 만나 그를 위해 진환을 지어주었다. 이번에 이백은 불멸을 향한 탐구에서 완벽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천보 4년(745년) 가을, 이백과 두보가 동로에서 세 번째 만남을 가졌다. 불과 1년여 만에 두 번, 세 번 만났고, 그들의 우정은 더욱 깊어졌다. 그들은 함께 선인을 찾았고,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필가이자 서예가였던 이영(Li Yong)을 만나기 위해 치저우(Qizhou)로 갔다. 올해 겨울, 두 사람은 헤어졌고, 이백은 강동을 다시 방문할 준비를 했다.

양저우에 도착

리바이는 동로를 떠나 런청에서 운하를 따라 배를 타고 양저우까지 갔다. 나는 Yuan Danqiu를 만나기 위해 Kuaiji에 서둘러 갔기 때문에 더 이상 머물지 않았습니다. Kuaiji에 도착했을 때 Li Bai는 먼저 죽은 He Zhizhang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갔습니다. 곧 쿵차오웬(Kong Chaowen)도 콰이지(Kuaiji)에 도착했기 때문에 이백(Li Bai), 원단추(Yuandanqiu), 쿵차오웬(Kong Chaowen)은 우동(Yu Cave), 난정(Orchid Pavilion) 등의 유적지를 방문하고, 징호호(Jinghu Lake)에서 배를 타고 연희(Yanxi) 등 여러 곳을 여행하고, 산과 강을 유랑하며 즉흥적으로 묘사했습니다. 이 지역의 아름다움. 산과 아름다운 여성. Jinling에서 Li Bai는 Cui Chengfu를 만났습니다. 두 사람 모두 정치적으로 좌절감을 느꼈고 그들의 감정은 더욱 우호적이었습니다. 놀 때마다 아침 저녁 상관없이 마음껏 수영하세요. 친화이강에서 뱃놀이를 하며 밤새도록 노래를 부르는 모습은 대만해협 양쪽의 사람들을 놀라게 했고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 두 사람은 비슷한 성격과 비슷한 경험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보통 친구들보다 더 깊은 이해와 깊은 우정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백은 최성복의 시를 옷에 묶어 그가 보고 싶을 때마다 낭송했습니다.

이 단락의 편집자는 막에 초대되었습니다

천보 14년에 안시 난이 일어나 이백이 루산으로 피신했습니다. 그 당시 그의 마음에는 후퇴와 세상을 돕는 두 가지 모순적인 생각이 항상 존재했습니다. 이때 용왕 이리는 군대를 떠나 동쪽을 순찰했고 이백은 군대에 합류하도록 초청받았다. 리바이는 뒤에서 용왕과 진왕에게 도적들을 진멸하라고 촉구했고, 또한 자신의 정치적 통찰력 부족을 반성했습니다. 역시 강남에 있던 소영석, 공초원, 유연도 용왕의 초청을 받았으나 재난을 피하기 위해 참가를 거부했다. 용왕은 곧 패배했고 이백은 순양 감옥에 투옥되었습니다. 이때 Cui Huan은 Jiangnan을 홍보하고 인재를 모집했습니다.

이백은 도움을 청하는 시를 썼고, 그의 아내 종도 도움을 청하며 울부짖었습니다. Xunyang에 3,000명의 오군을 주둔시킨 Song Ruosi는 Li Bai를 감옥에서 구출하고 그가 막부에 합류하도록 허용했습니다. Li Bai는 Song Ruosi의 직원이되어 Song을 위해 몇 편의 수필을 썼고 그를 따라 Wuchang으로갔습니다. Li Bai는 Song Ruosi의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그를 Song의 이름으로 다시 법원에 추천하여 다시 법원에 임명되기를 희망했습니다. 그러나 알 수 없는 이유로 임명되지 않고 창류예랑(현 귀주성 통자)으로 교체되었는데, 이는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었다. 자덕 2년(757년) 겨울, 이백은 순양로에서 유배지인 예랑으로 여행했다. 왜냐하면 그가 선고받은 죄는 곧 영원히 사라질 오래 지속되는 죄였고, 이백은 이미 황혼기에 접어들었기 때문입니다. "방랑자는 밤에 수천 마일을 여행했고, 서쪽으로의 여행은 사람들을 늙게 만들었습니다. ." 그는 더욱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었다.

이 문단을 편집하고 중병으로 사망

건원 2년(서기 759년), 이백은 관중(關中)에 심한 가뭄이 들어 오산(吳山)으로 갔다. 일반 사면을 발표하고 고인을 완전 사면 이하로 추방해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이렇게 이백은 오랜 방황 끝에 마침내 자유를 얻었습니다. 그는 즉시 장강을 따라 항해했고, 유명한 노래 "바이디성 조기 출발"은 당시 그의 기분을 가장 잘 반영했습니다. 장샤에 도착했을 때 이백은 오랜 친구인 양재가 그곳에서 지사로 일하고 있었기 때문에 잠시 머물렀다. 건원 2년, 친구의 초청으로 이백은 다시 한 번 강등된 가지와 함께 배를 타고 동정의 달을 감상하며 옛 정서를 생각하고 시를 써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곧 나는 옛 여행지인 Xuancheng과 Jinling으로 돌아왔습니다. 거의 2년 동안 그는 두 곳을 오가며 생계를 유지하면서 여전히 다른 사람들에게 의존했습니다. 원나라 2년, 60대 초반의 이백이 병으로 인해 금릉으로 돌아왔다. 금릉에서 그의 생활은 매우 어려웠고, 그는 당투 현 행정관이었던 삼촌 리양빙에게 피난처를 찾을 수밖에 없었다. 원나라 3년(762년), 이백이 병상에 누워 이양병에게 원고를 주고 '죽어가는 노래'를 짓고 6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리바이의 죽음에 대해서는 늘 다른 의견이 있어왔다. 일반적으로 죽음의 방식은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하나는 술에 취해서 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질병으로 죽는 것이고, 세 번째는 익사하는 것이다. 첫 번째 죽음의 방법은 "당나라 고서"에서 이백이 "과음으로 인해 Xuancheng에서 사망했다"고 기술하고 있으며, 두 번째 죽음의 방법은 다른 공식 역사 또는 전문가 및 학자의 연구에서도 발견됩니다. . 이광비가 린화이 동쪽 마을에 있을 때 이백은 61세의 나이를 무시하고 이 소식을 듣고 적을 죽이기 위해 술을 구하러 갔다고 한다. 그는 말년에 위험을 무릅쓰고 돌아와 이듬해에 병으로 사망하였다. 당대 당도(唐帯)현의 부사(帝師) 당대의 가장 유명한 서예가 이양병초(梁極絲)가 흔히 발견된다. 민속에서는 이백이 당투강에서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해 달을 잡으러 물에 뛰어들어 익사했다고 하는데, 이는 시인의 성격과 매우 일치한다. 그러나 그가 어떤 방식으로 죽든 그것은 용왕리린의 난에 가담한 것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이백은 예랑을 추방하고 곧 사면을 받았기 때문에 그의 전설적이고 굴곡진 삶은 끝났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