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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샤오시의 일화와 암시

1924년 후샤오시는 우창 사범대학교를 떠나 닝으로 돌아와 금릉대학교 중국어과 교수와 이사로 재직했습니다. 그는 한때 강군 31번지에 자신의 작은 건물을 짓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위안샤루"입니다. 1937년 일본의 공습으로 소실됐다. 1946년 서동에서 돌아온 후 그는 중앙대학교 캠퍼스와 천주로(Tianzhu Road)에 있는 작은 건물에서 살았습니다. "Yuan Xia Lu"이든 Tianzhu Road이든 Hu Xiaoshi의 집은 항상 손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Zeng Zhaoyu, Guan Bai'e, You Shou, Xu Fu, Jin Qihua, Sun Wang 등과 같은 그의 제자들 중 일부도 자주 와서 조언을 구했습니다. 후샤오시는 제자들과 수다를 떨고 웃으며 끝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식사 시간이 될 때마다 그 제자는 일어나서 작별 인사를 했지만, 항상 손님들에게 저녁 식사를 따뜻하게 대접했습니다. 그의 큰 딸 후링후이는 해방 1년 전, 유모가 후샤오시가 다시 저녁 식사에 손님을 초대하는 것을 보고 당황한 얼굴로 "선생님, 그 당시 집에는 요리할 장작이 없습니다."라고 말했던 것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장작 시장이 부족하여 장작 구입이 품절되었습니다. 후샤오시는 "장작이 없어도 상관없다. 내 서재에 있는 신문을 가져다가 불태워라"라고 열성적으로 답했다.

후샤오시는 가르친 후 제자들을 자주 초대했다. 학생들은 회의에 참석하거나 도시 남부와 북부에 있는 여러 유서 깊은 레스토랑에서 진미를 맛보거나 Qingliangshan Saoye Tower에 가서 차를 마시거나 공자묘의 Qinhuai River를 따라 있는 노점에 가서 "말린 음식"을 먹습니다. 두부 기름에." '미식가'로서 후샤오시는 '음식 문화'를 중시하며 제자들과 친구들과 함께 와인을 마시고, 시를 쓰고, 역사에 대해 글을 쓰는 분위기에 더욱 취했습니다. 그는 “인생에는 세 가지 좋은 것이 있는데, 하나는 책을 잘 읽고, 두 번째는 시를 잘 짓고, 세 번째는 동포돼지를 잘 먹는다”고 말한 적이 있다. "호씨 두부"로 알려진 이 요리는 여전히 "호씨 두부"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후샤오시는 쿤 오페라를 매우 좋아하며, 제자들과 함께 쿤 오페라를 관람하는 것도 그에게 또 다른 '즐거운 일'이다. 항일전쟁 이전에는 쑤저우 곤극단이 닝보에 와서 공연을 펼쳤는데, 이를 감상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티켓 판매량이 10%도 안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Hu Xiaoshi는 모든 공연에 참석했으며 그와 Huang Jigang 교수는 항상 수십 장의 티켓을 함께 구매하고 학생과 제자들을 관람하도록 초대했으며 Liyuan Garden의 가난한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해방 후 곤 오페라가 부활했고 베이징에는 "십오관"을 보기를 열망하는 사람들이 가득 찼습니다. 후샤오시 선생님은 "한 연극이 오페라 장르를 부활시켰다"고 특별히 대학원생들을 데리고 장쑤 곤을 보러 갔습니다. 오페라극장 '정원의 꿈''을 선보이며 당시 신인이었던 장계경에 대해 큰 존경심을 드러냈다. Hu Xiaoshi는 또한 다른 오페라와 민속 예술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그는 한때 그의 제자들과 함께 Yang Naizhen의 Suzhou Pingtan, Chen Bohua의 Han 오페라 "Universe Peak", Zhang Guixuan의 북경 오페라 "Cuiping Mountain"을 보았습니다. 장귀쉬안(Zhang Guixuan)은 당시 85세였습니다. 그가 연기한 "추평산(Cuiping Mountain)"의 절박한 사부로 시우(Saburo Shi Xiu)는 여전히 무대에서 수십 킬로그램의 강철 칼을 들고 날아다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호샤오시는 한때 이렇게 썼습니다. 두 편의 시 "선물" "장계환"의 시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얇은 바다는 즐거운 봄으로 돌아가고, 외로운 꽃은 비록 수척하지만 다시 피어납니다. 수천 피트의 녹색 스크린과 소나무 숲길, 램프 그림자와 칼빛이 당신을 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산을 즐기고 인자한 사람은 물을 좋아한다.” 후샤오시는 천성적으로 산과 강을 좋아하며, 제자들과 제자들과 함께 높은 곳에 오르고, 과거를 그리워하며, 나들이를 즐긴다. 승리를 추구하는 것은 그의 세 번째 "즐거운 일"입니다. 난징 박물관 관장을 지낸 그의 여제자 증조위는 '호샤오시 스승을 기억하다'라는 글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봄과 가을의 날씨가 좋은 날에는 종종 두세 명을 초대합니다. 그의 제자들이 나가게 하면 나도 그와 함께 하리라. 소머리 위로 올라가고, 장밋빛 구름 위로 올라가고, 스톤 시티 유적지를 탐험하고, 모초 호수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연꽃이 피는 여름, 천재는 황혼에 이르렀으므로 현무호에 가서 작은 배를 타고 혼란스러운 아침 안개를 뚫고 연꽃 깊은 곳으로 바람이 부처 위로 불었습니다. 얼굴도 상큼하고 향도 상쾌해서 실레 남쪽으로 가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았어요. 벚꽃이 만개할 때 샤오링릉과 매화산도 방문해 꽃 밑에 앉아 당나라의 절구를 불렀습니다. "똑똑한 사람은 어리석은 기술을 사용한다"는 후샤오시 선생님이 제자 왕지시에게 경고한 내용입니다. Wang Jisi는 초기에 남동대학교에서 Hu 선생님으로부터 가르쳤습니다. 한번은 그가 검토를 위해 자신의 논문 중 하나를 Hu 씨에게 보냈습니다. 이 논문은 Yuan Haowen의 "On Thirty Poems"를 검토합니다. Wang Jisi는 "평관 전투에서는 두 영웅을 얻는 것이 유익하다"는 Zhang Hua의 말을 사용합니다. Hu Xiaoshi는 이 암시가 첫 번째 문장만 설명하고 두 번째 문장을 설명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Guoyu"라는 책을 찾아 보라고 제안했습니다. Ji Si 씨는 그의 지시에 따라 찾아보았지만 마지막 문장은 Gou Jian이 "Yue Yu"에서 Fan Li를 위해 코끼리를 캐스팅하기 위해 금을 사용했다는 암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십 년이 지난 후, 국내외에서 유명한 학자가 된 왕지시 교수는 젊은 교사들에게 자신의 학문적 경험을 이야기할 때마다 스승의 진심어린 가르침을 늘 기억하며 미래의 학생들에게 경고하고 그를 기념하기 위해 이 말을 사용하기도 한다. 선생님의 가르침 .

"똑똑한 사람은 어리석은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은 가르치는 것뿐만 아니라 자기 훈련도 포함한다. 후샤오시 선생은 놀라운 기억력과 풍부한 지식을 갖고 있지만, 수업을 준비할 때나 기사를 쓸 때나 항상 철저하게 공부하며 원문을 하나하나 확인하고 결코 기억에만 의존하지 않습니다.

여러 번 가르쳤고 이미 익히 알고 있던 교훈들에도 불구하고 그는 처음부터 세심하게 준비했다. 그리고 수업 전날 밤은 수업 준비에 전념하고 집에서 손님을 접대하거나 사교 활동을 하러 나가지 마십시오. 그의 제자 주순추(周近葉)는 다음과 같은 글을 쓴 적이 있다: "난징은 장강 3대 용광로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여름밤의 무더위는 더욱 견디기 힘듭니다. 나는 남편이 책상에 앉아 준비하는 것을 여러 번 보았습니다. 여름 밤 수업을 위해... 땀을 흘리며 빠르게 글을 쓰는 그런 감동적인 장면은 평생 잊을 수 없을 것입니다."

후샤오시는 금릉 서예계의 선두주자입니다. 그는 가르칠 때 펜 사용, 구조, 레이아웃 및 획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꼭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학생들은 스승님의 탁월한 서예에 감탄했습니다. 1961년 5월 개교기념일 학술보고에서 후샤오시 선생은 칠판에 쓴 글을 바꾸겠다고 밝혔습니다. 한 동급생이 칠판 닦는 것을 도우려고 앞으로 나섰고, 갑자기 청중석에서 "아니요! 닦지 마세요!"라는 외침이 들렸고, 그 학생은 칠판을 들고 무대에 잠시 멍하니 서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러 온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칠판에 이렇게 정교한 글씨를 지우는 것을 참지 못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후샤오시 씨는 이 장면을 보고 웃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후샤오시 선생님의 예술 교육도 그의 신체적, 정신적 능력과 자유로운 움직임 때문에 독특합니다. 그는 책을 잘 읽고 기억력이 강하며 농학을 전공하고 문학과 역사에 능숙하며 그림에도 능숙합니다. 그는 그 유래를 확인하기 위해 고전과 고전을 인용했을 뿐만 아니라, 이를 그래픽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현장에서 그림을 그렸다. 예를 들어, "이사오(Li Sao)"의 문장을 설명할 때 "나에게는 난초가 9개 있고, 편백나무가 수백 에이커가 있습니다."라는 문장을 설명할 때 나는 남송 왕조의 우런지에(Wu Renjie)의 "이사오 풀과 나무(Li Sao Grass and Trees)"를 인용하여 난초가 꿀풀과에 속하며 줄기 하나와 꽃 하나를 "난초"라 하고, 줄기 하나에 꽃을 번호 매기는 것을 "회"라 하며, 칠판에 다양한 품종의 모양을 그린다. 그는 또한 "Len Qiulan is Pei"의 "lan"이 Zelan이고 "Drinking Mulan in the Morning"의 "Mulan"이 Mulan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학생들에게 NTU 캠퍼스에 두 개의 목련이 있고 Zelan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Jiming Temple 향 시장에 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샤오시(Hu Xiaoshi)도 한때 "태수재인(Tai Sui Zai Yin)이 타이거(Tige)를 찍으라고 말했다"를 그림으로 그린 ​​후 이를 바탕으로 굴원(Qu Yuan)의 탄생 연도를 계산한 적이 있다. 그는 또한 학생들이 굴원의 부침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칠판에 굴원의 세 번의 유배와 동쪽으로의 여정을 그림으로 그렸습니다. 후샤오시는 손으로 그린 ​​굴원의 유배 지도 초안을 여제자 오추분(吳灯仁)에게 준 적이 있는데, 우추이펀 교수는 이 그림을 연습장 크기의 백지에 담아 오늘날까지 소중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저우순추 교수의 회고에 따르면 후샤오시는 말년에 대학원생을 가르칠 때 “두꺼운 책을 낡은 짐에 싸서 좌석 왼쪽 앞에 놓곤 했다”고 한다. 구체적인 얘기를 할 때마다 궁금한 게 있으면 가방을 열고 관련 책을 꺼내 미리 접은 종이에 맞춰 자료를 확인하고 모두가 공유하게 해주세요.” 이러한 자료에는 미술 저널, 고고학 발굴 보고서, "Nu Shi Zhen", "Nine Songs Picture", "Gao Yi Picture", "Wenyuan Picture"와 같은 고대 서예 및 회화 작품을 포함한 "Li Yang Cultural History Series"가 포함됩니다. 등. 그는 학생들에게 고대 도구와 의상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허황된 말을 하여 사람들을 웃게 만들고, 다른 사람을 호도하지 않도록 요구했습니다. 그는 한때 유명한 "Qu Zi Xing Tu"를 조롱했습니다. 그는 고대 왕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Qu Yuan은 머리에 성냥갑을 들고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는 지식이 풍부하고 유머러스했습니다." 가르칠 때는 재치 있는 입담이 넘치고, 일상생활에서도 종종 유머러스한 발언을 해 웃음을 자아낸다. 호샤오시는 고대 신화에 자주 등장하는 '곤충 탄생' 이야기를 이야기할 때 한나라의 조상인 유방(劉波)이 자신의 어머니가 용과 성관계를 가졌다는 설을 날조한 예를 들었다. 그는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폭풍우를 일으키고 임신을 하게 됐다. 남이 키우지 않았다!”

1961년 5월, 일흔이 넘은 후샤오시는 병에 걸려 개교기념 학술강연에 참여해 강연을 했다. Fu의 시를 듣기 위해 큰 강의실은 Guo Yingqiu 교장과 많은 교수들(난징 사범 대학교 중국어과 교수 포함)이 특별히 왔습니다. 호샤오시는 당나라 글쓰기의 진화와 발전을 분석하기 위해 걷기를 비유로 사용했다. 초기 당나라 문학은 창먼루 골목을 걷고 있었고, 번영했던 당나라 문학은 높은 수레와 말을 타고 도로를 달리고 있었다. , 주변에 아무도없고 웅장한 것처럼 (특히 Li와 Du Ergong) 중당 왕조의 문학 중 일부는 정원 파빌리온에 안주하고 (예 : 달리의 10 달란트) 일부는 산에 오르고 걸어갔습니다. 가파른 길 (한, 맹, 가 등), 평야를 빙빙 도는 사람 (원화 주공 등), 당나라 말기의 문학이 땅을 떠나 수로를 타고 차를 버리고 배(Xiao Linghe Ci가 탄생함).

학생들은 'ge'와 'law'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Hu Xiaoshi는 "패턴은 변경할 수 있지만 법은 이동할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두 눈이 있는 것과 같습니다. 얼굴은 코 하나, 입은 하나라는 불변의 법칙이지만, 사람마다 눈, 입, 코의 길이와 키, 크기가 다릅니다.

3년간의 자연 재해 기간 동안 대학 교수들의 생활도 상대적으로 가난했습니다. 후샤오시 가족은 며칠 동안 고기를 맛보지 못했습니다. 한번은 유모 샤마가 고기를 사서 먹었습니다. 호샤오시는 다진 고기 냄새를 맡고 놀라며 신이 나서 “돼지 형님, 돼지 형님, 오랜만이군요.”라고 말했습니다. "이 농담은 나중에 외부 세계로 퍼졌습니다. "문화 대혁명"동안 일부 사람들은 실제로 그것이 "반당, 반사회주의 연설"이라고 생각하고 사망 한 후 샤오시 씨를 비판하고 싶어 큰 소란을 일으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