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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와 중국화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서예와 회화는 중국 고금 예술 문류 중 두 가지 매우 중요한 예술 형식이다. 그들은 같은 뿌리의 쌍둥이 자매처럼 중국 문화예술의 큰 무대에서 우아한 매력을 뽐냈기 때문에 예로부터 서화동원이라는 말이 있었다. 회화 예술의 중요한 심미 부분을 발견하는 것은 모두 서예예술의 심미 고리와 연결되어 있다. 우선, 중국 문자와 회화는 기원상 유사점이 있다. 당대의 장언원은' 서화원류' 라는 책에서 처음으로 서화동원의 문제를 논술하였다. 그는 인물을 창작할 때 서예와 그림은 같고 분할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상주시대의 갑골문과 금문문에는 대량의 도형과 글자가 있어서 상형과 지칭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그림과 글에서 서화예술의 기원을 탐구해 보면, 중국의 서화예술이 한자 이전에 그림을 그렸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한자부터 서예까지. 다른 말로 하자면 서예 예술은 회화와 한자를 기초로 한 것이다. 서예와 그림은 혈연 관계가 있는 자매 예술이다. 둘째, 중국의 서예와 그림은 필법상 유사점이 있다. 하나는 도구가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중국 서화의 창작 도구는 붓, 잉크, 선지이다. 둘째, 필법이 같다. 서예와 회화는 모두' 펜' 을 강조하는데, 즉 한 펜으로 책을 그리는 방법, 법칙, 기교, 규칙을 강조한다. 서화는 선을 뗄 수 없는 조형예술이다. 서화에서' 선 사용' 의 진화는 단순함에서 복잡함까지 이어진다. 중국 서화의 획인 정지, 질병 서서는 인간의 감정과 자연의 변화무쌍한 속도를 반영한다. 중국 서화가 표현한 정서 기복, 정서 변동, 네가 어디로 갈 것인지, 격앙된 등등이 모두 행-정지에 함축되어 있다. 역사상 유명한 화가는' 책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 에 대한 묘어와 경구가 많다. 명대 당인은' 필묵회화' 에서 "공필은 해서체로, 뜻은 성인처럼 쓰지만, 글씨를 쓸 때는 손목이 교묘하다" 고 말했다. 서예의' 펜' 을 창작에 적용해 중국의 그림이 더 높은 경지에 이르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모히스트 상 동성. 중국의 서예와 그림은 모두' 묵운' 을 강조한다. 속담에' 잉크는 오색으로 나뉜다' 는 말이 있다. 오색' 은 일반적으로 농도, 빛, 건조, 습기, 초점으로 요약된다. 수묵화' 의 역할은 그림을 더 옅게, 뒤로, 밝게 하는 것이고, 서예에서는 선을 더 멋스럽고, 더 기세 있고, 더 흥미롭게 만드는 것이다. 청대 공현은 "잉크 (가스) 로 필법을 보면 잉크 (가스) 가 작용한다. 필법에 잉크가 생기면 필법은 생명이 생기기 시작한다. 필묵은 방어 공사가 아니다. " 청대의 왕실곡은 좀 더 구체적으로 말했다. "그림 한 장을 그리려면 굵은 펜, 짙은 잉크, 건습필을 사용해야 한다. ".균일하다면 가벼워요! "셋째, 중국의 서화는 의경에서 통하는 점이 있다. 서화와 비슷한 최고 경지는' 중용',' 수렴',' 우아함' 이다. 그 중 가장 높은 추구는' 인격' 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필연적으로 그것들 사이의 상호 관계와 상호 의존으로 이어질 것이다. 문종을 거슬러 올라가면, 중국의 서화는 중국 선현의 중용사상에서 유래한 것으로, 천인의 화합을 추구하며' 신의 덕, 만물의 사랑' 을 표현한다. 중국은 광활하고, 역사가 유구하며, 인문유산이 깊기 때문에 이 땅에서 탄생한 시, 서화, 음악, 춤이 거대한 문화체계를 형성하였다. 역사적 진화에서 그들은 자기 구속, 자기 수정, 자기 포기, 자기 비판, 자기 혁신을 통해 동양문명을 끊임없이 풍요롭게 발전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