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왜 미나리는 고력이라고 불리나요?

왜 미나리는 고력이라고 불리나요?

서예에서 이근은' 고력', 한립은' 금리' 라고 불린다. 후베이 운몽와호지 진묘에서 1975 12000 개의 간략이 출토되어 위에 있는 잉크가 출토되었다. 고고학적으로 발굴된 재료로 볼 때, 전국진 시대의 일부 목표, 간략상의 글은 전서를 단순화하고, 획을 줄이고, 서체를 네모난 편으로 바꾸고, 파세필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이 예서의 싹이다. 서한 시대에 이르러 서예 중의 이풍 원소가 더욱 증가했다. 장사마왕더미에서 출토된 서한 시대의 비단화' 노자본' 은 뚜렷한 공식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진대에는 청나라라는 사람이 예서를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정현은 한 현의 작은 관으로부터 시작하여 관련 문건을 베껴 쓰는 일을 담당한다. 나중에 죄를 지었기 때문에 진시황이 운양현 (현재 산시 순화현 서북) 의 감옥에 갇혔다.

감옥에서는 하루 종일 할 일이 없다. 그는 이전 필사 문서, 진나라 의 텍스트가 더 복잡하고 쓰기 어려울 때, 작은 인감 텍스트 작성 방법을 바꿀 생각이 있다는 것을 기억했다. 그는 감옥에서 몇 년을 생각하고 출소한 후 또 몇 년 동안 소장하여 연구했다. 10 년이 지났다. 정호는 전서의 진화를 단순화하고, 원래의 전서가 비교적 둥글었던 획을 네모난 것으로 바꾸고, 원래 그림과 같은 상형구조를 획의 형식으로 바꿔 한자를 이전보다 더 잘 쓸 수 있게 했다.

성우 연구가 성공한 후, 자기 10 년 수집 연구에 성공한 3000 개의 예서자를 적어 진시황에게 보냈다. 진시황이 보고 난 후, 쳉 하오 (cheng Miao) 를 매우 높이 평가하며, 그를 검열 로 임명했다. 당시 황제를 보고한 공문이 많아서 전서자를 쓰기가 어려워 예서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이런 서체는 지위가 낮은 소관에게 많이 쓰이고, 쓰기가 편리하기 때문에 예서라고 부른다.

쳉 Miao, 단어 중심점, 진 daixia 도 (현재 산시 남부) 사람들. 그는 진나라에서 소관으로, 일찍이 치안 판사, 서류 등을 담당한 적이 있다. 그는 충직하고 성실한 성품으로 진시황에게 미움을 사서 운양 감옥에 갇혔다. 유감스럽게도 그는 감옥에서 몇 년을 보냈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시간을 허송했다. 그는 왜 그의 죄를 용서하기 위해 무언가를 하지 않을까 생각했다.

그러나, 당신은 감옥에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이 문제는 줄곧 쳉 (cheng) 을 괴롭혔다. 당시 진시황은' 동문 무명' 정책을 실시하여 작은 인감을 전국 통일 언어로 삼았다. 당시 정무가 많고 서류가 번잡했다. 작은 인감으로 공문을 쓰는 것은 당연히 훨씬 편리하지만, 스케치가 불편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들며, 작업 속도와 효율성에 영향을 미친다. 성호는 한때 교도관이었는데, 그는 작은 인감이 공무에 적응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만약 그가 쉽게 식별하고 빨리 쓸 수 있는 새로운 서풍을 창조할 수 있다면 더 좋지 않겠는가? 이 생각을 안고 쳉 (cheng) 은 머리를 쥐어짜고 숙고했다. 그래서 그는 감옥에서 서체 구조를 연구하고 글씨를 배우기 시작했다.

쳉 (Cheng) 은 민간에서 전해지는 다양한 서예 스타일을 수집하여 연구에 전념하여 하나씩 개선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번잡하고 간소하며, 가공 정리를 거쳐 10 년 동안 지속되어 마침내 쓰기 쉽고 식별하기 쉬운 3 천 개의 예서자를 창조하였다. 그는 이 성과를 진시황에게 바쳤다. 진시황은 젊었을 때 매우 열심히 일하여 업무 효율을 매우 중시하는 사람이었다. 천하를 통일한 후, 그렇게 많은 정치 문화 경제 개혁을 추진해야 하는데, 그는 밤낮으로 수고하며 침식을 잊었다. "사기 진시황본기" 에는 "세상 만물은 크기에 관계없이 모두 천하에 의거한다" 는 기록이 있다. 천평에 올라가면 책은 밤낮으로 나타나고, 나타나지 않으면 쉬지 않는다. " 즉 진시황이 지시를 내릴 때마다 돌 (120 근) 단위로 석두 한 조각을 승인하지 않으면 쉬지 않는다는 것이다. 당시에는 아직 종이를 발명하지 않았는데, 공문은 모두 죽간위에 새겨져 있었다. 120 근의 대나무 제인, 한 사람의 높이 정도, 스스로에게 요구한다. 비록 그들이 완성하지 못하더라도, 그들은 밤늦게까지 쉴 수 없다. 진시황이 정말 밤낮없이 일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진시황은 쳉 (cheng) 이 편찬한 글자를 보고 매우 기뻤다. 뿐만 아니라 그는 쳉 Miao 의 죄를 용서 하지만, 또한 그를 공식, 검열 을 승천 할 수 있습니다. 성현의 관직은 매우 작아서, 그는' 리' 에 속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가 편찬한 글자를 불렀다. 한편,' 관리인' 도' 사서리' 를 뜻하는데, 즉 서류를 관장하는 소관이기 때문에 고대에는 이수가' 보조서' 라고도 불렸다. 이런 예서의 특징은 폭이 평평하고 구조가 간단하며 획이 곧고 파형을 띠고 있다는 것이다. 작은 인감에 비해 쓰기가 편리하고 식별하기 쉽다. 나중에 한대 예서와 구별하기 위해 진예서라고 불렀다.

미나리의 출현은 한자와 서예 역사상 중대한 변화이며 점차 주도적인 공식 서예 스타일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 이후로 한자는 3000 여 년 동안 이어져 온 고대 문자에 작별을 고하고 현대 한자를 시작했다. 형식적으로, 그것들은 점차 도형에서 획으로, 상형에서 기호로, 복잡에서 단순으로 바뀌었다. 원칙적으로 한자는 표의와 표의에서 상형까지, 서체 구조는 더 이상 고대 한자의 상형적 의미를 가지지 않고 완전히 상징화되었다. 진 () 초에 창제된 예서 () 는 구조와 펜에 모두 전서 () 의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길이가 다르고 파도가 뚜렷하지 않다. 전서의 조잡한 표기법일 뿐이라고 할 수 있다. 동한 시절까지 예서는 큰 변화가 있었고, 구조가 평평하고, 획이 창창하며, 더욱 깔끔하고 정교하여 한대 예서 특유의 서체를 형성하였다. 한립의 글쓰기 스타일은 다양하고 다양하며 해서체 등 문체의 형성에 영향을 미치고 촉진시켰다. 지금까지 예서는 여전히 일종의 상용서체로 서예 예술로 존재한다.

성우의' 창작예서론' 은 서예사에서 예서의 기원에 대해 상당히 영향력 있는 고전 논술이다. 이 전설은 중국에서 이천여 년 동안 전해져 왔다. "Shuowen 솔루션 단어" 순서는 말했다: "진 불타는 경전, 옛 사람들을 정화, 수비대 큰 장점, 수많은 공식 교도소 게시물. 처음에는 공식 대본이 있어서 예약이 편리했는데. 진시황이 명령한 정호. " "회관" 은 "서술단" 에서도 "예서의 시조처럼 성장하다" 고 말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당산전이 군 중 간수로 초전하여, 시황제에게 미움을 샀다고 한다. 그는 운양 교도소에서 10 년 동안 득실이 매우 컸다. 전서의 필법은 3 천 자의 예서가 되었다. 당초 황제는 어사로 훌륭했다. 그 책은 관원과 범인이 책을 쓰는 데 편리하기 때문에 예서라고 불린다. "

미나리가 등장한 뒤 일과 생활에 큰 편리를 가져왔지만 오리지널 작품은 남기지 않았다. 1975 년 말 호북성 운몽현 서잠호지 1 1 호진묘에서 죽간 1 100 여 개가 출토됐다. 글자는 매우 작고, 가장 큰 것은 절반밖에 되지 않고, 글씨체는 깔끔하고 아름답고, 획은 풍부하다. 그 획은 뚱뚱하고 날씬하며, 강유하며, 호방하고, 두터우며, 변화무쌍하며, 점화의 기복이 뚜렷하다. 특히' 파세' 는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이것은 미나리의 잉크입니다. 게다가, 지난 세기 초부터 우리나라 서북, 산둥 등지에서 여러 건의 간략이 출토되어 2000 여 년 동안 실전된 이근자 잉크 흔적이 마침내 세상에 재현되었다.

이 출토된 유물들은 우리가 본 진실된 면모뿐만 아니라, 쳉 (Cheng) 이 리 (Li) 를 창조했다는 설법에 대해 새롭고 정확한 인식을 갖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시 말해, 정우가 창조한 이른바 신서풍은 사실 전국시대에 이미 각국에서 유행했다. 고고학에서 발굴된 일부 선진청동기 비문, 비단서, 간서 등의 유물을 보면 예서의 맹아 시기는 주조에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서주 왕효시대의' 소정코명' 과 같은 작품들은 필법상 예서의 실마리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전국시대에 이르러 중국의 글은 전서에서 예서로 바뀌기 시작했다. 이 점은 출토된 전국 중기의 비단서, 목간중에서 분명히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1980 년, 쓰촨 성 청천현 교외 호가평에서 전국 시대의 구덩이 묘지가 발굴되었다. 출토된 많은 유물 중 두 개의 목간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파손이 심하고, 다른 하나는 상대적으로 온전하며, 글씨가 또렷하다. 청천전국기목간은운몽진간보다 약 80 년 일찍, 그 글씨체는 진제인의 이근자와 매우 비슷하다. 이것은 현재 국내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예서이다. 이는 진나라에는 전서 등 공문의 표준 서체와 예서 등 비공식적으로 단순화된 서체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청호는 당시 존재했던 이 관자들에 대해 전면적인 수집과 체계적인 정리 처리를 하고,' 잡다한 정제' 를 하여 더욱 규범화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다른 말로 하자면, 예서는 많은 사람들이 오랜 기간 동안 창작한 것으로,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는 것은 결코 아니다. 성우의 성과는 마땅히 정리된 것이지, 세상 사람들이 말하는 창조의 힘이 아니다.

쳉 유 (Cheng Xiao) 가 리 (Li) 를 창조했다는 전설은 완전히 신뢰할 수는 없지만 그의 편집 및 마무리 작업은 인정되어야한다. 기층의 비서직자로서, 쳉 (Cheng) 이 이렇게 큰 사업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대단한 일이다. 현재의 비서직자들은 자부심과 영광을 느껴야 한다. 동시에, 정호의 집념, 근면, 자강, 학문의 정신은 더욱 긍정적이고 칭찬받을 만하다. 누구의 인생에 좌절이 없는가? 좌절로 인해 우울하고 자포자기하는 사람도 있고, 역경 속에서 고난과 좌절을 디딤돌로 삼는 사람도 있고, 액운의 정복에 자연을 초월하는 기적을 낳는다. 모든 행운이 고민이 없는 것이 아니라, 모든 액운도 결코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니다. 사람은 순경에 있을 때 득의양양하게 체면을 잃지 말고, 역경에 처했을 때도 우울하지 마라. 이것은 성호가 자발적으로 속죄를 제기한 가장 중요한 계시와 교훈이다. (이 글의 사료는 주로' 사기',' 설문해자',' 자치통감' 등에서 인용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미나리는 한자 글리프와 문자 진화의 중요한 이정표이다. 그 발전의 역사시기는 전국 시대부터 시작하여 한무제 시대까지 끝났다. 미나리란 무엇입니까? 고금 학자들은 진권 성지본에서 획을 휘갈겨 쓴' 조전' 을 이근으로 본다. "안가훈서증" 은 "개제 2 년 5 월 장안 농민이 진나라 () 를 발굴하여 권력을 불렀고, 옆에는 동화 두 장이 있었는데, 그 책도 예고했다" 고 말했다. 서진 초기에 위형은' 사체 서예와 예서' 에서' 예서가 최고의 전서' 라고 말했다.

그림:

/media _ file/RM/ip3/Kan jw/2005 _12 _ 30/hyzt03/html/06 _ clip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