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청대 인감가 황이 (2) 인감강당 102
청대 인감가 황이 (2) 인감강당 102
황이는 항주에서 태어났지만 일생의 대부분을 다른 곳에서 여행한다. 그가 여덟 살 때, 아버지 청대 시인 황숙명이 돌아가셨고, 어머니 양영은 그에게 읽기와 쓰기를 가르쳤다. 황이의 맏형 황정은 초나라 북부의 한 관리로서, 생활이 핍박하여, 그는 열다섯 살 때부터 형과 함께 사방을 돌아다녔다. 그래서 38 년 후, 황이는 감개무량하게 시 한 수를 썼다. "닭이 노래를 부르고, 잠을 자고, 냉고군 서리를 불렀다. 38 년 전에 일어난 일로 슬퍼서 오늘 나는 여객선에서 사직했다. "
1765 년 봄, 황이 북상하고 고안이 제자가 된 뒤 무강에 가서 8 년 동안 사립학교 교육 생활을 시작했다. 건륭 37 년 (1772) 전후에 황이는 정지진을 따라 막료로 일하기 시작했고, 염성 장쑤 우유창에서 경교의 남궁현, 청원현까지 전전하며 4 년 전후였다. 나중에, 청 zhijin 황 이순신 공식 기부. 서기 1777 년 8 월, 황이는 상경하여 관원들이 하동하도록 했다. 하남에서의 짧은 임기 외에도 황이는 산둥 때 그의 경력을 보냈으며, 대부분의 시간은 운하 연안에서 보냈다.
건륭 54 년 (1789), 황이는 산둥 지닝 운하로 승진해 건륭 60 년 (1795) 2 월 어머니가 사망할 때까지 추천됐다. 황이의 방비, 방우, 예술 창작은 그가 운하로 10 년 동안 정점에 이르렀다. 가경은 2 년 (1797) 에 정우가 복역 기간이 만료되어 임시 임시 파견되어 강을 쫓았다. 가경 4 년 (1799) 11 월 대학사 경귀추천을 거쳐 운하와 알게 되었다. 가경 6 년 (180 1), 운하는 간호사 동지를 임명했다. 가경 3 년 (1798) 겨울은 왕남에서 한습에 물들어 간호운하 이듬해 2 월 23 일 지녕 운하길에서 5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우리는 황이의 일생의 대략적인 기록, 가학의 훈도, 소년의 굴곡을 보았는데, 이것들은 모두 그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봉인: 차 요리, 향, 따뜻함, 자각.
문초
글씨화
이명일화
서리가 수면에 내리고, 나라가 춥고, 파도구름이 낚싯대 위에 있다.
그림을 그려서 사람을 보내지 않으면, 차가 익고, 향기가 나고, 따뜻해진다.
레저 인쇄는 인감각의 발전 방향이다. 인명, 서화의 인쇄에 비해 한가한 인쇄는 대부분 경사, 시사가명문의 하위 세트이며, 인감, 칼법, 필법, 문의의 융합은 인감각의 문화적 핵심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이 인쇄는 정교한 중국 주문으로 인쇄되며, 중간' 문' 자의 감소로 도장의 인쇄센터가 더욱 견고해지고, 장 전체가 통일될 수 있으며, 유통에 벽돌이 있다. 이 도장의 칼법은 우리는 더 이상 말하지 않을 것이다. 절강성각각의 단도법은 서릉 4 가의 특색으로, 이 도장은 황이의 색다른 심신을 돋보이게 한다. 강인의' 주' 부티크를 보면 비교를 통해 그 차이를 더 강하게 느낄 수 있다.
도장, 예서의 도장, 쌍칼 각인, 마치 명문처럼 보자. 필법에서 볼 수 있듯이, 황이의 서예 공력은 당시 강인과 당시 서예가, 인감가 등도 모두 편예서였다. 밝은 주사인면, 두터운 흑백필법이 인감의 예술적 표현을 더욱 완벽하게 한다. 서화처럼 책, 그림, 인쇄, 몸만이 온전하며, 인감도 마찬가지다. 당시, 인감 조각은 서화의 예속물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독립된 예술 형식이었다.
인감: 첸 서예 및 그림 수집
이 인쇄는 유휴 인쇄에 비해 할 말이 없다. 이 정교한 주씨를 통해, 우리는 인목 속의' 방' 이라는 글자가 매우 대칭적이고 곧은 처리로 인면이 더욱 곧게 펴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인쇄면 위의 세 글자의 가로화는 곧게 뻗어 있고, 깨진 테두리처럼 곧게 리듬이 있다. 원래 도장에는 사면사이드바가 있어야 하는데, 인쇄면 바닥의 잔류물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테두리가 없는 사이드바는 깨진 뒤 사이드바 느낌으로 도장을 더욱 산전수전 있게 만들었다. "사단" 글자 아랫부분의 넓은 면적이 파손되어 더욱 자연스럽고 교묘하다. 이런 산산조각은 이렇게 자연스러워서 세월의 무정함과 역사의 변천을 깊이 체득하게 한다. 이런 주는 인감 풍격의 아름다움을 부각시켰다.
필법은 더욱 인상적이다. 명대에 단순히 성명이나 연도를 쓰는 필법에 비해 서예비첩으로 감상할 수 있다.
바다표범: 웃고 잊어버리세요
문초
진흙 소스 마을 duloujiang 집, zhiyu, 은둔 jianggong 부두 때문에.
위안 샤오 팡 잉
가을과 여름, 지아 (Jia) 의 품에 불타고 있다.
고인은 거슬러 올라가고 비바람은 함께 있다.
그래서 끓는 국솥이 한로솥으로 변했다.
은거하여 산을 찾고, 구름 속에 떠 있다.
함께 가는 이름은 얼굴이고, 노래를 불러도 외롭지 않다.
큰 나무는 높은 덮개에 기대어 한 잔 마시기에 충분하다.
삼강오호 위에 군봉이 그림을 그리다.
고향을 홀로 불쌍히 여기지만, 초연은 여전히 흐리멍덩하다.
천하의 위급함을 알면 이런 한가한 오락이 있을 수 있다.
웃으면서 잊어버리면 바람이 연주된다.
이 도장은 황이가 정정정과 견줄 만한 작품 중 하나로 면인이나 필법이 정정정과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이런 백인은 절강성 인감각의 대표적인 범주라고 할 수 있다. 칼법이 소탈하고 가식적이지 않고, 문필이 소박하고 자연스럽다. "하나", "웃음", "백" 이라는 글자는 황이가 가장 좋아하는 디자인이고, "걱정", "잊다" 라는 글자는 깨질 수 있고, 심지어 중간, 인쇄 일반 인쇄 스타일을 놓치기도 한다. 자유롭고, 가식적이지 않고, 인쇄된 글자가' 웃어넘긴다' 는 것처럼, 우리는 한가하다고 말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유명언) 합리적인 구도는 도장의 의경을 부각시켜 서로 잘 어울린다. 백 년 전 인감을 감상하는 동시에 백 년 전의 시를 감상하는 것도 인감각의 매력이다.
서예 중의 각법에 관해서는 정정의 단도각법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정정의' 거꾸로 못' 인감과는 달리 더욱 정교하고 아름답다.
황이의 한 작품을 살펴보고 정정의 작품을 비교해 봅시다. 이런 밀봉의 구성은 우리가 소개한 독특한 방법의 대표이다. "B" 라는 글자의 독특한 모양과 대량의 빨간색 표기는 다른 세 글자인 "단일", "해석", "원" 과 대조하여 인면의 중점을 두드러지게 한다. 4 자 인쇄체 글자의 배열은 저장파의 전형적인 배열이다. 즉 대각선이 작고 글자가 약간 크다. 이 도장의 또 다른 특징은 흰색 문자 도장의 감동적인 처리로, 매우 특색이 있고, 심지어 넘친 느낌도 있지만, 이 모든 것은' B' 자의 독특한 표현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것이다. 비슷한 작품에는' 하나도 빼놓을 수 없다' 는 도장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