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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화를 어떻게 감상합니까?

예술 감상도 일종의 창조성이다. 중국 고대 고전 문론' 문심 조각용' 에는 구름이 있다. "남편은 오수에 정통하면 즐겁고 유죄이다. 춘대 인파로 미끼가 지나가지 않는다. " 문예작품의 아름다움을 깊이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명작을 감상할 때 반드시 내면의 기쁨과 정신의 즐거움을 얻게 된다는 뜻이다. 봄 무대에 오르면 마음이 슈창, 감동적인 음악과 맛있는 음식처럼 행인을 유지할 수 있다는 뜻이다. 확실히 문예에 대한 취미는 때때로 일종의 강박적인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공자가 제나라에서 소악을 듣는 것은' 삼월고기 맛을 아는 것' 이 아닌가? 만약 당신이 예술 전시회를 자주 보러 간다면, 당신은 예술 전시회의 로비에서 끊임없는 열정적인 관중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일부는 그림 앞에서 오랫동안 꼼짝도 하지 않고 서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황급히 지나갔지만, 감상할 만한 작품을 볼 때마다 흥분감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고, 때로는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어떤 사람들은 스케치 모사의 대의를 꺼내서 세부 사항을 기억한다. 어떤 사람은 돌아서서 다시 보니, 정말 차근차근 돌아오는 것을 잊는다. 마르크스도 심미의 정신적 감각이 거친 실천의 필요에 의해 지배되는 느낌과 다르다고 말했다. 그는 "음악이 좋고 청취자도 음악을 안다면 음악 소비가 샴페인보다 더 고상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 문예 감상은 인류의 고상한 정신 활동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문학 창작이 정신생산이라면 문학 감상은 정신소비에 속한다. 이 두 방면의 결합만이 문예 활동의 전부라고 할 수 있다. 작가와 감상자는 작품이라는 매체를 통해 교류, 소통, 전달, 수용, 확장, 피드백을 통해 상호 촉진에서 사회적 역할을 발휘하고 발전을 높인다. 물질 소비에도 많은 학문이 있는 것처럼 예술 소비에도 즐길 수 있는 문제가 있다. 이것은 주관적인 미적 문제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심포니 콘서트에 가면 아름다운 멜로디, 리듬, 다단계 구조 등을 알아들을 수 있고 작품의 의경, 스타일, 다채로운 내포도 이해할 수 있다. 작품의 예술미와 사상성을 받아들이는 동시에, 상상의 날개를 펼치며 새로운 영감을 얻고, 큰 심미적 즐거움을 얻는다. 또 다른 사람은 같은 음악을 듣고 있지만, 스스로 이해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지금까지도 이해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음악명언) 어떤 사람들은 정말 지루하다고 느껴서 어쩔 수 없이 몸을 빼야 했다. 예술 작품의 특징은 볼 수 있고,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고, 문학, 음악 등보다 더 통속적이고, 더 환영받는 것 같지만, 이해할 수 있는 문제도 있다. 모두가 칭찬하는 작품을 보면 우리는 공허감을 느낄 수 있다. 한 전시회와 다른 전시회, 전문가들은 스타일, 유파, 새로운 사상, 형식미, 경향 등에 대해 논쟁을 벌일 수 있지만, 문외한은 그 차이를 알아차리지 못한다. 모 기업 지도자가 홍보부에 명절 인테리어 지시를 할 때' 염속' 을 요구한다고 들었다. 이것은 문화적 소양의 일환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술 작품을 접할 때, 너는 그것들을 감상할 수 없다. 예술 감상에는 약간의 수양이 필요하다. 또는 마르크스는 "가장 아름다운 음악은 멜로디를 구분할 수 없는 귀에 의미가 없다. 음악도 대상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왜냐하면 어떤 대상도 나에게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즉, 예술수양이 높은 사람은 우수한 작품의 감상에서 더 많은 것을 감지하여 더 높은 예술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아름다운 예술품이라도 그에게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마치 아무것도 없는 것 같다. "지기" 라는 글의 시작 부분에서 리우웬은 "지기난!" 을 보냈다 감탄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이런 이야기가 있다. 당대 대화가 엄이는 남조의 유명한 화가 장승의 그림을 처음 보면' 명실상부하지 않다' 고 느꼈다. 그러나, 그가 다시 그들을 보러 갔을 때, 그는 자신이' 현대대사' 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세 번째로 자세히 살펴보고서야 장승우의 회화 예술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깨달았다. 그래서 "열흘 동안 갈 수 없다", "앉아서 보자" 고 궁리했다. 이것은 그림을 아는 것과 말을 아는 사람이 같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열은 한눈에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물론 또 다른 첫눈에 반한 상황도 배제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예술을 감상해야 합니까, 아니면 어떻게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흥미와 지능을 키워야 합니까? 어떤 지식이든 (미학은 인류의 광범위한 이해에도 포함되어야 함) 여러 번의 반복을 통해 얻어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예술 감상 능력의 향상은 장기적인 축적에 의지하고 예술 작품을 많이 접한다. 마오쩌둥 동지는 배의 맛을 알고 싶으면 스스로 바꿔서 스스로 먹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이것은 옳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직접 예술 창작 실천에 참가한다고 주장하는데, 이것은 몽매를 이해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한번 시도해 보아도 무방하다. 예술에 대해 너무 간단하게 보지 마라, 나무는 사람을 보기만 해도 무섭다. 사실 문예를' 시 () 의 길 ()' 으로 여기고, 강부 () 는 하지 않는다. 더 많은 사람들이' 문장 영원' 의 이치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독학으로 인재가 되는 미치광이가 되고 싶지도 않고, 천재만이 예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미신도 믿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천곡 지음 연습을 하고, 건검을 보고 병기를 안다" 고 말했다. 그들은 식견이 넓어서 자연히 문외한에서 전문가가 되어 그 속의 참뜻을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런 식견이 넓어지기 위해서는, 우리는 반드시 식견이 넓어야 하며, 중국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몇 가지 수준의 독서가 있어야 한다. 우선 너는 중국화를 감상해야 한다. 너는 당연히 국화작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자유산수화만 좋아하더라도 사람을 보고, 꽃을 보고, 공필 등을 보는 것도 무방하다. 둘째, 이런 그림에 국한하지 말고 유화, 판화, 조각, 민간 장난감 등을 봐야 한다. 이것은 다양한 영감입니다. 둘째,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즉, 현대 작품뿐만 아니라 남방화단의 신작, 중국 북방의 예술 정보, 형제민족 예술, 민간 예술의 상황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고궁에 가는 것을 소홀히 하여 역대 원화를 목격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외국 그림책을 훑어보고, 외국 예술작품의 중국 전시회를 관람하고, 비교에서 예술의 법칙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영화, 텔레비전, 연극, 음악, 문학, 곡예, 스포츠, 무술 등에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지식의 폭이 넓어지고, 심미체험이 많아져서, 마치 여러 가지 비타민의 영양을 흡수하는 것과 같다. 예술의 심미 기능은 반드시 비교적 발달하고 예민하며 심오하며, 너는 여러 채널, 다방면, 다층적으로 예술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깨달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할 수 있다. 시계와 안에서 비교 평론, 심지어 연상까지, 새로운 사상을 만들어 광활한 예술 세계를 활공할 수 있다. 이곳은 이미 예술의 능동적인 역할을 접하게 되었다. 즉, 감상은 수동적이고 정적인 수용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창조이다. 마치 예술가가 창작할 때 이미지로 생각해야 하는 것과 같다. 작품은 관람자의 예술적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지휘자일 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예술 감상은 흔히 인견지략을 보는 일이다. 이는 출발점과 사랑점의 차이 때문만이 아니라 사람의 소양, 경험, 기분, 심미 정취의 차이로 흥미와 흥미가 없는 문제를 야기한 것이다. 마찬가지로, 수천 년 전의 예술작품에서도 이전보다 더 많은 새로운 발견이 있을 것이며, 이는 감상이 인간의 창조적인 정신활동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문예 작품은 교육적 의의가 있지만, 우선 사람들에게 기쁨과 아름다움을 주어야 한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따라서 예술 감상의 기본 특징은 직관적인 느낌이다.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며 조금씩 철학을 추구하려고 한다면, 가난에서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연구하는 아름다운 이미지가 있다면, 당신은 진정으로 즐기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예술 감상은 적극적인 열정과 흥미를 바탕으로 편안하고 근심 없는 마음을 유지하고 작품과 만나 자연스럽게 느끼고 관찰해야 한다. 물론, 감상할 때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문제는, 만약 당신이 냉안 분석을 시작한다면, 감정적 교류도 없고, 유혹도 없고, 아름다움도 없다는 것이다. 예술 감상은 이성적으로 침투하는 감정 활동이다. 감각을 바탕으로 평가가 있을 수밖에 없고 평가를 통해 장단점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감상자들은 작품의 예술미와 사상적 함의를 겸허하게 감상할 뿐만 아니라, 아슬아슬한 높이에서 감별해야 한다. 독일 작가 괴테는 "감상은 중간 작품이 아닌 최고의 작품을 보고 키워야 한다" 고 말했다. 중국에도 옛말이 있다:' 차라리 법을 취하라'. 관찰을 통해 우수한 작품을 연구하고, 전심전력으로 체험하며, 우리의 예술 감상과 심미적 능력을 높여야 한다. 예술 감상은 미학과 예술 이론의 연구 과제 중 하나이며 마르크스주의 미학의 일부이다. 학술적으로 아직 토론할 문제가 많다. 여기는 그저 하찮은 견해에 대해 일반적인 이야기일 뿐이다. 중국화의 신, 정, 의미, 재미있는 사람들은 그림을 볼 때, 종종 같은 것에 초점을 맞추고, 화려하고 섬세한 색사진에 미련을 두는 경우가 많다. 마치 진짜와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중국화를 이해하고 감상하기가 어렵다. 이것은 아마도 영화를 보고, 연극, 특히 경극에 접촉하는 습관과 비슷할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의 심미관의 형성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수태된 것이다. 심미의식은 민족 문화의 일환으로 항상 각 화하 자손의 정신세계에 서로 다른 정도로 자각하거나 무의식적으로 축적된다. 자주 발생하는 것은 나이와 경력이 커짐에 따라 민족 예술에 대한 애착이 각성하고 돌아오는 것이다. 이런 현상은 일부 연예인들에게도 볼 수 있다. 자연주의를 거부하는 중국화는 그것의 단점일 뿐만 아니라 세계 예술계에서의 예술적 매력과 독특함이기도 하다. 회화의 질을 감상하고 평가하는 문제에서 송대 수시는 "회화의 유사성을 논하면 소아의 이웃을 볼 수 있다" 고 예리하게 지적했다. 그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외모의 유사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다. 그림의 목적은 정신의 유사성을 추구하는 것이다. 신화는 중국 회화 예술의 훌륭한 전통이자 민족 미학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이론은 실천에서 비롯된다. 중국의 회화 예술은 선 조형으로 과감하게 정련을 요약한다. 허실을 중시하여 배경 포기, 공백, 단선 스케치, 수묵 프리 스타일 등 독특한 예술 수법을 형성했다. 이것들은 예술을보다 순수하고 아름답게 만듭니다. 일찍이' 화남자' 라는 책에서' 준준' 이라는 이론을 제시했다.' 미인의 얼굴을 그리는 것은 아름답고 불쾌하다. 맹본의 눈은 크지만 두려워하지 않고, 군주는 이미 죽었다. 클릭합니다 즉, 아름다움은 아름답지만,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멩 벤, 용감한 화가, 큰 눈, 하지만 공기가 없기 때문에 무서운 기세가 없습니다. 동진대 화가 구 카이지 (gu kaizhi) 는 선신의 사상을 분명히 제시했다. 셰이크가 총결산한' 육법',' 기운이 생동감 있다' 이론 이후 송원은 후속으로 산수화를 도입하고, 더욱 발전하여 현대의' 코끼리',' 유사',' 유사' 등의 이론까지 계속' 코끼리' 의 창작 예술 사상을 발전시켰다. 바로 이런 사상의 영향으로' 망토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 볼 때 부족함',' 사주필이 미비하다' 는 희소체, 즉 자의나 의화가 절정에 이르렀다. 제 6 회 전국미전에서 상을 받은 작품들을 예로 들면, 왕승열의' 고향의 아이' 는 일곱 명의 농촌 아이들과 그들의 독특한 어조, 동작, 의상 등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그들의 성격, 가족 배경, 생활을 추론할 수 있는 것은 80 년대 농촌 개혁에서 순진하고 행복한 어린 시절이었다. 생생하고 풍부하며 예술적으로 흥미를 자아낸다. 또 서치웅의' 결전 전 전' 과 같이 매우 간단하고 순수한 화면으로 관람자에게 남겨진 예술적 상상력 구조의 공간이 얼마나 큰지를 전달한다. 조건이 지은 포장석은 도덕적 설정은 말할 것도 없고, 중국화가 이런 노동 장면에 대한 예술적 표현만 말할 뿐, 다른 그림과는 매우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것은 진실한 재현을 추구하지 않고 시인이 운을 맞추는 글처럼 고도로 정련하고 대담하게 버리고 진귀한 필묵으로 정신을 집중시키는 표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감정과 표현의 관계에서 중국화는 주정론을 주장한다. 예술가는 다정다감하다. 그는' 산에 오르면 정이 넘치고, 바다를 보면 마음이 가득하다' 는 열정으로 자연을 마주하고 있다. 그래서' 추운비신, 봄바람 가까이, 사호탕함' 은 다정하고 열정이 넘친다. 격렬한 감정, 자유의 필묵을 통해 종이 수건에 떨어져 예술작품으로 물화되기 때문에, 모든 좋은 예술작품은 항상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차 있고, 풍부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산수화를 예로 들면, 그린 대상은 자연이지만, 그림 속의 산수는 자연 경관의 실제 묘사가 아니다. 외국 산수화는 사생을 말하고, 중국화도 사생을 이야기하지만, 직관적으로 보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모든 기이한 봉우리를 모아 사생한다" 며, 다시 마음의 도야와 승화를 거쳐 제 2 의 자연을 창조한다. 그래서 우리는 초점의 시각에 얽매이지 않고, 빛과 그늘의 방해를 받지 않는다. 금지된 장군처럼, 우리는 산천나무 석두, 재조합을 마음대로 파견할 수 있다. 너는 공중에서 산들을 내려다볼 수도 있고, 풀 한 잎 속에서 시를 음미하고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다. 은퇴한 베테랑 간부는 고궁박물원의 고대 명작을 참관한 뒤 비바람의 흔적이 없어 물방울이 촉촉한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그는 확실히 중국화의 아름다움을 말했는데, 이것은 아주 좋은 의견이다. 그림은 기계적인 것이 아니라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세부적인 그림을 제창하지 않으면' 대충대충' 라는 이론을 갖게 된다. 꼼꼼하게 그리는 것이 아니라, 꼼꼼하게 그리는 것이 아니라, 꼼꼼하게 그리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섬세함은 일부 시청자들의 박수를 받을 수도 있지만, 예술이 아니라 스턴트일 뿐, 구상과 제작에서도 요약과 선택의 법칙을 따르는 것 같지만, 정교하고 정교한 것 같다. 눈에 보이는 것보다 더 섬세하고 풍부할 수 있고, 간결해야 할 때 한쪽에 두거나 구도' 상위', 색변화 등을 통해 희석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 요컨대, 한 폭의 좋은 획은 세밀한 묘사와 잡다한 일이 아니다. 또 이완도, 허실상생, 우여곡절, 앞날이 밝은 예술성을 중시한다. 중국화는 기세를 매우 중시한다. 묘사한 대상에 따라 감정을 표현하고 다른 의미를 불러일으키며, 같은 화가가 쓴 작품은 다른 스타일을 갖게 된다. 예를 들어, Jia Yufu 의 "Taihang Mountain 기념비" 는 대비가 강하고 짙은 잉크로 영웅적인 느낌을 주며 펜과 잉크도 매우 엄격합니다. 그의 또 다른 작품인' 경몽의 꿈' 은 필묵이 산뜻하며 농촌 설후 여명 느낌을 묘사한다. 중국 고대에는 지역, 예술 추구, 박채장의 차이로 인해 한 무리의 화파가 형성되어 각각 천추를 이루며 중국화의 아트 갤러리에 광채를 더했다. 당대 중국 화단도 비슷한 이채가 분분한 국면을 형성하여 진지하게 감상하고 연구할 만하다. 사랑이 가는 곳, 석두 가는 곳' 은 바로 이렇다. 화가는 여기에 마음을 쏟았고, 감동적인 예술성이 자연스럽게 흘러나와 정경이 어우러져 정취가 넘친다. 예를 들어 서비홍의' 달리는 말' 은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영웅적인 기개가 있다. 제백석의 새우는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판천수의' 산꽃' 은 산 아줌마처럼 간단하고 아름답다. 예술가의 눈, 사회생활, 자연은 많은 아름다운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들은 풍부한 예술미로 자신의 삶과 사람들의 마음을 미화시킬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당대의 대시인 두보는' 단청 인용론' 에서 조바의 화마를 묘사하는데,' 너는 너의 모든 것을 실크에 집중한다' 는 말이 있다. 사고를 설명하는 것이 그림의 관건이다. 예술적 개념에 중점을 두는 것은 중국 회화 예술 사상의 훌륭한 전통이다. 이른바 의경이란 엄밀하고 교묘한 구상과 독특한 예술적 표현을 통해 그림에 경지를 형성하여 끝없는 예술적 효과를 달성하고 시의 경지로 승화하는 것이다. 화론에서는 "경지가 성숙하고, 마음이 다 갖추어져 있어야 종횡무진하고, 좌우가 서로 만날 수 있다" 고 말했다. "시론" 에서도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은 진실을 얻는다" 고 말했다. " 이것은 사실입니다. 진정한 풍경과 진정한 감정이 있습니다. 정경이 융합되고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결합이어야만 음악이 훌륭할 수 있다. 바로 건강미한 마옥화간, 조바는' 참담한 경영' 과 컨셉 디자인 등 일련의 이미지 사고를 거쳐' 나중에 너의 용마가 하늘에서 태어났을 때, 만대가 속마를 추방했다' 는 걸작을 그렸다. 즉, 예술가는' 의미' 없이' 진실처럼' 예술적 표현을 할 수 없다. 화원의 곡도가 그윽하고 그윽한 것처럼, "산수는 작지만 산수는 크다." 시는 함축적인 이치를 중시하고, 그림도 전반적으로 폭로하는 것을 가장 꺼리고, 머리를 씹지 않고, 정취가 부족하다. 중국 고대 문예 이론에는 일찌감치' 은수' 라는 말이 있었다. 함축은' 문외의 무게' 를 추구하는 것이다. 즉, 표면적인 의미 외에 풍성한 우여곡절의 반복뜻이 있어 즐거움을 얻는다. 쇼, 아름다운 경고언어에서 숨겨진 의미를 함축하고, 게이머를 되새기게 하고, 시음자를 지치지 않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작별사를 쓸 때 자신의 괴로움을 말하지 않고' 기부를 포기하지 말고, 식사를 열심히 하라' 는 것은 완곡한 감정이다. 당대의 유장경의' 남계 장산도사 은거',' 서계화 자방',' 선우 무위' 도 대체로 이런 뜻이다. 한 폭의 그림은 사물의 외적 이미지에 대한 간단한 묘사가 아니라 예술이미지를 통해 작가가 느끼는 아름다움과 감화력을 청중에게 전달해 시청자들이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의경은 직감보다 더 깊은 것을 준다. 고대인들은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고 말했다. 시사는 사람의 연상을 불러일으켜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볼수록 재미있다. 예를 들어 제백석의' 십리 개구리' 는 활발한 올챙이 몇 마리에 불과하지만 십리계와 활발한 개구리를 연상시킨다. 이 그림을 감상하는 예술미는 끝없는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한 화가가 나뭇잎의 평면도를 생동감 있게 그렸는데, 나뭇잎의 색깔은 빨간색에서 노란색으로 변해 빈 배경 종이에 떠 있었다. 이것은 정말 아름다운 시' 추성송' 으로 간결하고 함축적이다. 소리 없이 소리를 이기다' 는 공백과 함축으로 더욱 강렬하고 풍부한 예술적 효과를 냈다. 이것이 중국화예술의 특징이다. 의도가 있기 때문에 화면에 나타난 광경과 실제 광경은 절대 다르다. 정판교 제사는 "가슴에 있는 대나무는 눈에 띄지 않는 대나무", "손에 있는 대나무는 가슴에 있는 대나무가 아니다" 라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예술의 진리가 생활의 진리와 다른 이치이다. 이코염은' 강립성란' 이라는 그림의 제목에서 "나는 리강을 세 번 유람했지만 강산이 작문을 빼앗는 것이 쉽지 않다고 생각하여 전통적인 방법으로 썼다" 고 썼다. 사람들은 리장 강변에서 이 장면을 볼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강의 매력을 그려 냈지만, 그림을 따라 갈 수는 없었다. 예술가의 예술적 상상력, 종합 선택, 예술 가공이 모두 스며들었다고 설명한다. 자연 경물에 직면하여 중국 화가는' 그림' 문제를 매우 중시한다. 선택, 선별, 번식 등이다. 그래서 중국 화가들은 실경에 직면하여 사생을 배제하지 않고 성숙한 기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영감이 자연스럽게 펜 밑에서 흘러나왔다. 의경의 획득과 원천은 당연히 생활이지만, 생활뿐만 아니라 화가가 느끼는 생활이기도 하다. 화가는 생활의 비밀을 배워야만 풍부한 감정과 깊은 체험을 할 수 있고, 예술에서 새로운 생명력을 얻을 수 있으며,' 사법자연' 도 오늘날 예술 혁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금과옥법이다. 당대의 장언원은' 역대 명화노트' 에서 "남편의 이미지는 반드시 형상화되어야 하고, 형상화된 이미지는 반드시 기개가 충만해야 한다" 고 말했다. 제본 척추의 모양은 필에 따라 결정되므로 화가는 책을 잘 쓴다. " 이곳은 중국화 예술 표현의 심미적 재미가 필묵이고, 중국화와 서예의 필묵은 일맥상통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화는 선으로 만든 것이다. 필묵 기교는 이미 완성한 대상조차도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정확하게 묘사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서예 예술과의 결합으로 독립된 미감을 지닌 형식미도 형성되었다. 예를 들어, 의류 라인 설명, 유시 하오, 세심한; 와이어 드로잉, 위엄 있고 차분한; 유엽묘사 () 는 둥글고 힘이 있다. 또한 전필, 굴필, 잉크 등 다양한 예술적 효과가 있어 대상, 예술가의 개성, 취미, 표현할 효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산수화 속의 각종 화법은 대체로 같다. 서예에서 네모난 펜에 속하는 선은 마치' 가닥을 끊는 것' 과 같아서 일종의 미감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누출" 과 같은 둥근 펜 모양은 풍부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둘째, 기세, 혈육, 경직, 릴랙스, 독창성, 리듬 등. , 모두 펜과 잉크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중국화 작품의 평가에서 필묵 기교가 정통한지 아닌지는 매우 풍부한 개념이다. 명청문인화는 감정과 필묵의 재미에 대한 추구를 특별히 중시한다. 특히 프리 핸드 꽃과 새, 억제,' 가슴의 안락을 표현', 펜과 잉크 기술은 간결하고 함축적입니다. 。 등나무를 예로 들다. 그의 비문' 매화' 는 이렇게 말한다. "나는 매화 스펙트럼을 본 적이 없고, 손이 있으면 내 신이 있다. 나를 믿지 않으면 천수를 만나려고 하면 동풍이 불면 봄이 된다. " 그는 혁신적인 화가이지만, 그는 깊은 기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는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고 한계를 넘지 않을 수 있다. 청대 양주 팔괴는 모두 화훼를 잘하며 문인화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는데, 마치 정판교의 그림이' 분방하고, 훈후하다' 는 말이 모두 필묵의 뛰어난 취향과 관련이 있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당대 중국화도 필묵예술미의 창조를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탄탄한 서양화 공저가 있으면 당연히 화가의 관찰력과 조형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지만 서구적인 방법으로 선지에 그림을 그리는 것은 중국화의 매력을 완벽하게 반영하지 못한다. 특히 화조화화는 조형 수법과 필묵에 대한 요구가 높다. 한 폭의 스케치, 한정된 필묵에서 약간의 망설임과 실패, 매력은 모두 잃는다! 점화 사이에는 정경이 융합되어 있고, 뛰어난 필묵 기교도 있다. 즉 점화는 쉽게 수식할 수 없고, 내포의 아름다움, 기교의 아름다움, 형식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것이다. 코를 후벼서 눈을 후벼내는 것을 참을 수 있다. 이것은 부티크라고 합니다. 중국화도 자연의 재미를 추구하는 것, 즉 자연을 추구하지만 가식적이지 않다. 당대의 대서예가 안진경은 일찍이 회소에게 서예를 가르침을 청했다. "예전에' 여름구름기봉' 을 보곤 했는데, 늘 참고한다. 그 기쁨은 숲 속의 새, 풀숲 속의 뱀과 같다. 자연스럽게 또 벽을 깨는 길을 만났다. 견경일:' 어떻게 빠진 것 같아?' 수지는 대중과 악수를 했다. "나 받았어!" 두 사람 모두 자연에 대한 진정한 관심 때문에 하느님을 보았다. 진정한 미인은 너무 화려하고 똑똑할 필요 없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지만, 지나친 차림새는 요염하고 매력이 부족해진다. 나는 노가' 산수화의론' 에서 그가 여태껏 원고를 그리지 않았다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나는 많은 화가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우연한 즐거움, 임기응변, 단숨에 이뤄져 예상치 못한 즐거움을 얻는다는 뜻이다. 물론, 이런 현장감은 가끔 고립된 것이 아니라, 근면한 학습과 각고의 연습, 사회와 자연과의 접촉, 대면 구상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래서 이번 사고는 필요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런 이치를 알게 되면 우리는 예술을 감상할 때 점차 방으로 들어가 산천을 이해할 수 있는 지음이 될 수 있다. 오작인' 의 수묵팬더, 금붕어처럼, 아묵이 금인 예술수법을 이용하고, 펜과 펜 사이의 연결과 붓놀림이 바로 서예의 매력인 만큼 간결에 대한 관심이 짙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모방한 후 자연의 진실에 가까워졌고, 스크린에 나타나는 것은 번거롭고 달콤하며, 그들은 자신이 새로운 발전과 창조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본말이 전도된 것이 아닙니까? 따라서 감상, 즉 예술 감상 능력을 높이는 것은 정말 없어서는 안 될 임무이다. 눈이 높아야 손이 낮은 국면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지금 유행하는 말 아닌가요? 관념의 쇄신이 직업의 쇄신을 이끌고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