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엄송 (명)

엄송 (명)

연의 노래 의 죽음은 나에게 다른 사람 을 생각 나게한다, 그는 악비 입니다. 악비의 죽음은 중국 역사상 논자 1 호에서 가장 큰 억울한 사건이라고 할 수 있다. 명대 시인 문징명의' 만강홍' 이 말했듯이, "가장 무고한 사람은 더 불쌍하고, 풍파는 감옥에 있다!" 그러나 악비는 한때 극도의 신뢰와 중시였다. 송고종과 조구는 심지어 그에게 "중흥은 공제의 일이다" 라고 말했고, 그는 왕덕 등 사람들에게 "하늘을 나는 명령을 들어라, 네가 직접 한다면" 라고 말했다. 그래서 문징명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처음엔 비행이 중요했는데, 나중에는 쿨해졌어요!" 이것은 엄송과 비슷하다. 엄송이 가장 총애를 받았을 때 매우 아름다웠다. 나이가 들어 가정은 어깨에 들락날락하고, 그의 사무실을 보수하고, 매일 왕실의 음식과 프랑스의 술을 줄 수 있도록 허락했다. 마지막은요? 밥을 주고 무덤에 올라가 죽기를 기다리는 것은 묘지에서 자고 다른 사람의 무덤에 있는 제물로 사는 것이다. 악비와 엄송은 황제의 대우를 받는 것이 얼마나 비슷한가!

어쩌면 누군가가 말할 것입니다, 당신은 어떻게 연의 노래와 악비를 비교할 수 있습니까? 하나는 공인된 한강간이고, 하나는 공인된 충신이다. 충성스러운 사람과 반역자는 완전히 다릅니다. 일공 일죄, 하늘과 땅의 차이! 물론 좋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물어야합니다: 반역자가 억울할 수 있습니까? 나쁜 사람은 억울하게 죽어야 합니까? 엄송의 파면 (그리고 이후의 재산) 과 엄세번의 처형은 물론' 실질적 정의' 를 실현했지만, 이런 정의는 부당한 수단을 통해 이뤄져야 한다면' 황당무계한 정의' 라고 불릴 수밖에 없다. 나는' 제국의 우울' 이라는 책에서 이 제목을 사용했다.

정의는 반드시 불의의 수단을 통해 실현되어야 한다. 이런 터무니없는 일은 터무니없는 시대에만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그 터무니없는 시대에도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지 않았다. 장이' 세종실록' 을 전공했을 때, 그는 죽임을 당해야 한다고 말했지만, 죄명은' 도둑' 이 아니라' 한간' 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사실 엄송 부자를' 한간' 이라고 말하는 것도 옳지 않다. 그들 두 사람은 악이 극에 달하지만 황제에게 충성을 다했다. 우리는 가정 황제가 불로장생하기 위해 스스로 단단을 정련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댄이 정련한 후, 누군가는 먹고, 어떤 사람은 맛보아야 한다. 누가 해볼까? 연의 노래. 엄송은 몇 살이에요? 칠팔십 세. 그 다음 나는 먹고, 밤에 선단 하나를 먹었고, 두 그릇의 멍이 들도록 덥다고 실험 보고서를 썼다. 이것은 납 수은 중독의 증상이다. 70 세의 노인이 기꺼이 황제의 실험실에서 쥐 역할을 하는데, 너는 그를 매국노라고 부르니? 따라서 엄송은' 매국노' 만 계산할 수 있고,' 배신자' 는 계산할 수 없고,' 매국노' 도 계산할 수 없다.

사실 엄송은 원래' 군자' 였다. 명사' 는 키가 크고, 눈빛이 맑고, 목소리가 우렁차고, 재능이 넘치고, 명성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 관직에 들어갔을 때 사람됨이 점잖아서 다른 대신들과 함께 가정의 호작을 반대할 수 있었다. 그러나 Jiajing 황제가 "Ray Zhenning" 을 보냈기 때문에, Yan Song 이 가진 약간의 정의감은 아무 이유없이 사라졌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강박 관념, 애완 동물, 속임수, 개인 소유로 돌아 가지 않았습니다. 엄송이라는' 매국노' 는 사실 가정의' 배양' 에서 나온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럼, 도대체 누가 이 황제를' 키운' 거야? 또한 고대 중국에는 몇 명의 황제가 있었습니까? 똥구멍 정도가 다를 뿐이에요. 악비의 사건도 말했다. 악비의 죽음은 민간에서 흔히 진항이의 범죄 탓으로 돌렸지만, 역사가들은 달리 말한다. 많은 역사가들은 송나라 시대에 중요한 관리들을 부당하게 죽이는 좋은 전통이 있었다고 지적합니다. 악비 전에는 장군이 전사하지 않았다. 진항은 감히 이 선례를 깨고 악비를 살해했다. 고종 황제의 묵인 없이는 거의 불가능하다. 적어도, 이것은 그것이 원하는 것이다. 문징명은 잘 말했다: "당신은 조금씩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하고 싶은 대로 해라. \ "즉, qinheng 도둑, 그냥 황제의 마음을 계산!

마찬가지로, 연의 노래 는 jiajing 의 방종 없이, 그렇게 많은 나쁜 일을 할 수 없습니다. Jiajing 이 Xiyuan 연금술에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사실, 파리 한 마리가 홀을 날아가도 그는 알고 있다. 그는 어떻게 엄송이가 무엇을 했는지 모를 수 있습니까? 외면하고, 심지어 일부러 용인하기도 한다. 그가 방종하고 싶지 않을 때, 그는 자신의 처리 방식이 있다. 따라서, 연의 노래 혼합 계정 은 jiajing 혼합 계정 때문에, 진 헹 못생긴 조 구조 못생긴 때문이다. 황제는 이 모든 것의 주범이다.

하지만 황제가 태어날 때부터 나쁜 놈이라고 말할 수는 없고, 황제의 나쁜 놈도' 배양' 되었다고 말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누구의 "훈련"? 제제. 내가 전에 말했듯이, 진항모살악비는 황제의 마음에 근거한 것이다. 당신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까? "진휘가 돌아왔는데, 이게 무슨 몸이야!" 즉, 중앙 평야 를 회복 할 때 (Huizong 이 죽었을 때), 조 구조 는 왕위를 포기해야했다. 황위를 지키기 위해서, 그는 너무 필사적으로 무릎을 꿇고 적과 화해할 수 밖에 없었고, 심지어 적들이 악비를 제거하도록 도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1000 년 동안, 나는 남도의 잘못된 길을 건너지 않았다. 당시 중원 광복을 두려워했다. " 이것은 그가 묵인하거나 심지어 진항이 악비를 죽였다는 것을 암시하는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사실 송고종이든 명가정이든 네가 황제가 아니라면 일이 그렇게 나쁘지 않을 것이다. 정강의 혼란은 당시 강왕중의 조구였으며,' 아낌없는 청명' 이 진 군영 협상의 쾌거로, 그런대로 괜찮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강왕, 강왕, 강왕, 강왕, 강왕) 가징 개인의 자질은 그런대로 괜찮다, 적어도 총명한 사람이다. 하지만 제가 황제가 되었을 때 죄송합니다. 옳고 그름도 없고 이유도 없다. 악비 등' 정충보국' 과 엄송 등' 장물을 탐내는 법' 은 그들의 눈에는 별다른 차이가 없다. 그들은 모두 이용하고 싶어한다, 죽이고 싶으면 죽여라. 원인과 이유도 간단하다. 황제이기 때문이다.

이런 의미에서 가정과 조구조가 아니라 천황제이다. 또는, jiajing 혼합 계정, 황제 시스템 혼합 계정 때문에; 조구는 추하다. 천황제는 추악하기 때문이다. 이 제도가 나쁜 놈이기 때문에 못생긴 사람이라 황제 자신도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황인우 씨는 그의' 만력 15 년' 이라는 책에 관련된 인물이 권세 있는 관원부터 유명한 관원, 청관에서 환관, 후비에서 왕자까지 모두' 마지막 결과, 선악을 가리지 않고 사업에서 의미 있는 발전을 이룰 수 없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은 패배하고, 어떤 사람은 파괴되고, 어떤 사람은 파괴되고, 또 망가졌다. "황제를 포함해서, 예외가 아니다. 분명히 제도는 문제이고 황권은 만악의 으뜸이다.

그래서 나는 역사적 인물에 대해 확실히' 역사적 동정' 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당시 그의 처지와 원인을 보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얻은 결론은 개인의 소질이 아니라 제도이다. 단순히 역사적 인물을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 군자 소인으로 나누는 것은 의미가 없다. 인간성에는 순수한 선도, 순수한 악도 없다. 나쁜 사람은 선심이 있고, 악인은 선심이 있고, 소인도 군자가 되고 싶었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가능하다면, 이 선의의 사람들이 어떻게 나빠졌는지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