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중국 차 문화의 의미를 탐구했다.

중국 차 문화의 의미를 탐구했다.

중국 차 문화는 중국제 차와 차를 마시는 문화이다. 중국은 차의 고향이다. 중국인들이 차에 대한 발견과 이용은 신농 시대부터 적어도 4700 여 년 동안 시작되었다고 한다. 지금까지 한족에는 차로 예식을 대신하는 풍습이 있다.

공부차는 중국 차 문화의 고전 유파로 중국 다도 문화의 정수를 농축하여 중국 다도의 대표로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입선했다. 일본의 차 볶음식과 중국 대만성의 차 터널은 모두 중국 조주의 공부차에서 기원했다.

문을 여는 7 가지 일 중 하나로 차를 마시는 것은 중국 고대에 매우 보편적이었다. 중국 차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고, 심오하며, 물질문화 차원뿐만 아니라 두터운 정신문명 차원도 포함한다. 당대의 육우의' 다성다경' 이 중국 차 문화사의 나팔을 불었다.

그 이후로 차의 정신은 궁정과 사회에 스며들어 중국의 시, 그림, 서예, 종교, 의학에 스며들었다. 수천 년 동안 중국은 차 재배와 생산에 관한 대량의 물질문화를 축적했을 뿐만 아니라 차에 관한 정신문화도 풍부하게 축적해 왔으며, 이는 중국 특유의 차 문화로 문화학의 범주에 속한다.

중국 차 예술의 기본 요구 사항

첫째, 차의 기초. 다예를 배우려면 먼저 차의 분류, 주요 명차의 품질 특징, 제작 공예, 차의 감별, 저장 및 구매를 이해하고 파악해야 한다. 이것은 다예를 배우는 기초이다.

둘째, 차 예술 기술. 다예의 기교와 공예를 가리킨다. 다예공연의 절차, 행동요령, 설명의 내용, 차색, 향, 맛, 모양의 감상, 다기 감상, 수집 등을 포함한다. 이것은 다예의 핵심 부분이다.

셋째, 다예 예절. 그것은 서비스 과정의 예의와 예의를 가리킨다. Gfd 가 서비스 과정에서 영송,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요구 사항과 기교를 포함한다.

넷째, 다예의 규범 다예는 진정으로 다인 간의 평등과 상호 존중의 정신을 반영해야 하기 때문에 손님에게 규범적인 요구가 있다. 손님으로서, 다인의 정신과 품질로 자신을 요구하고, 차를 맛보는 데 힘써야 한다. 서비스인으로서 손님을 대하는 길, 특히 찻집, 그 서비스 수준은 서비스의 질과 수준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다섯째, 계몽. 도는 일종의 수행, 일종의 생활방식과 방향, 일종의 인생철학, 도는 정신적 내용에 속한다. 깨달음은 다예의 최고 경지로, 차를 우려내고, 차를 시음하여 인생을 깨닫고, 인생을 깨닫고, 인생의 의미를 탐구하는 것이다.

위의 내용은 바이두 백과사전-중국 다예 를 참조하십시오; 바이두 백과-중국 차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