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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기 서예의 개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도자기의 서예는 도자기 서예의 총칭 (타일, 벽돌 조각, 도자기 조각, 보라색 사각 등) 이다. ) 및 도자기 서예. 좁은 의미에서 서예의 세 가지 구성 요소 (문자, 비문, 도장) 중 어느 것이든 도자기에 표현된다면 도자기 서예라고 부를 수 있다. 넓은 의미에서, 도자기 서예는 독립된 예술 범주이며, 도자기 조각, 도자기 회화와 자매 예술이다. 내용, 형식, 창작 수법으로 볼 때, 그것들은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융합하고, 서로 조화를 이루며, 각자의 상대적 독립성과 특수성을 가지고 있다. 서로 다른 형태의 도자기 장식으로 모두 도자기 공예 미술의 범주에 속한다. 도자기 서예 작품은 서예를 도자기 장식의 주체로 하는 작품으로, 원료 도자기를 전달체로, 서예를 주요 예술 형식으로, 도자기 공예로 제작해 일정한 온도에서 화학반응을 일으켜 만든 도자기 예술품이다. 이에 따라 명대 이전의 도자기 서예는 모두 발문이었고, 진정한 도자기 서예 작품은 청대 이후에 나타났다. 완벽한 도자기 서예 작품은 도자기가 정교하고, 서예를 도자기 장식의 주체로 삼고, 형식이 완전하며 (문자, 비문, 도장이 완비됨), 필기규범이 있고, 정취가 넘치며, 디자인이 합리적이고, 재료가 적당하며, 잘 구워진 예술품이 되어야 한다. 도자기 서예는 한족 전통 서예 예술과 도자기 기술의 모든 과학 기술 성과를 이용하여 발전한 것이다. 그것은 서예 예술 형식의 확장일 뿐만 아니라 한대 도자기 공예의 발전이기도 하다. 서예 예술과 도자기 공예 미술의 이중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창작자에게는 더 많은 예술과 기술 요구 사항이 있다.

90 년대 이전에는 도자기 서예의 개념이 아직 제기되지 않았다. "중국 도자기사 개요" 와 "중국 도자기 예술사" 에서, 그것은 단지 문자 장식으로 제기된 것이다. 더 많은 도자기 서적을 힌트로 소개하다. 반면' 중국 도자기 회화 예술사' 는 이를 도자기 그림의 범주로 분류해 두 가지 간단한 예를 제시했다. "도자기 시화" 라는 책은 사실 도자기 서화를 가리킨다. 시는 도자기 서예의 내용이다. 산수, 꽃새, 벌레어가 도자기 그림의 내용인 것처럼 저자는' 도자기 서예' 라는 단어를 언급하지 않았다. 어떤 사람들은 이론적으로 부분적인 토론을 하거나 관련 견해를 발표했지만, 도자기 서예의 전반적인 개념에서 문제를 설명하지 않아 불분명하고 모호하고 혼란스러웠다. 이는 도자기 서예가 예로부터 지금까지 객관적으로 존재했지만 결코 중시를 받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심지어 90 년대 이전의 관련 서적과 간행물에서도' 도자기 서예' 라는 용어가 발견되지 않았다. 처음으로' 도자기 서예' 라는 개념을 본 것은' 경덕진 도자기' 제 6 권 제 2 호, 1996. 그것은 전체 뒷면페이지를' 왕탁유 도자기 서예 작품' 이라는 제목으로 왕탁유의 예술 이력과 몇 폭의 대표작을 소개했다. 이후 이 간행물은 제 7 권 1 번호 (197) 에서 같은 제목을 사용했다. 본지 제 8 권 제 4 호 1998 은 노란' 도자기 서예개론' 을 게재했다. 그는 역사 연혁, 예술 건설, 재료 속성 세 방면에서 대충 서술했는데, 그중에서도 금전지식의 상업적 지위에 대해 비교적 많이 이야기하고, 도자기 서예의 개념, 속성, 역사적 연원, 창작 방법 등 가장 본질적인 것은 거의 관여하지 않았지만, 귀중한 것은 그가 결국 처음으로 이론적으로 제기한 것이다. 더욱 반가운 것은 65438-0998 경덕진 국제도자기축제 기간 경덕진 서예가 협회가 강서성 도자기 연구소에서' 경덕진 제 1 회 도자기 서예전' 을 개최했다는 점이다. 이후 경덕진 일간지, 시장경제보, 경덕진 방송국, jtv, CCTV, 상하이 도시안내, 상하이 신민 석간 신문, 광둥 도자기 정보보, 국내 여러 사이트 및 국내외 각종 예술서적 잡지에서 보도했다. 도자기 서예전이 여기저기서 펼쳐진다. 분명히 도자기 서예의 개념은 번개와 천둥소리처럼 빠르게 퍼졌다. 도자기 도경덕진을 중심으로 전국 각지를 방사하다. 그것은 참신한 자세로 중국 한공예미술 백화원에 펼쳐진 기발한 한 송이로 사회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