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Wang Mian, Zheng Xie 및 Yu Qian의 시를 찾는 데 도움을 주세요.
Wang Mian, Zheng Xie 및 Yu Qian의 시를 찾는 데 도움을 주세요.
미안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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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몐(Wang Mian)은 평생을 어려움 속에서 살아온 순진하고 소박한 농부이다. 그의 시에는 반항정신이 가득하며 당시의 민족적, 계급적 모순을 폭로하고 조국의 운명과 근로인민의 고통에 대한 깊은 우려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의 시 대부분은 "주자이 시집"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곡집간략목록』에는 “면번은 천성적으로 태어났고, 그의 천재성은 억제되지 않았으며, 그의 문체는 배열되고 수평적이며, 일정한 패턴에 갇힐 수 없다”고 말했다. Liu Ji는 한때 Wang Mian의시에 대해 올바른 평가를 받았습니다. “제가 항저우에 있을 때 회기(淮治)의 왕원장(王源章)이 시를 잘 지낸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많은 선비 관료들이 그의 시를 칭송했는데, 저는 그것을 알아보지 못하길 바랐습니다. 가오시대(1354)에 저는 장원(張張)이 지은 시는 곧고 엉키지 않고, 품위가 있으나 속어가 아니며, 대담하지만 엉뚱하지 않고, 이상하지만 엉뚱하지 않고, 넓지만 과하지 않고, 왕에 대한 충성심과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백성을 위하여 악을 제거하려는 뜻과 성실함을 말의 뜻으로 표현한 것에서 볼 수 있으며 이는 단순한 작품이 아니므로 큰 존경을 표하는 바이다." ("주자이시집·원서문") )
당시 일부 사람들은 왕원장의 시에 대해 “이것이 시의 목적이다”라고 생각하며 이의를 제기했다. Liu Bowen은 이런 사람들을 반박했습니다. "시는 왜 악을 행합니까? "Yu Shu"는 "시는 야망을 표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u Yu Xia는 "시, 야망이 있는 곳에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은 훈계인데, 말하는 사람은 죄가 없으나, 듣는 사람은 “왜 주나라가 5년 안에 나라를 순찰해야 합니까?”라고 경고할 정도이다. 바람은 모든 시인이 순수하고 공허함을 느끼게 하며, 꾀꼬리를 노래하고 달 이슬을 노래하며 세속적인 일과 상관이 없습니다. 왕이 그것을 관찰하려면 무엇을 취해야 합니까?"("죽창시집원서문") 여기 Liu Ji가 옳습니다. Wang Mian은 인민의 대변자 역할을 할 수 있었고 인민의 고통에 대담하게 호소하여 동정과 존경을 표현하는 동시에 "자기 적응을 목표로 한 Yinfeng Nongyue 학교를 비판했습니다. 시".
송련도 왕위안장의 시에 대해 “바람이 좋고 해가 좋을 때 수천 시간 동안 술잔으로 시를 짓는데, 그 모든 것이 독자들을 감동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머리카락이 자란다.'(송연의 『왕면』 『전기』)
청나라 가경 3년, 전당의 주팽이 말했다. 왕조에는 두 사람이 있었는데, 한 사람은 서마오산 출신이고, 다른 한 사람은 석산 출신의 농부였습니다. , 그리고 시에서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도는 자신이 원나라의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정직하고 절제된 영웅적인 사람이라고 썼습니다." ( "주자이 시집 서문") p>
가경 4년 곽우 산음은 대나무 작업실에서 왕원장의 새 조각품을 발견하고 몹시 기뻐했다. 모기가 쏘는 것도, 땀이 흐르는 것도 모르고 모닥불 옆에서." 그래서 그는 "나의 고향 양철야(楊鳥屋)와 왕산농(王山農) 두 사람은 원나라 시문에 있어서 최고의 인물이다"라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전임자들에 대한 위의 평가는 여전히 현실적입니다. 현대 문학사에서도 왕면의 시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원나라의 시는 왕면에 의해 정점에 이르렀다고 여겨진다. 아래는 선정된 몇 곡입니다.
(1) '장난인' 등 노동자들의 고통에 공감하는 이들이 있다. 군대가 주둔하고, 쌀과 곡식은 3만 어치나 된다. "작년에는 농사를 짓지 못해서 바빴는데, 올해는 국경수비로 파견됐다. 노인은 배가 고파서 계곡에서 일을 하게 됐다." ": "작년에 큰 딸이 세금 때문에 아들을 팔 수밖에 없었습니다. 배고픔 때문은 아니었습니다." 사람도 많지 않고, 세금이 어디서 나올지 알 수 없다.”
(2) “희비송” 등 원나라 지배층의 폭정을 폭로하는 기사가 있다. 요 선생님을 위해": "올해 가뭄이 심하고 붉은 땅이 만 마일이 넘습니다. 쌀, 진주, 계수나무, 물은 수은과 같고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반쯤 떠도는 유령입니다. . 남쪽과 북쪽 산에는 구름이 없으며 흰 들판은 종이와 같고 아무도 쟁기질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여기에 앉아 있습니다.” 협곡은 한숨을 쉬고 낮에는 늑대와 호랑이가 걷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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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일부는 국가적 갈등을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계주로 가는 길'은 원나라 통치자들이 민족 문화를 파괴한 악행을 폭로합니다. 손자들도 개, 돼지와 다를 바 없이 늙은이가 되어 책 한 자락도 읽지 못하느니라. “원나라가 멸망할 위기에 처했을 때, 그는 “호얼이 만리장성 아래서 얼어죽고 장강 이남에는 샘이 없다고 믿었다”라는 시를 지었다. /p>
(4) 어떤 사람들은 그의 올곧음과 오만함, 고결함을 표현한다. "어제 밤에 남중국해에 서리가 내리고, 산에는 서리가 내렸다." 숲과 나무는 둔했다. 나는 일어나서 집에 있는 소나무를 문질렀는데, 색깔은 변함이 없었다. 외로운 사람은 오래 머물고 관대하니 이것이 참된 기둥이니라. 우후, 진짜 기둥이니까 황제께서 부명탕을 쓰시지 않겠습니까!
시인들은 각자의 야망이 있고, 시에서 자신을 제갈량에 비유하기도 한다. 난양의 용', '요즘 초가집에 웅크리고 있는 용이 없고, 세상에 영웅이 없다' 등 실패한 야망의 외로움을 한탄하기 위해 '외로운 소나무'를 비유했다.
강소성 형화현에서 태어나 과거에 강희의 학자로 뽑혔고, 옹정 10년에 당선되어 건륭 원년에 범현(求縣)과 위현(魏熙)의 현현이 되었다. 산둥성(山둥성)에 있는 현. "관이 되기 전과 후에 양주(楊州)에 살면서 그림과 서예를 하며 생계를 꾸렸다. 난초, 대나무, 돌, 소나무, 국화 등을 잘 그렸으며, 난초와 대나무를 그리는 공적은 그 이상이었다. 50년이 넘는 세월이 가장 뛰어난데, 서위(徐魏), 석도(十魔), 팔대사(八大師)의 방법을 빌려 중국의 팔각서예를 섞어서 자신만의 서체를 발전시켰다. 그는 자신을 '육반서예'라고 칭하며 '십학칠'을 계승하고 '고대법을 따르지 말라'고 주장하며 독창성을 중시했다. 예술의 다양성과 스타일의 다양성. 소위 "그림을 그리기 전에 틀을 세우지 말고 그림을 그린 후에 틀을 남기지 마십시오"라는 시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참고 의미가 있으며 시는 또한 대중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문하(文河)에 가까우며"
명나라
유천(宇副)
우천(1398-1457)이다. )는 명나라 전당(지금의 절강성 항저우)에서 태어났으며, 이름은 정이(丁儀)이고 이름은 걸안(桂况)이며 현종(玄宗) 초기에 검열관으로 임명되었다. 주고서(朱高紀)의 난을 진압하고 강서(江西) 5년(1430)에 병부 우신(寿臣)으로 하남(河南)과 산서(山西)를 방문했다. 14년 내전 중에 명영종은 남쪽으로 이주하는 것을 강력하게 반대했다. 그는 전투를 계속 감독하면서 22만의 군대를 이끌고 북경 9성 밖에 줄을 서서 와라군을 격파했고, 군총독도 영종을 위협하여 평화를 강요했다. 영종은 귀국한 후에도 여전히 평화회담에 의존하기가 어려워서 수도의 정예 부대를 10개 연대로 나누어 훈련시키고 군대를 파견하여 국경을 지켰다. 그는 주문할 때 항상 경계했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여행할 때에도 자신의 공덕을 무시하고 검소했으며 비바람을 피할 수 있는 곳에서만 살았습니다. 영종복위년에 시형 등이 그를 항왕을 세우려 했다는 누명을 써서 홍치 2년(1489년)에 시조로 죽임을 당하였다. , 그의 사후 제목은 Zhongsu Collection으로 변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