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수시가 강등된 것은 어떤 경험입니까?

수시가 강등된 것은 어떤 경험입니까?

우리는 모두 스시를 잘 안다. 우리는 학교에 있을 때 그에 관한 시를 많이 배웠고, 물론 그의 생애 사적도 알게 되었다. 재간이 넘치지만 벼슬길에서 여러 차례 벽에 부딪쳐 세 번이나 폄하되었다. 그가 강직된 경험을 한번 보자 ~

먼저 수시의 성장 환경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수시, 자첨, 쓰촨 메이저우 미산인. 스와 그의 어머니 집, 쳉 가족, Meishan 에서 모두 쟁쟁한 인물이며, 가족 조건은 비교적 부유하다.

스시는 일곱 살 때 책을 읽기 시작했다. 여덟 살 때 그는 현지 향진 학교에 들어갔다. 1 1 세 때 그는 자신의 부를 과시하고 칼로 쥐를 죽이는 비문을 적었다. 나중에 명사에게 가르침을 받은 후, 식견이 넓다.

2 1 세 때, 수시는 과거시험에 응시하고, 수재 구양수에게 과거 2 등을 수여한 뒤 구양수에게 제자로 입양되었다. 수시 진사 3 년 후 북송 () 에서 가장 어려운' 시험' 에 참가했고, 시험 () 을 시도했고, 첫 번째 시험에서 3 등을 한 사람이었다는 것을 보면 그의 재능이 비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스시는 말 취임을 시작하여 벼슬길이 가라앉기 시작했다.

스시의 세 가지 비하 경험:

-응? 첫 번째 다운그레이드-황주

외국에서 몇 년을 일한 후, 수시는 송영종에 의해 북경으로 소환되었다. 4 년 후 송영종이 승하하고 송신종이 권력의 정점에 올랐고, 중국 역사상 유명한' 왕안석 변법' 이 곧 시작된다.

그러나 변법 전에 사마광 구양수를 비롯한 보수파는 왕안석을 비롯한 변법파와 치열한 투쟁을 벌였다. 양측 쟁탈의 초점은' 간언신' 즉 황제에게 계획을 세우는 관료로 황제, 특히 젊은 송신종에 큰 영향을 미쳤다.

희녕 2 년 (기원 1069 년) 6 월, 간언원 결원. 장은 수시를 추천하여 신당에 밀려났다. 10 월, 사마광은 스시 등 4 명을 충고신으로 추천했고, 결과는 다시 거절당했다. 1 1 월, 젊은 송신종이 수시를 황제의 언행을 기록하는 관원으로 임명하려는 것은 간언보다 더 중요하다. 왕안석은 즉시 스시가 쓸 자격이 없다고 제안하여 다시 밀렸다.

신구파 투쟁이 치열했을 때, 수시는 보수파의 중요한 간부로 여겨졌다. 비록 이때 수시는 알지 못했다. 수시는 줄곧 보수파의 중요한 간부로 여겨져 왔지만, 비록 지금의 수시는 결코 알지 못한다.

희녕 3 년 (기원 1070), 장봉은 사마광은 의견이 채택되지 않아 화가 나서 사직하고 집에 가서 책을 썼다. 그 후 한 치 (Han qi) 와 팬 타운 (fan Zhen) 은 차례로 베이징으로 추방되었습니다. 이 보수파 인물들이 나간 후, 대부분 수시 등을 간언관으로 추천하는데, 예를 들면 장, 범진 등이다.

그래서 신당은 스시를 공격하기 시작했고, 스시를 탄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시는 아버지가 장례를 치르실 때 배를 타고 화물을 실어 밀수염을 판매한다고 거짓 고발했습니다. 비록 모함이지만, 수시의 간언관직도 어쩔 수 없이 계산할 수 밖에 없다.

10 월 보수파 범진이 네 차례 관직을 청원하며 정개정지를 요구했다. 왕안석은 보고 나서 "크게 노하여 책을 손에 집필했다." 범려 가 떠난 후, 스시는 더욱 외로웠다. "샌드위치 케이크" 의 기풍을 참을 수 없는 수시, 상서를 보내 항주에서 장군형을 선고받았다.

이로써 모든 보수파는 베이징에서 추방되었다. 이와 함께 신당 자체도 분열되면서 왕안석은 점차 유신파를 통제할 수 없게 되었다.

원풍 2 년 (기원 1079 년), 수시가 호주로 이주하여 관례에 따라 조정에 감사를 표합니다. 결과는 개혁파에 의해 탄핵되었다. 스시는 체포되어 경성으로 호송되었다.

몇 달 동안 감옥에 있다가, 수시는 즉시 상심을 보낼 생각을 하고, "증물법원 감옥, 간수 미침, 저버려서는 안 된다" 는 시구를 썼다. 그는 감옥에서 죽어서 용서할 수 없다. 그는 간수 성량에게 시 두 수를 주는 척하며 유언, 시 두 수를 인용했다. 다행히 사마광, 장, 범려 등 보수파 인물의 노력으로 수시가 풀려났다.

원풍 3 년 (기원 1080 년), 수시는 황주로 강등되어 수년 동안 망명생활을 시작했다. 한 차례 겪은 타격은 수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응? 두 번째 다운그레이드-혜주

원풍 8 년 (1085), 송신종이 죽고 젊은 철종이 계승했다. 고태후는 정치를 주관하고, 고태후는 즉시 사마광에게 책임을 지게 했다. 사마광은' 폐신법' 과 동시에 수시를 포함한 많은 보수파를 소환했다.

이때 스시는 좀 더 성숙한 생각을 갖게 되었는데, 사마광은 면제법을 폐지하고 하인법을 회복해야 한다. 수시가 반대를 표시하다. 수시는 면제와 장교가 각각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면제법은 신법 시행 이후 20 ~ 20 년 동안 갑자기 바뀌었고, 사람들은 적응하지 못하고 쉽게 폐지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사마광은 듣고 매우 기분이 나빴다.

사마광은 스시가 "뛰어올 것" 이라고 생각하지 못했고, 사마광은 상당히 화가 났다. 그러나 분노로 돌아가고, 사마광은 아직 스시를 통제하지 못했다. 사마광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더 많은' 신법' 이 그를 폐지하기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원우 원년 (기원 1086 년) 9 월 초 1 일 사마광병이 죽었다. 사마광의 죽음도 보수파 군룡이 우두머리가 아니라는 의미다. 게다가 왕안석의 이별, 유신파 변질, 두 파의 대결은 더 이상' 이데올로기' 의 싸움이 아니라 이익의 대결이다.

수시는 여러 차례' 변법' 과' 보수' 두 파벌 사이를 뛰어다니며 동시에 이 두 파벌에 밀려났다. 수시가 무수한 공서를 쓴 후, 원우는 4 년 (기원 1089 년) 3 월에 마침내 용투각 학사 학위를 수여받아 항주를 알게 되었다.

조용히 10 년, 종이 한 장으로 휘주로 강등되었다. 이때 그는 이미 57 세가 되었다.

-응? 세 번째 다운그레이드-단주

나는 혜주가 수시의 마지막 귀착점이라고 생각했는데, 운명이 그의 고난에 강요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지만, 끝나지 않았다.

스시는 이국에서 도망친 지 얼마 되지 않아 북한으로 소환되었다. 그 이유는 조정의' 당쟁' 이 또 분열되었기 때문이다. 이 시기에 지역을 특징으로 하는' 당쟁' 이 나타났다. 예를 들면,,,,,,,,,,,,,,,,,,,,,,,,,,, 등. "산시 당" 에는 장재와 그의 학생인 루 대군이 포함된다. 나당호와 그의 제자 주광정.

수시를 공격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예를 들면' 친구가 악당보다 낫다',' 당을 끌어들여 행한다',' 시용, 당을 끌어들이고 분권하고, 미색자를 조장하고, 위반자를 배척하는 것' 등이다.

정쟁을 거쳐 수시는 또 싫증을 느끼고 월주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라고 간청했지만 허가를 받지 못했다.

또한 8 년 (기원 1093 년) 에 고태후가 사망하여 즉위했다. 철종은 끊임없는 당쟁에 불만을 품고 신당을 다시 기용하려 한다. 이에 따라 북한 사람들은 철종에게 신당의 장방패, 도안, 이청신, 여혜경을 추천했다.

"신법" 이 또 시행되는 것을 보고, 수시는 책임 있는 편지를 써서 송철종이 언행을 신중히 하고, 동시에 즉각 사직할 것을 요구했다. 송철종은 수시의 건의를 따르지 않았지만, 그는 여전히 수시를 출국시켰다.

신당이 출범한 후 또 구당을 억압하자, 수시는 매우 다쳤다. 이런 식으로, 새로운 당원의 운영으로 60 세의 소동파는 사오성 4 년 조정에서 내려온 새로운 비하령을 받았다. 이번에 그는 더욱 외진 황량한 해남 여주로 유배되었다.

송대에서 하이난은' 10 ~ 9 회 돌아오지 않는' 야만황무지로, 해남으로 유배되는 것은 왕왕' 만문 베끼기' 에 버금가는 징벌로 여겨진다.

60 세에 그는 해남 여주로 유배되었다. 소동포 본인이든, 그에 대해 극도로 적대시하는 신당원이든, 모두 여기서 죽을 준비가 되어 있다. 그런 다음, 이렇게 어려운 조건 하에서 수시는 산에서 농사를 짓기 시작했지만, 그도 행복했다.

푸원 제 3 년 (기원 1 100 년) 송철종이 사망했다. 새로운 지도자 송휘종 사면천하, 수시가 다시 소환되었다. 7 월 (1 10 1 8 월 24 일), 수시는 북귀로 사망했다.

일반인의 눈에는 수시가 벼슬을 하지 않을 뿐이다. 그는 상당히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바람을 보고 키를 만든다' 는 것을 거절하고, 항상' 주류' 와 의견이 다르다. 그러나 내 의견으로는, 수시는 관원과는 달리, 양심이 있는 문인처럼, 시종 자신의 신앙을 고수하며, 결코 표류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마도 이 때문에 수시가 나중에 지식인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