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당송 서예가의 서예 스타일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당송 서예가의 서예 스타일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안진경
참고:
/슈발/다이/2006/0809/컨텐트 _ 215.htm
Yanzhenqing, (709-785), 경조 만조인, 당나라 린이 (이 산둥 린이) 사람. 개원 진사. 안사의 혼란, 항적 공로, 베이징에 입경하여 관신, 태자, 군 창인, 그래서 일명 안이다. 이희열은 덕종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국가를 중시하여 적진에 가서 무엇이 옳은지 알고 결국 이희열에 의해 77 세를 일기로 죽임을 당했다.
서예사에서 그는 2 왕에 이어 성과가 가장 높고 영향력이 가장 큰 서예가이다. 그의 책은 장욱에서 초학으로 초당에는 4 파가 있다. 후광집학으로 옛것을 법으로 하여 점잖고 소박하고 두터운' 안체' 를 형성하였다.
안진경은 젊었을 때 집이 가난했고, 종이가 모자라서, 펜으로 황토수를 닦고 벽에 글씨를 연습했다. 초학 추 suiliang, 장욱에서 교사, 초당 4 인으로부터 교사. 그는 전서를 받아들였을 뿐만 아니라 북위 () 의 작문 풍격도 받아들여 독보적이었다. 그의 반초당의 문풍은 날씬함에서 풍만함으로, 기세가 웅장하다. 그는' 안체' 라고 불린다. 안체는 그의 천백년 해서체 불후의 지위를 확립하였으며, 안진경은 중국 서예사에서 영향력 있는 서예사 중의 하나이다. 그의' 안체' 는 유공권과 함께' 유연' 이라고 불리며' 안유금곡'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유공권
참고:
/view/36458.htm
류공권 (778 -865), 본명 정현, 당대의 경조중국인. 그는 태자의 관원으로, 세계에서' 유' 라고 불린다. 그도 황제에게 하동 공작으로 봉쇄되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도 그를' 유합동' 이라고 불렀다. 그는 안진경의 후계자로, 후세에 그들을' 류옌' 이라고 부르며 역대 서예의 모범이 되었다.
작품의 특징
류공권의 서예는 당대 당시 유명했고, 민간에는' 류자천금' 이라는 말이 있었다. 그의 서예는 힘이 세고 글씨가 치밀하고 세심하다. 한자의 특성상 날씬하고 힘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쓴 해서체는 체미골이 강하고 행서와 해서체가 가장 정교하다. 유공권 서예는 그 작품의 독특한 특색으로' 유체' 라고 불린다.
구양문의
참고:
/view/25404.htm
구양문의 (557-64 1), 담주 임향 (오늘 호남 창사) 사람. 그의 서예 성과는 해서체를 기초로, 필법이 호방하고 구조가 독특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유럽풍' 이라고 불린다. 한립에서 유래한 그는 웅장하고, 법도가 엄격하며, 평중에 위급함을 보고, 장법이 나부끼며, 획이 잘 배열되어 있다. 해서체는 구성궁 예천의 명이고 행서가 가장 유명한 것은 맹전철과 한스 장철이다. 다른 스타일도 그 사람이 부족하지 않다, 장탕 \ "깨진 책 임신 공식 \" 에서 말했다:
회소
회소 (737 ~ 799)
중국 당대의 서예가. 흔한 성은 돈이지만 이 글자는 진상을 숨겼다. 영주 영릉 (오늘 호남 영주) 사람. 어려서부터 출가하다. 좋은 초서, 좋은 음주, 매번 술에 취하면 책을 쓰는데, 사람들은 취승이라고 부른다. 그 초서필법은 가늘고 둥글며, 자연스러우며, 법도가 완비되어 있다. 듣자하니 그가 책 한 권을 쓸 때 "갑자기 비명을 서너 번 지르고, 벽에는 수많은 말이 있다" 고 한다. 당시 초서 거장 장욱과 함께 점장 광초로 불렸다. 오늘 잉크 자국 자서첩, 은진첩, 죽순첩, 논서첩, 어첩, 법첩, 잔디 천자문 등이 있습니다.
추 수이량
참고:
/view/69757.htm
추 수이량 (596 ~ 658)
초당 대신 겸 서예가. 원산지인 하남 양택 (오늘 하남 울현), 김대말년 남천 항주 전당 (오늘 저장항주 서쪽) 으로 옮겼다.
추 suiliang, Ouyang 문의, 유 Shinan, Xue qi 는 초기 당나라의 4 대 서예가입니다. 그가 전해 내려오는 서예 작품으로는' 당삼장서',' 의궐불사전',' 맹대사비',' 방비',' 안탑 성교서' 등이 있다. , 니켈 kuanzan 잉크 패스.
서장
/view/28645.htm
장욱 (생졸년 알 수 없음), 소주 사람, 상숙현 위. 당대의 대서예가. 그것은 초서로 유명하다. 당문종은 일찍이 전국에 이백의 시, 장욱의 초서, 페이민의 검춤이라는 희귀한 취지를 내놨다. 세계' 삼절대' 가 될 수 있다.
장욱의 서예는 장지 () 와 이왕 () 에서 시작하여 초서 () 를 가장 높은 성과로 삼았다. 그 자신은' 이왕' 전통을 계승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글씨를 잘 쓴다. 한편, 그는 장지초서 예술을 모방하여 소탈하고 예측할 수 없는 광초를 만들어 세상에 충격을 주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공주가 남편과 다투는 것을 보고 제창을 듣고 필법의 뜻을 얻었다. 하남 엽현에 있을 때 공손 아주머니가 서하검을 추는 것을 좋아해서 초신을 얻었다. Yan Zhenqing 은 두 번 사임하고 그에게 필법을 물었다. 장욱은 순수한 예술가이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점화에 쏟았고, 아무도 보지 않고 미치광이처럼 취하였다.
송나라:
수시
참고:
/view/25 17.htm
수시 (1037 ~1101년), 송대 유명 문학가, 화가, 서예가, 이름 그와 아버지 소경, 동생 소철은 모두 유명한 문학 인물로, 세계에서' 삼수' 라고 불린다. 한말' 조삼부자' (조조, 조비, 조식) 와 같다.
스시는 또한 해서체에 능하며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부른다. 진 () 당 () 오대 명가 () 에서 왕승건 (), 이영 (), 서호 (), 안진경 (), 양응식 () 을 스승으로 삼아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보라색 구름: "나는 책을 낼 수 없다." 또 구름이 있다: "혁신해야지, 고대인을 연습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황정견은 "초창기 필력이 탈속적이어서 사장의 자연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또 구름: "황주에 도착하면 필력이 매우 크다. 클릭합니다 만년에 해외 풍랑의 영향을 받다. 그에 더해, 그의 학식, 마음, 학식은 곳곳에서 출중하여, 일생의 기복이 심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풍부하고 순진해서, 너는 그의 서예를 보고 그가 혼자라고 상상할 수 있다. 사람과 책은 서로 존중한다. 당시 그의 형제, 조카, 특히 밀, 곽, 그리고 그의 친구, 조령의 수도가 그를 따라왔다. 나중에 청대 이강, 한세충, 육유, 오폭, 장지동 등 역사 유명인들도 그에게서 경전을 받아 큰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황정견은' 계곡집' 에서 "본조 선서자는 (수) 를 우선한다" 고 말했다.
쌀가루
참고:
/view/69377.htm
미피 (1051-1107), 인물도장, 양양만세, 루멘거사, 바다 송사' 와 관련 기록에 따르면 미완은 "서화 박사로 불리며 편의당 ... 예부의 외교관" 을 부여받았다. 그러나 "세상과 동절할 수 없기 때문에 관호를 따르기가 어렵다." 이로써 쌀이 관직에서 결코 교만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쌀은 서화 방면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수시, 황정견, 비재, 서예사와 함께' 송대 4 인' 이라고 불린다. 그의 책은 "여유롭게 날고, 왕과 헌지한 필법" 이다. 수시는 "풍마소가 서로 맞지 않으니 종왕과 병행해야 한다" 고 칭찬했다. 황정견은 "칼처럼 강석사격의 잠재력이 있다 ... 서예가의 펜 자세도 여기에 있다" 고 칭찬했다. 그의 그림은' 산수인물, 자칭 일가' 로' 쌀집 운산' 을 만들어 역사에 찬사를 받았다. 보아하니 쌀은 전통을 존중하고 진부하지 않은 서화의 대가인 것 같다.
황정견
참고:
/view/7373.htm
황정견 (1045- 1 105), 본명 노직, 곡중도사, 후명 볼옹. 홍주 펜닝 (이 장시 Xiushui) 사람들. 북송 시인, 서예가, 치평 4 년 (1067) 진사, 예헌위관, 수도 한림원 교수, 교정원, 서보, 비서정, 복주 운전기사, 구이저우안치였다. 소성초는' 봉신록' 이라는 책이 실실실했기 때문에 강직되었고, 나중에는 신당이 무대에 올라 여러 차례 강직되었다. 그는 죽어서 익주로 강등되었다.
황정견은' 수문사학사' 중의 하나이다. 그의 시는 수시와 함께 "수황" 이라고 불린다. 그는 작문, 시, 서예에 능하다. 시풍이 기이하고 얇고 강경하여 경속적인 습성을 강하게 배척하다. 세대 풍조를 제창하고 강서시파의 원조가 되다. 서예가 정교하여 수, 쌀, 채와 함께 ""라고 불렀다. 단어는 진관과 함께 유명하지만, 예술적 성취는 진관보다 못하다. 만년과 수시의 관계는 밀접하고, 어풍이 소소하고, 감정이 깊고, 호방하고, 때로는 휘황찬란하다. "산골짜기사", 일명 "산골짜기 진재미장" 이 있습니다. 주요 잉크에는' 송풍각시',' 화엄서',' 경복백사',' 도석',' 이백회고시',' 고준부' 가 있다. 이 책 이론에는' 진론' 과' 논촉' 이 포함되어 있다. 경복시, 행서묵, 종이책, 마흔여섯 줄, 행마다 이자가 있습니다. * * * 사백칠칠칠자입니다. 그는 qingfang 및 스타일 고대 교회 서예 및 그림 개요. 최초의 흔적은 지금 일본에 있다. 이 시첩은 수십 줄, 쓰기 좋고, 필법이 섬세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펴졌다. 범성대는 "만년곡의 서예는 위대하기 때문에 원한이 없고, 마음이 하나가 되어, 필묵이 뜻대로 되었다" 고 평가했다. 이 글은 냉정하고 심사숙고한 작품으로, 황정견 서예예술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황정견의 만년의 대표작이다.
채상
/view/25996.htm
채향 (10 12- 1067), 모준흥화 (오늘 푸젠선유) 사람. 천성 8 년 (1030) 진사, 관각 교정, 간원, 사관, 지식인특허, 용투각 학사, 추밀원 학사, 한림학사, 삼비서, 송대 중앙단명전 학사를 역임했다. 푸젠로 (오늘 푸젠푸저우) 수송사도 해 취안저우 푸저우 푸젠을 알아봤다. 예부 시랑에게' 충성' 을 졸랐다. 채향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박학하다. 서예사에서 수, 황, 미터, 채사 대서가는 송대 서풍의 전형적 대표이다. \ "노래 네 집 \" 중 처음 세 명은 수시 (동포), 황정견 (푸옹), 미탄 (향양만사) 이다. 에서 채향의 나이는 수, 황, 수미보다 커야 한다. 서예 스타일로 볼 때, 수무는 기복이 심하다. 황 tingjian 수직 및 수평 상승; 미피는 멋있고 호방하여 그들의 문필은 스스로 격식을 이루었다. 수, 황, 쌀은 모두 초서와 행서를 잘하지만 채향은 해서체를 즐겨 쓴다. 채향의 서예는 굳세고, 고풍스럽고 완곡하며,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채향의 서예를 전시할 때, 갑자기 얼굴에 봄바람이 한 가닥 불어오는 것을 느꼈고, 화려한 온아한 기운이 가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