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왕 시안 (西安) 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왕 시안 (西安) 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왕헌의 인물은
왕헌지 ***344-386***, 자자경, 별명 관노, 왕희지 일곱 번째 아들을 소개한다. 그 서예가 뛰어나기 때문에 예로부터 왕희지와 함께' 이왕' 또는 존칭을' 소성' 이라고 불렀다. 관직에서 중서령까지, 사람들은 왕대령이라고 부른다. 왕 시안 (西安) 은 주 () 주책, 비서랑, 비서승장, 장사, 오흥 현 등 관직을 맡았었다. 제인 문제마가 된 후 중서령 * * * 그러나 정적은 일반적으로 그의 책 제목보다 훨씬 뛰어나다. < P > 왕헌은 이런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유명한' 서성' 입니다. 어머니와 삼촌, 조상, 형들은 모두 서예입니다. 어려서부터 공부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그는 다른 사람보다 더 근면하고 서예를 배울 때 더욱 힘이 세고 집중력이 강하며 성품도 아버지의 풍채에 잘 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왕헌의 학서는 그의 아버지처럼 일체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각 집을 통틀어' 모든 집의 길이, 모든 몸의 아름다움' 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어 왕희지와 병행하는 예술적 지위를 얻었다. 그가 말한' 산 * * * 에서 산천이 서로 어우러져 쉴 틈이 없다' 는 말이 예로부터 장산경수를 찬양하는 명문이 되었다. < P > 왕헌의 서예예술은 주로 가법을 계승하지만, 규칙을 고수하지 않고 또 다른 돌파구를 마련했다. 그의 전세 서예 작품에서 그가 가학에 대한 승전과 자신이 다른 길을 개척한 흔적을 쉽게 볼 수 있다. 선인들은 왕헌지의 서예를 "단혈 봉황춤, 청천룡도약" 이라고 논평했다. 정밀하고 영리하며, 정신에서 나온 것이다. " 그의 펜은' 내토' 에서' 외토' 로 바뀌었다.
그의 초서는 더욱 칭찬받을 만하다. 유엽은 "초서가 한장지에서 내려왔고, 묘한 신품자, 관노 한 사람일 뿐이다" 고 말했다. " 그의 전세초서 묵보에는' 오리두환첩',' 중추첩' 등이 있다. 청나라 건륭황제는 그것을' 삼희첩' 으로 수입해' 국보' 로 여겼다. < P > 그는 또한' 책 한 권' 을 만들어 아버지가 상하로 연결되지 않은 풀을 연결된 풀로 만들고, 종종 일관된 숫자로, 서예 호매의 기세가 대단하기 때문에 세인들에게 무게를 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왕 시안 (Wang xianzhi) 은 평생 동안 서예를 공부했습니다. 그는 매우 머리가 좋아서 아버지에게 "고대의 장초, 거침없이 ... 어른은 몸을 바꿔야 한다" 고 말했다. * * * 장 huaiguan "책 휴식" * * * 그는 모든 것이 다른 사람들과 같은 것에 만족하지 않으므로 자기 혁신입니다. 장 huaiguan \ "책 회의 \" 는 말했다: "Zijing 만 높은 지식, 잔디 밖에서, 더 많은 문을 엽니 다. 남편 행서, 비 잔디 비 참, 송곳니 야오원 에서, 계맹 사이에 신경을 쓴다. 그리고 진짜 사람, 그 진짜 라인; 풀을 가지고 있는 자는 그 행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자경법, 비초 비행, 흐름이 풀에게 편하고, 개업을 하고, 풀은 중간에 있다. 필법 체세 중 가장 풍류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 그의 비 잔디 비 행 신간 서적은 "깨진 몸" 이라고 불리며 "책" 이라고도합니다. < P > 왕헌의 인물평가 < P > 왕헌의 해서체 부자로 유명한 세상, 당송 이하의 서가들이 준미, 미려한 필조를 썼다. 그들 부자들의 해서필은 정말 천고의 불후이며, 만세에 전해지고, 지울 수 없는 매력이 있다. < P > 진말에서 양대까지 한 세기 반 동안 그의 영향은 아버지 왕희지보다 훨씬 컸다. 양서 화가 원앙은' 고금 서평' 에서 "장지가 놀라고, 종특절로, 일소정능으로 관세를 바치고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사현을 가리켜 말하다. 송치 사이에 서학 지위가 가장 높은 사람은 한때 왕헌을 밀었다. 부학서, 천부적인 자질, 혁신에 민감하고, 스승 장지를 전전하며, 위아래가 연결된 초서를 만들고, 미연은 아버지를 능가하고, 가난은 성성에 들어가고, 아버지와 함께' 이왕' 이라고 부른다. 양도홍경' 양무제와 논서계' 는 "세보다 상자경서", "해내비는 더 이상 원상만 알 수 없고, 일소도 마찬가지" 라고 말했다. 그때는 거의 왕헌의 천하가 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당태종은 왕희를 극력 칭찬하고 왕헌을 하하려고 애썼고, 일부 서예평론가들은 왕헌의 서예가 그의 아버지 왕희지보다 못하다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북송 서예가 쌀은 주로 왕헌에게서 배운다. 현대의 저명한 학자이자 서예가 후샤오석은 장욱 () 과 회소 () 의 일파의' 광초 ()' 가 왕헌의 초서 () 로 발전했다고 더욱 생각한다. < P > 왕헌지의 유묵 저장은 매우 적고, 수량은 왕희지만큼 풍부하지 않다. 당태종이 절하하여 그 책을 구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부의 왕헌의 서적은 "오직 존연" 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송초의 서예는 동시에' 이왕' 을 병행하고, 송태종 조광의는 한묵을 살피고, 고선제 왕명신의 잉크 () 를 매입하고, 명서왕 () 을 모사하여 1 권을 모사하는 것이 바로 유명한' 순화각첩' 이다. \ "모든 장관은 두 번째 정부 에 탑승, 연 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클릭합니다 게시물의 절반은' 이왕' 의 작품이다. 왕헌의 책첩만 녹음한 것은 73 건으로, 후세 사람들이 위조작이나 다른 사람의 책으로 고증한 사람은 2 여 건에 달하고, 북송선화년, 송휘종아 좋은 왕헌의 서예,' 선화서보' 가 받은 왕헌의 서적은 8 여 건으로 늘어났다. 하지만 이 잉크들은 대부분 저장되지 않았고, 남아 있는 잉크자국은 7 개도 채 안 되고, 모두 모사본이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행히 역대 각첩에는 아직도 진품 각본이 남아 있어, 우리에게 왕헌의 서예를 배우는 데 귀중한 자료를 남겨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왕헌의 논평 < P > 동진 대서가 왕헌지 * * * 344-386 * * *, 자경, 산둥 린위인. 그는 왕희지의 일곱 번째 아들로, 책 역사상 줄곧 그의 부자와 아들을' 이왕' 이라고 불렀다. 왕희지 일가의 수자는 모두 서예를 하는데, 유독 왕헌이 가장 병부하고, 과감하게 혁신하고, 그 아버지에 대한 것이 아니라, 위진 () 이래 지금의 카이 () 와 금초 () 에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그의 글씨는 필세와 운율에서 그의 아버지를 능가해야 한다. 미탄은 그를 "붓이 불처럼 잿더미처럼, 심지어 터무니없는 말까지, 무심코, 소위 한 권의 책" 이라고 불렀다. 바로 초서에 있는 "책 한 필" 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그는 또한 아버지에게' 그 몸을 고치라' 고 권하여, 그 서예 창조상의 담략을 보여 주었고, 후세에서' 소성' 이라고 칭송받을 만하다.
는' 서성' 의 집
왕헌지 * * * 344-386 * *, 자경, 자경, 자관노, 동진랑지에 린이 * * * 오늘 산둥 린이 * * 사람 그는 왕 Xizhi 일곱 번째 아들, 주 책, 비서랑, 장사, 피곤 이동 건무 장군, 오흥 현, 징배 중서령, 그래서' 대사령' 이라고 불렀다. 서예사에서' 소성' 으로 불리며 아버지와 함께' 이왕' 이라고 불린다. < P > 헌한 어린 시절부터 왕희지는 그에게 서예를 전수했다. 그는 뒤에서 펜을 뽑고, 그의 필력을 시험하고, 한숨을 쉬며, "이제부터는 존함이 있어야 한다!" 라고 한탄한 적이 있다고 한다. " 왕희지는 일찍부터 그에게 큰 기대를 걸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희지가 쓴' 필세론' 은 "여자경, 나는 여서성을 조사했지만, 아직 한가한 규칙은 없다", "이' 필세론' 한 편, 개여의 우", "이 책' 악의론' 한 권" 이라고 전했다. 확실한 책성의 참신함은 기법상뿐만 아니라 의취를 서예에 침투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 번은 외출을 했는데, 북관에 새로 칠한 흰색 벽이 깨끗하다는 것을 보고 빗자루에 진흙을 묻혀 방장의 큰 글자를 썼고, 관람자는 막히는 것 같았다. 시견과 한숨을 쉬며 누가 만들었는지 묻자, 사람들은 "칠랑" 이라고 대답했다.
왕 시안 (Wang xianzhi) 의 책학 사상은 훌륭하고 선견지명이 있다. 그는 아버지에게 몸을 바꾸라고 권했지만, 겨우 15 ~ 6 살이었다. 그의 서학 견해의 깊이는 나이와 어울리지 않는 것 같지만 사실이다. 당나라 장 huaiyou \ "책 회의 \" 기록 왕 시안 (西安) 의 아버지 구름: "고대 장 잔디, 매크로 이순신, 데이턴 이진체, 이 가난한 의사 전략, 극 잔디 수직 원인, 하지 않을 경우, 프랑스 고체, 성인 몸 을 변경해야합니다." " 일이 귀변통이라고 생각하고, 장초의 글씨 독립과 파경의 생발은 더 큰 기세, 분주한 율동을 표현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심층 연구 후, 그는 잔디와 행서 사이에' 과거법' 을 돌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아버지에게' 변신' 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왕헌지의 전통 서체에 대한 깊은 연구는 혁신로 수에 대한 심혈 탐구에 있어서는 확실히 남다른 점이 있다. < P > 혁신적인 변종의 서학은 영혼이 주재하고 이 책의 성성을 이끄는 후손이다. 그는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고, 아버지를 능가하고 싶어 한다. 청출은 파랑보다 낫고, 새로운 기치를 세우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 * * * 옆에 곡식 * * * * * * "논서표" 는 "셰안은 자경에게' 군서는 어떻게 우군인가 * * * 왕희지 * *?' 라고 물었다 답운:' 그래서 이긴다.' 안운:' 물론은 특별하지 않다.' 자경은' 세상 사람들이 알게 되었다' 고 대답했다 "왕헌이는 하늘과 땅을 모르는 후배가 아니며, 그의 자기평가도 터무니없는 말이 아니다. 손과정 \ "서보 \" 는 교토로 가서 제목 벽을 떠났다. 비밀리에 그것을 지우고, 따로 썼고, 자기가 잘 썼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희지는 집에 가서 보고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내가 갈 때 정말 많이 취했어." 바치는 마음이 부끄럽다. 이 소문은 바야흐로 기개가 있으면서도 부친과 다투고 이기는 것은 분명하지만, 자각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교부서를 바치고 장지로 전학을 갔는데, 그는 아버지에게' 몸을 바꿔야 한다' 고 권할 뿐만 아니라, 자신도 다른 혁신법을 실천하고 있다. < P > 장회용' 서의회' 는 왕헌이 서예상의 창조를 이렇게 평가했다. "자경재 고식거리, 행초 외, 더 문을 열었다. ...... 하위 징 법, 비 잔디 비 라인, 쉬운 잔디 흐름, 라인 에서 시작, 잔디는 중간에 있습니다. ... 만약 유행하는 비가 내리고, 윤색하고, 꽃이 피고, 필법체세 가운데 가장 풍류자가 있다면. " 아쉽게도 그는 마흔세 때 세상을 떴다. 그렇지 않으면 서예에서의 그의 업적은 더욱 대단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신의 천부적인 자질, 독특한 정신 풍모, 사상 감정을 그의 서예 작품에 융합하여 서예에 불후의 명성을 남겼다. < P > 왕헌의 본성은 소탈하고 세속예법 외에' 풍류는 일시적인 왕관' 이다. \ "책 휴식 \" 포함: 진 태강 에서 새로운 태극전, 시에 안 은 아들 징 제목 목록을 만들고 싶어, 만세 바오, 말할 수 없다, 웨이 정 제목 링 윤 타이 일을 말한다. 자경은 그 뜻을 알고 정색으로 말했다. "중장, 위신, 차라리 이런 일이 있을까? 그렇게 하면, 위덕의 길이를 알 수 있다. 클릭합니다 셰안도 더 이상 강요하지 않는다. 때때로 다른 사람이 그에게 책을 구하지만, 얻기 어렵다. 권세가 있는 사람이 그를 강요해도 움직이지 않는다. < P > 심술궂은 서예예술 < P > 왕헌의 유묵 저장은 매우 적기 때문에 비문 탁본에서만 그 서예를 볼 수 있다. \ "선화서보 \" 는 약 9 건에 가까운 유작을 기록했고, 왕희지는 선화내부에 소장된 243 건의 책책을 가지고 있었다. 당시 헌세한 전세작이 아버지보다 훨씬 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왕' 잉크는 모두 진위 다툼이 있다. 오늘 심윤머는 "헌한 유묵은 희보다 적다. 내가 본 것은 믿을 만하다." 배첩 "사본과" 오리두환첩 "뿐이다. 또한' 중추첩',' 동산첩' 은 쌀 * * * * * * 임림이다. 세전 \ "지황탕첩 \" 잉크, 또한 후세 사람들이 모방하는 것으로, 상당히 자식의 경의를 표하지만, 사리에 이르지 않으면 반드시 \ "대관첩 \" 중 밑본이 될 것이다. ...... 제공 \ "12 월 컷 잔여 게시물 \", \ "바오 진 자이 \" 순간 을 참조하십시오, 자연스럽게 신뢰할 수 있으며, 그 펜으로 체험을 하고, \ "대관첩 \" 에 새겨진 것과 비슷하다. " < P >' 이왕' 부자서예의 비교 < P > 왕희지와 왕헌지의 서예 예술 비교, 서학사에는 의견이 분분하고 칭찬과 평가 절하가 다르다. 여기에 약간의 소개가 있다.
1, "내부 * * * 혐오 * * *" 및 "외부". "두 왕" 의 기법상의 특징은 서가가 종종 "내부 * * * * *" 와 "외부 확장" 으로 표시한다. 예를 들어 호량준의' 사우재서론' 은 "대령은 펜' 외토' 로 확대되어 산뜻하고 다채롭다" 고 말했다. "우군용 펜' 내부 * * * * * * * * * * * * * * * 오늘 심윤머도 후세 사람들이 내심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왕 * * * * * * * * * 이왕 * * * * * 이왕 왕의 책, 강건한 중정, 유미, 고요함을 시험해 보다. 왕군의 책은 방금 부드러움으로 드러났고, 화인은 실증했다. 시각화된 표현으로' 내부 * * * * * * *, 외부' 의 의미를 명확히 하고,' 내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외부 * * * * * * * 외부 "외부 확장" 의 시각화설법은 "누수 자국" 으로 형용할 수 있는데, 방종하고, 수렴이 적다. * * * * "이왕법 관음" * * * * * * 을 참조하십시오. "내부 * * * * *", "외부 확장" 으로 "두 왕" 서예의 많은 차이점을 설명 할 수는 있지만 모든 것을 다룰 수는 없으며, 자세히 살펴 보는 것이 반드시 과학적이지는 않습니다. 왕은 "내부 * * * *" 또는 "외부" 를 할 수 있습니다. "내부 * * * 판버독수리는 이렇게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내부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것은 대부분 절반밖에 말하지 않는다. " * * * "중국 서예 약론" * * * 이 말은 상당히 통찰력이 있다.
둘째, 기술 소스의 차별화. 청백세신' 예주 쌍절' 에서 자신의 견해를 설명하고 미완의 견해를 비판한 적이 있다. "우군 진행초법은 모두 한분 () 에서 나왔고, 중랑 () * * * 은 채용 () 을 가리킨다. 대령 진행초법 도원 진인감, 묘접승상 * * * 은 리스 * * * 를 가리킨다. ...... 미터 오래된' 우군 포함, 대령 외부 확장' 이라는 말은 역효과를 낼 수 있다. " 오늘 허우 징 장 (Hou Jingchang) 은 바오 시 첸 (Bao Shichen) 이 왕 펜이 예서 (Li) 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했고, 샤오 왕 펜 (Xiaowang Pen 허우 () 씨는 종희 (), 왕희지 (), 왕헌지 () 의 세 가지 진행서 특징과 연원을 한 마디로 요약했다. 종선 뒤집기, 왕선곡, 왕선직 (); 분서를 뒤지고, 곡은 전서에서 나왔고, 바로 예서 * * * * * * 종왕진서와 * * * 난정서 * * * * 의 진위 * * * * * * * * *. 왕씨 부자서예는 두 가지 주요 원천이 있는 것 같은데, 원원은 모두 진한 () 나라 () 에서 나온 것이고, 근원 () 은 종 () 장 () 에서 나온 다음 도야융 () 을 주조하여 각자의 체세로 발전한 것 같다.
셋째, 초서 연면 차별. 왕희지 () 는 장지 () 초서 () 를 배우고, 형세에서 장초 () 의 분할 고립을 돌파하여, 갈고리를 연결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자 연면 () 은 하지 않고, 단지 2 ~ 3 자 () 그는 장초의 양보로 내성적이고 축적된 금초로 발전했다. 왕헌지는 아버지도 배우고 장지지도 배우고, 왕희의 연면 모델을 돌파하여 더 많은 글자의 관통이 되어' 책 한 필' 이 되었다. 내향에서 외지로, 수렴에서 저장으로 분주하게 변하다. 소위' 한 권의 책' 이란' 글자의 체세' 를 뜻하며, 한 획으로 이루어졌고, 간혹 연결이 끊어지고 혈맥이 끊이지 않고, 그 연결자, 기후가 그 사이로 통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아들은 깊은 이순신 을 존중, 그래서 줄의 첫 번째 단어, 종종 앞으로 나아가는 끝 "* * * 참조" 책 휴식 "* * * *. 세계는' 한 권의 책' 이 장지에서 시작되었고, 왕헌은 장지를' 지렛대' 로, 연초서를' 지렛대' 로 하여 일종의' 파체' 창조를 완성했다.
넷째, 뼈 잠재력 차별화. Yang Xin 은 말했다: "좋은 예리 와라, 뼈는 아버지보다 적습니다. 클릭합니다 장 huaiguan 의 "도 서 휴식" 고 말했다: "불행하게도, 그 양추 여전히 부자, 수직 이순신 보헤미안, 하늘 뼈 미완성, 때로는 소소." " 왕 시안 (西安) 의 주요 외부 확장, 분주 한, 그래서 빠른 순환 에서 때로는 침착하고 통쾌하지 못하고, 가벼운 미끄러운 혐의가 있다. 그리고 왕 Xizhi 주님 * * * 지 피곤 * * *, 무거운 백본, 그래서 단어 잠재력 남성 강한. 물론 이것은 높은 수준의 비교입니다. 왕 시안 (西安) 은 왜 뼈를 중시하지 않는가? "로신푸 13 행" 과 같이 청장정제는 "청의각 발문" 에서 "풍골이 두껍고 흥미진진하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바람이 분다, 기골이 웅준해, 이미 아름다움이 없다." 물론, 왕 시안 (西安) 의 중년 사망, 만약 다시 여러 해 동안 단련할 수 있다면, 그 뼈 잠재력은 스스로 더욱 승승장구할 수 있을 것이다.
5, 매력적인 차별화. 왕승건은 "바치는 것은 아버지보다 훨씬 적고, 아첨하는 것은 너무 재미있다" 고 말했다. 양신도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왕 시안 (西安) 의 서예체 기세는 봉무 루안 글라이더 (luanxiang) 와 같다 장회용' 서의서' 에서 그 체세는 "유행비가 흩날리면 윤색꽃이 피고 필법체세 중 가장 풍류자" 라고 말했다. 동시에 왕헌의 "때로는 패가 있고, 흠에도 불구하고" 라고 지적했다. 사실 왕희의 책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