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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1904 13 신주 방언 (위신주에서 전재)

저명한 언어학자 조원임은 신주 방언이 초방언 제 2 편 (황작은 조각) 에 속하며 전형적인 초방언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의 일부 글자는 북방 방언의 성모 운모와 같지만 성조는 매우 다르다. 성조가 음양으로 나뉘는 것은 신주 방언의 중요한 특징으로, 고성조와 긴 성조를 보존하여 6 개의 성조를 형성하는 것도 신주 방언과 북방 방언의 가장 큰 차이와 가장 복잡한 관계이다.

신주 사람들은 대부분 명홍무 초년에 강서라오주 등지에서 이민을 온 것으로, 속칭' 강서채호광' 이라고 불린다. 지금까지 여주 방언은 여전히 그 민족원 감어의 일부 음성과 어휘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신주 방언은 이수서지고간강 (일반적으로 백맥강이라고 불리며 지금은 실전) 을 경계로 하여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일부는 서고, 판당, 봉황 등을 북부로 나눈다). 미시적 구분은 다음과 같다: 동부 옛 거리어, 서고어, 제성어; 서부 영화에는 왕집화, 이기어, 창고어, 양논리어가 있다. 동부는 오동' 초방언' 의 흔적을 간직하고, 서부는' 서남관화' 의 영향을 받는다.

1, 단어 예

신주 방언의 백화어 부분은 현지 사투리 발전 과정에서 생겨났고, 다른 부분은 보존된 고체어이다. 예를 들어, "아이" 는 "η" (히아), "번개" 는 "오프닝", "석두" 는 "코드 뼈" 등을 부른다. 또 다른 예를 들면: S 59O, 고대에는' 빨리' 라고 불렸는데, 바로 표준어에서' 빨리' 라고 불렸다. 예를 들어, "몇 개의 게시물을 올리고 빨리 돌아오세요." 쳉 구 [유]: 고대 의미는 "마모" 이며 "둔함", "초라함" 으로 이어집니다. 지금까지 신주 방언은 충곡이라고 불렸다. 예를 들면' 칼은 계곡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이윤을 내야 한다',' 문턱이 계곡을 밟아서 사람을 찾을 수 없다',' 나는 네가 아직 믿지 않는다고 말했다' 는 것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몸을 뒤척이다. 예: 연필 한 자루 드릴까요? 지우개를 가져 가라. 매! 네가 가서 이불을 말려라.

액체가 끓어 넘치다. 예: 샤브샤브 하나 먹어요. 물을 많이 넣으면 국이 나온다!

M: 마셔. 예: 내가 옛날 술 한 모금 마시고 마작을 할 때까지 기다려!

\ w \ m: 숟가락 ~ 물. 제단에 그릇 하나를 사용하다. 예: 밥 좀 더 주세요.

색반, 명사는 피부의 비늘이다. 예: 신주 동요: "어지러운 엄마, 몸에 묻은 얼룩, 머리를 비틀어 ..."

레오가 바느질하다. 너의 단추가 떨어졌으니, 너는 몇 바늘을 꿰매는 것이 좋겠다.

너의 코를 잡고 공기로 너의 코를 배출해라. 예문:  보세요, 코가 떨어졌어요 왜 불지 않아요?

"킬로미터: 1. 엄지손가락과 중지 (또는 새끼손가락) 의 길이를 확장합니다. 2. 양사는 엄지와 중지 (또는 새끼손가락) 양 끝 사이의 거리를 말합니다. 예: 재어 봐, 너 이렇게 길어!

12 건: 네가 돈을 갚지 않으면, 그는 너의 책상을 핥아먹는다.

그는 미끄러져 넘어졌다. 예: 걷기는 즐겁지만 넘어지고 싶지 않아요.

찌꺼기나 담근 것을 멈추고 액체를 살살 쏟는다. 그릇에 국물이 너무 많다. 부어주세요. 나올 겁니다.

국이 굳은 것이 아니라 반유동이다. 예: 와, 내가 제일 좋아하는 삶은 계란.

동사 "dí" 는 당기기, 당기기, 당기기를 의미한다. 예문:  밭에 많은 가라지가 있으니, 우리는 그것을 잘라야 한다

디오솥은 물을 끓이는 데 쓰인다. 우리 집은 항상 망치로 물을 끓인다.

쌀비가 토했다. 구토물도 가리킨다. 예: 나는 아무것도 먹을 수 없지만 음식을 보면 죽고 싶다.

소소소 소소 소소 소소 소소 소소 소소 소소 2 1 예: "너, 내 엉터리 말을 다시 하면 나, 나, 너와 결혼할게!"

"미원" (방언 미황) 의 의미. 그는 연필을 망가뜨렸다.

오래된 zhàI 1. 낮음 (머리); 차라는 뜻. 2. 거드름을 피우며 사람을 상대하지 않는다. 예: 그는 항상 머리를 아래로 향하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그녀를 발로 찼다. 그는 너무 오만하다.

⑸ ⑸ (방언 제나라 ψ 가을) 훈제. 예문:  집에서 지푸라기를 태우지 마라, 너무 징그럽다

○○○○○○○○○○○○○○○○○○○○○○○○○○967 그는 슬리퍼이다.

소포나 말린 물건을 열다. 편평화 (주름); 흔들다 (먼지, 물). 예: 소포를 열다. 죄송합니다

투이 (tu ঋ) 의 뜻을 외우다. 그를 등에 업고 강을 건너면 여전히 그를 다치게 할 것이다.

이동, 이동, 단계별로 이동; 쑤셔 넣다 가볍게 문지르거나 누르세요. 예: 차근차근 이불을 집어 들다. 종이로 책상 위의 물을 닦다.

Yρn 1. 잉크가 종이에 달라붙어 사방으로 퍼지다. 물을 주다. 예: 이런 종이는 잘 쓰여진다.

점프' 는' 유연하고, 명쾌하고, 활발하다' 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당신은 빠르고 부지런하고, 소 돼지 (전화, 부서) 를 마시고, 난로를 끓인다! (유, 도의 의미; 한, 난방)

Puzzle (신주 사투리 발음과 고음 C) 은 밀치는 것을 의미한다. 예: 너무 빨리 뛰지 마라. 카자흐스탄을 건너면 그녀를 놀라게 할 것이다.

"g"1. 단단히 꼬이는 것을 의미한다. 예: 포옹이 승리하는 관건은 상대방의 허리를 꼭 껴안고 힘껏 비틀면서 상대방이 반대 방향으로 비틀거릴 때 상대를 땅에 떨어뜨리는 것이다. 2. 신주 사람들은 두 사람이 어떤 일에 대해 서로 얽히도록 요구하는데,' 놓아라' 라고도 한다.

(소음 스캔), 빠르다는 뜻입니다. -응? 짱 () 는 옛글자로,' 던지다' 를 의미하며 표준어에는 상속이 없다. 예: 너희 집 암캐는 잘하니? 내 차창 유리? 돌파구가 있습니다.

노란색? 이런 물고기는 황기라고 하고, 우한 사람들은 황기라고 부른다. "?" 이 글자는' 롤링' 해음, 신주 방언은 NG 로 읽혀진다. 신주의 이름, 즉 고대인의 이름, 명대 이시진' 본초강목' 에서 황이라고 불린다. 물고기. 예: "신주 사람들이 끓인 끓인 물은 노란색입니까? 물고기, 정말 맛있어요! "

동사 "1" 은 "갈기" 도 아니고 "문지르기" 도 아니라 앞뒤로 문지르는 것이다. 예: 벨트 사용 후 버리지 말고 나이프 천 관리 블레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를 사용할 때 두 개의 절삭 모서리를 벨트 반대쪽에서 여러 번 문지르면 날카로워지고 수명이 연장됩니다.

한 사람이 따끔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신주 방언의 "그러나 사람". "가스" 는 (단단한 털, 부드러운 가시) 가시, 찌르기 (사람) 를 의미한다. 예: 까까까머리를 깎을 때는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목을 관통하면 무섭다.

더러워지다. 예를 들면 진흙이 옷이나 그릇에 달라붙는다. 신주는 더러운 물이나 더러운 물을 의미합니다. 예: 1. 너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 씻기만 하면 깨끗하지 않은 물이라도 씻지 않는 것보다 씻는 것이 낫다. 2. 추적. 더러워진 후 남은 얼룩. 예: "어두운 옷에 흔적이 있어요."

여러분은 모두 "p&ng dusty" 의 의미를 읽었습니다. 현, 화염이 켜졌다는 뜻. 예: 날씨가 건조할 때 땅은 온통 회색이고 발은 항상 재에 밟힌다. 요리를 할 때 기름을 너무 잘 삶지 마라, 타지 않도록.

나신주의 비속어는' 로', 발음은' 루' 이다. 신주 () 는 양 () 을 읽고, 로 () 에 간다. 발음만 있고 단어는 없다. 상징적인 신주 방언으로 신주 황기를 중심으로 주변 지역을 방사하다. 그 의미는 풍부하여 한자에서 대체할 수 있는 단어를 찾기가 어렵다. 때때로 "예! 클릭합니다 잘하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때로는 부사로 사용되어 대상에 대한 경멸, 경멸 또는 냉막 (예:' 나인',' 나일') 를 나타낸다. 그리고' 나연' 은 언어 수취인에 대한 잔소리, 번거로움, 조급함을 의미한다. "알을 잡아당긴다" 는 것은 개가 쥐를 물고 남의 일에 참견하고 간섭하는 뜻이다. 때때로 대명사로 쓰인다. 예를 들면' 무슨 귀신이냐?' " 기본 동의어는 무엇입니까? 명사로 쓰이는 경우 대부분 남성 생식기를 가리킨다. 쓰촨 사람들이' 망치' 를, 북방 사람들이' 공',' 새' 를 말하는 것과 같다. "나차" 를 보면 불길하고, 불길하고, 불길하다는 뜻이다. 신주에서 비속어' 로' 는 1950 년대 남성들 사이에서만 유행했고 농촌에서는 더욱 보편적이었다. 1960 년대 이후, 그것은 점점 더 자주 사용되었다. 90 년대에 이르러 점차 남녀 공용으로 변했다. 특히 도시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젊은 여자아이는 거의 입버릇이 되어 때로는 몇 글자가 된다. 특별한 비언어적 기능-이 단어가 대화에 사용되면 친밀하고 조화로운 분위기가 즉시 형성된다. 그러나 저주로 쓰이는 것은 또 다른 감정이다.

남자, 야만인, 구사회에서 북방 사람들은 억양이 자신과 다른 남방인을' 남인' 이라고 불렀다.

사료에 따르면,' 오수만봉기' 는 오늘날의 신주 지역과 관련이 있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부터 위진 남북조 시대 남부 소수민족의 총칭을 가리킨다. 동한 초에 중요한 일족이 한수 중류로 이주하여 진송시 야만족으로 발전하였다. 또 다른 하나는 후베이 () 성 동부, 후베이 () 허난 () 의 접경에 분포하는 기수 (), 바수 (), 습수 (), 적정수 (), 서계수 (), 서계수 () 5 개 통강 내륙강 () 으로 이동하므로 이름은' 오수만함' 이다. 무용수는 쿠바인의 한 분야로, 모든 야만족들 중에서 실력이 가장 강하다.

Yuanjia 28 년 (기원 45 1 년), 그 지도자 사마흑석과 여강 지방관인 하후 측이 함께 서양현에 가서 오수만반란을 일으켰다. 그들은 치안 판사 를 죽이고, 보트 를 강탈, 호수 를 인용 하는 법을 배웠고, 밤에 나가서 모든 수준의 관리들이 두려워 했다.

원가 29 년 (기원 452 년) 부터 법원은 여러 차례 중병을 파견하여 오수만근거지, 즉 오늘 물을 부어 물을 붓는 장도호 지역과 서쪽의 순호 지역을 포위하였다. 오수만과 유송조정 투쟁은 265,438+0 년, 환성이 이끄는 야만족이 북위에 투자할 때까지 계속되었다. 이번 파란만장한 현장 대극이 막을 내렸다.

사람' 이라는 단어는 신주에서 자주 사용된다. 신주어에서' 사람' 은 아주 좋은 뜻이다. 아주 좋고, 아주 크고, 잔인하고, 고집이 세고, 마치 (강) 방울처럼 가장할 수 있다!

사실 연조, 민간의 연타는 남미에서 들어온 음식으로 음식을 대체할 수 있다. 그렇게 고집스러운 본의는 무엇일까? 위에는 초서 접두사가 있고, 아래에는 부름이 있는데, 이는 선행자를 의미한다. 그것은 설날에 가장 먼저 싹이 나는 식물이다. 예를 들면 희수, 자운영 등이다. 유명한 서예가 쌀이 쓴' 계첩'.

신주 민간에는' 생단찹쌀, 익은 찹쌀가루, 익은 찹쌀가루',' 생백찹쌀은 달콤하고, 붉은 찹쌀은 밀가루로 삶는다' 는 말이 있다. 신주 방언에서는' 조' 의 사용 빈도가 매우 높아서 욕설, 사기꾼, 고집, 완고함, 누군가를 바보처럼 말하는 데 많이 쓰인다. 수십 년 동안 민간 말이 성행하였다.

2. 어휘 예

일출은 스카이라이트라고 한다. 일몰은 어둠이라고 불린다. 해가 지다. 밤은 밤과 밤의 운이라고 불린다.

보슬비는 마핀우라고 하고 회오리바람은 회오리바람이라고 합니다.

고구마는 고구마, 호박은 참외, 고추는 고추라고 합니다.

감자는 참마, 유조는 과일, 꽈배기는 바삭한 과일이라고 한다.

바보는 완고하다고 불리고, 어떤 2B 는 완고하다고 불린다.

소나무는 삼나무와 전나무라고 불린다. 까마귀는 까마귀라고 부른다.

두쥐안 모두 행복 하 게, 빨리 노란색 잘라.

언제 일찍 일어나요, 전화하세요

그 뒤에, 한 무리의 사람들이 초견녀라는 사람을 에워쌌다.

너, 우리, 그들이 너에게 대답하라고 하자, 나는 대답했다, 그가 대답했다.

일종의 고민이 있다. 우울증은 모든 일이라고 불린다.

메스꺼움, 환호, 따끔거림. 또 다른 메스꺼움은 더러움이라고 한다.

주방은 부뚜막이라고 하고, 밥은 일곱 끼라고 한다. 비를 맞으면 비를 잡는다고 한다.

흑을 찌르는 영혼이 들러붙어 있고, 개서라는 결혼 풍속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강도주의라는 전투가 있고, 어떤 종류의 사나운 싸움은 견고하다고 한다.

털던지기라는 홍보가 있고, 강걸이라는 형제가 있고, 말구농이라는 작은 물고기가 있다.

오전에는 책상을 부르고, 오후에는 하루를 부른다. 내일 아침 일찍 전화하고 모레 전화하겠습니다. 모레를 모레라고 합니다.

위생을 따지지 않으면 화를 내고, 탐식은 욕을 먹을 것이다. 인색하게 참새 한 마리를 부르고, 총명하지만 좋다고 한다.

부주의로 남자에게 전화를 걸어 안부를 물었다.

수건과 손수건을 아버지라고 합니다.

오토바이는 방귀차라고 하고, 손수레는 개머리차라고 하고, 자동차는 거북차라고 부른다.

컷 은 끊임없이, 이성 은 여전히 ​​혼란, Xinzhou 는 등나무 갈퀴 창 을 뽑아, 힘줄 을 일시적으로 벗는다고 말했다; 가지런히 머리를 잡아당기라고 부르다.

쿨한 광경을 냉화 연기라고 한다.

팔꿈치 관절은 물구나무서기라고 하고, 무릎 관절은 채두포라고 하고, 발목 관절은 로스골이라고 합니다. 맨몸으로 게으름 패라고 부른다.

임신은 사람을 해친다, 뱃살; 남을 욕하는 것은 기우라고 한다.

도둑은 강한 세트 세 손을 불렀다. 불량배는 그것을 소 때리기라고 부른다.

한 번은 하하, 한 번은 순간, 한 번은 순간 (앤), 한 번은 순간 (앤) 이라고 부른다.

제 이름은 코아입니다. 나중에는 하본이라고 합니다. 잠시요.

불복하고, 불복하고, 불복하면 불복이라고 한다.

허장성세와 시끌벅적한 소리를 5 원소와 6 원소라고 부른다.

바보는 모통이라고 하고, 총명하고 영리하며 각성한다. 막막하여 손바닥을 한 대 때려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 바보는 판양이라고 불린다. 말을 듣지 않는 아이는 이도라고 한다. 똑똑하고 민첩한 이름은 짱 점프입니다. 융통성이 있어 몰래 만지작거리다.

숨어 있는 사람은 항락이라고 하고, 서 있는 사람은 예기라고 하고, 누워 있는 사람은 엎드려서 엎드려서 엎드리는 사람은 넘어지라고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것을 들고 떨어뜨리고, 내려놓고, 떨어뜨리고, 두드리고, 얼리고, 보고 떨어뜨리세요.

위는 높은 머리, 아래는 주머니 끝과 밑창 굽이라고 합니다. 안과 밖은 모두 이두라고 한다. 여기에 빌린 물건이 있습니다. 딱 좋아요. 바로 블링크 (나) 블린이라고 합니다. 괜찮아요. 나쁘지 않아요.

만약 네가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그것은 욕심이라고 하지만, 패배하면 의미가 없다. 협박은 떨림이라고 하고, 모질게 독을 긁는다고 한다. 암암리에 나쁜 짓을 하는 사람은 욕설, 욕설, 불법을 일컫는 사람이다. 고의적인 못된장난 이름은 거친 카드악이다. 언사가 좋지 않은 사람을 우둔한 조롱박과 따귀라고 부른다.

손실이 적지 않고, 게다가 상황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높은 수준은 올림픽에 유리하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네가 말했잖아, 응, 우리 집 성은 올리야. 맞아요.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아는 것은 물린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뒹굴면 뒹굴라고 한다. 너무 조심스럽게 부르지 않도록 조심해라. 주문을 버리고 처리하다.

잊어 버려 요, 이 잎 알몸 이라고 합니다; 벌거벗은 새를 큰일이라고 부르는 것은 좋지 않다. 이것은 벌거벗음이라 놀란다. 너는 사람의 인품이 나쁘면 적나라한 것을 경직이라고 말할 수 없다.

코를 풀면 코를 풀라고 한다. 재채기를 하품이라고 합니다.

운이 나쁘고, 운이 나쁘면 피하라. (서양속담, 행운속담) 실수와 참회라고 불러서 죄송합니다. 만약 네가 편안함을 느낀다면, 너는 불평할 수 없다.

한 발이 동시에 두 강에 발을 들여놓을 수 없다.

메기는 황오리라고 하고 붕어는 계두붕어라고 합니다. 이 개구리의 이름은 마커 이다.

두꺼비는 라이 마커 (Lai Lai) 와 라이 계란 반딧불이는 밝은 꽃이라고 불린다. 매미가 울다 개미는 거머리라고 불린다. 지렁이는 진드기라고합니다. 진딧물은 소개미와 전연이라고 불린다. 달팽이는 하늘 나사라고합니다. 사마귀는 대추마자라고 부른다. 껍데기를 개구리라고 부른다. 쥐는 야고양이, 마른 고양이, 기침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