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임학지의 언론 관심
임학지의 언론 관심
197 1 까지 17 세의 임학지가 원양 4 중 학교 문에 들어서자 캠퍼스 안팎의 섬세한 위인 수묵초상화가 그의 영혼을 깊이 감동시켰다.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는 선생님이 있었으면 좋겠다!
다행히 임학지는 정말 소원을 이루었다. 그의 담임 선생님은 왕 선생이어서 학교 안팎에서 수묵인물화를 그린다.
임학지의 마음속에서 왕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전능하신 선생님이었다. 그는 1950 년대 원자물리학과의 대학원생이었다. 그는 수리학을 잘 가르쳤을 뿐만 아니라, 거문고 서화, 심지어 재봉 목수, 특히 서화 수준은 당시 원양에서 칭송을 받았다.
아마도 아인슈타인의 명언에 응한 것 같은데,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더 중요한 것은, 그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이 있고, 왕은 담임 선생님이다. 그 이후로 임학지는 서화예술에 깊은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그 후 30 여 년 동안 시골 교사든 탄광에서 일하든, 한더위가 멈추지 않아 오늘의 서화 예술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그는 왕희지의 《십칠첩》을 깊이 읽었다. 특히 조맹의' 적벽부' 를 좋아하며, 안진경의 표준해서체 스티커를 오랫동안 궁리했다. 장욱의' 복통스티커' 에 대한 나의 사랑은 손을 놓을 수 없다. 나는 왕리커 튜더의 초서에 대한 창력이 소탈하다.
서화, 서화는 예로부터 불가분의 관계였다.
199 1 년, 임학지는 유명한' 지도자화가' 인 후중원 교수가 평생 국무원 특별수당을 받는 후중원 교수로부터 화조화화를 배우는 특권을 누렸다. 후 중원 교수의 격려와 지도 아래 임학지의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은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그의 작품은 입의가 참신하고, 색채가 아름답고, 화려하지 않고, 차분하고, 구도가 참신하며, 강렬한 시대적 기운이 충만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임학지는 프리 모란을 전공했고, 스승은 유명한 공필화가 왕홍리를 전공했다. 그의 화풍은 청명하고 명쾌하며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며 풍격이 독특하다. 창작은 각 집의 길이를 잘 흡수하고,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혁신하며, 제재가 광범위하고 구도가 간결하다.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색채가 듬직하고, 먹색이 간결하고 자연스럽고, 필법이 자유분방하며, 기질이 좋고, 광명을 갈망하며, 자연을 채우는 매력과 정교한 수려함이 특징이다.
임학지의 서화 작품은 여러 차례 성 안팎 신문에 발표돼 상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해외 수집가들이 소장하고 있다.
1982 년 3 월, 쇼춘은 청년미전 1 등상을 수상했다. 1984 년 그가 그림을 주재한 장하이디 전시장, 두루마리의 70% 이상이 자기가 직접 가르쳤다. 1986 년 6 월 매화도 상을 받아 광부일보에 게재됐다. 2008 년' 해협 양안의 얼음' 과 동시에 그의 많은 작품들은 미국, 프랑스, 한국, 일본, 싱가포르, 홍콩, 대만성과 같은 국내외 친구들도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왕홍리 교수는 임학지의 작품에 대해 논평하면서 임학지의 서예가 모두 지적되어 그의 서예 기교가 점점 능숙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의 작품은 강건하고 부드럽고, 엄격하고 매력적이다. 대기가 웅장하고, 고박자연, 필법이 유창하고, 궤적이 선명하고, 필묵이 두껍고, 침착하며, 구조가 독립적이며, 글자의 뜻을 잘 표현할 수 있다. 구도 배치가 안정되어 운이 단숨에 관통되었다. 그의 작품은 왕호 풍격이 꽤 있고, 초서대기가 있고, 창력이 강하고, 소탈하며, 낭자하고 상쾌하다. 독창성과 두터운 공로를 함축하고 있다. "글자는 날고, 그림은 묘하게 되어 마치 신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