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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인쇄의 역사적 발전 소개

인쇄술은 중국 고대 한족 노동자들의 4대 발명품 중 하나입니다. 그럼 여러분은 고대 인쇄술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께 정리한 고대 인쇄술의 발전 과정입니다. 나는 그것이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대 인쇄술의 발전

북송 인종 황제 청력 1~8년, 즉 서기 1041~1048년 사이에 Bi Sheng은 활자 인쇄를 발명했습니다.

Shen Kuo는 Bi Sheng보다 10 살 이상 어리고 동시대이며 Bi Sheng이 만든 Tao 가동 활자는 나중에 Shen Kuo의 조카가 소유했습니다. 따라서 Shen Kuo의 "Mengxi Bi Tan"에 관한 것입니다. 벽성의 활자 발명 인쇄 기록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유럽인들은 활자 인쇄의 발명을 구텐베르크의 공로로 여겼습니다. 구텐베르크는 서독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Bi Sheng이 도자기 활자 인쇄를 발명한 것보다 400년 뒤인 서기 1440-1448년경에 납활자 인쇄를 발명했습니다.

활자 인쇄는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발명품 중 하나이며 중국이 세계 문화에 크게 기여한 것입니다.

다른 발명과 마찬가지로 벽승의 활자 인쇄 발명에도 사회적 요구와 물질적 기반, 기술적 조건이 있었습니다. 중국 사회는 북송 시대까지 발전하여 경제 발전과 상업 번영, 문화 번영으로 인해 정보를 신속하고 대량으로 전파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의해 제기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자인쇄술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인쇄하려면 종이와 잉크가 필요합니다. 중국은 한나라 초기에 종이와 두 가지 잉크, 기름 연기와 소나무 연기를 발명했습니다. 종이와 잉크의 발명은 활자 인쇄의 탄생을 위한 물질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전국시대, 진한시대 이후 나타난 인장, 탁본 등 문자와 그림의 복사 방식은 활자 인쇄 발명의 기술적 조건을 제공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인쇄 자체에서 "인쇄"라는 단어는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합니다. 도장과 인쇄라는 단어는 기념물을 문지르고 잉크를 바르는 과정의 이름입니다. 인쇄의 이름은 인장 및 탁본과의 연관성을 드러냈습니다. 물개와 마찰은 활자 인쇄의 두 가지 근원입니다.

인감의 면적은 원래 매우 작아서 이름이나 직위 등 몇 단어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동진 왕조 시대에 도교가 등장했습니다. 도교의 한 종파는 부적에 주목합니다. 복숭아나무와 대추나무에 긴 주문을 새겨 봉인의 면적을 넓혔다. 진(晉)나라 게홍(桂洪)이 지은 『보보자(寶布子)』에 따르면 120자가 새겨진 도교 사본이 있다. 당시에는 스탬프로 짧은 글을 복사하는 것이 가능했음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실제로 조각의 선구자였습니다.

정제를 문지르는 것도 인쇄의 또 다른 원인입니다. 한나라의 무제는 수백 가지 학파를 폐하고 유교만을 존중했습니다. 그러나 당시의 고전은 모두 고전 선생님이 받아쓰고 학생들이 써서 만든 것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서로 다른 서기관이 서로 다른 고전을 가르칠 때 차이가 발생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한나라 서평 4년(서기 175년)에 정부는 고전을 교정하기 위한 표준본으로 비석을 세우고 그 위에 모든 중요한 유교경전을 새겼다. 석문에서 경전을 복사하는 수고를 피하기 위해 사람들은 서기 4세기경에 판을 비비는 방법을 발명했습니다. 기념물을 문지르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질긴 티슈를 비석에 적셔 비석에 붙인 후 두꺼운 흡수지로 덮고 종이가 비문이 있는 구멍에 들어갈 때까지 붓으로 가볍게 두드린 다음 떼어냅니다. 바깥쪽 두꺼운 종이를 사용하여 잉크에 담근 후 티슈 위에 가볍게 균일하게 닦아냅니다. 티슈 종이가 마르면 떼어내면 흰색 글자와 검은색 글자가 나타납니다. 지면. 이 비석 조각 방법은 조각 인쇄와 동일합니다. 차이점은 비석의 문자는 오목한 문자이지만 조각 인쇄의 문자는 볼록한 양각 문자입니다. 비석에 적힌 글은 음(陰)문자로 쓰여 있다. 탁판은 음문자의 철자에서 철자를 얻기 위한 복사 기술을 제공합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나무 판에 있는 돌판에 글을 새겨 펴 놓았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杜寶)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산의 비는 산불에 타버렸고, 대추나무 조각은 일그러졌습니다.” 이것은 조각이나 인쇄와 거의 같습니다.

당대에는 인봉과 조각의 두 가지 방식이 점차 발전하여 합쳐지면서 조각인쇄가 등장하게 되었다. 당나라 무종 장경 4년(서기 825년 1월 2일) 12월 10일, 시인 위안진(袁眞)은 백거이(白居伯)의 『창청집(長淸集)』 서문을 썼다. Yangzhou와 Yuezhou에서는 Bai Juyi와 자신을 다음과 같이 여겼습니다. 이 책에 쓴 시는 길거리에서 팔거나 차와 술로 교환됩니다. "Moule"은 조각을 의미합니다. 이는 현존하는 문서에 새기고 인쇄한 최초의 기록이다. 836년 당나라 문종(文宗)은 동천태수 풍수의 보고를 받아 모든 개인 달력 편집을 금지하는 명령을 내렸다.

Feng Su는 자신의 보고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매년 중앙청에서 새로운 역서를 공포하라는 천태 청원이 있기 전에, 개인적으로 인쇄된 역서는 이미 전 세계로 날아가고 있습니다. ?당시 사람들 중에는 판화, 인쇄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많았음을 알 수 있다. 1900년 간쑤(甘肃)성 돈황(敦煌)현 천불동(千佛洞)에서 발견된 책 한 권에는 금강경(金目十)이 새겨져 있는데, 책 끝에는 "선통 9년 4월 15일, Wang Jie는 그의 두 친척을 위해 그것을 만들었습니다." 함동 9년, 즉 서기 868년. 이것은 세계에서 발견된 정확한 날짜가 적힌 가장 오래된 인쇄물입니다. 이 책은 길이가 약 1.6피트인 두루마리 형태이며, 7장의 인쇄된 시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면에는 석가모니가 지슈의 고독한 정원에서 설교하는 장면을 묘사한 문 그림이 있습니다. 인쇄된 나머지 부분은 금강경의 전문입니다. 이 권에 실린 그림과 글은 매우 정교하고 조각기법이 섬세하고 단순하여 당시의 인쇄기술이 매우 정교한 수준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고대 인쇄의 기원

붓과 먹의 발명으로 선비들은 글을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도 쓸 수 있게 되었고, 시대처럼 조각사가 필요하지 않게 되었다. 칼과 펜이 있어서 자신의 생각을 기록하는 것이 더 편리했습니다. 춘추시대 이전에는 중국 역사상 위대한 정치가와 위대한 사상가가 많았지만, 그들 중 직접 책을 쓴 사람은 없었습니다.

진나라 때 맹천이 머리카락을 석회수에 담가서 머리카락 표면의 발수물질을 제거하는 방법을 고안해 브러시 생산기술을 완성하고 진정한 브러시를 만들었다. 글쓰기 도구. 지금까지 고대인들은 글을 유창하게 쓰는 방법을 찾았고,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여 글쓰기가 더 이상 자질구레한 일이 아닙니다. 여가 시간에 사람들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몇 획을 쓰고 아름답게 쓰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들은 서로 웃기 위해 경쟁하기도 하여 서예의 선례를 만들었습니다. 진나라 이사는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서예가로, 필묵 기술의 성숙을 보여줍니다.

한자의 구조는 복잡하고 사람마다 쓰는 글자가 다르며 어떤 것은 아름답고 아름다운 반면 어떤 것은 저속하고 추악하여 서예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장려합니다. 서예 실력을 키우는 중요한 방법은 좋은 서예 작품을 흉내내는 것입니다. 그러나 글을 잘 쓰는 사람은 대개 서기관이고, 그들의 작품은 대부분 일반 사람들이 보기 어려운 정부 문서입니다. 고대에는 글을 잘 쓰는 사람이 글을 써서 석공에게 새기는 것이 인기가 있었는데, 이는 사람들이 글을 쓰는 가장 좋은 모델이었습니다. 비석은 너무 커서 집에 가져가서 흉내낼 수 없습니다.

서한말에 종이가 등장했는데, 당시의 종이 섬유는 거칠고 잉크성이 좋지 않아 주로 천 대신 포장지나 쿠션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었다. 약 이름이 적힌 종이가 Xuanquan(또는 Juyan) 사이트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제지 기술은 먼저 중국의 이미 성숙한 실크 릴링 기술을 사용합니다. 섬유 재료를 물에 담그고 으깨어 섬유를 분산시킵니다. 성능이 좋지 않습니다. 널리 사용되지 않는 자료입니다. 동한과 황조의 채륜은 제지법을 개혁하여 얇고 균일하며 섬유질이 미세한 새로운 종류의 종이를 만들어 종이의 필기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종이의 주요 용도도 바뀌었습니다. 글쓰기에.

종이가 얇고 부드럽기 때문에 서예가들은 인장, 인장, 비문의 문지름을 흉내내는 방법을 고안하고 집에 가져가서 흉내내는 것, 즉 문지르는 방법을 고안했다. 종이의 발명으로 탁본이 가능해졌고, 모든 서기가 좋은 글씨를 쓸 수 있게 되었고, 삼국시대와 금나라 시대에도 많은 서예가들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서양의 알파벳은 구조가 단순하고 글자 수가 적으며 딱딱한 펜으로 써서 매우 화려하게 쓸 수 있지만 예술성이 전혀 없습니다. 수십 장의 편지를 쓰고 나면 대량으로 쓸 수 있다. 종이를 쓸 수 있는 한 종이를 만드는 기술이 필요 없기 때문에 서구인들은 사회적 기반이 없다. 제지 기술을 발명하기 위해

황실제도는 남북조 때 생겨나 당나라부터 시작되었으며, 좋은 것을 모방하기 위해서는 좋은 물건을 널리 퍼뜨려야 한다는 요구가 다시 등장했다. 전문 복사가가 모방한 문지르기 기술을 사용하여 대규모 사본을 만들었고 나중에 전서 서예와 결합하여 목판 인쇄를 만들었습니다. 당나라 번영기부터 당나라 중기까지 등장하여 북송에 이르러 유행하였고, 부의비승(牧儀磁生)의 점토활자 발명으로 성숙해졌다.

지금까지도 공무원들 사이에는 좋은 서예와 좋은 글은 공무원(즉, 고대 서기관)의 두 가지 기본 기술이라는 말이 있다.

좋은 글씨를 쓰는 것과 좋은 글을 쓰는 것은 한자의 특징이며, 이는 중국 역사의 특정 정치 제도에 의해 결정되며, 이 모든 것은 서양 역사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완벽하고 실용적인 문자 체계와 일치한다. 그리고 인쇄는 중국에서만 생산됩니다!

고대 인쇄 소개

인쇄술이 발명되기 전에는 주로 손으로 쓴 책에 의존하여 문화를 전파했습니다. 손으로 복사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노동집약적이며 실수와 누락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는 문화 발전을 저해할 뿐만 아니라 문화 확산에 과도한 손실을 초래합니다. 인장과 석각은 인쇄에 직접적인 경험적 영감을 주었다. 종이와 먹을 석판에 문지르는 방식은 판화의 방향을 직접적으로 지적했다. 중국의 인쇄 기술은 목판 인쇄와 활자 인쇄의 두 단계를 거쳐 발전해 왔으며 인류 발전에 큰 선물을 주었습니다. 인쇄는 편리성, 유연성, 시간 절약, 노동력 절약이 특징입니다. 이는 고대 인쇄의 획기적인 발전입니다.

중국의 인쇄 기술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널리 퍼져 있다. 한문화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한문화의 탄생과 함께 싹트고 한문화의 발전과 함께 진화한다. 기원부터 계산하면 기원, 고대, 근대, 현대의 네 가지 역사적 시기를 거쳐 5,000년 이상의 발전 과정을 거쳤습니다. 초기 한족은 사건을 기록하고 경험과 지식을 전파하기 위해 초기 문자 기호를 만들고 이러한 문자를 기록할 매체를 모색했습니다. 당시 제작 방식의 한계로 인해 사람들은 문자 기호를 기록하기 위해 자연물만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암벽, 나뭇잎, 동물의 뼈, 돌, 나무껍질 및 기타 천연 재료에 문자를 새기고 글을 씁니다. 텍스트를 녹음하는 데 드는 재료 비용이 매우 높기 때문에 중요한 사건만 간략하게 녹음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경험은 구두로만 전달될 수 있으며 이는 사회 문화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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