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유행가의' fu bi xing' 현상.

유행가의' fu bi xing' 현상.

푸, 비, 흥의 운용은' 시경' 예술적 특색의 중요한 표지일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시가 창작의 기본 기법도 열었다. 간단히 말해서, 푸가 말한 것은 진실이다. 즉 시인은 자신의 사상, 감정, 관련 일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비교는 일종의 비율이다. 한 가지를 다른 것과 비교하면 시인은 기교나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한 가지를 비유로 사용한다. 흥은 촉물격사, 객관적인 사물은 시인의 정서를 불러일으키고 시인의 노래를 불러 일으키기 때문에 시의 시작 부분에 많다. 시 창작에서 푸, 비, 흥은 자주 함께 쓰인다. * * * 시의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다. 부용은 광범위하게 운용되어 사물을 잘 묘사하고 감정을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7 월' 은 농민의 1 년 12 개월의 생활을 묘사하는데, 바로 부를 쓰는 방법이다. 부는 일종의 기본적인 표현 수법으로, 부중 비흥 () 이나 유행 후 부용 () 을 사용한 다음,' 시경 ()' 에서 한화 () 를 하는 것이 매우 흔하다. 부는 서사묘사일 수도 있고 서정적일 수도 있다. 비흥은 기교와 서예 감각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푸 () 비 () 흥중 () 에서 부 () 는 기초이다.

《시경》에서 비유의 운용도 광범위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그 중에서도 수도 전체가 사물을 모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펑웨이와 같은가? 6? 소야 삭주 1? 6? 1 호명은 유일합니다. 한 편의 시의 일부분은 대비법을 사용했지만, 더욱 실감나게 표현했다.

펭 웨이? 6? 1 석공은 일련의 비교로 장강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부드럽고 피부가 굳어서 귀뚜라미처럼, 이빨은 코뿔소처럼, 은 머리는 나방처럼." 부드러운 하얀 꿩 싹, 얼어붙은 기름, 긴 흰 하늘소 유충, 희고 가지런한 노루, 넓은 나방, 누에나방의 촉수가 미인의 손가락, 피부, 목, 치아, 이마, 눈썹, 정교한 이미지를 비교하는 데 사용된다.

시경' 에서' 흥' 의 응용은 비교적 복잡하지만, 어떤 것은 처음엔 리듬을 조절하고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역할을 할 뿐, 흥문과 아래의 관계는 분명하지 않다. 예를 들어, "소야?" 6? 1 원앙 2 회: "원앙이 양안에서 좌익을 두드리면 군자는 천년을 즐겁게 할 것이다. "흥문과 다음 두 문장의 복자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소야? 6? 1 백화 7 회, 처음엔 같은 말로 시작했지만, "원앙이 양안에서 좌익을 때렸다" 는 분노를 표했다. 무량한 아들, 이삼치덕 "

이것은 원래 의도와는 무관하지만, 시수의 압운을 조율하여 아래의 상승을 불러일으켰을 뿐,' 시경' 에서 비교적 간단한 문장이다. 《시경》에는 문장이 비교적 많은데, 완곡하고 애매한 것은 아래와 관련이 있다. 환경의 분위기나 상징을 부각시키는 중심 주제는 시 예술의 경지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시경' 에서 푸, 비, 흥기법의 가장 능숙한 작품을 운용하여 정경이 융합되고 사물이 화목한 예술의 경지에 이르며 후세시의 경지 창조에 직접적인 계발 작용을 하였다. 예를 들어, "진풍? 6? 1 갑술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매우 슬프다, 천년은 아직 남아 있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소위 이인이라고 하는 것은 물속에서 파도를 따라 흘러가고, 길이 막히고 우측이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현대 팝송도 푸, 비, 흥으로 작사를 한다. 예를 들어, "웨이": 웨이라는 아름다운 소녀가 있습니다. 그녀는 부드러운 눈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살금살금 내 마음을 훔쳐갔다. 웨이, 내가 너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아? 나는 별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너를 하늘로 데려갈 것이다. 나는 너를 위해 하나를 골랐다. 예쁜 소녀가 있다. 이 노래의 가사는' 웨이' 에 대한 사랑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며 렌더링과 측면 묘사가 많지 않다.

필의 수법도 가사에 쓰인다. 예를 들면' 시간의 이야기: 풍차는 사계절의 노래에서 매일 순환하고, 로맨틱한 시에서 나는 1 년 1 년 동안 자랐고, 흐르는 이야기는 시간을 빼앗아, 한 사람을 바꿨다. 내가 처음 기다렸던 다정다감한 청춘. 과거의 맹세는 그 교과서의 컬러 북마크처럼 아름다운 시편을 많이 묘사했다. 주걸륜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에는 많은 흥미로운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우가 파랗고, 나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강천리, 서평에서 한립은 앞조의 야아를 모방한다. 나로서는 연우가 파랗기 때문에 너를 기다리고, 달빛은 인양한다. 예를 들어, 세전 된 청자는 아름답고, 당신의 눈은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여기서 푸의 수법은 매우 뚜렷하다.

부는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이다. 그것의 특징은 진실을 말하는 것, 즉 직접 이야기를 하고, 줄거리를 깔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비교는 비유와 비유로 나뉜다. 비티 시의 특징은 다른 일로 이 일을 쓰는 것이다. 시에 묘사된 것은 시인이 진정으로 노래하고 싶은 대상이 아니라 비유를 통해 시인의 사상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설서' 라는 시는 비교적인 표현으로 징그러운 쥐를 써서 노예주의 탐욕스럽고 잔인한 본성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왜 직접 표현하지 않고 비교합니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사용하면 생동감 있고, 친절하고, 적절한 느낌을 주며, 못생긴 것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본색을 드러내고 혐오감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흥, 즉 상승하는 것은 시 한 수나 시 한 수의 장 시작 부분에 있다. 우리 먼저 시 한 수를 봅시다. "폭풍우" 에 사용된 표현은 "폭풍우가 쓸쓸하고 수탉이 울고." "왜 네가 쓰고 싶은 것을 직접 말하지 않고, 먼저 다른 것을 말하느냐?" 이는 주로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기능이 있어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20 13, 10 월 8 일 화요일, 10 산시대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