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중국 접는 팬과 일본 접는 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중국 접는 팬과 일본 접는 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외적인 것을 자신에게 모으기 위해 일본인들도 물건을 옮기는 것에 열중하고 있다. 중국에는 달 쓰기를 잘하는 시인이 많다. 그들은 달을 이용하여 그리움과 외로움을 표현했지만 시인은 달을 데려오지 않고 세상을 달 자신에게 남겼다. 하지만 일본 하이쿠에서는 시인이 달을 자기 곁으로 초대한 시가 셀 수 없이 많다.

일본은 대화민족이라고 불리며, 일본의 특색을 지닌 물건은 왕왕' 화화' 라는 꼬리표가 붙어 있다. 예를 들어 일본의 시는' 화가', 일본식 옷은' 기모노', 일본식 사오지는' 불사조' 라고 부른다. 그러나 "조화" 를 가진 많은 것들이 실제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모노" 와 같은 진정한 일본 토산물이 아니라 실제로 중국 당나라 의상에서 유래했다. 화식' 은 인도인들이 즐겨 먹는 카레라이스를 포함한다. 화환은 일본 민족 문화의 중요한 포인트이기도 하며, 일본인들에게 비교적 정통한 일본 제품으로 널리 인식되고 있다.

일본의 부채는 중국인의 눈에는 접는 부채이다. 팬의 기원에 관한 두 가지 학설이 있는데, 하나는 이집트이고, 하나는 중국이다. 중국 초기의 부채는 일반적으로 깃털과 실크로 만든 동그란 부채로 주로 귀족들이 사용했으며, 신분적 지위를 나타내는 의미가 있어 팬의 접힘 기능을 고려하지 않았다. 일본 팬의 기원을 지지하는 일부 사람들은 초기 일본 부채가 중국에서 전해 내려온 것으로 보고, 핑안 시대에는 일본 공간이 좁고 장식이 기교가 있어 접히는 스타일이 나타났다고 생각한다. 역사적 사실의 고찰을 보면 일본 접팬은 당초 궁정의 선물로 발명된 것으로, 에도 시대 이후 실용적인 냉각 도구로 중하층 민중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일본 접팬의 발명도 종교와 큰 관계가 있다. "팬 건초팬", "팬 잔디 팬", "모기 팬" 은 일본 이세신궁에서 열린 모내기 의식에 사용된 부채에서 유래했다. 초기 일본인의 일본 부채는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부채와 종이팬, 이 두 가지 접기 팬도 오늘날 교토의 큰 특징이다.

강팬' 은 단순한 서늘한 도구일 뿐만 아니라 일본 문화의 중요한 상징이기도 하다. 부채와 벨트, 핸드백, 나막신처럼 일반 기모노의 일부이며 다도의 중요한 부분이다. 다도 에서, 만약 상대방이 당신 앞에 접는 팬을 가로놓는다면, 그것은 한 화면을 대표하고, 차가 아직 다 타지 않았다는 것을 일깨워 주며, 손을 뻗어 화면을 넘지 말고 가져가지 말라고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종교에서 접팬은 서로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는 선물로 쓰인다.

중국의 단팬에서 일본의 접선까지, 사실 그것은 단순한 실용주의의 추구에서 나온 것이며, 사물을 이해하는 방식을 보여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접는 부채는 개폐할 수 있어 부채 집합의 특징을 나타낸다. 세계와 운명은 여기서 자유롭게 개폐할 수 있어 접는 팬의 신비로운 의미를 부여한다. 세계의 거의 모든 종교는 초현실적 인 것을 유형적인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다도의 돌선팬, 장례의 꽃밭 팬, 고대 승려가 사용하는 가지선풍기는 모두 강한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일본 접팬은 세계와 운명을 자신의 손에 모으는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일본인이 단부채를 집합적 의미를 지닌 접팬으로 발전시킨 것을 보면 일본인의 상상력이 풍부하고 실용주의가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의 상상력은 외부 세계나 초자연적인 존재를 마주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 세계의 물건을 자신의 세계로 모으는 데 집중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다른 나라의 문학 작품에서 바람은 일반적으로 떠난다는 뜻이지만 일본에서는 바람이 나타내는 의미가 자기에게 접근하는 경향이 있어 자기집합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신고집회에서 바람을 표현하는 집결된 하모니 노래는 40 여 곡으로 집계됐다.

일본의 접부채에서 볼 수 있듯이 일본인은 물건을 옮기는 데 능하며 손으로 물건을 아는 것을 좋아한다. 일본인의 사물에 대한 인식은 인위적인 전달체로 창조된 문화를 결정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집합문화' 이다. 일본인의 손에 있는 주먹밥처럼, 물건을 자기 손에 모으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일본인은 그릇을 들고 밥을 먹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불상을 숭배할 뿐만 아니라 손으로 만지는 것을 제창한다. 이것이 바로 이런 문화의 구현이다. 사적인 소망과 기도조차도 말 편액에 손으로 써야 한다. 일본인은 감정을 포함한 모든 것을 손으로 잡아야 하기 때문에 손으로 의미를 표현하는 단어들이 있다. 예를 들면' 손답' 은 손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손힘' 은 이해하기 어려운 뜻을 나타내고,' 손통' 은 귀를 찌르는 뜻을 나타낸다. 단부채를 접으면 손에 들고 편리하고 아름답다. 일본인은 머리로 생각할 뿐만 아니라 손으로 문제를' 보고' 큰 세상을 작은 손에 모으려 한다. 그들의 손에 모을 수 없는 것들은 처리할 수 없는 것들이며, 상대적으로 이미 실제적인 의미를 잃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접부채는 바람을 쐬고, 수확이 있고, 일본인이' 모든 것을 장악하고 있다' 는 것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접부채는 움직이는 예술품이며, 접부채는 일상용품이 되기 전에 예술품으로 존재한다. 접부채는 정교하고 작고 휴대하기 쉽기 때문에 접부채에 도안, 인물, 시사, 경구를 그리는 것도 유행하고 있다. 부채 위의 도안은 종이 위의 그림과 벽화와는 다르다. 벽화는 단부채와 마찬가지로 휴대하기 불편하며, 같은 글자와 그림도 밖으로 전시하는 매력을 잃는다. 접는 팬은 예쁜 사진을 벽에서 자기 손으로 옮겨 가지고 다니면서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다. 그래서 한여름에 들어서자마자 접는 팬이 유행이 되었다. 가마쿠라 시대에는 일본 남자의 직복과 사냥복의 도안도 부채를 중심으로 했다.

팬들은 일본 문화의 상징으로 그림, 노래, 춤, 희곡 등에 큰 공헌을 했다. 부채와 일본 신자의 가요를 결합해 가요팬이라고 하며 춤과 결합해 부채춤이 되어 신자 예술의 발전을 직접 추진하고, 가부키는 부채 장학을 이용해 극중 인물의 심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술을 마시면 부채로 술과 술에 취해 술잔을 쓰지 않고 형상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일본인의 눈에는 작은 부채가 세상의 모든 아름다움을 한데 모았고, 이 반달 모양의 개폐도 일본인의 심미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일본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후지산도 거꾸로 된 부채처럼 보인다. 일본 시인들은' 옥팬이 동해에 거꾸로 걸려 있다' 는 시구로 찬양한 적이 있다.

부채는 일본인의 사상인식과 심미뿐만 아니라 실용상품의 원형도 대표한다. 일찍이 핑안 시대 말기에 교토는 부채를 대량 생산하기 시작했다. 일품을 상업주의의 최고점에 팔았던 팬이라고 할 수 있다. 일본 부채는 접부채를 중국으로 가져갔고, 곧 중국인들에게 받아들여져 유럽으로 전해졌다.

일본 학자들은 영어에서' 팬' 이라는 단어의 어원이 일본 팬의 발음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접는 팬이 나오기 전부터 유럽에는 이미 동그란 팬이 있었다. 영어의 팬은 라틴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곡물과 먼지를 분리하는 쓰레받기라는 뜻이다. 일본 접부채는 발명된 후 곧 세계 각국 국민들에게 환영받는 세계적인 제품이 되었다. 부채보다 휴대하기 편하기 때문에 이런 작은 부채를 만드는 일본인들이 영리한 머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사실, 단팬에서 접팬으로의 변화는 실용주의의 구현이자 일본인들이 수렴을 사랑하는 표현이며, 집합 문화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일본인의 집단의식은 팬들을 비롯한 많은 일본 특색을 창조했다. 일본인들은 모든 것을 모아서 방 사이의 칸막이까지 접어서 세계에서 가장 공간을 절약하는 미닫이문을 만들어야 한다. 일본의 등롱도 접어서 신축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아무리 큰 등롱이라도 부채처럼 접을 수 있다.

일본인들은 집합적인 의식으로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시대가 어떻게 변하든 간에, 이런 선호는 여전히 존재하며, 일품 점령 시장에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접는 팬을 제외하고 대정시기에 독일에서 일본으로 들어온 슬래드 우산은 1950 년 일본인에 의해 접혀 세계 최초의 접이식 우산이 되었다. 이후 일본은 대량 생산하여 세계 다른 나라로 수출해 세계 시장을 점령했다. 1980 년대에 일본인들은 그것을 세계에서 가장 짧고 휴대가 가능한 세 개의 접는 부채로 더 압축하여 길이가 18cm 에 불과했다. 우산 한 자루가 부채처럼 결국은 네 품에 있는 물건이 되었다.

전쟁이 끝난 후 일본인들은 새로운, 기치, 특수, 소품 개발에 컨버전스를 적용해 트랜지스터를 대표하는 일본의' 작은' 상품으로 세계 시장을 열었다. 핑안 시대의 일본이 중국에서 단부채를 꺾을 수 있었던 것을 보면 당시 일본인들은 이미 소형화 기술을 발전시켰다. 실속 있는 서양에서도 일본 팬 회오리 바람이 불고 있다. 일본의' 작은' 화물은 세계 재계에 일본식 상품의 열풍을 불러일으켰고, 일본의 가전제품과 디지털 제품은 정교하고 작고 휴대할 수 있는 우세로 동종 제품의 절반을 차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