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궁손지팡이 서예

궁손지팡이 서예

(1913-1976) 쓰촨 영창현 쌍하진 난보마을 자금관암만' 낡은 집' 에서 태어났다. 현대화가. 진자장 초기 그림, 호란원, 중기에는 남원, 하리바, 진봉자 (진광인), 12 매화 주인, 석호산민 등이 있었다. , 그리고 만년의 석호.

어려서부터 그림을 배웠는데, 초창기에는 제백석과 황색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청두 등지에서 그림을 팔았다. 중년의 생활이 울퉁불퉁한데, 나는 여전히 끊임없이 그림을 그린다. 1988 년 중국미술관에서 유작 전시회를 개최하며' 동양의 반 고흐' 로 불린다. 쓰촨 성 문사관 연구원, 쓰촨 성 정협 위원을 역임한 적이 있다. 대표작으로는' 심산밀림',' 취추산',' 강둑도' 등이 있다. 《회화 언어의 돌솥》을 저술하다.

국화는 전체적으로 그림이어야 하지만, 따로 보면 서예이다.

서예는 지나갈 수 없고, 그림도 지나갈 수 없다. 비각, 서예, 시사, 그림은 분명히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것이다.

서예는 예술이기 때문에 그림과 마찬가지로 진실한 감정은 아름답고, 가식적인 것은 추악으로 꾸며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가 부드럽고 매력적인 사람은 세상이 아름답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매우 추하다. 위대한 필사자는 독립된 인격이 없지만, 그들의 예술은 부드럽고 매혹적이다. 독립된 인격이 없다면, 그들이 어떻게 아름다울 수 있겠는가?

너는 정말 글쓰기에 공을 들여야지, 단지 글쓰기만 하는 것이 아니다. 심미는 단지 글을 많이 쓰고 생각을 적게 할 뿐, 고증을 연구하는 경향이 있다. 우리는 한자를 배울 때 이렇게 할 필요가 없다.

신고서

내공을 열심히 연마하는 파벌이 있는데, 속담에' 붓을 든 지 여러 해가 된다' 는 말이 있다. 예를 들면 덩과 가방과 같다. 하지만 게시물을 보는 기교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면 수확이 있을 것이다. 맹목적으로 더 많은 쓰기 만 잘 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바코 씨는 매일 건지를 쓰고, 도사는 일년 내내 악담을 쓰나요? 확실한 것은 노력이 헛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특히 책을 많이 읽고, 생각을 많이 하고, 고대 비문을 많이 읽고, 진리를 얻을 필요가 있다. 옛사람들은 "마음 필사 추격" 이라고 불렀고, 마음을 베껴 다시 쫓으라고 요구했다.

초보자는 글쓰기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후기에는 쓸수록 가벼워야 하며, 힘들지 않으면 안 된다. 초학한 말은 점점 가벼워지고, 쓰면 쓸수록 펄럭인다.

처음에는 글쓰기가 분명하고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무겁고 강렬해야 한다.

비상장

석두 서화는 모두 강함을 위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강함이 추진력이 있다고 말하는데, 완전히 옳지 않다. 예를 들어' 황계곡' 이라는 단어는 비교적 긴장되어 있는데, 더 잘 지배하지 않는가? "긴급 장" 은 함축적으로 풍부하지만, 그리 강하지 않다고 말할 수도 있다. 사실 황자는 뼈가 많고 고기가 적고, 내포가 얇다. 그 심성은 유공권 아래서 강할 수 없다. 건장한 남자는 건강한 남자다. 그는 오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이길 수 없는 것이다. 서예에서 시계와 장은 모두 강건하고, 강건한 반대는 섬세하고, 1 대 1 로 무너졌다.

글쓰기를 배우려면 강할 뿐만 아니라 모호함도 배워야 하고, 굵기도 배워야 하고, 정밀도 배워야 한다. 학교 전체가 허황된다면 야생에서 길을 잃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학교명언)

서예 작품은 반드시 전체의 아름다움을 가져야 한다. 전체의 아름다움은 풍신에 있다.

서화 초보자는 대범하고, 구조가 높고, 좋고 나쁨이 뒤를이었다.

문자는 항상 자유롭고, 대범하고, 호화롭게 써야 한다. 한 가지 방법만 알면 마음대로 쓸 수 있다.

팔대산인 서예

팔대산인과 석도의 좋은 서예는 그들의 개방적인 마음가짐에서 비롯된다. 그들과 비교하면, 연, 유, 유럽, 수, 황, 미, 채도 너무 속박되어 있다. 즉 불가가 말하는' 울타리' 인 명리 울타리, 각종 울타리가 있다.

책과 그림은 아무리 조합해도 어떻게 쓰든 독특하고 종잡을 수 없어 실마리를 볼 수 없다.

책 여섯 권을 써야 한다. 유통수는 글자를 만드는 원료를 알고 있으니, 너는 글자를 좀 흔들어 잘 잡을 수 있다. 밀가루로 만두를 만들면 마음대로 들고 다닐 수 있어요. 오천 자를 조직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남의 글씨체에 집착하지 말고 자신을 형성할 수 있어야 한다.

나는 젊었을 때 진 선생의 말을 들었다: 글씨를 쓰는 것은 일종의 수양이고, 글씨를 쓰는 것은 정적이다. 사람은 하루 중 운동 시간이 길면 조용해야 한다. 문자도 움직이고 있지만 움직일 때는 고요하다. 오래 쓰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사람의 기질을 바꿀 수 있다.

생선역을 먹다

센터, 곧은 펜입니다. 필관이 거꾸로 뒤집혀도 아직 곧기만 하면 중심이다.

옆복부는 뇌졸중입니다. 필관이 직설적이라 해도 편향이라면 옆면이다.

이전에 서예를 하던 사람들은 한 서예가가 쓴 글자에 가운데 검은 선이 하나 있는데, 이는 중심용 펜의 전범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이것은 허튼소리이다.

서예 () 는 평신도 () 에, 붓 () 은 칼 () 과 같고, 서예 () 에는 늘 이 일이 있다. 나는 우임, 감사무량, 마일부가 이렇게 쓰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서예는 한 번 고생할 때마다 붓을 놓기 어렵다. 구름이 떨어지는 것은 반반이지만, 말을 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모델을 찾으시려면 중국어로 부탁드립니다.

보통 사람은 해서체로 쓰는 것이 느리고 초서는 빠르다. 사실 해서체는 빨리 쓰고, 초서는 느리게 써서, 이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다. 초서 획은 싸야지 곧으면 안 된다.

모형을 쓰는 것은 풀을 쓰는 것과 같고, 풀을 쓰는 것은 화보와 같다. 케이는 모형인데, 이 전서는 바로 이로부터 나온 것이다. 해서체, 당송 시대뿐만 아니라 예서, 팔주문도 있다.

"석문송" 부분

행서를 쓰는 것은 좀 느리고, 좀 느리다.

등서예의 공력은 두터웠지만, 자연의 재미와 기술, 예술성이 부족하다.

이병수의' 정자송' 은 기개가 충만하여 언뜻 보면 예쁘지 않다. 이것이 바로 그 아름다움의 내포다. 보통 사람들은 펜으로 글을 쓸 때 항상 숨는다. 그는 펜으로 글씨를 쓸 때, 펜을 잃어버리고, 펜을 뻗고, 아무런 무늬도 없다. 그림도 마찬가지다. 항상 옷을 벗고 세부 사항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대기에서 선회해야 한다.

하자진은 전서붓으로 예서를 써서 좋다.

한자를 배우지 않고 그림을 배우지 않아도 되지만 모습만 배울 수는 없다. 장전비와 하자진의' 석문송' 은 장건' 석문' 의 원래 모습이 아니다. 이것은 그림을 배우는 사람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 양경선산의' 례비' 가 그 정신을 얻어 개조의 경지에 들어섰다.

오창석 예서

오창석 예서에는 천연적인 재미가 있다.

공손의 아들, 현대서가 중학교 북위비 1 위, 재능이 넘치고, 뭇집의 길이를 모아 조 위에 성취했다.

정 (), 풍자개 (), 우임 (), 담 () 의 서예는 모두 일류이지만, 비교하면 정 () 의 서예가 가장 좋고, 그 다음은 폰 (), 유 (), 담 () 이다. 개정과 풍은 아주 캐주얼하게 썼는데, 마치 어린아이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옥자는 기세가 세서 어려움이 많다. 좋은 서예는 부처와 비슷해야 한다. 그것을 보면 생경하고 두려워하지 않는다. 기세가 세서 대관을 보면 위엄만 볼 수 있고 덕행은 볼 수 없다. 우리는 종종 이렇게 감탄합니다. "아! 이 나무는 얼마나 큰가! 이 산은 정말 크구나! " "이 날이 얼마나 큰지" 또는 "이곳이 얼마나 큰지" 라고 말하지 마세요. 정말 크지만 사람들은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미덕과 예술은 모두 이렇다. 가장 큰 것이 정말 크다고 생각하게 한다.

풍자개 서예

서예를 배우고, 모본을 고르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며, 심지어 평생 서예의 주춧돌로 삼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게다가, 다른 작품들의 장점은 병행과 저축이다. 이런 것을 풍부하게 하는 데 쓰인다. 하지만 우리는 비문뿐만 아니라 은주 시대의 청동기, 성지판, 한국의 벽돌과 기와문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글쓰기는 고대인의 어떤 풍격을 바탕으로 익혀서 다른 것을 써야 한다. 다른 사람을 쓰는 것도 이런 것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맹목적으로 직위를 고수하고, 생각을 바꾸는 것은 단지 정력을 낭비하는 것이다.

글씨를 하나씩 써야지, 그 구조, 점화, 필법, 그리고 다른 것을 먼저 알아야 한다.

잘 쓰려면 항상 전서에서 공을 들여야 한다. "쓰기는 읽기보다 쉽다." 첫째, 글자를 알아야 하고, 일반 문자학을 알아야 한다.

전국 시대 (기원전 475-22 1 년) 드럼 모양의 돌 위의 비문

석고문은 밀도와 흰 천을 말하는 반면, 작은 전서는 고르게 배열되어 있다.

예서가는 은주 진한시대에도 비각을 감상하는 경지에 들어가지 못했고, 고격은 말할 것도 없었다.

이 4 의 서예 스타일은 한인보다 높다.

서예를 배우는 것은 한간으로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다. 한간경지가 높고, 첫 번째는 제인이기 때문에 높다.

한립을 쓰면 전서로 바꿀 수 있다. 전서붓으로 예서를 쓸 수도 있다.

서예는 진나라와 한 왕조가 가장 높다. 서한은 동한 보다 높다. 예전에는 이왕의 책을 좋아했었는데 지금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한국은' 문자' 제도로 학자를 선택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독서를 잘한다. 선인들은 "둘째 뒤에 책이 없다" 고 말했지만, 사실 두 왕은 한인보다 약하다.

삼공산 기념비

나는 삼공산 기념비, 신의 각성기념비, 진권을 위해 30 년 동안 노력했다. 삼산' 과' 신탁' 은 확실히 중국 도서 역사상 두 가지 걸출한 펜이다. 그중' 삼공산' 은 매우 너그럽고 건방지다.

예서를 쓰려면 필의 롤링 운동이 필요한데, 이것이 바로 소위 트위스트펜이라고 하는데, 그것은 이런 방법으로 우여곡절의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예서는 전서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서와는 다르다. 전서 사이에는 예서가 전서에 더 가깝고, 필순도 해서체와 달리 전서와 더 비슷하다. 그래서 예서를 배우는 것은 전서에서 시작하지 않는 것도 적고, 고의도 이해하기 어렵다.

채용의 석벽돌, 위형씨의 예서, 보조의 버피 편안함, 서예의 구조, 변화, 기세, 가능한 한 배우러 가다.

모든 한비가 다 좋은 것은 아니다. 서예에 변화가 적고 무미건조하다면, 한비가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지만.

물론 서예는 한위 육조에서 좋다. 그것은 성세라, 수당 () 은 나머지이다. 그것은 손색이 없다.

고대 비문을 배우는 것은 고대 비석의 정신을 이해하기 위해서이다. 한립은 장전비, 하자진이 80 회 이상, 100 회 이상, 그의 모든 경험은 이 책에 있다. 만약 내가 하자진과 공부한다면, 그와 협력하는 것과 같다. 그가 배운 것은 내가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나는 많은 길을 덜 걸었다.

이백의 《베란다의 기둥》

이백의' 상첩' 은' 태백' 이라는 제목으로' 2 학년' 과 비슷해 계발성이 있다. 예술품은 네가 가끔 그것을 볼 때만 재미있다. 이런 필법으로 산수, 화조를 그리면 가장 높은 격이다.

북위의 고적은 본래 가지런하다. 우리는' 날카로운' 이라는 단어로 충분하다. 우리는 바람과 함께 외모를 모방할 필요가 없다. 좋은 학자는 그 도리에 반하여 행동해야 한다. 그는 성격이 짧고, 나는 성격이 길고, 나는 성격이 짧다. 그는 해서체이고, 나는 행서이다.

한자를 배우려면 적어도 6 조 묘비명을 써야 한다.

제비잔' 은 거친 옥과 같지만 정교하고 고귀하다. 쿤칼로 옥을 깎는 것처럼 썼지만, hunqiu 를 보았다. 천은 정화처럼 각기 속셈이 있다. 혈연은' 양회표' 와' 석문송' 에서 유래한 것으로 책의 궁극적인 원칙이다. 과거에는 리스전서가 돌처럼 그려져 있고, 몸이 날면 이 비석을 묘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장흑여북' 은 시냇물을 건너는 무서운 말과 같고, 횡포하고, 상당히 서투르다.

주공의 예식과 같은 \ "장몽룡비 \", 만물의 미선; 구조의 음고는 그것의 형체에 달려 있어 매우 우아하고 정교하다.

천발 갑골문 비석사 왕망, 지아 쓰기, 경천.

방항비' 는 주든이 쓴 것이다. 유명 인사는 아니지만 잘 했어요.

고대에 "충서" 라는 단어는 벌레 먹은 선, 누에, 뱀처럼 쓰였다는 의미였다. 육기의' 평복첩' 은 배고픈 누에가 머리를 들고 진흙을 뚫고 있는 것처럼 쓰여졌다. 이것은 서예로 그린 방식으로, 사심 없는 경지에 도달하여 유사점이 없다.

풍승소의 《란정 집서》

예나 지금이나 많은 유명인들이 인연 때문에 태어났다. 왜냐하면 소수의 사람들이 그것을 좋아하고 치켜세우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난팅 서문" 은 별거 아니에요. 네가 와, 내가 올게, 황제가 사람을 보내서 훔치라고 해서 유명해졌어. 말하고 쓰는 것은 바로 두 왕, 벨, 장이다. 역사상 두 명 외에는 아무도 장을 본 적이 없단 말인가?

모든 소문자는 간결하고 매력적이어야 한다. 진 () 사람의 작은 해서체는 단순하고 운치가 없다. 만약 그것들이 그림이 새겨져 있다면, 미감을 높이기 위해 약간의 변화가 필요하다. 김인의 서예 풍격과 이후의 해서체는 모두' 공문' 이라고 불리는데, 비교적 진부하다

"학왕" 이라는 단어는 쉽게 판에 박힌 인상에 빠진다. 감사합니다. 공부를 잘합니다. 그는 먼저 2 왕을 쓴 뒤' 돈구정' 필법을 추가하여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했다.

옛사람들은' 전등법' 으로 펜을 썼다고 말했는데, 바로 펜을 심지와 같이 사용했다. 어떤 사람들은 다리로 말 스트럽을 만지작거리는 것이 옳지 않다고 말하는데, 손가락으로 등불을 누르고, 지법으로 작은 해서체를 써야 한다. 왕희지는 작은 해서체에 능하니 이런 방법을 써야 한다.

왕희지 상우첩

작은 글씨를 써서 바람을 말하고, 바람은 필자태에 나타난다.

미드필더는 질을 취하고, 옆날개는 아름다움을 취한다. 왕 Xizhi 측면, 그래서 왕 shuyan 매우 아름답습니다.

왕희지의 단어는 강건하고 아름다우며 많은 측면이 있다.

적심당첩' 에는 왕희지의 책' 절욕첩' 이 있다. 획이 굵고 절대적으로 굵고, 획이 가는 것이 유선과 같고, 일품이며, 수십 번 지나면 닮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획명언)

비석을 하나 배우려면, 그것의 장점 하나를 배우면 충분하다. 비석과 같이, 우리는 그로부터 발전을 분명히 배울 수 있다.

안은 한비를 배우는 가장 부지런한 사람이다. 그는 안연에게 한비를 배울 수도 있고, 한비를 다리로 배울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글씨는 비교적 익숙하고, 유자와 역대 잘 쓴 글자는 모두 괜찮다.

Yan Zhenqing 의 "세 테이블 게시물"

안, 유, 유럽은 모두 대단하다. 얼굴은 매일 수천 자를 쓰는데, 사진집은 정확하지 않지만, 흥미는 희박하다.

소동포의 서예는 괜찮지만 언뜻 보면 보이지 않는 것 같다. 볼 수 없는 아름다움에 집중하지 않는 것이 진정한 아름다움이다. 하늘, 땅, 태양, 달은 사람들에게 무한한 이득을 주지만, 사람들은 항상 더위, 추위, 맑음, 비에 대해 불평한다. 사실, 4 시간의 추위와 더위가 없는데, 어떻게 사람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그러나' 하늘의 말, 사계절, 만물이 태어났다' 는 것은 정말 아름답다.

송대 황곡, 쌀탄, 채향의 단어는 지금까지도 법조에 얽매여 고아한 격려가 아니다. 소동파가 열심히 쓴 글씨도 마찬가지다.

이건중' 서대제 양응식 풍자제벽사' 시는 "마름나무 낡은 벨트 서리, 송연 사향 석탄은 비가 많이 오고 춥다" 고 말했다. 나도 타고난 책벌레야, 절에 돌아가 봐. "

첫 번째 문장은 필법이 서리나무와 같고, 두 번째 문장은 촉촉하고, 네 번째 문장은 보면 체득한다고 말한다. 최고의 예술작품은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무한한 내포와 고무적인 지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번 영감을 받는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Yan Zhenqing \ "제 조카 초안 \"

너는 추 수량 (Chu Suiliang) 의 몸에 공을 들여 얇은 금서 한 권을 써야 그것의 출처를 알 수 있다.

서예는 일자리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아 화법이 터무니없다. 명대 서예는 줄곧 문외한이었다. 문, 심, 가을, 탕천은 서예의 삼미를 이해하지 못하고 오로지 중심만 친다. 명나라 말년이 되자 중간과 옆쪽에 있는 등나무와 백양의 조합은 변하지 않았다.

정자서는 관서이고, 노예는 주인에게 쓰는 것이다. 반드시 공손하게 써야 한다. 모든 사람은 노예성이 있고, 예술을 배우는 것은 노예성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파빌리온 서예를 배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반드시 미리 잘 생각한 후에 다시 써야지, 질질 끌면 안 된다. 청나라의 건륭황제는 늘 자기가 책을 쓸 수 있다고 자칭한다. 강남을 여행할 때 영은스님들은 어서' 영은사' 를 무릎을 꿇고 계단에 무릎을 꿇고 매우 조용했다. 건륭은 생각없이 붓을 들고 쓰고, "비" 만 쓴다. 그는 걱정이 되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기효란은 한쪽에 서서 손바닥에 있는' 구름' 이라는 글자로 손짓을 했고, 건륭측은 그것을' 운음사' 로 바꾸었고, 길지는 한쪽에 남아 승려들에게 사명' 운음' 을 감사하며 퇴장시켰다. 전반적으로, 허세 부리고, 대담하게 행동하는 사람은 항상 좋지 않다.

Yan Zhenqing 의 "Pei 장군시" 남부 송 왕조의 충의당 출판.

고대의 수필에서 지금의 서예 선본에 이르기까지 대부분 형편없게 뽑혔고, 모두 황제가 좋아하는 물건이었고, 후세 사람들도 잇달아 본받았다. 지금 고대 서예 작품을 선택했으니, 더 열심히 노력하여' 발견' 해야 한다.

당인은 재간이 있다. 예를 들어, 얼굴은 하루에 만 자를 쓴다. 비록 길고, 글자체는 앞뒤가 일치하지만, 공력이 깊어 한인의 뜻보다 적다. 그러나 강유위는 당인이 쓸모없다고 말하는 것은 극단적인 관점이다. 초학으로 추 () 를 쓰고, 슈 () 가 그들을 통과했다. 빈티지만 잘 보고 옛사람이 나쁘다고 말하는 것은 과격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