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백가성' 단목' 의 유래
백가성' 단목' 의 유래
447 단목
근원을 추적하다
단목복성의 근원은 주로 두 가지이다. 하나는 희성에서 나온 것이다. 춘추시대에는 단목사가 공자의 학생이었고, 후세 사람들은 단목사를 씨로 삼았다. 두 번째는 회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성에 속한다. 단목은 회족의 복성 중의 하나이다. 단목은 원래 중국의 오래된 성이었는데, 후에 회족에 녹아들었다. 단목은 초기에 회족에서 발견되어 청대 서예가 단목재, 화가 단목탁, 단목지 등이었다. 단목회민은 주로 안후이와 동남연해 지역에 분포한다.
전환 분포
하남에서의 초기 활동. 한나라 이후 동쪽으로 확장해 산둥 귀족 가문을 형성하고 노군 (오늘 산둥 곡부) 을 군으로 삼았다. 송대 이후 절강과 안후이 일대에 분포되어 있다.
유명인이 모이다
단목사: 자자공, 정치가, 유학상 시조, 노국과 위국의 공식 관계. 공자 72 현 중 하나인 공자 10 철 중 하나인 춘추 말기 위 (이 허난성 학벽시 준현) 사람. 공자는 이 자랑스러운 학생을 매우 존경하며, 한때' 후옥의 도구' 라고 불렀다. 그는 언변이 뛰어나고, 말솜씨가 좋고, 착실하게 일하며, 지식이 해박하다. 그는 일찍이 루와 웨이의 대변인이었다. 그는 장사에도 능하고, 조와 루 사이에서 장사를 한 적이 있어 그를 부유하게 만들었다. 공자 제자 중 최고부가 되다. 전설에 따르면 공자는 죽을 때 돌아오지 않았다. 자공은 선생님 때문에 슬펐다. 또 3 년 동안 묘를 지키다가 떠났다. 그는 또 무덤 옆에서 3 년 * * * 6 년을 지켰다. 논어에는 그의 언행에 대한 많은 기록이 있고,' 사기' 는 그에 대한 평가도 높다.
단목 아저씨: 전국 시대 단목사의 전승자이자 매우 부유한 사람입니다. 그는 과거에 항상 모든 돈을 써서 씨족을 지지했다. 병이 날 때까지 그는 약을 살 돈도 없고, 죽은 후에도 장례비도 없다. 단건생은 그를 칭찬하며 말했다. "단목 아저씨는 대단한 사람입니다."
단목효문과 단목효사: 명대 명신. 여수산인 (오늘 장쑤 여수 오산향). 그의 아버지 단목의산은 명나라 무성년 사이의 형부 상서이다. 단목소문과 단목소사 모두 문채가 있고, 글씨를 잘 쓰고, 단목소사 () 는 특히 서예에 능하다. 명초 두 사람은 모두 역사가였다. 명나라 영락년 동안, 단목효사는 유생에 의해 한림원 상회로 임명되었고, 단목효사도 유생도 병부 상서와 한림원관으로 임명되었다. 단목효문은 첫 주북한 대사로, 북한은 너무 재능이 있어 생일을 축하하는 이름으로 선물을 보내고 싶다. 그러나 단목효문은 말했다. "나는 너에게 한 마디가 있으니, 한 토막으로 돌려주세요." 모두들 매우 탄복한다. 나중에 단목효사도 북한에 갔다. 단목효사는 선물을 받고 떠났고, 나중에는 한 절씩 형에게 보고했다. 북한 * * * 그의 두 형이 북한에 있는 동안 고상한 품성을 표창하기 위해' 쌍청각' 을 설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