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중국 서예의 기초는 무엇입니까?
중국 서예의 기초는 무엇입니까?
2. 서주 김문 서예는 획이 두껍고, 구조가 치밀하고, 구도가 자연스럽고, 풍격이 강건하고, 고박결이 무겁고, 주대의 강건한 시대가 특징이다.
3. 소전은 진나라가 6 국을 통일한 후 확정된 표준문자이다. 리스 등의 단순화를 거쳐 획이 균일하고, 둥글고, 두껍고, 구조가 안정되고, 상밀하고, 차분하고, 차분하게 펴지며, 진나라의 전반적인 풍격과 존엄을 반영하며, 전대 유가가 숭상하는 자제, 이성인, 중용의 심미심리를 반영하였다.
4. 예서의 출현은 서예 발전사의 이정표로, 전서선의 천편일률성을 완전히 바꾸었다. 이수의 필적 의미는 눈에 띄게 강화되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오랫동안 축적된 감정 운동 리듬이 남김없이 드러났고, 서예가의 의취가 스며들고, 더욱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생명의 내포미를 지니고 있다.
5. 한문화의 시공간적 배경으로 볼 때 한서예가 방사한 시대정신은 한인의 호매호방한 기세에 대한 추앙과 사람에 대한 힘의 대상화를 보여준다. 바로 이런 문화심리의 시공간에서, 우리는 호가 병묘에 가기 전에 기세가 웅장한 한복, 기세가 웅장한 고졸하고 소박한 동물 조각상을 보았다.
6. 남북조 시대에는 남조 사회가 비교적 안정되어 서단이' 이왕' 의 바람에 휩싸여 성과가 높지 않았다. 북조 서예는 주로 비문에 반영되어 있다. 이 때의 서예는 한대 예서가 당대의 해서체로 넘어가는 과도기이다. 종지사령관은 이를 "위에서 한진 () 의 낡은 규범을 엿보고, 아래에서 수당 풍속을 따져본다" 고 부르는데, 이는 북조 서예의 큰 특징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풍격은 남방과 판이하게 다르다.
7. "당나라 사람들은 여전히 법을 존중합니다. 클릭합니다 당나라가 있는데, 많은 유명한 해서체 작가가 배출되어 별들이 찬란하다. 특히 안진경의 해서체, 단정함, 웅혼, 훈후함, 고박, 늠름한 남성미가 있어 중국 서예사에서 양강의 전형적인 대표가 되었다. 얀 닫아 웅웅웅한 스타일과 엄밀한 법도의 형성은 우연이 아니라 성당의 정치적 이성과 활력의 묘사이다.
이때 각 예술 분야는 초당함축적이고 매력적인 풍조를 바꿔 각자의 심미추구를 심미정신의 초점에 집중시켜 현실주의와 낭만주의로 가득 차 당인의 건강하고 충만한 문화심리와 분방한 예술적 재미를 표현했다.
8. "명청은 아직 상태에 있다." 명대에서는 자본주의 요인의 발아와 시민의식의 각성으로 명대 문화예술의 창작 심미 성향은 시민의 생활을 반영하는 주류로, 형식적인 미감에서 더욱 자유롭고 통속적으로 보이며 현실에 가깝고 인정에 가깝게 보이고, 진정으로 문화예술 심미의 사회적 용량을 열어 예술이 생활의 긍정적인 역할을 반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확장 데이터:
중국 서예의 기초
서예 예술의 배경은 중국 전통 문화이다. 서예는 중국 전통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는데, 이것은 그것의 생존과 발전의 배경이다. 우리가 오늘 본 한대 이후의 서예 이론은 그 자체의 체계성, 완전성, 질서성을 가지고 있다. 서예 이론은 다른 문학 이론과 마찬가지로 서예 자체의 기법 이론뿐만 아니라 서예의 미학 이론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 이론들은 모두 중국 고대 문인의 지혜를 반짝이고 있다.
예를 들어 서예에서' 신, 기, 뼈, 고기, 피' 등의 범주가 어떻게 표현되는지에 대한 이론, 필법, 서예, 구도 등 기법의 이론, 창작, 품평의 이론은 모두 자신의 체계를 가지고 있다.
참고: Baidu 백과 사전-서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