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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극권과 서예

서예와 무술은 모두 중국 전통 문화의 보물이다. 무협 드라마에서 한 무림 선배는 한 세트의 심오하고 심오한 권법을 서예에 융합하여 하나의 동굴로 조각했고, 또 다른 무림 고수는 여기서 서예를 깨닫고 이 권법을 얻어 공력을 크게 높였다. 이것은 예술적인 과장이지만, 서예와 무술에 정통하다면, 그것들이 확실히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서화계 사람들은 무술에 능하고 무술가는 서예에 능하다. 속담에' 권법과 서예는 서로 통한다' 는 말이 있다 이곳의 유사성은 이론과 법적으로 유사점이 있어 서로 참고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들의 관계를 분석해 봅시다. 먼저 글씨를 배우고 나서 서예를 배우다. 글씨를 쓰는 것이 어색해서 쿵푸가 필요하다. 올바른 쓰기 자세는 머리를 곧게 펴고, 팔을 벌리고, 팔꿈치를 풀고, 손가락이 단단하고, 손바닥이 힘이 없고, 손, 손목, 팔이 온몸을 움직이도록 해야 한다. 그중 손목과 캔틸레버, 일반인이 표준표기법을 고수하면 몇 분 동안 견디기 힘들고 끈기가 없으면 성공하기 어렵다. 무술 기교를 배우려면, 우선 격투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소위 "상황을 파악하고, 상황을 파악하고, 자세를 보아라." 또 "전문가가 손을 내밀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자세는 간단해 보이지만 정말 정확한 자세는 간단하고 심오합니다. 그래서 한 사람의 자세, 동작, 즉 무공의 높낮이를 아는 것이다. 이것은 한 작가의 공력을 판단하는 것과 같다. 그가 손목을 매달거나 외팔보 출서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과 같다. 서예의 간단한 획을 연습하려면 수백 번의 연습이 필요하다. 붓의 운행 법칙을 숙달해야 규범적이고 엄격한 글자를 쓸 수 있다. 무술을 연습하려면 먼저 정확한 주먹 한 발의 요령을 파악해야 하며, 동작은 무술의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 그런 다음 실전에서 변화무쌍한 임의 응용 수준으로 올라갈 수 있다. 그림 한 획을 배우면 경솔하게 해서는 안 되고, 얼버무리면 안 되고, 서둘러 성공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주먹을 배우고, 무게가 가볍고, 한 주먹의 정제를 원하지 않고, 현묘하고 신비하거나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것을 추구하는 것은 실제 호신에서 손해를 볼 수밖에 없다. 한 획을 배우는 것은 한 주먹 한 발을 배우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예는 정기를 중시하고, 한 글자는 붓으로 뜻을 깨야 하고, 한 줄은 크고 작은 것이 물처럼 기복이 있고, 서예가는 때때로 맹렬하게 돌진하고, 때로는 우여곡절이 있다. 현장에서 서예가가 초서 한 장을 쓰는 것을 보면, 서예가의 강렬한 리듬감을 느낄 수 있다. 마치 한 곡을 연주하는 것과 같다. 모든 방법 권투 방법, 때로는 태산처럼 고요하고, 때로는 탈토끼처럼 움직이고, 강유상제, 속도가 번갈아 가며. 한 글자는 주먹과 같고 주먹은 팔의 부분적인 동작이 아니라 온몸의 결과다. 이는 한 글자를 쓰는 기술적 요구 사항과 같다. 한 줄의 글자는 주먹에 더하는 것과 같다. 무술 동작 그룹에서 경중완급의 변화가 있는데, 마치 한 줄의 글자가 굵고 크기가 흩어져 있는 예술 표현 수법과 같다. 책 한 권은 마치 완전한 권투 세트와 같다. 책 한 권은 처음부터 끝까지 응답해야 하고, 권법 세트는 앞뒤를 동시에 고려해야 하는데, 이것은 양자의 유사점이다. 실제로 한국 태권도 거장 이준구는 베토벤의 영웅교향곡과 태권도 루틴 연습을 결합해 음악 속 리듬감으로 태권도 공연을 더욱 리듬감 있고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했다. 초급 단계에서 무술은' 우세' 로 강건하고, 빠르고 민첩하며, 기술이 능숙하여 공방 능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후기에는 기혈, 정련 정신, 기질 조절, 강근, 강한 힘의 기공 단련을 중점적으로 하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무술의 발전과 진화함에 따라 기공은 점차 무술에 스며들어' 내공' 의 중요한 보조운동이 되었다. 소림권 비법' 이라는 책에서는 "기공은 두 가지 이론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양기이고, 하나는 정련이다" 고 말했다. 유연술의 작용은 대부분 적의 전술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신이 특히 절실하다. " 이것은 기공의' 양기' 가 적을 물리치는 것이고, 기공 단련은 무술에서도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 문장은 "나는 숨을 쉴 줄도 모르고, 정자를 쓸 줄도 모르지만, 신선하지 않을 때는 진실과 부족함을 부드럽게 해 주는 것이 묘하다" 고 말했다. 나는 팔혈의 힘으로 주먹 한 대 반 다리, 한의사 전문가라고 자처하는 것에 익숙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이것은 기공 운동이 무술 수준을 높이는 데 직접적인 의미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렇지 않으면,' 껍질이 두꺼운 껍데기' 로 연습한다 해도 실력으로 자해를 해서 목숨을 잃을 수 있다. "비법" 이라는 책에서도 "외공을 덮는 연습은 모두 몸뼈에 있고, 내공의 수리는 생명의 영에서 전환되어 강호의 마지막 기술이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그것들을 결합한다면, 그것은 마법의 극치가 될 것이다! " 기공과 무술의 결합은 무술 훈련에 확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수련이든 무련이든 기공과 기교의 밀접한 결합을 중시하고, 내외 일체의 단련 방법을 추구하여 마음, 기, 힘의 한 경지에 도달한다. 따라서 무술가나 서예가는 기공을 자신의 기예에 녹일 수 있다면 예술의 최고 경지에 이를 수 있다. 글씨를 쓰는 것은 다섯 손가락의 힘이 아니라 온몸의 조화의 결과이다. 역대 서예가들도' 주필 대신 다섯 손가락 파이프' 를 주장하며 글꼴 크기에 따라 허리, 어깨, 팔꿈치, 손목으로 펜을 들어 올린다. 일반적으로 작은 글자는 손목력, 중글자는 팔꿈치력, 큰 글자는 어깨력, 몇 피트 이상의' 명부' 는 허리력부터 시작한다. 서예 운도 팔다리가 이완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반대로 긴장해서 힘을 쓰지 않으면 힘이 어깨나 팔꿈치 사이에 끼게 되고, 운필이 뻣뻣해지는 것은 효과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무술에서 한 주먹은 팔과 다리의 국부적인 힘에 의지하지 않는다. 몸이 뻣뻣하고 팽팽하면 힘의 전달이 막히고, 회로가 끊어지거나 물살이 막히는 것처럼 전신의 전체 폭발력은 주먹까지 배달할 수 없다. 청대 아태계 전학자 오옥상 (기원 18 12- 1880 한 마디로 온몸의 전체 힘의 요령을 설명했다. 글씨를 쓰든 권투를 연습하든, 전체적인 조화와 내외 일체를 중시하기 때문에 고품질의 무술과 수련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책을 수리하고 무술을 배우는 많은 사람들이 긴 수명을 얻었는데, 이는 무학 겸무의 * * * 특성에 의해 결정된다. 한 사람이 사회에서 생활하고, 생존을 위해 하루 종일 바쁘고, 뇌와 신경이 막힌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의 정신이 손상되고 심지어 많은 질병이 만연해 있다. 《황제내경》은 "영자를 얻는 자는 창창하고, 실패자는 망한다" 고 말했다 "신" 이 사람에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느님" 이란 무엇입니까? 인간의 신, 즉 인간의 마음, 사람의 마음, 인간의 정신은 현대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인간의 중추 신경계 기능과 심장 기능과 관련이 있다. 중국 전통의학은' 신' 을 매우 중시하며,' 신' 은 건강의 근본일 뿐만 아니라 생명의 근본이기도 하다. 따라서 사람은 정신을 수련하고 올바른 방법을 얻어야 장수할 수 있다. 사람의 감정 활동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전통의학은 칠정이 질병의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옛사람들은 "마음은 오장육부를 진동시킬 것" 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담박하고 텅 비어, 진기가 뒤따르면 신이 안에 감추고 병은 평안하다" 는 말이 있었다. 한말 채용' 논필' 은 "복숙아, 먼저 앉아서 묵상하고, 자유자재로, 말하지 않고, 분노하고, 화를 내지 않고, 신의 신비로움을 느낀다" 고 말했다. 네가 최고라면 잘못이 없다. 클릭합니다 글쓴이에게 모든 고민을 깨끗이 치우고 잡념을 없애고, 마음이 평온하고, 필단에 몰두하고, 모든 심신과 글쓰기를 하나로 통합해야 형신을 겸비한 책을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태극권을 연습하려면 너도 긴장을 풀고 너의 몸에 집중해야 한다. 사람의 사상과 정신은 외모와 동작과 긴밀하게 조화를 이루고, 권투를 연습하는 것이 연습과 같아서, 주먹선이 하나로 뭉친다는 말이 있다. 연습서, 권투의 기술적 요구 사항, 붉은 먼지 속의 모든 고민을 아무 걱정 없이 하여' 신' 을 고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연습서와 태극권은 긴장을 풀고 끈기를 필요로 하며, 단단하고 굳지 않다. 정신의식' 릴렉스' 의 결과는 호흡이 부드럽고 리드미컬하며 내장도 그에 따라 이완된다는 것이다. 이때 횡격막의 운동은 억제되지 않고 내장을 더 효과적으로 마사지하고 혈액과 림프순환을 촉진하며 신진대사를 강화할 수 있다. 이런 상태에서 뇌는 혈액공급이 충분하고, 전신의 미세순환이 개선되고, 혈관투과성이 향상되며, 백혈구가 13 ~ 23% 이상 증가하여 인체의 면역 기능이 크게 향상되었다. 뇌는 인체의 최고 지휘 시스템으로 특수한 기공 기능 상태로 들어간다. 현대인의 뇌전도는 또한 사람이 매우 조용한 기공 상태에서 뇌의 알파 파동이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오랫동안 글씨 연습을 하면 사람의 성격이 평온하고 담박하며 낙관적이고 활달해진다. 속담에도 있듯이, "미소 10 세, 걱정, 머리가 흰색입니다." " 사람이 행복할 때 중추신경계의 지휘작용이 향상되어 소화 흡수 분비 배설이 정상이다. 쓰촨 100 세 노인 372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수성의 98% 가 명랑하고 낙관적인 성격을 지녔다. 의사도 이런 경험이 있다. 위너 상처는 실패자보다 빨리 아물다. 책을 수리하고 무술을 연마하는 것은 마음을 가꾸는 묘법으로, 보이지 않는 건강 비결을 준다. /s/blog _ 5972d88a0100am9f.html